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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음악 감상 모범문
서양 음악 감상 논문 I
서양 음악 감상
요약: 바로크 시대와 바로크 시대의 음악 감상: 고전 시대의 음악 감상; 당시의 역사적 배경과 결합해 그 음악의 발전 과정을 분석하다.
키워드: 역사적 배경; 서양 음악사 르네상스
이 음악의 긴 강에서 고전 작품 중 일부는 서양에서 나왔고, 서양 음악의 기원은 바로크 시대 이전에 시작되었으며, 이 부분은 대략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① 고대 그리스 시대; ② 중세 (3) 르네상스. 그리고 바로크 시대에는 훌륭한 오페라가 있었다. 오페라' 네가 Xi 를 가지고 있다' 는 전세 최초의 완전 오페라로, 작가는 리 누키니와 페리이다. 고전 시대는 주로 오페라와 기악의 발전이었다. 예를 들면: Xi 오페라, 글루크의 오페라 개혁, 소나타, 협주곡.
"음악은 유일하게 존재하는 예술이다. 그것의 진동과 리듬, 즉 생명의 원소는 생명이 있는 곳에서는 반드시 행복할 것이다. " 유명한 피아니스트 파들레프의 음악에 대한 이해로, 그의 섬세한 통찰력은 음악과 생활의 관계를 드러낸다.
확실히, 우리가 아름다운 낙해에 도취될 때, 우아하고 서정적인 세레나데는 당신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부드럽고 가벼운 댄스곡이 너를 부드럽게 한다. 웅장한 행진곡이 당신을 흥분시킵니다. 아름답고 꿈같은 방은 너를 명상에 잠기게 한다. 그 서사시와 같은 전설적인 교향곡은 당신을 우쭐대게 한다. 시대의 웅장한 음악은 너를 호정으로 가득 채우게 한다. 이것이 음악의 매력이다. 음악은 일종의 감정예술로서 사람의 성품을 도야시키고, 사람의 도덕적 자질을 높이며, 사람의 진보를 촉진시킬 수 있다. 음악은 일반적으로 도덕 교육, 오락, 정신의 세 가지 목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음악에 함축된 감정과 이상은 서로 다른 역사시대의 사회적 면모를 반영하고 사람들의 감정과 의지에 영향을 미친다. 중국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성어' 한 곡 해설',' 사면초가' 가 음악이 상대방을 이기는 예이다. 우리가 잘 아는' 마세곡',' 의용군 행진곡',' 제 3 의 영웅 교향곡',' 레닌그라드 교향곡' 은 국가와 민족에 대한 존엄성을 크게 자극하고 자신의 나라와 생명을 사랑하도록 인도한다. 다음으로, 이 시기의 서양 음악의 발전에 대해 알아보자.
고대 그리스의 비극 음정 이론 그레고리 성영 올가논 Discante Cloulakonduktus 고전 노래 음유 시인 발라드 시인 유명 가수 신예술 프랑스 가요 이탈리아 전원입니다.
고대 그리스의 우수한 음악 문화는 약 650 년 동안 계속되어 서양 음악 문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중세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의 상한선은 학계에서 상당히 논란이 되는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상한과 하한은 기원 476 년 (서로마제국의 멸망) 부터 기원 1460 년 (영국 자산계급 혁명) 까지이다. 서양 음악사 연구의 습관에 따르면 르네상스 음악은 1430 년 전후 1600 년경 이 역사시대의 음악을 가리킨다.
고대 그리스 음악의 가장 기본적인 음악 이론은 피타고라스 덕분이다. 고대 그리스 음악은 일종의 단음 음악으로, 간혹 복조가 있다. 고대 그리스 음악은 음악 창작과 연주에서 즉흥 창작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음악의 즉흥 창작과 즉흥 창작은 일종의 규칙적인 지배 하에 진행된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그리스 글자로 표현된 간단한 부호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최초의 악보법은 기원전 5 세기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리스어에서 24 자로 표시된 자모 표기법으로 성악보법과 기악보법으로 나뉜다. 역사 기록에서는 그리스인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악기를 언급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악기, 칠현악기, kisala, Avros 이다. 기원전 5 세기는 그것의 황금시대에 이르렀고, 에스쿠로스, 소포클레스, 오로디각이라는 세 명의 위대한 작가가 등장했다. 그들의 비극적인 작품은 고대 그리스 비극이라는 뮤지컬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고대 로마제국의 세속교육은 제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것은 그리스 문화의 정수를 계승하여 본민족의 특징을 융합하여 독특한 교육 모델을 형성하였다. 그것의 구체적인 모델, 그것의 구체적인 표현과 특징은 당시의 사회 상황에 부합하며, 로마제국의 사회문화 상황과 로마민족의 특징을 반영한다.
일부 학자들은 중세를 초기, 중기, 말기의 세 단계로 나누었다. 전반적으로 중세는 유럽 (주로 서유럽) 역사에서 봉건 사회가 번영하고 결국 쇠퇴하는 시대를 겪었다. 중세 음악은 유형별로 종교 음악과 세속 음악으로 나눌 수 있다. 종교 음악은 일반적으로 그레고리 성영을 가리키며, 단음 음악의 작품으로, 나중에는 복조 음악, 올가논 등으로 발전했다. 이런 음악은 _ _ _ _ _ _ 교회의 의식을 위해 창작한 것이다. 모든 공연은 교회에서 열리며 교회 달력에 따라 다른 의식을 거행한다. 그 음악은 시 낭송에 맞춰 만든 것이다. 종교 음악은 이후 미사와 레퀴엠곡까지 발전했다. 고전 시대에는 많은 위대한 음악가들이 하이든의 창세기와 모차르트와 같은 작품을 창작했다. 중세의 세속음악 내용은 더욱 광범위했고, 작가는 대부분 몰락한 귀족이었다. 사실 대부분의 내용은 종교와 관련이 있지만 교회에서 공연하지 않는다.
르네상스 시대는 대략 1450 이었나요? 65438 년부터 0600 년까지 중세' 신예술' 을 바탕으로 인간성의 해방과 내면의 감정 표현을 더욱 추구했다. 이때 인문주의의 추진으로 음악가들은 복조 음악을 발전시키고 개혁했고, 성악과 악기는 점차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발전했다. 이 기간 동안 오선 스펙트럼이 완벽해졌고 악보에도 인쇄가 적용되어 음악의 전파가 더욱 편리하고 광범위해졌다. 이 시기에 비교적 영향력 있는 음악 유파는 다음과 같다. 네덜란드 음악학파, 네덜란드에서 주요 음악 활동을 하는 음악가들, 그들의 창작 내용은 미사, 고전곡, 세속음악 등 종교음악이다. 디피, 조스킨, 빈조이스, 오크강 등으로 대표된다. 음악원: 1530 에서? 1620 시대의 기악 유파로, 소리의 기세가 웅장하고 대비 효과가 뚜렷하다. 창작내용에는 황동과 현악 합주, 오르간 전주곡, 환상곡, 토카타 등이 포함된다. 대표 인물은 위알트 가브리엘 등이다.
로마 음악학교: 이 시기 종교 작품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음악학교는 주로 무반주 합창 형식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팔레스트리나, 나니노, 솔리아노가 있다.
서양 음악사에 대한 학습을 통해 서양 음악사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서양 음악의 장승에 대해 강한 흥미를 갖게 되었고, 아름답고 격앙된 멜로디에서 따뜻함과 강함을 느꼈다. 1838 년의 어느 비오는 날, 비가 새는 방이 낭만주의 작곡가 쇼팽의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병이 났을 때' 졸려' 방에 있었기 때문에, 그는 짜증이 나고 두려웠다. 이 작품은 처음부터 끝까지 음조를 반복한다. 그것의 음색은 낮고 리듬은 물방울처럼 안정적이다. 선율이 부드럽고 편안하며, 가볍고 부드러운 음색은 풍부한 감정을 나타낸다. 처음에는 조용한 멜로디가 조용하고 자연스럽게 가는 빗방울처럼 떨어진다. 하지만 중간 부분에 이르자 주요 멜로디와 반주의 음색이 현저히 낮아져 무겁고 묵직하게 변했다. 마치 쇼팽이 혼자 앉아 창밖의 비가 점점 커져 방으로 새는 것을 지켜보는 것 같았다. 음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음조와 리듬이 상대적으로 가벼워지고, 미묘한 슬픔이 가슴을 감싸고,' 눈살을 찌푸리지만 가슴으로 향하는' 슬픔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빗방울과는 달리 낭만주의 대표 인물인 슈만 작곡의' 꿈' 은 간단하고 따스함을 느끼게 한다. 기록에 따르면' 꿈의 노래' 는 어린아이에게 들려주지만 어른의 어린 시절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것의 리듬은 느리고 부드럽고, 주제는 단순하고 순수하며, 마치 단순하고 아름다운 어린 시절과 같다. 우울할 때, 조용히 이 노래를 듣고, 약간 변화하는 반복적인 주제의 멜로디에서 자신의 단순한 어린 시절로 돌아가 세속적인 감정이 없는 단순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리그의' 아침경' 을 듣고, 쌍스프링의 맑은 음색을 느끼며, 바다가 당신의 첫 햇살을 사게 하는 반짝이는 광채와 광채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해가 바다에서 천천히 떠오르면서 밝은 눈을 비출 때의 기쁨과 대지를 비출 때의 만물의 수싱 희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양 음악은 베토벤, 헨델, 쇼팽, 하이튼과 같은 위대한 음악가가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사회에서 나오는 강력한 예술적 수양이 있기 때문에 웅장한 서사시와 같다. 이것이 바로 서양 음악이 이렇게 왕성하게 발전한 이유이다. 우아한 이탈리아 오페라, 완벽한 비엔나, 세비야 등. , 그들은 안팎의 매력적인 매력에 감동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로마랑? 롤랜드의 말은 이렇게 끝난다. "예술은 생명과 마찬가지로 무궁무진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음악보다 더 좋은 것이 시대의 바다라고 생각할 수 없다. "
서양 음악 감상 논문 2
논판 고교 음악 감상 교재 중 서양 고전 음악 교수.
초록: 서양 고전 음악은 세계 음악 해양의 찬란한 구슬이다. 고등학교 음악 감상 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학생들이 가장 배우기 어려운 내용이기도 하다. 제 4 단원' 음악과 시대' 에서 남판 음악 감상 교재는' 음악-종교에서 세속까지' 등 세 가지 제목으로 서양 고전 음악의 발전 과정을 보여주고, 각 시기별로 작곡가를 대표하는 고전작품을 선정해 학생들을 서양 음악의 전당으로 이끌었다.
키워드: 고등학교 음악은 서양 고전 음악 호남판 교재를 감상한다
학생의 자질이 전면적으로 향상되고, 수양 정서의 향상, 미감의 깨달음은 모두 클래식 음악의 훈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고등학생들이 고전음악에 관심이 없고 음악의 기초지식이 부족한 상황에서 고교생들이 마음에서 우러나온 사랑을 받고 클래식 음악을 받아들이게 하는 것은 교육자 연구의 난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후난판 교과서에서 서양 고전 음악 교육은 바로크 시대, 고전주의 시기, 낭만주의 시기, 현대주의 시기의 발전 순서에 따라 작곡가와 대표 작품을 결합한 것이다. 지금 필자는 실제 음악 교실 수업에 대해 몇 가지 전략을 총결하였다.
첫째, 대비를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시대 스타일을 파악하십시오.
호남판 교재의 제목은 학생들에게 서양 고전 음악 발전의 역사적 맥락을 분명하게 설명하고, 두 시대의 서로 다른 음악 스타일을 지도하는 방식으로 비교했다. 예를 들어, 바로크 음악과 비엔나 클래식 음악을 배울 때, 학생들에게 바흐의 G 현아리아와 하이든의 시계 교향곡을 비교하게 한다. 안정되고 숙연한 종교색과 생활정취가 가득한 예술스타일은 종교와 세속의 시대적 배경을 보여준다. 복조 직체와 멜로디 음악의 다른 음향을 자세히 들으면 창조와 창조 멜로디, 규칙적인 박자와 유연한 리듬을 구별하기 어렵다. 음악 요소의 다양한 표현 방식을 통해 학생들을 비교하다. 역시 달빛이다. 베토벤의 연속 3 연음과 미약한 소리가 우울하고 슬픈 달밤을 그려냈다. 드뷔시의 작품에는 밝은 음정이 어지럽게 흩어져 있고, 달빛이 떨어지기도 하고, 때로는 천천히 흐르고, 때로는 물이 쏟아지기도 하고, 내 생각은 음표가 멈추면서 꿈처럼 걷히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베토벤의 내면표현과 드뷔시의' 달빛인상' 의 경관 변화는 모두 달빛을 통해 고전 전통과 인상의 몽롱한 분위기를 우리에게 설명하고 있다.
대비는 시대풍의 세로 비교뿐만 아니라 같은 작품의 다른 부분에도 사용할 수 있어 학생들이 음색, 리듬, 화음에 대해 더욱 예민한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G 현의 아리아' 와 성악 합창판의 비교 오디션을 감상하면, 복음직체가 성악 노래에서 더욱 선명해질 것이다. 파란 광상곡' 에서 주제음악은 프랑스호와 색소폰부터 거대한 밴드에 이르기까지 강렬한 리듬과 우레와 같은 소리로 연주되고, 음악이 끝날 때까지 느린 속도로 피아노를 연주한다. 비교 감상을 위해이 세 조각을 가로 채고, 변화에서 음악 프로토 타입을 파악하는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음악, 속도 및 어댑터의 변화는 세 가지 다른 스타일의 음악 이미지를 가져와 학생들이 클래식 음악의 마법을 더 느낄 수있게합니다. 베토벤의' 운명 교향곡' 과' 앨리스' 를 비교해 보면, 학생들은 이 음악가가 위대한 음악가라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는 클래식 음악과 낭만주의 음악을 연결시켰다.
둘째, 고전을 익숙하게 소개하여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들어가다
할렐루야, 운명 교향곡, 블루 다뉴브 등 학생들이 잘 아는 클래식 음악을 요약한다. , 우리는 학생들이 멜로디가 강하고, 문구가 짧고, 기억하기 쉽고, 흥얼거리기 쉬운 시작 부분에 익숙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악곡이 너무 길어서 뒤에 감동적인 음표가 있어도 청각피로 때문에 흥미와 음악적 기억을 잃고 중도에 포기한다.
친숙한 단편을 도입해 학생들의 노래를 불러 같은 장르의 작품, 같은 작품, 다른 악장의 전반적인 감상으로 확대한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명료하고 흥얼거리는 새 작품의 멜로디 주제를 정련하여 학생들이 하나하나 맛을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들은 피아노나 바이올린 등 기악으로 연주하고, 노래를 부르고, 대화형 토론, 리듬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어 매번 듣는 체험을 다르게 하고, 반복에서 음악에 대한 기억과 느낌을 강화하고, 동기 확장, 변화, 재현 등 음악 심층감상을 융합해 게임과 상황 상상을 듣도록 설계했다. 새 작품의 많은 주제와 멜로디가 잘 알려져 있을 때, 학생들이 전체 노래 감상에서 갓 구운 음악 기억과 느낌을 찾을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익숙하지 않고 알아듣지 못하여 진행할 수 없게 하지 않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멀티세션 듣기, 단락, 전체 노래의 결합, 감상 시간을 5 분 정도 조절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셋째, 팝 음악과 비디오 클립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흥미를 자극한다
시대적 분위기와 직설적인 감정으로 가득 찬 대중음악은 줄곧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었다. 고전음악원소로 작곡한 노래, 예를 들면' 자라기 싫음' 과 모차르트의' 40 번 교향곡',' 기억' 과 차이코프스키의' 백조호조곡',' 오월천 행복의 위대함',' 베토벤의' 환락송' 등 다양한 악기로 처리하고 가사에 가세하여 리듬감과 리듬을 높인다 이 곡들은 음악적 방법의 진화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다른 매력을 탐구하고 자신의 뿌리를 탐구할 수 있게 한다. 팝 음악과 클래식 음악의 대화에서 학생들이 클래식 음악을 탐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많은 클래식 음악도 영화 작품에 사용된다. 예를 들면' 말할 수 없는 비밀', 쇼팽의' C 단조 왈츠', 바흐의' C 장조 전주곡' 이 있다. 이 영화들은 학생들의 원저에 대한 호기심과 갈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한편,' 쇼팽의 노래전 기억',' 베토벤전',' 모차르트전' 과 같은 기 영화는 작곡가의 개성, 감정, 생활경험을 반영하는 영상에서 학생들이 작곡가의 내면세계로 들어가게 함으로써 쇼팽의 진실한 애국 감정, 베토벤의 불굴의 분투 정신, 모차르트가 곤경을 뛰어넘는 낙관주의와 열정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클래식 음악을 위해 제작된 만화는 학생들이' 톰과 제리' 의' 헝가리 광상곡' 과' 게슈윈' 의' 블루 광상곡' 과 같은 긴 길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넷째, 음악의 이미지성과 추상성에 중점을 둔다
클래식 음악 감상은 학생들이 처음부터 작품의 스타일, 형식, 장르, 가치, 의미를 파악하는 데 적합하지 않지만, 음악 이미지, 감정은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다. 호남판 교과서에는 비발디의' 사계절-봄', 하이든의' 시계의 교향곡', 바그너의' 비상하는 여무신' 등 생생한 작품들이 많이 선정됐다. 교학에서 필자는 문학 건축 회화 등 종합 예술을 결합하여 음악 이미지를 느낄 것이다. "음악-종교에서 세속까지" 라는 수업에서 "할렐루야" 를 들을 때,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의 건축물의 사진을 보여주며, 학생들은 곧 화려하고 자유로운 바로크 음악과 웅장한 바로크 건축물을 결합할 것이다. 이때' 사계절-봄' 이라는 테마 멜로디를 도입해 학생들이 체험하고 상상하게 하고, 밝고 간간이 바이올린 소리가 격앙되고 두터우며, 명쾌하고 동적인 리듬이 화창한 봄날 대지에서 만물이 소생하는 것 같다. 학생들은' 라' 로 음악에 맞춰 주제를 흥얼거리고, 노래로 기쁨을 표현하고, 신선함 속에서 멋진 경험을 했다. 이 노래의 생동감 있는 봄빛 음악 이미지가 감상의 하이라이트이다. 작곡가가 곡에 제공한 짧은 단어를 BCD 의 편지와 맞추었습니다. 흥얼거리는 주제는 A 입니다. 봄빛이 전시됨에 따라, 회전곡은 학생들이 알파벳으로 쉽게 나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교과서의 야행성, 하이요와 고아의 소리와 같은 추상적인 작품에 대해 학생들은 어떤 음색, 리듬, 화음으로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할 필요가 없다. 눈을 감고 귀로 하여금 소리의 경지를 느끼게 하여 머릿속에 그려 넣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양 클래식 음악의 가르침은 빠른 성공과 근리를 버리고, 훈도의 방식으로 학생과 우렁찬 음악의 상호 작용을 통해 짧고 용맹한 작품부터 시작하며, 가볍고 유쾌한 축적과 경험 속에서 서양 클래식 음악에는 더 많은 청중이 있을 것이다.
서양 음악은 논문과 문헌을 감상한다
왕혜민. 고등학교 서양 클래식 음악 감상 수업 모델 초탐 [J]. 과제 연구, 20 17, (07).
[2] 진 후이. 고등학교 음악에서 서양 고전 음악을 감상하는 교수법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J]. 문학계, 20 12, (02).
[3], 치. 서양 고전 음악이 당대 중국 유행가에서의 운용을 논하다 [J]. 북방 음악, 20 1 1, (09).
[4] 돌 준비, 장 루. 서양 클래식 음악 감상 방법 연구 [J]. 대무대, 20 12, (10).
[5] 김. 고등학교 음악 새로운 커리큘럼 교육 이론 [M]. 고등 교육 출판사, 2004.
서양 음악 감상 논문 3
음악 감각과 중학교 음악 감상 교육
중학교 음악감과 음악 감상 교수는 우리나라 미육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동시에 학생의 정서를 도양하는 수단 중 하나이며, 학생의 개인의 종합적인 자질을 높이는 중요한 방면이기도 하다. 초록: 이 기사는 중학생들의 음악 감각과 음악 감상 능력을 키우는 교수 원칙에서 학생들의 음악 감각과 음악 감상 능력을 배양하는 구체적인 교수 조치를 검토하며, 더 나은 교수 방법을 교환하고 교육 시스템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음악 감상 교육에서의 비교 교육 소개
중학교 음악감과 음악 감상 교수는 우리나라 미육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동시에 학생의 정서를 도양하는 수단 중 하나이며, 학생의 개인의 종합적인 자질을 높이는 중요한 방면이기도 하다. 초록: 이 기사는 중학생들의 음악 감각과 음악 감상 능력을 키우는 교수 원칙에서 학생들의 음악 감각과 음악 감상 능력을 배양하는 구체적인 교수 조치를 검토하며, 더 나은 교수 방법을 교환하고 교육 시스템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첫째, 학생들의 음악 감각과 음악 감상 능력을 키우는 원칙
음악 교육은 그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국어 과목보다 음악 과목이 학생들의 개인적 흥미를 더 중시한다. 동시에, 이것은 또한 학생들이 더 많은 실천과 장기 훈련을 투입해야 한다. 우선, 음악학과는 좀 더 직설적이고 명확한 방식으로 개인의 감정을 표현한다. 학생들은 공부하는 과정에서 서로 다른 음악곡들이 제공하는 장면에서 자신의 감정을 실감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만 학생들이 음악의 매력을 더 깊이 느낄 수 있다. 이런 방식은 학생들의 개인적인 감각에 불과하며, 비전문가 음악 감상자도 할 수 있다. 음악 교육은 이론을 통해 학생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을 더 잘 이해하고 전문적인 관점에서 다른 음악을 평가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이것은 음악 교육에서 이론 교육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교사가 교학 과정에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것은 학생의 관련 실천이다. 음악 교육은 강한 실천성을 가지고 있으며, 실천을 통해서만 학생들은 관련 감정을 더 깊이 체험할 수 있다. 학생들은 관련 음악 기술을 독립적으로 창작하고 연습함으로써 음악의 눈부심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둘째, 학생들의 음악감과 음악 감상 능력을 키우는 구체적인 교육 조치
1. 합리적인 교육 도입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음악 교육은 학생들의 개인 투자가 크게 필요하다는 점에서 음악 교육에 도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학생들은 개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음악 미술 등의 학과에 더 관심이 있다. 그러나 이론 교육은 어느 정도 무미건조하다. 이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음악에 대해 매우 흥미를 느끼지만, 음악 수업을 원하지 않는다. 중학생은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 음악 수업에 대한 열정이 초등학생보다 훨씬 못하다. 이것은 우리 교사들이 매력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가르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구한다. 따라서 교사가 가르치는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음악 수업을 제대로 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의 주의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합리적으로 교수를 도입하는 것은 교사가 학생들의 흥미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더 빨리 교학 상황에 들어갈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을 가리킨다.
먼저 이야기와 성어 전고와 같은 전통적인 교수법을 사용할 수 있다. 이야기는 어느 정도 비틀거리는 성질이 있고, 좋은 이야기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매력이 있다. 학생들은 한 음악 이야기의 줄거리를 따라 이야기에 들어가 주인공의 심정을 느끼고 관련 음악에 더 흥미를 가질 수 있다. 성어 전고는 일정한 이야기와 관련 전설을 담고 선민 행위의 진상을 전달했다. 학생들에게 성어 이야기를 하는 것도 그들의 장기적인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편, 많은 성어 이야기는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듣는 이야기이며, 교사는 전고를 이야기하여 학생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둘째, 교사는 게임 교수법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음악 수업에 더 잘 들어가도록 지도할 수 있다. 결국 중학생은 절반의 아이들이 노는 천성을 가지고 있다. 선생님은 가르치는 과정에서 그들을 호랑이로 여겨서는 안 되고, 그들을 직시해야 한다. 그래야 그 본질을 똑똑히 보고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교사는 음악 게임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음악감을 키우고, 음악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음악을 배우도록 할 수 있다. 동시에, 교사는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현재의 선진 기술을 적극 이용하여 교수를 도입해야 한다.
2. 비교 교육 사용
비교 교육은 교사가 학생들의 음악 감상 능력을 키우는 중요한 수단이다. 비교교육이란 일정한 기준에 따라 어느 정도 두 가지를 구분하는 것이다. 이런 방법은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개인의 관점을 표현하는 능력을 키우는 좋은 방법이다. 음악 비교 교육의 법칙은 교사가 교수 과정에서 다양한 방법을 운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비교 요인에서 음악을 분석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음악마다 뮤지션의 창작, 연주 및 관련 기교에도 큰 차이가 있다. 따라서 교사는 음악 대비 교수법을 합리적으로 활용해 학생들이 음악 감상 능력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우선, 우리는 같은 음악 작품의 서로 다른 연역 형식을 비교할 수 있다. 특히 고전 작품은 후세에 의해 개편되거나 다른 악기에 의해 연연연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왜 이렇게 각색해야 할까요? 개편된 작품과 이전 작품에 비해 어떤 단점과 부족함이 있을까? 교사는 학생들이 이러한 다양한 측면과 각도에서 분석하고 판단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새로운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둘째, 선생님도 학생들이 다른 작품을 비교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제재와 장르에 따라 표현 과정에서 서로 다른 요구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일부 현기적인 작품들은 겉으로 보는 것과 정서적인 카타르시스를 중시하는 작품들의 차이는 크지만, 본질적으로는 똑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그리고 이 모든 것은 학생들이 실제로 대조적으로 생각해야 진정으로 요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비상하는 들벌과 춘강 월야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그들의 주제, 전달된 감정, 연주 방법은 모두 큰 차이가 있지만, 본질적으로 작가의 내면의 감정을 전달하고 있다. 결국 이 두 작품은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같은 효과를 거두었다. 이런 효과가 어떻게 렌더링되는지, 학생들은 반드시 깊이 생각해야 얻을 수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학생들의 비교 사고 방식은 교사의 지도가 필요하다.
3. 멀티미디어 교육 사용
컴퓨터 멀티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인터넷 기술은 이미 사람들의 사회생활, 특히 교육 분야에 스며들었다. 음악 교사는 음악 교육에서 이 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해 학생들이 음악감과 관련 음악 감상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인터넷은 세계를 하나로 연결해 어느 정도 세계 자원을 공유했다. 이것은 교사들이 이러한 자원들을 수집하고 이용하고 창조적인 개편을 하는 데 크게 편리하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관련 자원을 합리적으로 이용하여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하도록 도울 수 있으며, 반드시 더 나은 교육 효과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가르치기 전에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관련 작품을 부르도록 가르쳐야 한다. 교사는 관련 멜로디에 익숙해야 학생들이 음악감을 이해하고 어느 정도 감상할 수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을 통해 관련 감정을 느끼고 주제를 파악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선생님은 이론 지식을 통해 관련 음악 주제에 대해 이성적으로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했다.
셋째, 요약
음악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음악 교육 방법도 더욱 다양해졌다. 중학생들의 음악감은 하루아침에 배양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의 인내심이 필요하다. 음악 감상 능력은 음악 학습 과정의 높은 요구이며, 모든 사람이 음악을 잘 감상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교사들이 가르치는 과정에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학생들이 과학적으로 음악을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그래야 학생들의 종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참고 자료:
[1] 임남국. 중학생 음악 교육 [M]. 상하이: 음악 출판사, 2005.
[2] 왕준강. 음악 감정과 감상 능력의 배양 [J]. 쓰촨: 인민출판사, 2009.
[3] 홍코. 학생들의 음악 감상 능력을 키우는 기본 방법 [J] 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상하이: 음악 출판사,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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