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마노 (돌) 상세 데이터 수집
마노 (돌) 상세 데이터 수집
가장 두드러지고 신기한 상형문자는' 심등' 이다. 거래가는 7 자리까지 올라 붉은 전쟁의 영혼으로 칭송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어 이름의 기본 소개: 마노 mbth: 마노; 마노의 성분: 실리콘 광물, 일명 마노, 마노, 마노 모양: 오팔 및 은정질; 응시 리본 블록 비중: 2.65 소개, 종류, 모양, 이름 산지, 화학 성분, 형성 과정, 분포 범위, 학술 연구, 엑소시즘, 감별 방법, 공정 품질, 등급, 색상, 꽃무늬 색상, 질감, 무게, 텍스처 등. 수집점, 색상, 제작공예, 조형, 마노 문화, 상형마노, 고비상형마노, 신화 전설, 소개마노, 일명 마노, 마노, 마뇌 등. 옥수 광물로, 단백질석과 은정질이 섞여 있을 때 띠 띠로, 경도 6.5-7 도, 비중 2.65 로, 색이 꽤 층감이 있다. 반투명하거나 불투명합니다. 삼방 결정계의 원시 형태. 항상 밀집된 덩어리로 각종 구조 (예: * * * 모양, 포도 모양, 결핵 모양 등) 를 형성한다. , 일반적인 구조는 동심원입니다. 옥수는 다른 색을 가지고 있는데, 보통 녹색, 빨강, 노랑, 갈색, 흰색 등이 있다. 무늬와 불순물에 따라 줄마노, 줄마노, 이끼마노, 성마노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장난감, 장식품, 장식품 또는 감상품으로 자주 쓰인다. 고대 부장품에서 줄마노 공을 자주 볼 수 있었다. 마노는 상형마노 (천연 마노 무늬, 마노 화석, 상형판, 꽃마노, 수생마노, 해양옥수, 풍경마노, 꽃마노, 영마노 등) 의 종류가 많다. ), 남방홍마노, 전국홍마노, 빙당마노, 북방홍마노, 녹마노, 자록마노, 염원마노, 포마노, 화마노, 고비마노, 포도마노. 상형마노-모양은 종종 촘촘한 덩어리로, * * * 모양, 포도 모양, 결절 등 다양한 구조를 형성한다. , 일반적인 구조는 동심원입니다. 색상은 포함된 불순물의 종류와 양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막대, 동심 링, 구름 또는 가지 모양으로 분포됩니다. 흰색, 회색, 갈색, 적갈색이 가장 흔하고 검은색, 파란색 등도 있습니다. 줄무늬가 흰색이거나 흰색에 가깝다. 왁스 같은 광택, 반투명에서 투명까지. 조개껍데기 모양의 골절. 모스 경도는 7 이고 밀도는 2.6-2.7g/cm 3 입니다. 심등-홍전국의 혼불규칙, 거의 납작한 원형, 원통형 (가공공예품의 불필요한 부분). 빨강, 오렌지, 빨강색, 유백색, 회백색까지. 줄무늬가 하얀색이다. 반투명입니다. 표면이 평평하고 매끄럽고 유리 광택이 있습니다. 어떤 것은 울퉁불퉁하고 밀랍질이다. 가볍고, 단단하고, 바삭하며, 부러지기 쉬우며, 횡단면에서 힘점을 중심으로 한 동심 잔물결을 볼 수 있다. 조개껍데기와 같다. 각이 뚜렷하여 유리를 긁어 흠집을 남길 수 있다. 무취. 빠른 마찰은 열을 잘 내지 않는다. 품질, 색상 빨강, 투명이 우선입니다. 이름의 유래 고대 몽골인들은 마노의 색깔과 아름다운 무늬가 말의 뇌와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말의 뇌가 복제한 석두, 그래서 산스크리트어를' 말의 뇌' 라고 불렀다.
마노' 는 초기에' 마뇌' 로 기록되었는데, 한말 안세고가 번역한' 아나디 칠경' 이라는 책에서 처음 발견됐다. 남북조 때 쿠모로시는 「묘법련화경」 () 을 번역하면서 "마뇌, 범천운은 노신을 적셨다", "말뇌처럼 빛났다" 고 말했다. 당대의 고승림혜는' 제경 음의' 에서' 습습 (a * * * ar-) 에 묶인 자, 이 구름 속의 말, 파동자 (-garbha) 가 뇌를 가지고 있다' 고 설명했다. 또 다른 설법은 삼국 시절 조비와 아버지 조조 북정 우환, 현지인들이 마노 술잔에 공물을 바쳤다는 것이다. 카오 파이 (Cao Pi) 는 유리잔 붉은 구름, 크리스탈, 그는 "Ma Yan Lefu" 를 쓰고 순서에 따라 말했다: "Ma Yan, 옥은 서구 지역, 문리가 얽혀있다. 목을 매거나 악세사리를 사용합니다. 나는 실러가 있다. 나는 아름다움을 부여받았다. 진림과 왕찬 함께 일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마노는 당시 중국의 광부 수가 제한되어 서역 인도 페르시아 일본 등에서 왔기 때문에 서역 출신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이 공물들은 왕왕 사람들이 이 보물을 아는 중요한 방법이다. 불경이 중국에 전해졌기 때문에 번역자들은' 마뇌속 옥' 을 감안해 교묘하게' 마노' 로 번역했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면서 중국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치면서' 조안',' 적옥' 등의 명칭이 점차' 마노' 로 대체되었다. 주요 화학 성분은 실리카인데, 수화 실리카 (규산염) 와 번갈아 가며 자주 층을 반복한다. 산화금속과 혼합되기 때문에 색상은 매우 밝은 색에서 어두운 색까지 가능합니다. 철 코발트 니켈 등의 소금을 사용한다. 실리콘산 젤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고,' 마노' 는 인공으로 만들 수 있고, 천연 마노도 비슷한 상황에서 생성될 수 있다. 마노의 형성 과정은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약 1 억년 전, 지각의 변화로 지하 마그마가 대량으로 분출되었다. 용암이 냉각되면 증기와 기타 기체가 기포를 형성한다. 바위가 얼면 거품이 밀봉되어 많은 구멍을 형성한다. 시간이 길어서 구멍이 이산화 실리콘이 함유된 용액에 스며들어 실리콘 고무로 굳었다. 철암석을 함유한 용해성분은 실리콘으로 들어가고, 결국 이산화 실리콘은 마노로 결정된다. 남홍마노 조각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노 산지는 중국, 인도, 브라질, 마다가스카르, 미국, 이집트, 호주, 멕시코 등이다. 멕시코, 미국, 나미비아에서도 레이스 줄무늬가 있는 마노는 "레이스 마노" 라고 불린다. 미국의 옐로스톤 국립공원, 와이오밍 주, 몬타나에서도' 풍경 마노' 가 생산된다. 중국의 마노 산지도 널리 분포되어 있어 거의 각 성에 다 있다. 유명한 산지는 운남, 센크, 흑룡강, 랴오닝, 허베이, 신장, 닝샤, 내몽골 등이다. 학술연구 동북작가는 장선생에 이어 석벽과의 마노가 될 수 있다는 주장을 제기하고,' 한비자자' 기사에서 설명한 네 가지 특징을 대조하여 석벽의' 녹마노' 를 제시하는데, 즉 석비는 희귀한 태아가 있는 녹마노라고 한다. 이국적인 분위기 1. 마노는 불교 칠보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예로부터 악귀와 부적으로 사용되어 우호적인 사랑과 희망을 상징한다. 남홍마노 조각 2. 서양 마술에서, 사람들은 종이 한 장에 그들의 소망을 적어서 접어서 싸는 법을 배웠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명상을 한 후, 그들은 마노 화수분에 적어도 하루 밤, 그곳에서 에너지가 휘저어지고 강화되었다. 꺼낸 후 화장하고 불태워라. 불의 도움으로, 너의 소망은 자연으로 퍼질 수 있고,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여름에 마노를 착용하면 스타일리시할 뿐만 아니라 더위를 식힐 수 있다. 4. 마노는 풍부한 색채와 미감으로 보석이나 공예품으로 간주되며 정밀 기기를 만드는 베어링, 마노체, 마노발우 등 공업용품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감별방법은 양질의 마노의 제작공예가 엄격하여 표면의 밝기가 좋고, 상감 단단한 기하학이 있으며, 스크래치와 균열이 없다. 급수담마노는 마노 중 가장 소중한 품종으로, 폐쇄된 공강 안에 물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빨강, 파랑, 보라색, 가루는 모든 등급의 최고의 마노로, 투명하고, 불순물이 없고, 사심이 없고, 균열이 없어야 한다. 그 중 블록 무게는 4.5kg 이상이 특급이고, 블록 무게는1.5kg 이상이 1 급이고, 블록 무게는 0.5-1.5kg 이 2 급이다. 상형마노는 인물, 산수, 꽃과 새, 물고기, 벌레, 산수, 수생식물 등 상형도안을 형성할 수 있다. ) 좋은 질감, 아름다운 색상, 매우 수집 가치 때문에. 채색 마나우 석에는 자연색과 후처리 염색이 있습니다. 마노의 천연색은 매우 풍부하고, 흔히 볼 수 있는 색은 상형마노-마그마가 용솟음치는 홍마노 (1): 빨간색은 마노의 주색이며, 보통 마노는 갈색, 장빨강, 노랑색이다. 어떤 마노는 색깔이 고르지 않다. 예를 들면 남홍마노와 같이 안에 붉은 점이 있다. (2) 블루마노: 연한 파란색을 위주로, 색이 어두울 때 투명도가 떨어지며, 때로는 블루마노에 다른 컬러 띠가 분포되어 있습니다. (3) 녹마노: 천연 녹마노는 비교적 희귀하고, 양질의 마노는 더 희귀하며, 가격도 비교적 높다. (4) 자마노: 자마노는 비교적 희귀하며, 깊이가 다른 보라색이 있는데, 그중에는 포도석이 가장 많다. 이런 마노는 질감이 거칠고 반투명하지만, 내몽 늑대의 혈마노의 보라색은 더욱 섬세하다. (5) 흑마노: 검은색을 위주로 청색이나 회색을 약간 띠고 반투명을 많이 합니다. (6) 백마노: 유백색이나 연한 회색으로, 종종 무색투명한 마노와 동심무늬와 줄무늬를 형성한다. 중간에 보통 때맞춰 중간층이 하나 있다. (7) 회색 마노: 짙은 회색, 연한 회색 또는 청록색으로, 부분적으로 눈에 띄지 않는 동심 고리가 있으며, 내부에는 때맞춰 메자닌 또는 샌드코어가 들어 있습니다. (8) 노란색 마노: 보통 연한 노란색, 주황색, 갈색, 연한 노란색, 때로는 분홍색, 연한 빨간색, 연한 회색 마노 중간층과 아름다운 줄무늬가 형성된다. 후기 염색한 마노는 적외선 스펙트럼을 통해 감정할 수 있다. 꽃무늬 색은 밝고 밝지만 가짜 마노의 색깔과 빛이 좋지 않아 대비가 뚜렷하다. 천연 마노는 색깔이 뚜렷하고 줄무늬 패턴이 뚜렷하며, 모조한 가짜 마노는 대부분 색채가 선명하고 균일하여 가짜 난리감을 준다. 가짜 마노는 모조석이 많아 진마노보다 부드럽다. 옥석은 가짜 마노를 표기할 수 있고, 진마노는 할 수 없다. 진마노 표면에는 흠집이 적고 열등한 것이 더 많다. 투명 상형마노-깃털 마노는 합성마노만큼 투명하지 않고 약간 어수선하며, 어떤 것은 천연 수선이나 "구름" 을 볼 수 있고, 합성마노는 유리공처럼 투명하다. 진마노 악세사리는 합성마노 악세사리보다 무겁다. 마노 액세서리는 질감을 어떻게 고르나요? 먼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색깔을 선택해야 한다. 홍마노 장신구가 제일 비싸요. 마노 목걸이를 선택할 경우, 각 구슬의 색깔이 진하고 음영이 없고, 비즈의 크기가 알맞게 배합되어야 하며, 광택도 좋아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런 다음 목걸이를 들어 올려 수직이 아닌지, 각 구슬이 한 줄로 걸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목걸이명언) 목걸이가 구부러진 경우 일부 구슬에 편차가 있어 가공공예가 거칠다는 뜻입니다. 보양 방법은 우선 딱딱한 물건에 부딪히거나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부드러운 보석 상자에 보관해야 합니다. 향수, 화학용액, 비누, 인체 땀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 침식을 방지하고 마노의 광채에 영향을 준다. 상형마노-산해 둘째, 열원 (예: 햇빛, 난로 등) 을 피해야 한다. 마노는 열을 받으면 팽창하고, 분자 간격이 커지고, 옥석의 질량에 영향을 미치고, 고온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마노가 폭발하기 때문이다. 마노는 일반적으로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최대한 피하고 자주 닦아서 깨끗하게 유지한다. 가능하다면 가끔 깨끗한 물을 보충할 수 있어 촉촉함을 유지하는 것이 더 예뻐질 것이다. 장신구를 착용하지 않을 때는 어둡고 습한 곳에 두는 것이 좋다. 마노 원생태에 가까운 보관 환경이 가장 좋다. 특히 수담마노는 형성 과정에서 천연수가 존재한다. 현재의 주변 환경이 매우 건조하면 자연수분의 증발을 초래하여 예술과 경제적 가치를 잃게 된다. 경제적 가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육안 검진을 통해 마노의 품질과 경제적 가치를 판단한다. 현대과학기술이 발달하고 옥기감정기구가 많지만 거래 과정에서 이런 기구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불편하다. 둘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하며 환경에 의해 제한된다. 마노의 질과 경제적 가치를 판단한다면, 기구는 쓸모가 없다. 거래 현장에서 복잡한 기기 조작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육안으로 인식하는 것은 항상 매우 중요한 방법이다. 마노는 종류가 많아' 천종 마노 1 만 종 옥'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감정 방법도 많다. 일반적으로 등급 기준은 줄무늬, 색상, 투명도, 균열, 불순물, 샌드 코어, 블록 무게입니다. 수담마노는 가장 소중하며, 일반적으로 조화롭고 예쁜 원료로 코디하는 것이 가장 좋다. 상형마노-토끼는 일반적으로 모든 마노는 아름다운 줄무늬여야 한다. 순수하고 밝은 빨강, 파랑, 보라색, 분말; 투명성이 좋습니다. 반투명입니다. 균열, 샌드 코어 및 불순물이 없습니다. 질량은 무게에 달려 있다. 마노 품질 감정 및 경제적 가치 평가의 주요 등급은 1 입니다. 특급: 블록 무게가 약 5 kg 이상인 사람. 레벨 2: 블록 무게는 약 2 ~ 5kg 입니다. 3. 2 차: 블록 무게는 약 0.5-2kg 입니다. 레벨 4.3: 블록 무게가 0.5 kg 미만입니다. 소장요점: 보통 양질의 천연 마노는 유리, 지성 광택, 천연 무늬가 밝고 자연스럽고 순수하며 매끄럽고 윤기가 있습니다. 결이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가장 중요한 것은 마노는 그라데이션이 있고, 색깔이 선명하고, 층감이 강하며, 줄무늬가 뚜렷하다는 것이다. 퀄리티 같은 마노 컬러가 더 나빠요. 보통 마노의 색깔은 그것의 평가절상 잠재력을 결정한다. 빨강, 파랑, 보라색, 분홍색은 모든 등급의 최고의 마노이다. 색깔은 산뜻하고 불순물, 샌드 코어, 균열이 있어서는 안 된다. 마노, 기석의 제작공예인 천연 마나우석은 단단하고 매끄럽고 단정하기 때문에 옥조각보다 조각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일반적으로 숙련된 장인이 조각한 마노는 소장가치가 높고, 가는 마노일수록 조각하기가 더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장에서 조각이 아주 좋은 명청노마노를 본다면 현대 모조품이라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당시의 조각 공예로 중간에서 나온 실구멍이 매끄러울 수 없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하고 경적 모양이 되었다. 매끄러운 실구멍을 보면 모조품인지 가짜인지 거의 판단할 수 있다. 일반적인 특징을 지닌 마노 소장품은 소장가치가 매우 높다. 마노의 질은 매우 단단해서 수십 개의 공정이 있어야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모양이 복잡할수록 비용이 높을수록 자연의 가치도 높아진다. 고비마나우-송아지 석목양마노 문화 상형마노 질감이 단단하고 고무 질감, 염색되지 않은 고온 최적화, 상형도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상형마노가 가장 좋은 수집품이다. 개인의 지식 경험, 상상력, 감상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감상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라인은 서로 한 번 봐야 한다는 설법으로 이어졌다. 상형마노를 감상하는 가장 큰 즐거움은 끊임없이 발견하는 과정이다. 상형마노를 감상하는 것은 자신의 마음에 대한 세례, 충격, 충격, 그리고 * * * 소리를 감상하는 과정이며, 감상하는 과정은 감상자에게 비할 데 없는 정신적 즐거움과 만족감을 가져다 준다. 재미와 미래의 절상 잠재력을 가져오는 것이 이 시리즈의 중점이다. 상형마노-사군 역사상 상형마노에 관한 고서는 거의 없다. 상형마노를 가장 먼저 기록한 고서는 송대 학자 만도가 지은' 운림석보' 로,' 마나우석은 주하 이두현에서 생산되고, 외도사진흙 얼룩이다' 는 묘사가 있다. 거친 표면을 제거하면 결이 브러시처럼 맴돌고, 공중에 사람이 있고, 새가 있고, 동물이 있다. 토인들은 늘 판매를 구하고, 보이는 마케팅을 한다. 사주현 () 의 바오지시 () 산과 조신현 () 은 모두 기이한 질감의 마나우 () 를 생산한다. 조신현령은 선신현에서 새해를 잊을 때 마을 사람들로부터 석두 한 조각을 얻었는데, 1 리터가 그렇게 크고 품질이 매우 하얗다. \ "밀실에는 용이 구불 구불하여 궁내부로 돌아왔다. 이 "용" 마노는 갈아서 발견한 보물로 황제에게 바쳤다. 이런 용형 마노를 생산하는 마노강은 오늘 호북 이창의 이창, 당양, 지강을 흐른다. (참고: 주샤이도현은 현재 호북의 한 지점 도시이다. 주하의 관할 구역은 오늘 호북의 이창, 원안, 이도에 해당한다. ) 명대의 구태는' 박물학개론' (천계 (162 1- 1627)) 을 썼고, 그는 "마노는 석두 아니다 빨간색과 흰색 블랙 3 가지, 실크 같은 라인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작은 것을 재미로, 큰 것을 악기로 생각하는데 ... 그중에서 인물과 화조가 가장 가치가 있다. 이 글에서 묘사한 인물과 화조 인물이 가장 가치 있는 것은 상형마노이다.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문화재 감정 전문 저서' 격고요론' (조조 (명) 은 홍무 21 년 (1388) 에 기록되었다. 책에는 "북방에는 마노가 많이 나고, 남방과 서역에도 마노가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석두 딱딱하고 바삭하지 않으면 날카로운 칼로 긁어서는 안 된다. 누가 그릇과 등불을 보면 보기 좋고, 얇아서 석두 없이 가는 것이 더 좋다. 그중 이 명대 고서 중' 인물 새와 짐승이 좋다' 는 것은 상형마노라는 희귀한 소장품을 가리킨다. 고대 마노 채굴 가공 생산성은 매우 낮았고, 마노 광석은 경도가 높고 채굴 난이도가 컸다. 전동 공구가 없는' 톱 시대' 에는' 일마노 일금' 이라는 말이 있다. 상형마노의 형성 자체는 매우 우연한 것이다. 원석에는 크로스 커팅, 수직 컷, 비스듬한 컷이 있습니다. 아무리 많이 잘라도 1 밀리미터라도 마노 무늬를 놓치게 되어' 천리 밖'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원인으로 인해 상형마노 세계는 보기 드물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다재다능하다. 여러 차례의 전란과 사회 격동을 거쳐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상형마노 물체는 참으로 희귀한 기린각이다. 중국의 고궁박물원과 러시아의 크렘린 보석 박물관만 가끔' 색마노' 를 발견할 수 있다. 고비 상형마노 아라선 고비마노는 고비마노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주로 내몽골 외몽골의 광활한 고비 해변에 분포되어 있다. 내몽골 아라선 좌치 지역에서 발견된 마나우석은 품질이 가장 좋고, 가장 먼저 발견되고 보급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아라선마노라고 명명했다. 아라선마노는 재질이 단단하고 색깔이 풍부하다. 억만년의 모래바람이 단련되어 태양과 비가 내리면서 형태가 각기 다른 기괴한 얼굴이 형성되었다. 아라선마노는 색깔이 풍부하고 형태가 다양하며 오색찬란하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장석 애호가들의 사랑과 소장품을 받고 있다. 아라선마노는 조각품과 기석 두 종류로 나뉜다. 조각한 재료는 질감이 섬세하고 색채가 풍부하며, 색깔이 예쁜 마노가 조각가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다. 기석은 주로 기괴한 모양과 상형문자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상형' 은 아라선마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며,' 상형' 은 상석계가 공인한 상석 기준 중 하나이며, 아라선마노 상형석은 특히 세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자연의 교묘한 창조, 석두 애호가들의 문화 수양과 혜안이 상형문자에 생명과 영혼을 부여했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마노는 사랑과 아름다움의 여신인 아브로디티가 나무 그늘 아래 누워 잠이 들었다고 한다. 그녀의 아들 에로스 에로스는 반짝이는 손톱을 몰래 잘라 손에 손톱을 들고 하늘로 날아올랐다. 공중으로 날아간 에로스는 실수로 손톱을 떨어뜨렸고, 땅에 떨어진 손톱은 석두, 즉 마노로 변했다. 그래서 마노를 가지면 사랑을 강화하고 연인과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본 신화 중에는 달형 녹마노가 있는데, 일본의 3 대 신기 중 하나로 천신에게 바치는 것이다. 태평광기' 에는' 마노, 귀신의 혈화' 도 있다. 마노에 약간의 괴이함을 더했다. 명마노 단귀컵 마노는 예로부터 아름다움, 행복, 길조, 부귀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 그 장엄하고 단단하며 희귀한 세 가지 특징으로' 옥' 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푸신은 랴오닝 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의 주요 마노 산지, 가공구, 마노 제품 집산지이다. 마노 자원이 풍부해 전국 매장량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품질이 우수하다. 푸신은 마노가 풍부하게 생산되며, 색깔이 풍부하고, 질감이 아름답고, 품종이 완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진귀한 수담마노도 생산한다. 푸신현 노하투향읍의 집보촌의 홍마노와 메리사카 마을 앞의 녹마노는 매우 귀중하다. 푸신마노 가공업이 특히 발달하여 작품은 몇 년 연속 전국 보옥석 업계' 천공상' 을 수상했다. 고대 마노는 눈에 보이지 않게 만들 수 있다는 전설이 있기 때문에, 마노는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추앙과 사랑을 받아 왔다. 아름다운 외모와 강인한 질감으로 마노는 장식품과 실용적인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마노는 가장 오래된 옥석 중 하나로, 고대 수메르인과 이집트인들이 부적, 용기, 장식품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로마 시대에는 마노 오목판 도장과 반지가 특히 인기가 있었다. 마노는 성서 (구약) 에 기록된 "부싯돌" 중 하나이다. 성경에는 마노를 모세에게 주고 아론의 흉갑에 착용한 기록 (탈출기) 이 있다. 마노 시리즈 중 하나인 붉은 줄마노는 예루살렘 성벽의 초석으로 사용되는 12 가지 보석 중 하나입니다 (계시). 초기 작가 카이사르라이 주교 앤드류에 따르면 예루살렘의 12 가지 보석은 각각 12 명의 기독교 선교사를 상징하고, 붉은 줄마노는 제임스 선교사를 상징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