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달리 문화 고서 소개 비디오 재생

달리 문화 고서 소개 비디오 재생

중국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넓고 심오하며, 오천 년의 축적이 찬란한 문화의 보고를 이루었다.

이 보고의 언어문화, 예의문화, 자연과학문화, 고건축문화는 주로 정치, 군사, 철학, 경제, 역사, 문학, 예술, 자연과학 등으로 나뉜다.

수천 년 동안, 각종 문화가 융합되어 중국 문화를 4 대 문명 고국 중 유일하게 존재하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문화로 만들었는데, 고대 건축물 문화가 그 중 하나이다.

고대 건축 문화는 중국 문화사에서 가장 눈부신 페이지이다!

진나라의 아방궁에서 명청 고궁까지, Xi 안의 기러기탑에서 대리숭성사의 삼탑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 동안 지역을 가로질러 거의 천 킬로미터를 넘었지만, 여전히 비슷한 흔적을 찾을 수 있다.

우연의 일치인가요? 사실, 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의 유사성과 존재는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대 건축 문화의 발전을 따라 서남에 위치한 중국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대리숭성사 삼탑을 살펴보고 그 건축 문화를 느껴봅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세 가지 방면에서 대리숭성사를 이해한다: 하나, 건설 배경; 둘째, 전체 레이아웃; 셋째, 문화적 내포.

첫째, 건설 배경.

숭성사의 삼탑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전반부는 삼탑구, 후반부는 숭성사이다.

삼탑은 세 개의 벽돌탑의 약칭이다. 세 개의 벽돌탑은 건설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스타일과 스타일도 다르다.

거탑 천탐탑은 당대에 지어졌고, 두 개의 작은 탑은 송대에 건설되었다. 큰 탑은 방추형으로 복잡한 돋을새김은 없고, 두 개의 작은 탑은 큰 탑과는 완전히 달리, 탑 위에는 복잡하고 정교한 돋을새김이 많이 새겨져 있다.

세 개의 탑을 가까이서 보면, 큰 탑은 고풍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주고, 두 개의 작은 탑은 당시 가장 높은 건축 수준을 나타낼 수 있는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숭성사는 한때 황가사찰이었는데, 삼탑 이후 건물이 밀집되고 배치가 정연하며 기세가 웅장했다.

숭성사의 대전은 대부분 넓고, 건축 규격이 매우 높고, 기둥이 정교하며, 전 내 불상이 많고, 밖에는 우뚝 솟은 파빌리온 누각이 있어 인간의 왕이라고 할 수 있다.

파괴되기 전 삼탑과 숭성사는 당송 시대에 지어졌는데, 부분적으로는 당시 대리와 중원 지역 전체의 불교 문화가 절정에 이르렀고 당시 대리지방정권인 남조와 대리국의 지지를 받았기 때문이다.

둘째, 불교 문화가 대리민간에 전파되면서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

결국 당시 경제와 건축기술이 성숙해지면서 이런 이유들의 겹침으로 삼탑과 숭성사 건설의 성황을 이루었다.

둘째, 전체적인 배치.

중국의 건축 문화에는 흔히 천인의 일치라는 뜻이 담겨 있으며, 건물의 부지 선정과 배치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쓰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규격이 높은 황실 건물은 베이징의 고궁과 같이 더욱 엄격하다.

숭성사의 삼탑은 이전에 왕실 국사였으며, 일부 배치 규칙도 따랐다.

숭성사 앞 고공에서 숭성사 삼탑을 내려다보면, 숭성사 삼탑의 건물이 대칭적으로 분포되어 있다는 충격적인 현상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계속해서 범위를 넓혀 창산 () 해 () 대리고 () 를 참고물로 숭성사 () 삼탑 () 을 보다. 숭성사의 삼탑이 창산악영봉에 등을 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창산에는 열아홉 개의 산봉우리가 있고, 낙영봉은 열 번째이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또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낙영봉은 19 개의 산봉우리의 중심이다.

이것은 또한 숭성사 삼탑이 창산 19 봉 중앙봉 기슭에 위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숭성사 삼탑 정문, 천탐탑, 대종 중주전, 우통관음전, 숭성사 산문, 숭성사 대웅전, 심지어 아이예관음각까지 중심축에 위치해 있습니다.

숭성사만 봐도 산문 양쪽에 있는 재신전 야마토노쿠시시 사원에서 뒷절과 파빌리온 누각까지 대칭적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주: 숭성사, 숭성사, 숭성사, 숭성사, 숭성사, 숭성사, 숭성사)

바로 이런 배치 때문에 관광객들은 숭성사 삼탑에 들어가 계단을 걸으면 장엄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셋째, 문화적 내포.

숭성사의 삼탑은 건설 초부터 현재까지 대리문화의 상징이다!

천구보탑의 역사를 깊이 파헤치면 건축 문화에서 건설 기술의 비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천탐탑은 당대에 건설되었는데, 나중에 한 번의 보강에서 천탐탑은 기초가 없는 천년고탑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천구탑 높이 69. 13 미터. 당대에는 현대화된 대형 도구가 없었고, 평지에 이렇게 높은 건물을 짓는 것은 당시 건축 기술의 성숙과 숙련함을 설명하기에 충분했다.

숭성사 삼탑에 가본 사람들은 대부분 불상에 대한 불상의 이야기나 전설을 알고 있는데, 이 전설들은 대부분 대리지역의 문화를 융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숭성사 천왕전의 대흑신 전설은 대리인의 사심없는 헌신과 자기희생의 정신을 칭송한다.

흑신은 백족 신화 중 국민을 위해 몸을 바친 신이다. 전설에 의하면 흑신은 그렇지 않다. 그는 잘생겼지만 대리인민을 구하기 위해 달리로 확산될 역병을 삼켜 온몸이 검었다.

대리인은 그에게 감사하기 위해 그를 백족의' 주인' 으로 여기고 대대로 그의 동상을 숭성사에 두었다.

숭성사 삼탑에는 이것에 대한 수많은 이야기가 있다. 아마도 조각상, 그림 한 장, 벽돌 한 장, 타일 한 장, 모두 대리에서 가장 신비하고 재미있는 문화를 담고 있을 것이다.

숭성사의 삼탑은 마치 끝없는 문화의 보고와 같다. 더 깊이 이해할수록 더 깊이 헤아릴 수 없지만, 우리가 보는 것은 빙산의 일각일 뿐, 더 많은 문화는 후세 사람들에게 발굴할 수밖에 없다!

편집자가 운남 이경을 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