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어떻게 마음속의 잡념을 없앨 수 있습니까?
어떻게 마음속의 잡념을 없앨 수 있습니까?
"일념" 방식을 취하여 모든 생각을 다 먹어버리고, 그들을 내보내라.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법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누구나 유망 단계에 있기 때문에, 도와의 소통은 무위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살아있는 사람, 그의 생각은 멈출 수 없다. 특히 지능이 높고 사유가 민첩한 사람은, 그의 사유가 결코 멈추지 않고, 일반인보다 10 배, 심지어 백배나 활발하다! 그의 사유가 활발하고 반응이 빠르고 빠르기 때문이다.
명상이 아니라면, 그는 처음부터 손해를 보았다! 그는 진정하기 어렵다. 그의 몸은 조용하지만, 그의 머리는 운동회처럼 활발하다!
그의 머리는 평소에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데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지금은 갑자기 그가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마치 의존을 잃은 것처럼, 그는 분주히 뛰어다닐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처음으로 정좌를 배울 때, 우리는 더 많은 생각을 하는 이유이다. 네가 그것에 일을 좀 해 주면, 일이 있어서 쓸데없는 생각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여기 앉아서 엉뚱한 생각을 하는 대신 뭔가를 하는 것이 낫다.
먼 옛날의 선인들은 이 이치를 깨닫고 8 만 4 천 가지 방법을 열어 우리의 산념 망상을 다스렸다. 경을 읽을 수 있고, 주문을 들고, 구경할 수 있다. 네가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지 간에, 단지 그것에 일을 좀 해 주는 것이 아니라, 그것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없게 하는 것이다.
일정 기간 이런 훈련을 한 후, 갑자기 어느 날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자, 그것은 자연히 평온해졌다. 걸을 줄 모르는 사람처럼. 만약 네가 그에게 손에 있는 지팡이를 준다면, 그는 비스듬히 걸을 수 있을 것이다. 그는 한동안 걸었고, 그는 스스로 갈 것이다. 네가 다시 그의 지팡이를 가져가서 그가 벽에 기대지 못하게 하면 그는 익숙해진다.
"일념" 방식을 취하여 모든 생각을 다 먹어버리고, 그들을 내보내라.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법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누구나 유망 단계에 있기 때문에, 도와의 소통은 무위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도로 때문에, 활동하지 않는 수준에 속한다. 그러나 활동하지 않는 수준은 매우 높아서 우리는 사다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우리는 일련의 전도유망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
불법읽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정토법이 가장 높고 참선을 좋아하는 사람은 선최고라고 말하고, 관상을 좋아하는 사람은 관상을 좋아하는 수행이 나에게 가장 좋다고 말한다. 이러한 진리를 이해하게 되면, 어떤 방법이든 잡념과 이 어지러운 마음을 치료하기 위한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될 것이다.
부처님을 읽을 필요도 없고, 주문을 할 필요도 없고, 구경할 필요도 없다. 무슨 일을 하든지 자신의 흩어진 마음에 집중할 수 있다. 특히 사고하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한 가지 생각을 통해 흩어진 마음을 치료할 수 있다.
일부 정치인과 기업가, 그들 같은 유형의 사람들은 쉽게 도관할 것이다! 왜요 평소에는 흩어지지 않고 망상증도 적기 때문이다. 만약 그들이 고도로 집중할 수 없다면, 그들의 경력은 승진할 수 없을 것이다!
평소에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은 하루 종일 혼란스럽고 엉뚱한 생각을 한다. 어느 날 그가 불상을 배우러 왔을 때, 여전히 어지러워서 생각을 집중할 수가 없었다. 그는 평소에 전심전력으로 일을 생각한 적도 없고, 전심전력으로 아무것도 경험한 적도 없기 때문이다.
다리를 모으고, 눈을 감고, 조용하고, 전혀 흩어지지 않고, 어지럽지도 않다면, 이럴 때는 어떤 방법도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렇게 유지하면 30 분만 더 유지하면 안 되고 망상이 오면 흩어진다. 이때 너는 치료할 방법이 있어야 하고, 이 흩어진 마음을 먹고, 망상을 먹을 수 있어야 한다.
이때 염불, 만트라, 관상을 해야 한다. 10 분 이상 열심히 공부하면 잡념이 없어지고 방법을 내려놓을 수 있어 필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열심히 공부하는 방법은 어수선한 마음을 치료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네가 지금 흩어지지 않고 집중하지 않는 이상 방법도 소용없으니 잠시 놓아라. 기분전환은 나오자마자 형성되자마자 방법을 손에 올려놓고 바로 사용한다.
선종에서 공성관과 대화관은 어지러운 마음을 치료하기 위한 것으로, 밀종리의 선정관, 손자국관, 주문관도 이를 위한 것이다. 선종의 고련법은 왕왕 더 높고 마음가짐에 중점을 두지만, 막 정좌를 배운 사람에게는 마음가짐에 힘쓰지 않는다. 이 때문에 선생님들은 과거에 희망적인 방법을 설계했다.
유망법은 유형적인 것과 같기 때문에, 우리는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고, 손에 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이 좋다고 말하는데, 그 법은 좋지 않다. 예를 들어, 지금은 밀종이 좋다고 말하는 것이 유행이다. 밀종이 밟기 시작할 때 유망한 방법으로 밟고 입문하기 때문이다.
무위법을 쓸 수 없기 때문에 무위법을 사용할 수 없다. 높은 경지에 도달해야만 무위법을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큰 성과를 거두려면 반드시 선으로 돌아가야 한다. 선상의 성취가 가장 높은 성과다.
작가: 만흥, 동화사 방장, 평생 불법을 수행해 생명의 본질을 논증하는 현자.
30 여 년 후, 우리는 인류가 본원을 깨달을 수 있는 해탈의 길을 찾았고, 동진이 도폐관 수행에서 건묘보승에 이르기까지 경경을 강의했다.
퍼듀의 사명에 힘입어, 나는 내 평생의 심혈을 모든 중생에게 비이기적으로 바치고, 천하의 모든 사람들이 동화선을 배워 인생의 4 대 관계를 통합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가족과의 관계, 사회와의 관계, 나라와의 관계, 나와 자연과의 관계, 행복하고 원만한 삶을 얻을 수 있다.
우리 보통 사람들은 좋아하는 것을 붙잡고 놓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는 심리가 있다. 많을수록 좋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하지만 네가 좋아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그가 가능한 한 멀리 떨어져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관념은 사물과 같지 않다. 원한다면 버릴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가 나타날 때, 그것이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생각인지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만약 당신이 당신의 생각이 잡념이라는 것을 분간할 수 있다면, 그때 또 다른 생각이 있습니까? 너는 이 다른 생각을 어떻게 알았니?
만약 사람이 정말로 생각이 없다면, 그와 나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래서 이른바 잡념이 생겼을 때. 나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직면 할 것을 제안한다.
한 사람이 방해를 받다.
생각이 솟아오를 때, 받아들이는 것 외에는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우리가 행동, 의식, 지각을 가지고 있는 한, 우리는 생각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생각들은 우리의 내면의 취향 때문에 선과 악으로 나뉜다.
만약 우리가 나쁜 생각에 대해 새로운 걱정을 하게 된다면, 우리 마음속에는 두 가지 나쁜 생각이 동시에 떠오르게 될 것이다. 걱정은 두 배로 해서 수지가 맞지 않는다. 뇌의 부하가 자연히 증가할 것이다. 그래서 받아들이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다.
둘째, 잡념에 직면하다.
우리가 우리 자신의 잡념에 직면하기로 결정할 때, 이때 마음은 평온해야 한다. 적어도 내 마음은 소위 잡념에 흔들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연은 냉정하고 이성적이다.
잡념에 직면하는 것도 잡념을 이해하는 과정이다. 만사에 모두 인과가 있고 잡념이 생긴다. 우리의 의식이 과거에 보고 들은 것을 되풀이하여 새로운 생각을 만들어 낸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머릿속이 가득하다.
그리고 우리는 마음의 주인으로서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잡념이 오를 때, 우리는 초조함을 거절할 것이다. 많은 잡념으로 인한 정보가 이미 우리의 정념에 영향을 끼쳤기 때문이다.
잡념에 직면하는 것은 잡념을 처리하는 또 다른 과정이다. 생각의 주기가 짧아서 순식간에 소멸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그를 만났을 때, 그는 이미 연속성을 잃었다. 그래서 인식을 높여야 한다.
모든 아이디어에는 하나의 주제가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가 부정적인 주제의 섭취를 줄이면 우리의 잡념은 자연히 많이 줄어든다.
셋째, 잡념을 잘 대해라.
이른바 독음불독양이다. 잡념의 존재를 알아야 하는 것도 정념의 성과다.
잡념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것, 즉 정념이 강해진다는 것이다. 정념이든 잡념이든 모두 자신의 것이다.
그러니 불평하지 마세요. 모든 것이 마음에서 나왔기 때문에, 모든 것이 모두 가슴으로 돌아가니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불평명언)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당신은 아무것도 잃지 않을 것입니다. 고민은 내면의 분리와 집착일 뿐이다.
마음속의 잡념에서 벗어나려면 인생의 이치를 이해하고, 자신의 사욕에서 벗어나고, 만족감을 느끼며,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아야 한다. 순수한 사랑을 가지고, 남을 배려하고, 남을 배려하면, 사람은 고민과 잡념이 줄어든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미혹되기 어렵다" 는 것을 배우려면 자신의 내면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
포기하는 법을 배우고, 과거의 고민을 포기하고, 더 이상 과거를 생각하지 않는다. 과거가 영원히 지나가게 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게 하다.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의 평가에 신경 쓰지 마라. 다른 사람이 한 말을 마음속에 새기고,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은 좋지 않다. 마음에 두지 말고, 단지 다른 사람이 방귀를 뀌고 있다고 생각하고, 잡념은 자신에게 남겨둔다. 때때로 혼란스러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똑똑한 사람일수록 더 많은 번거로움을 겪는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인간관은 제자가 없다. 할 수 있는 것은 인생의 최고 경지이며, 모처럼 혼란스럽다. 너는 혼란스럽고,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이 어떻게 말하든 상관하지 말고, 마음속에 원대한 이상이 있어야 한다. 네가 일을 할 때 매우 총명하고 어리석지만, 일을 만나면 바보가 아니다.
막막함은 일종의 상태이다. 여유롭게 일하는 것은 일종의 수양이다.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은 일종의 초탈이다. 잡념을 버리고 그냥 내버려 두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긴장을 풀고, 자각의 마음을 가지고,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걷고, 다른 사람이 왈가왈부하는 것을 개의치 않고, 과거의 고통을 잊고, 더 나은 내일을 맞이한다. 생활은 남보다 나을 필요가 없다. 어제보다 낫기만 하면 생활이 점점 좋아질 것이다.
물은 파도가 없고, 거울은 먼지도 없고, 사람의 마음도 마찬가지다. 과거의 불쾌한 일을 생각하지 않는 한. 그렇게 또렷한 머리는 자연히 나타나기 때문에 기쁨은 일부러 찾지 않아도 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우리가 마음속의 모든 고통과 번뇌를 포기한다면 기쁨은 어디에나 있을 것이다. 우리가 행복하고 매일 잘 지내길 바랍니다.
성숙해지고, 이성적이고, 모든 것을 알게 되면, 당신은 마음이 물처럼 고요하고 잡념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사람의 잡념은 분노와 증오와 같은 감정에 속한다. 이런 감정은 무지와 문화적 소질이 낮은 사람에게서 시작된다. 특히 강렬하고 거칠고 빈번하게 나타난다. 증오와 보복이 생명 자체보다 더 달콤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국 후회하고 자신의 심신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다.
현대한어사전' 은 잡념을 이렇게 해석한다. 잡념은 불결한 사상을 가리킨다.
달프 후기에는 청대 단편 소설' 지연 계화' 를 새로 썼다. 나는' 작가' 가 새로운 과부가 된 후 자신의 가정으로 돌아왔을 때, 마음속의 흥분과 상승하는 주의가 산만해졌다는 젊은 여인을 마주하고 있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어떻게 그것을 지울 수 있습니다. 고백을 소재로 한 소설에는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차근차근 웃고, 바디 랭귀지가 매력적이고, 간단하고, 몸매가 섹시한 여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내 친구의 여동생. 나를 데리고 항주 오운산에 가 보세요. 세 번의 동반 여행에서, 그녀의' 뚱뚱한 등, 허리 조이기, 비스가스 골드 곡선' 은 나로 하여금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게 했다. 그리고 "둥글고 부드러운 어깨, 많이 쉬면 나도 게걸스럽게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작가는 그녀의 큰 눈, 뾰족한 코, 부드러운 얼굴, 숨결, 높이 솟은 가슴을 묘사하며 "또 나를 귀찮게 한다" 고 말했다.
그 자발적인 여자가 자연스럽게 그녀의 부드러운 오른손을 내 뒤에서 내 어깨에 얹었을 때, "나는 그녀의 손을 쥐었다." "
여자가 물었다: "당신은 거기서 묵묵히 무엇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 가 대답했다: "나 ... 나는 너를 생각하고 있어!"
뜻밖에도 연달아 물었다. "내가 앞으로 어떻게 그들 (엄마와 형수님) 과 함께 살 수 있을까?" 솔직하고 자연스럽다. 나' 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다.
작가는 이어서 내 마음은 즐겁고 나의 욕망은 정화되었다고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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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 속' 나' 를 연구하고' 마법' 즉 잡념의 여정을 벗어나는 것은 일종의 정신적 선택이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천사" 와 "악마" 가 있다. 연꽃의' 색' 이 내 마음속의' 악' 을 불러일으켰다. 연꽃의' 색' 은 사실 단순하고 직설적이며 순진한 표현이지만,' 나' 는 그녀의 성격을 잘못 읽었다. "나" 가 그녀의 반문을 들었을 때, 나의 수양 (이성) 은 마치 정화제 같다. 내 영혼을 씻고 다른 사상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그래서 죄책감과 참회가 생겼다. 소설 속 많은 곳에서 계수나무 꽃을 썼는데, 물건으로 사람을 묘사하는 것은 마치 계수나무 꽃비인 것 같다. 연꽃은 늦게 피는 계화 한 송이와 같다. 그래서' 연못 계화' 라는 이름을 지었다.
우선, 일이 있으면 복을 받을 필요가 없다. 이것도 인연이라고 할 수 있다. 부유하고 욕심을 내지 않고, 부유하고 욕심이 없고, 부유하고 음행하지 않는다. 긴장을 풀다. 숨을 들이마실 때 발부터 걸어요. 상하에서 아랫배까지 숨을 내쉬다. 너의 영혼으로 느낌을 찾아라. 넋은 윗입술과 아랫코 부위를 바라보며 평온해졌다. 매일 연습하고, 진보하고, 추구할 수 없다. 방어가 아닌 방어처럼 보입니다. 즉, 영혼은 긴장을 자주 관찰하고, 그곳에서 경직된 상태로 돌아간 다음, 다시 긴장을 푸는 상태로 돌아간다는 것이다. 어떤 부분의 죽음관이 아니라 내가 없는 전체관이다. 자연에 순응하다.
안녕하세요, 저는 청두 심리상담사입니다. 추수천입니다. 제가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겠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우선, 당신은 어떻게 자신의 내면의 생각을 잡념으로 정의합니까? 당신의 의견으로는, 어떤 생각이 잡념이 아니며, 어떤 생각이 당신을 초조하게 하지 않을까요?
둘째, 소위 잡념에서 벗어날 수 없다. 왜냐하면 네가 그것들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마다 이런 잡념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백의미녀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이든 당신이 백의미녀에 대해 생각하지 말라고 요구하든, 당신은 반드시 마음과 머릿속에서 그 백의미녀의 상상을 상상할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멈추고 싶을수록, 당신은 당신의 마음과 마음 속에 백의미녀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시킬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다른 생각들도 마찬가지다. 네가 그들에게서 벗어나고 싶어질수록, 너는 그들을 벗어날 수 없다.
셋째, 우리는 모두 일반인이다. 잡념이 있는 것은 정상이지만 잡념이 없으면 문제가 있다. 물론, 항상 다른 아이디어에 얽매이는 것도 좋은 일이 아니다. 잡념에 대처하는 방법은 정념을 강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채소밭의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는 것은 항상 잡초가 제거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만약 우리가 채소를 심고 고친다면, 당연히 잡초는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잡념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명상처럼 그를 오가게 하는 것이 아니라 정념을 세우는 것이다. 일부러 하지 않으면 자연히 줄어든다.
내 대답이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 !
1. 물건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화가 났을 때, 나는 집안일을 하고, 물건을 정리하고, 자신을 깔끔하게 하고, 냉정하게 생각하도록 선택할 것이다.
2. 글을 쓰고, 쓰는 과정에서 천천히 마음을 가라앉히고, 마음속의 잡념을 없애라.
3. 독서 노트를 만들고, 유용한 책을 읽고, 아름다운 단락을 발췌하면 마음이 순수하고 평온해질 수 있다.
4. 영화를 보고, 아무도 없을 때 보는 영화를 선택하고, 마음으로 느끼면 당연히 잡념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