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유도 언제 창작했어요?
유도 언제 창작했어요?
원서 작가의 성씨가 실전되어 진진병서인지, 심지어 책의 구체적인 시기인지 여부에 대한 각종 추측이 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북송 () 호곡비 () 가 처음으로 유도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 후, 남송엽적합 () 은 그것을 위서라고 인정했다. 이후 송명 이래 학자들은 우후죽순처럼 호응했다. 남송의, 명대의 송영, 후응린, 초안, 장현, 청대의 야오기항, 야오호, 근대의 양계초, 근대의 황은 모두' 유도' 을 위조책으로 인정한 적이 있다. 언제 조작했는지에 대해서도 다른 설이 있다. 첫째, 주말에는 "유도 말은 기마전이고 그 책은 주말에 나와야 한다" 고 말했다. 둘째, 초한이 말했다. "지금 전해지는 육탑 삼관은 초한 간의 좋은 일을 보충하는 것이다." 셋째, 후한 유도 은 "후한족 조작" 이다. 넷째, 웨이와 진 왕조는 "한지는 6 개의 수색을 가지고있다. 당초 태공이 죽었다는 것을 몰랐고, 그의 책은 도쿄의 끝에서 죽었다. 웨이와 진 왕조, 군인 에 대해 이야기 하고 나머지, 즉 수이와 여섯 타오 를 받았다. 클릭합니다 1970 년대 초 산둥 임근은작산한묘와 하북정현 한묘남북에서 죽간인' 유도',' 태공' 이 출토됐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 두 한묘의 매장 시간은 문제가 즉위하기 전 (기원전 179 년) 이나 진추 때 (기원전 209 ~ 기원전 203 년) 에 있을 수 있다. 후자는 한고조선 제왕풍풍 3 년 (기원전 55 년) 에 의해 깨졌다. 죽제인의 필기시간은 무덤 앞에 있어야 하고, 필기시간은 필기시간 이전이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매장 날짜가 한초나 진한 () 이기 때문에, 이른바 진한 () 이후의 위조는 자멸하지 않는 것으로, 유도 () 이 선진병서 () 임을 확신할 수 있다. 이 책은 진나라 시대에 쓰여졌는데, 이것은 한간이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증 문장 몇 가지를 발표했는데, 주로 두 가지 의견이 있다. 하나는 춘추설로, "6 도시대는 사회변화의 춘추기에 처할 가능성이 높다" 고 말했다. 첫째, 전국이 말했다. 비교하면 전국설은 더 합리적이다. (1) 유도가 유, 도, 법, 잉크의 사상을 채택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런 사상융합의 통일 추세는 전국 이후에만 발생할 수 있고 춘추 이전에는 발생할 수 없기 때문이다. (2) 유 () 도화주도 () 16 인용' 황제의 말', 황제의 전설은' 좌전 ()',' 국어 ()',' 익주서 ()'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이 세 권의 고서는 모두 전국 시대의 작품이다. 근거를 둔 자료가 더 빠를 수도 있지만, 황제의 전설은 전국 시대, 특히 전국 중기 이후에 유행했다. 그래서 황제의 말을 인용한 책은 전국 시대 이후에만 출판될 수 있다. (3)' 육도' 는 기병 부대의 형성, 기사 선발, 기마전 방법을 상세히 묘사했다. 그것의 최고 전술 단위는 200 명의 기수이고, 전차와 기수의 비율은 1 대 6 이나 1 대 10 이다. 그 주요 임무는 적을 초청하고, 추격하고, 기습하고, 적을 간지럽히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봄과 가을 기간, 한 왕조 이후, 한 기병대가 이미 여러 병종 중 1 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한 신파 조 는 이천 기병을 사용했다. 문제는 한 번에 기병으로 10 만 원을 썼고, 병거와 기수의 비율은 1 대 100 에 달했다. 따라서' 육도' 가 반영한 기마전은 전국시대의 상황일 뿐이다. (4)' 육탑' 의 내용, 이를테면' 본전 피정',' 장군직분',' 천기의 주인',' 백만 명' 과 같은 내용은 전국시대의 특징을 반영한다.
《육도의 그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