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작문에 적응하는 책임을 고수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작문에 적응하는 책임을 고수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우수한 문학 작품은 영혼의 노래로, 어떤 이유에서인지 글쓰기는 영혼의 고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동시에 문학 작품은 사회의 산물이며, 감정의 표현은 독서 취향에 대한 적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나는이 두 가지가 상호 보강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견지와 적응에서 균형을 이루어야 눈부신 문학을 창조할 수 있다.
조용한 심호를 고수하는 것은 문학이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는 요구이다. 문학은 사람들이 감정을 털어놓는 영역이다. 따라서 이 깨끗한 영역을 오염으로부터 보호해야 깨끗한 문학이 나올 수 있다. 며칠 전 마이크로소프트 시인 샤오빙처럼 의미심장한 시를 많이 쓸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인공지능이 시인으로서의 정의에 동의하지 않는다. 서면 언어는 문학 작품의 고화 표현일 뿐, 기계는 그가 시를 쓴 이유에 대답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사람이 이유가 있는 것도 바로 마음속에 격류가 있어서 누설해야 하기 때문이다. 골키의 사상' 해연' 이 폭풍 속에서 질주하자, 헉슬리는 감히' 아름다운 신세계' 에 의문을 제기했는데, 모두 그들의 내면의 투사 영혼에서 비롯된 것이다. 타고르의' 길단가로리 여행' 과 밥 딜런의' 움직이는 답이 바람에 흩날리다' 는 모두 내 마음속에서 가장 아름답고 슬픈 영역을 반영한다. 문학은 영혼으로 인해 아름답지만, 일단 문학이 영혼과 단절되어 인터넷에서' 정기권' 을 쫓거나 현실에서 명리를 쫓는 도구가 되면 문학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그럼에도' 자신의 마음을 고수하라' 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핑계가 되어서는 안 된다. 대중화된 독서 입맛에 직면하여 문학 창작은 항상 적절한 조정을 해야 한다. 물론 문학은 마음에서 우러나와야 하지만 사회 환경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프랑스의' 분노한 청년' 과 미국의' 무너진 세대' 의 작가들은 분명 그들의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후자는 피츠제럴드와 대단한 개츠비를 탄생시킬 수 있는데, 전자는 빠르게 쇠퇴하고 있다. 근본 원인은 전자가 사회와 단절되어 대중을 일깨울 수 없다는 것이다. 보는 것으로 대학생이' 홍루몽' 의 이상한 현상을 다 읽을 수 없는 것은 완전히 대중화된 독서 취향에 기인해서는 안 된다. 홍루몽' 의 난해한 부분이 적지 않기 때문에,' 홍루몽' 이 홍학자의 책꽂이에서만' 자신을 깨끗하게 한다' 면 독자들은 점점 줄어든다. 견지하는 것은 제자리걸음이 아니며, 문장 주제는 문장 품질을 결정할 수 없다. 그러나 시대마다 항상 한두 권의 좋은 책이 필요해서 그것의 주요 선율을 노래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견지와 적응 사이의 균형을 찾아야 한다. 이 시점에서, 모옌 잘 했 어. 그의 책은 대중이 기뻐하는' 판타지 현실주의' 로 가득 차 있지만, 행간은 이 노인의 진면목을 드러낸다. 또 유화의' 살아있는' 과' 일곱째 날' 은 모두 매우 슬픈 감정적 충격으로 독자의 눈길을 끌었지만, 누가 이것이 그의 진심을 드러내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견지와 변화는 결코 대립한 적이 없다. 이것이 바로 굴원과 사마천의 한 쌍이다. 어떤 사람은 고귀함을 선택하고, 어떤 사람은 초연한 것을 선택한다. 굴원과 사마천 모두 잘못이 없다. 문학 창작은 더욱 그렇다. 좋은 문학은 본심을 고수하고 사회에 적응하는 균형을 잡아야 사회적 책임과 정신적 깊이가 있어야 진정으로 세상에 피어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