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왜 야오의 집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의약 세가라고 말하는가? 대요산은 도대체 얼마나 많은 비밀을 숨겼습니까?
왜 야오의 집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의약 세가라고 말하는가? 대요산은 도대체 얼마나 많은 비밀을 숨겼습니까?
사료에 따르면 요족이 광서로의 대규모 이주는 명청시대에 발생했다고 한다. 전란과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요족은 인구 밀도가 비교적 높은 호남 푸젠에서 인구가 희박한 광시로 들어갔다. 초기의 요족 인민들은 생활이 고달프여 약이 부족하다. 그들은 생활 환경에서 약초를 찾아 자신을 구할 수밖에 없다. 야오족 사람들은 끊임없는 자기체험과 탐구를 통해 현지에서 취재하고 의학을 결합한 치료 경험을 축적해 왔다. 이것이 바로 요약의 형성이다. 오늘날, 요의사는 점차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으며, 대요산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Dayaoshan 동식물 자원은 매우 풍부하여 Yao Medicine 의 발전을위한 천연 재능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족은 자신의 서면 언어가 없고, 의술과 처방은 모두 입소문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방복만네는 줄곧 현지 요족의' 도사' 였기 때문에 한자에 대해 조금 알고 있었다. 그들은 고대의 의술을 책에 기록하고 올렸다.
초기의 요의는 과학적 지도가 부족하여 불가피하게 종교의 영향을 받았고, 심지어 무의사의 색채까지 띠었다. 그러나 대대로 야오족의 몸소 실천으로 요의에서 과학 성분의 비율도 늘고 있다. 진찰, 폼복완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처방에 의지하고 있다.
예전에는 요의의 비법은 성을 전하지 않았지만 시대가 발전하면서 요의는 서로 소통하는 경향이 있었다.
화공 요법은 요족의 특수한 치료법으로, 바람을 제거하고 제습할 수 있는 약초로 만든 약주로 가열하고 손 마사지와 결합하여 약효가 환부에 스며들게 한다.
목진은 요의의 전통적인 진단 방법이다. 요약은 약재의 성질, 맛, 기능에 따라 104 종의' 노류약' 으로 나뉘듯이, 요약의 진단방법도 목진, 갑진, 설진으로 나뉘며, 치료법은 침술, 스크래치약, 약욕 등 더욱 복잡하다.
요복을 입고 요약으로 치료하는데, 초는 주동적인' 요요' 외국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 (Chu) 는 이런 "금산 야오 (Jinshan Yao)" 가 실제로 "자치 지역의 무형 문화 유산 야오 (Yao) 의학의 대표적인 상속인" 이라는 칭호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지 않았다.
20 12 김수야족자치현 최초의 요의사 자격증이 발급됨에 따라 요의는 민간관행에서 정규화되어 요의문화를 더 발굴하고 보호하고 지속하고 진흥시키는 데 이정표적인 의의가 있다.
산간지요약은 요족의 생존, 번식, 발전에 대체불가의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그 원생태와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강조하여 소중하게 여겨져 인류의 귀중한 유산과 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