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중국 여우의 기원

고대 중국 여우의 기원

1. 고대 신화 중 유씨가 도산씨와 결혼한 딸에 관한 유명한 신화, 동한' 오추춘추' 가 이에 대해 기록했다. 이 신화 () 는 토산 () 에 이르러 구미백호 () 한 마리를 보고 토산인이 부르는 구미백호 () 의 노래를 들었다고 한다. 그는 자신의 결혼이 여기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토산 여자와 결혼했다. 신화 속 구미백호는 토산의 한 암컷이 변하고, 구미백호는 토산의 영수이다. 만약 네가 도산에서 온 여자와 결혼한다면, 너는 행복하고 번영할 것이다. 그래서 토산호를 만났을 때, 그는 정말 토산을 만나 그녀와 결혼하기로 했다.

여우선은 중국 전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물이다.

공식적으로 여우와 너구리는 두 종류의 동물이지만, 사람들은 익숙해져 있어 통칭하여 여우라고 한다. 여우만이 불후의 것이고, 너구리는 그저 저속한 것 같다.

여우왕은 유명한' 서유기' 에 나타났다.

구미호가 처음으로' 산해경' 에 나타났다. "청추산에는 맹수가 있고, 그 모양은 여우와 구미처럼, 그 소리는 아기처럼 들리고, 사람을 먹을 수 있지만, 먹는 사람은 위태롭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산해경 남산경) "청추국은 북쪽에 있고, 그 여우는 네 발이 구미에 있다." 산해경. 해외 동경. 여우는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줄곧 선악이 뚜렷한 이미지였다. 산해경' 의 구미호는 사람을 먹을 수 있는 괴물이다. 나중에 한나라의 석각, 벽돌화에서 구미호, 흰토끼, 두꺼비, 세 다리의 무열을 서왕모 옆에 나열하여 길조를 나타내고, 구미호는 후세의 많은 이익을 상징한다 ("백호동덕론" 참조). 선 (禅) 챕터를 끝내다. 사람을 먹다' 는 전설이 점차 사라지고,' 스위스를 위해' 라는 이론이 점차 나타났다. 하지만 이것도 마찬가지죠.

동한' 설문해자' 에서 사호는' 재수, 귀신이 타고 있다' 는 것이다. 여우는 기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수천 년 전에 공인된 것이다. 나중에 당송 시대가 되자 절에 이미 여우를 방문하러 온 사람이 있어 인기가 많았다. 당대의 장곤의' 여야일서' 는 "초당 이래 사람들은 여우선에게 관심을 갖고 있었다. 그때 여우가 없으면 마을이 없다는 말이 있었다" 고 말했다. 명청 시대가 되자 여우의 이미지가 더욱 풍부해졌다.

구미호 중 가장 유명한 달기 이미지가 그 당시 ('봉신연의') 에 나타났고, 여우선과 여우의 이야기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와' 악웨이초당 노트' 에서 더욱 셀 수 없이 많았다. 메이',' 악',' 선',' 현',' 교활한' 은 중국인들이' 여우' 를 생각할 때 가장 눈에 띄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다.

사호, 은호, 민호, 창호, 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