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어떻게 하면 자신의 바둑 수준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자신의 바둑 수준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전반적인 견해는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바둑 기예를 향상시키고 싶다면, 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차근차근.
2. 각종 기술의 균형 발전.
2. 많이 하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복습합니다.
채용을 모르는 사람을 가르치지 않겠죠? 너는 거꾸로 뛰는 것조차 부츠를 벗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없니? 너는 신선의 크기와 신선의 크기를 구분할 수 없다. 너는 먼저 시세를 심사하는 법을 배우지 않을 것이다!
고바야시의 넓은 나무통 이론은 수위의 높낮이가 나무통 중 가장 짧은 나무 막대기를 결정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너의 바둑력도 너의 가장 약한 부분에 의해 결정된다.
돌의 시작은 강하고, 생사의 시기는 약하다. 너의 기예 종합 수준은 아마 7 급을 초과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바둑보를 사서 자신의 기술이 레이아웃에서 떨어지는 곳까지 있는지 알아보고, 가장 약한 곳을 찾아 연구를 강화하고 실전에 적용한다. 이렇게 하면 기예를 높이면 적은 노력으로 두 배가 된다.
바둑을 두는 즐거움을 즐기는 것 외에 복습도 많이 해야 한다. 스스로 반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왜 저급한 실수를 저질렀는지,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분명히 이것은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하지 않다. 물론, 조언을 구하는 것이 더 빠른 방법일 것이다. 너는 그 아이들을 본 적이 있니, 각각 몇 단락이 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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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바둑을 가지고 놀다.
최근 며칠 동안 오청원전집은 대략 1926- 1934 에서 나왔다. 이 기간은 대략 우의 바둑보가 중국에서 일본까지 5 단계이다. 1934 가 5 단계로 올라간 후 오씨는 새로운 배치를 시험하기 시작했다. 그때는 각종 바둑이 있었다. 좀 더 자세히 보면, 오 씨가 1929- 1933 에서 갱단을 제패한다 해도 진급 단계에서 거의 무적이며, 1 년 승률이 95% 에 달한다. 오 18 이 우승할 때, 오의 작은 눈이 나타났다.
이상한 수법도 많이 있고, 교과서에도 분명히 적혀 있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새로운 배치의 실험 단계에서 우의 기예는 정말 불가사의하다. 분명히, 그 중 일부는 지금 부적절하다고 여겨진다. 이것은 바둑을 두는 방법에 대한 나의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나는 내가 2, 3 권의' 오청원명국' 을 읽었던 것을 기억한다. 8 판을 자세히 읽었는데, 수법이 조리가 분명하고 구상이 교묘했다. 나는 나의 조판 기교가 크게 향상되었다고 믿으며, 나는 여전히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순레이아웃에는 네 단락의 실력이 있어야 한다. 좀 더 일찍, 아마 중학교 때, 나는 샤오린 광일 선생의 공식 없이 승리하는 방법을 보았고, 오청원의 선택 공식도 보았다. 그들은 공식에 얽매이지 말고, 공식을 외우는 바둑력이 두 개 떨어지는 등 거듭 강조했다. 더욱이, 후지사와 수행은 그가 이 공식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지도가 없어 오해에 빠졌고, 공식을 연구하는 것을 하찮게 여기고, 기초적인 공식만 알고, 약 20 개 정도밖에 모른다. 지금 돌이켜 보면, 나는 이런 교육 방식을 싫어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오도할 수도 있다.
이렇게 많이 말했으니 본론을 말해야 한다. 우의 기보를 보니 그의 이후의 기보와는 완전히 달라서, 나로 하여금 자신의 기보를 다시 살펴보기 시작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내가 배치 공력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공식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항상 내 자신의 생사를 생각할 때 천천히 게임을 계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잘못된 관념 속에서 나는 항상 실력 있는 선수에게 졌다. 이것은 이유가 있다. 자성의 결과는 네가 자신의 바둑을 잘 두는 것이다.
자신의 Go -2 를 가지고 놀다
먼저 배치를 말하다. 나는 오의 속도 기반 배치 사상을 배우고 레이아웃 백과사전을 읽었다. 잡지의 고수 기보를 보는 것은 내가 추측한 것과 비슷하다. 50 강 무적 후지사와 나오더라도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정말 동창들과 함께 있다면 그렇지 않아요. 다른 사람은 전혀 그렇게 하지 않는다. 그래, 상대방의 배치가 좋지 않다고, 그렇게 느리고, 그렇게 가늘다고, 어떻게 똑똑히 말해. 그런데 배치가 끝난 후에는요? 아니면 아예 레이아웃이 끝나기도 전에 상대방이 침입에 들어가는 등. 그리고 어찌할 바를 몰랐습니다. 대사의 배치를 모방하고 자신의 중판을 접붙이는 것은 정말 불륜이다. 결국, 문제는 우리가 전문가의 배치를 모방할 때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 이해하느냐 하는 것이다. 예, 우리 모두는 왜 두 개를 분리해야 하는지, 왜 세 개를 분리해야 하는지, 왜 상대방의 날개를 벌려서는 안 되는지, 세 자리는 출전에 불리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가끔은 둘로 나눠야 하나요? 활짝 펴진 날개는 없지만 걱정없는 뿔을 배경으로 상대를 한쪽으로 빼면 어떻게 가야 하나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날개명언)
침입? 그럼 제가 들어가서 어떻게 가나요? 네, 전형적인 예가 있습니다. 근심 걱정 없는 각도와 단간각의 배경으로 가장자리를 제거한 후의 침투와 침범을 설명하는데,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 것으로부터 나오나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상대방이 주문을 바꾸는 게 어때요? 모든 대답을 외우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그렇지 않으면 컴퓨터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그럼 문제가 뭔가요? 중요한 점은 우리가 장기를 흉내낼 때 왜 이 길을 가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나도 알아, 여기가 두껍고 여기가 얇아서, 이 자리로만 옮길 수 있는 것이 한계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 아마 마스터가 나오는 것은 너와 같을 거야. 그러나 문제는 내포가 크게 다르다는 것이다. 여기서, 나는 먼저 정의를 하고 싶다. 프로선수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국부적인 변화를 명확하게 계산할 수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지만 아마추어 선수는 안 된다. 네, 그럼 앞의 문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만나는 상대가 단지 당신이 소위 바둑이라고 부르는 것을 따르지 않거나, 혹은 당신 쪽으로 망가진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입니까? 어떻게 추구합니까? 너는 상대가 두꺼운 바둑 가까이에 있으면 내가 그를 공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만약 내가 정말 때려서 아마추어 게이머들을 휘저었다면, 그때 나는 아무것도 소홀히 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종종 어떤 아이들은 체스의 원리에 따라 바둑을 두는 사람이 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은' 인과 강하' 라는 불가의 상황과 매우 비슷하다. 즉, 부처를 배우는 사람들은 석가모니가 성공의 근원을 깨닫고 부처가 되는 것도 어떤 공리체계의 공리처럼 모든 불교 이론의 기초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 이치를 다 알고 있는 이상, 왜 모두가 부처가 될 수 없는가? 너무 터무니없어요. 애당초 석가모니가 많은 길을 시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이다. 결국 그는 궁지에 몰린 후에야 문득 이 이치를 깨달았다. 실천이 이 이치를 증명하다. 나중에, 만약 직접 전체 과정을 실천하지 않는다면, 최종 결론으로 성의 기원을 외치며 자신을 속이는 것이 아닌가? 장기도 비슷하다. 너는 고수의 결론을 가지고 상대방이 그렇게 좋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고, 결국 졌다. 너를 기예라고 부르면 안 된다.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 과일 때문이 아닌가요? 전문가들의 결론은 그들의 실전 기초와 바둑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런 연습을 거치지 않으면 힘이 부족하고 방향이 잘못되어 부적절한 대응을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결론을 내렸다.
결국 실패했다. 자신의 바둑을 두지 않는 나쁜 점이다. 종종 어떤 사람들은 결국 상대방이 어떻게 놀아야 한다고 비난해야 하는데, 정말 재미있다.
자신의 Go -3 을 가지고 놀다
수식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나는 어리석고 맹목적으로 레시피를 버렸다. 여기서, 나는 또한 한 가지 문제를 간과했다. 소위 레시피를 모르는 고수들은 먼저 레시피를 배운 후에 포기했다. 공식을 유연하게 운용하는 것도 시국에 가장 잘 맞는 변화와 선택을 직접 아는 것이다. 공식을 잊는다는 것은 좀 더 기본적인 바둑 원리를 습득했기 때문에, 공식에서 선택할 필요가 없고 상황에 따라 상황에 가장 잘 맞는 변화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물론 어떤 상황에 맞는 공식일 수도 있다.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지 않아 불합리하기 때문에 공식서에 열거되지 않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우리 같은 아마추어들에게 이것은 터무니없는 함정이다. 공식을 연구하지 않으면 연구하지 않는 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다. 이른바 연구 공식은 기억이 아니다. 국부적인 이분법의 결과로 이 공식에는 숨겨진 손 근육과 체스형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바둑은 한 손으로 두는 것이다. 일부 지역에서 혼자 노는 이상 결과는 기본적으로 2 점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둑이 성립되지 않을 것이다. 이를 위해 양측은 국부적인 수단을 찾는 최선의 방법을 찾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불리한 방법을 끊임없이 배제하여 최종 공식을 형성한다. 만약 우리가 공식을 연구하여 이 결과를 안고 놓지 않는다면, 여전히 인과에 빠진 실수를 범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더 배워야 할 것은 이 공식이 왜 이 결과를 형성하는지, 중간의 변화 등을 형성하는 것이다. 그리고 안에 많은 손 근육이 숨겨져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모든 공식을 연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몇 가지 일반적인 공식을 선택하여 공부했지만, 아주 좋은 손 근육과 체스 모양의 느낌을 키웠다. 일정한 공식을 따르는 과정에서 양측이 형성한 체스와 힘줄도 약점이 없기 때문이다. 감각을 형성한 후, 앞으로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상황에 부딪히면, 대량의 계산을 거치지 않고도 감각에 따라 적절한 바둑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아시다시피, 바둑을 둘 때, 공식은 상대가 틀에 맞지 않는 상황을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연구 공식은이 상황에 직면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 상황에 대처할 수 있을 만큼 강할 때만 공식을 포기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이럴 때 상황에 따라 더 나은 편법을 선택하고 공식에 얽매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통은 레시피를 철저히 연구하지 않은 다른 사람들이다.
물론, 프로 기사에게 편법은 비침이 있고, 정구는 기본적으로 무효이다. 부정행위 획은 골치 아픈 일이 될 수 있는데, 고정 획이 고정되었는지 아닌지를 기억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속물로 인해 자연히 정식이 형성된다. 도로를 계산하기에 충분한 실력이 없는 아마추어 기사는 인과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공식을 연구하고 직접 실천하는 것은 확실히 장기의 승률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다. 자신의 연구와 아이디어에 따라 자신의 공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메쉬가 고정된 책에서 하지 않은 변화입니다. 프로선수에게 흑백의 최종 판단이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지만 지금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런데, 우리 아마추어 기사들은 왜 그런 차이에 신경을 써야 합니까? 만약 우리가 대국이 자신의 생각에 부합한다고 느낀다면, 누군가가 당신의 변화 기술을 망칠 수 있을 때까지 계속 내려가면, 당신은 당연히 당신이 자랑스러워하는 기술에 어떤 약점이 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그것은 진보할 것이다. 그전에 왜 혼자 바둑을 두지 그래! 연습을 통해 결과를 찾아내는 이런 바둑은 이른바 프로 선수들의 정확한 결과를 맹목적으로 따르는 바둑보다 낫다. 이길 수 있는지, 질 수 있는지 묻지 마라.
자신의 Go -4 를 가지고 놀다
마지막으로 삶과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나는 이전에 우리가 생사 문제를 함께 할 수 있고 바둑을 둘 때 항상 같은 모양을 만날 수는 없다고 생각했는데, 그럼 생사 문제를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바둑을 둘 때 왜 안 해? 또 다른 잘못은 잠시 바둑의 시간 제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첫째, 생사 문제의 첫 번째 의미는 계산 능력을 연습하는 것이지만, 더 중요한 잠재적 의미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이다. 좁은 의미에서, 삶과 죽음의 문제는 예로부터 정답으로 통하는 길이어야 하기 때문에, 계산을 할 때, 우리는 종종 상대방을 위해 자신을 어떻게 대처해야 올바른 노선을 찾을 수 있는지를 설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것은 일반적으로 바둑을 두는 데 매우 유용하므로, 한 편의 희망찬 생각을 피할 수 있다. 또 다른 역할은 계산 능력을 유지하면서 바둑을 둘 때 계산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생사는 많은 구석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가장자리에 있는 간단한 생사는 규칙적인 일을 통해 머릿속에 새겨질 수 있다. 바둑을 둘 때는 계산이 필요하지 않다. 이 모양을 만나면 어떻게 죽었는지 알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대량의 계산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리 이 모양의 출현을 막을 수 있다. 그래서 생사 문제는 당연히 유용하고, 간단한 생사 문제 모양을 반복해서 훈련하는 것도 바둑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제목을 외우지 말고 공방의 변화를 이해하고, 킬러의 느낌을 익히고, 어떤 바둑이 좋지 않은지, 꽉 조여 죽기 쉽고, 어떤 유연성이 있어야 생사의 느낌을 얻을 수 있다. 감각으로 게임을 하면 많은 계산을 줄일 수 있고, 첫 번째 느낌과 두 번째 느낌만 계산할 수 있다.
사실, 생사 문제는 당신이 결과 때문에 바둑을 둘 수 없다는 것을 보여 주는 가장 직관적이고 효과적인 예이다. 만약 사등이 있다면, 그것은 생사의 고비이니, 조금의 여지도 용납할 수 없다. 내 생각에는 아마추어 기사에게 양론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신비한 장기 고전을 자주 복습하면 간단한 생사 모양에 익숙해지면 충분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생사의 질문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는 사고방식과 체크 무늬 손근육의 느낌을 얻는 것이다.
자신의 Go -5 를 가지고 놀다
내가 생각한 결과가 조금씩 나왔다. 오청원 전집을 돌아보다. 그때 오씨는 정말 무엇이든 감히 때렸다. 그러나 이것은 확실히 우의 바둑이다. 그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이며 바둑을 이길 수 있다고 느꼈다. 동시에 자신의 방법을 끊임없이 수정하고 있다. 결국 전성기 스타일을 형성했다. 오도 별, 작은 눈, 후기의 각종 공식 등으로 내려갔음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초기 실험의 축적으로 부적절한 수를 배제하고 결국 가장 합리적인 방식을 선택했다. 같은 한 걸음, 그 속의 내포는 매우 다르다.
그래서 바둑은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든 자신의 바둑을 잘 쳐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야만 우리의 배치, 중앙판과 종판이 유기적으로 결합될 수 있다. 사실 승률을 높이는 것이 더 쉬우며, 자신의 생각이기 때문에 대국에 대해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물론 얇고, 느리고, 심지어 불합리한 수법이 있을 수 있지만 실전의 부단한 향상에 따라, 가장 좋은 개선 방식이 아닌가? 전승의 결론에 따라 바둑을 두면, 전대미문의 상황에 부딪히면 어찌할 바를 몰라, 전례가 없는 상황을 피하려고 하는 것이 가장 지루하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아무런 개선도 없었다. 스스로 바둑을 두는 것은 승률이 높아짐에 따라 더 높은 바둑을 찾고, 실전에서 상대의 허점에 대한 반격에 따라 자신의 타법을 보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명언) 그래서 국가대표팀에 진출하지 못한 많은 선수들이 현지에서 향상하기 어려운 이유도 이해했다. 고수와의 바둑을 통해 자신을 수정하고 향상시킬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자유 바둑을 가지고 노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다. 한 가지 문제는 어떻게 내리느냐 하는 것이다. 나는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바둑의 기본 원리를 파악하면 충분하다. 예를 들어 바둑의 10 대 전략은 매우 중요한 기본 원리를 제시한다. 두께 문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이런 교환이 쌍방의 두께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후, 종종 다음 바둑의 방향을 알 수 있으며, 큰 방향은 정확하다. 국부적으로 가장 좋은 파동을 치지 못하더라도, 우리는 전반에서 낙오되지 않을 것이다.
둘째, 국부 공방 수근과 바둑, 생사 공식 훈련, 고수 바둑에서 자주 걷는 기본 바둑 모양, 어떻게 하면 수거, 점프, 비행, 마을, 쌍등, 그리고 숨겨진 변화를 형성하여 국부적인 느낌을 형성하면 계산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일반 모양이 대범하게 올라가는 변화만 계산한다. 보통 한두 가지 선택밖에 없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심도 있게 계산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기본 요소에 따라 자신의 이해에 따라 각 단계를 따르고 실전 피드백에 따라 보완한다.
나는 이것이 내 자신의 일이라고 생각한다.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