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소동파전》제 1 장 노트,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좋은 단락의 체험을 읽다
《소동파전》제 1 장 노트,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좋은 단락의 체험을 읽다
오전에 직장을 떠나 동구 (), 하촌 (), 대양 () 을 유람했지만, 만물이 소생하는 것을 보고, 복숭아살구가 총애를 다투고, 장하 양안, 밀짚청청
책 두 권, 임어당의' 소동파전' 과 황인우의' 중국대사' 를 사다.
봄은 독서일이 아니지만, 설날은 아직 텅 비어 있고, 머리는 오랫동안 한가하게 지내기가 쉽지 않다. 이제 가동을 활성화할 때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소동파 전기 자기 시리즈의 서문이다.
그러나이 "순서" 라는 단어는 Sudongpo 가 평생 한 번도 쓰지 않았고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유가 없기 때문에 할아버지가 금기시했습니다.
그래서 소우의 일생의 작품 앞에 있는' 순서' 는 모두' 인용자' 가 되었다.
오늘 독서 노트의' 인용' 은 평평한 독서 노트가 전체 시스템의 인용을 원하지 않고 감동적인 줄거리와 느낌만 공유하고 싶어 단편화될 수 있다는 뜻이다.
시간과 정력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것은 임어당 선생이 쓴' 소동파' 와 일맥상통할 수 있어 매우 영적이다. 이 책의 서문에서, 그는 내가 소동파전을 쓰는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그저 즐기고 있다고 분명히 말했다.
하하, 이렇게 솔직한 말은 정말 평씨의 마음을 표현했다. 독서와 공유가 없으면 이런 생활은 정말 지루하다.
작가 일가는 미국에 갔을 때 소동파에 관한 희귀한 고서를 많이 가지고 왔다. 그때 그는 소동파에 관한 책을 한 권 쓰거나 그의 시를 번역하고 싶었다. 이런 것도 할 수 없지만, 노림의 생각은 이렇게 창의적이고, 이렇게 정직하고, 이렇게 분방하고, 이렇게 모든 것을 압도하고, 멀리 낙후된 귀족 학자 수리코 동포가 그의 작품을 책꽂이에 올려놓고, 정신식량의 풍요를 느끼게 한다는 것이다. 지금 이 때가 되자 핑 씨는 재미있는 사람과 어떻게 소통하느냐가 그가 남긴 작품을 보는 것이라고 깊이 생각했다.
지금의 웨이보 위챗' 재미있는 사람' 과의 거리를 좁히는 것 같지만 호기심을 만족시키는 것 외에 작품을 통해 그들과 소통해야 한다.
책을 읽어야만' 재미있는 사람' 을 잘 알 수 있고, 책을 읽어야만 그의 운명과 기질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소동파는 일생 동안 비하되고 심지어 체포되었지만, 그는 두려워하지 않고 맑은 바람처럼 즐겁게 일생을 보냈다.
노인은 스스로 말했다. "나는 윗층의 옥제와 아랫층의 거지와 함께 할 수 있다.
내 눈앞에 있는 세상에는 나쁜 사람이 없다. "당신이 보는 모든 소녀는 진정한 미녀입니다." 라는 문구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사실, 당신이 당신의 마음을 열 때, 당신이 보는 모든 것이 아름답습니다.
입이 얼마나 독한지, 마음이 얼마나 괴로운지, 하루 종일 내면의 분노와 증오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불쌍한 사람들이며, 정말 병이 나서 잘 치료해야 하는 사람들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옛 수 기질이 이렇게 좋다. 임어당은 이를 "시인이 뒤섞인 인생관은 불교의 생명에 대한 부정에서 비롯되고, 유가의 생명에 대한 직시와 도가 생명에 대한 단순화에서 비롯된다" 고 요약했다.
전통문화는 잃어버릴 수 없고, 세상에는 새로운 것이 없다.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은 지금까지 유석도를 떠난 적이 없다.
서문을 다 보고 나서 작가는 정식으로 주장에 들어갔다. 제 1 장과 제 2 장에서 노림은 노수의' 생' 과' 생' 을 간략하게 농축했다.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한 관념에 대해 말하자면, 소동파는 어학 선생님을 화신하여 이렇게 가르쳤다. "물처럼 놀란다. 처음에는 정질이 없다. 그러나 하는 짓은 늘 여기서 멈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리가 자연스럽고 몸매가 활력이 넘친다. \ "이 읽기 후, 핑 학생들은 \" 동종 요법 (라인) \ "메모를 쓰기 시작했다; "힘을 헤아려 행하다", "흐름을 따라 하고, 힘을 헤아려 행하니, 정말 내가 십여 년 동안 일한 총결산이고, 나의 작문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언제 해야 할지, 언제 멈춰야 할지, 어떤 규칙도 없다.", "행운수", "자연은 가식적이지 않다" 고 말했다.
자연스럽게 가식적이지 않은 글자가 좋은 글자다. 반대로 가면' 안 하고 죽지 않는다' 는 이유로 * * * 사람으로서는' 너무' 할 수 없다.
소동파도 위챗 위에서 친구에게 이런 감개무량함을 보냈다. "저는 평생 한 편의 글을 위해 즐겁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마음은 복잡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나는 생활의 즐거움이라고 자처하는데, 나는 이 사람과 함께 한 적이 없다. "이걸 보니 수 선배가 수천 년 전에 멀리 가지 않은 것 같아요. 평은 수 선생님의 글에도 공감한다. 이때 나는 참지 못하고 고개를 들어 벽 꼭대기를 바라보며 묵묵히 세 번 고개를 끄덕였다.
"문장 자체가 사람을 즐겁게 하는 힘은 문학 자체의 보답이다."
소동파가 현재에 사는 것이 얼마나 소탈한지 생각해 보세요. 노수는 분명히 위챗 위챗 공식 계좌를 개설하고, 일정한 간격으로 산문과 시를 밀고, 글에 큐알(QR)코드 첨부한다. 독서가 즐겁다고 느낀다면 "지지" 하거나 "지지" 할 수도 있다.
당연히, 오래 된 수는 다만 재미 때문에, 다만 걱정 하지 않는다.
임어당은 노수의 시 700 편과 친필편지 800 여 통을 읽은 뒤 소동파로 변신해 그가 평생 고통스러웠던 이유는 전갈이었기 때문이라고 요약했다. 이는 김성의 유명한 전갈연구전문가 이준뢰 씨와 일맥상통했다.
임어당은 전갈궁 아래 노수의 운명이 큰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연구했다. "좋은 소문이든 나쁜 소문이든, 그는 영원히 헛소문의 화살이 될 것이다. 선의의 소문이라면, 그는 유죄이다. 너무 나쁜 소문으로 그는 이유 없이 굴욕을 당했다.
이 운명은 한유와 비슷하다.
한유는 같은 별자리에서 태어났고 한유는 고집으로 법원에 유배되었다. ""
전갈의 화제에 대해 핑 씨는 이것만 인용할 수 있다. 친구가' 김성 전갈남 명가' 를 쓴 적이 있어 심도 있는 연구가 있었기 때문에 평씨는 이 선생님에게 가능한 한 빨리 위챗 무리를 구성해 소동파와 한우를 김성 전갈군으로 데리고 들어가 토론할 것을 건의할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