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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꽂이 기교의 책
꽃꽂이 초, 혹은 꽃모양은 이런 예술과 생활방식을 통해 배양하고 전창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모양, 꽃모양, 꽃모양) 정리한 꽃꽂이 기교를 추천하는 책.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1,' 사계절 꽃전':
저자: [일] 가와세 민랑
출판: 립 문화/호남 인민 출판사
내용 소개
가와세 민랑, 제 1 조 일본 당대 화도.
가와세 민랑의 꽃꽂이 예술은 세월의 맷돌을 거쳐 청년기의 화려한 형식미부터 후기의 심플한 심미까지 이어졌다. 그는 작품에서' 외부에 의지하지 않는다' 는 의경을 강조하는데, 이런 의경은 부족하고 서투르며 떫다. 일본의 꽃꽂이가 사람의 내면으로 돌아오는 것처럼 완전한 생명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동백꽃, 바이올렛, 수선화, 바초가 햇빛을 맞으며 ... 가와세 민랑은 2 년 동안 매달 한 송이의 꽃으로 역사, 문화, 예술, 미학의 관점에서 그의 꽃예술을 서술했다. 한편 사계절 각기 다른 화초의 삽입법부터 꽃 가위 사용, 기구 선택에 이르기까지 생활 속 꽃꽂이 가이드를 상세히 소개했다.
2, "하루에 한 송이 꽃":
저자: [일] 가와세 민랑
내용 소개
동일본 대지진 이후 20 1 1 년 6 월부터 천세민랑은 고대와 고박, 역사가 오래된 그릇을 화분으로 활용해 산야까지 계절에 따라 가장 계절적인 꽃과 잎을 찾아 화분에 통합해 인터넷에 연재했다.
366 폭의 작품은 평온함과 우아함으로 가득 차 있어 일종의' 빈',' 침묵' 속의 삶에 대한 깨달음을 준다. 하루 한 송이 꽃' 에서 가와세 민랑은' 최고의 기교는 기교가 없다' 는 해석에 중점을 두고' 채식' 꽃의 흔적이 없는 극도의 자연스러운 자세를 전달했다.
3. 병화보병의 역사
저자: [명] 장천덕원홍도/손화연 편집자.
출판: 중화서국
내용 소개
꽃꽂이는 기술적인 세부 사항뿐만 아니라 섬세한 재미도 가득하다. 명대 장겸덕의' 꽃과수원' 과 원홍도의' 병사' 는 중국 고전 꽃꽂이 예술 서적의 쌍벽이라고 할 수 있다. 병화의 책' 은 8 개 판으로 나뉜다: 품병, 품화, 접는 가지, 삽입 저장, 영양, 중요, 피화, 병. 병의 역사는 화서, 맛, 그릇, 물의 선택, 적절한 계량, 화면 경멸, 꽃 숭배, 목욕, 지휘, 선행과 보상, 경고와 같은 12 개 판으로 나뉜다. 두 가지 텍스트와 관점 사이에는 겹침이 부족하지 않지만, 전승에는 각각 천추가 있다. 이 책에는 전문 학자의 교정, 주석, 번역, 평론, 정교한 삽화가 배합되어 있어 서로 잘 어울린다.
4. "꽃"
저자: 설빙
출판: 산둥 화보 출판사
부제목: 이 오래된 꽃길에 꽂힌 4 시간 꽃병.
내용 소개
이 책은 주로 중국 전통 꽃꽂이 예술과 화훼 도안을 소개한다. 시중에서 유행하는 화예 전시와 기법과는 달리 중국 고대 전통 꽃꽂이, 일명' 꽃병꽃' 은 독특한 전통과 정교함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은 처음으로 중국의 꽃꽂이 이론과 문화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꽃꽂이 예술의 기원과 흥미에 대해 독특하고 상세한 해석을 하였다.
화도라는 주체는 꽃이나 꽃꽂이가 아니라 감정을 표현하는 창작이다. 어떤 식물이든, 어떤 용기든 꽃꽂이에 쓸 수 있고, 누구나 아름답게 꽃꽂이를 만들 수 있다.
선, 색깔, 모양, 근리의 조화를 통해' 정적, 야, 아름다움, 진실, 조화' 라는 경지를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도가 의미다. 목적은 점차 꽃꽂이인의 심신 조화를 키우고, 꽃꽂이인과 사회, 자연의 조화를 배양하는 것이다. 일본의 꽃꽂이는 여러 가지 유파를 만들어 냈는데, 각 유파는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지만, 이 방면에서는 서로 통한다. 당대 꽃꽂이도 꽃꽂이는 꽃을 정성껏 빚고 꽃으로 마음가짐을 전달하는 조형예술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얼어붙은 꽃을 통해 삶의 진실과 휘황찬란함을 체험하며 일종의 의경을 표현했다.
꽃꽂이의 목적은 자신의 뜻에 따라 꽃의 형태와 조합을 재조정하는 것이다. 사람은 만물의 영으로 자처하며 세상 만물을 나를 위해 사용하는 것에 습관이 되어 있다. 위인은 세계와 타인의 세계관을 개조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가난한 문인은 들꽃을 개조하거나 분재로 바꾸거나 꽃병 꽃으로 자를 수밖에 없다. 사람의 마음은 다르고, 성격은 다르고, 사랑도 다르다. 전혀 프로그램이 없다. 그러나, 바로 절차의 출현, 완벽함, 깨짐, 재구조화로 꽃꽂이를 눈에 띄는 문화현상으로 만들었다.
5. 중국 꽃꽂이사 연구
저자: 황영천
황영천, 대만 가의인 1944 년생. 이어 대만성 사범대 예술학과 중국 문화대 예술학원을 졸업했다. 1979 년 공비로 대영박물관에 입학하여 박물관학과 예술사에 대한 전문 연구에 종사하다. 그는 예술 문화재사와 중국화 창작에 능할 뿐만 아니라 중국 꽃꽂이사를 경영한다.
꽃꽂이는 중국 전통 생활예술로 일본과 한국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중국인들에게 무시당했다. 그 중요성을 깊이 느끼고, 황근근 연구, 사학 이론과 기술이 함께 나아가다. 이어' 중국 고대 꽃꽂이 예술',' 중국 고전 명절 꽃꽂이',' 중국 차화예술',' 중국 꽃꽂이 예술',' 병사 분석',' 병화보 분석',' 셀러리 금식화론' 등의 저서를 썼다.
출판: 서릉출판사.
내용 소개
이 책은 단대사의 체례로 선진에서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다른 고서를 인용했을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화기, 화훼, 꽃꽂이 기법을 소개하여 사료가 탄탄하다.
여기에 작가가 전통 꽃예술을 되살리겠다는 생각을 보여 주는 말이 있다.
"꽃꽂이 예술은 중화민족의 가장 아름다운 문화 표현 형식 중 하나이다. 육조에서 시작하여 당송에서 성행하다. 처음부터 다음 분기까지 화학은 한일 사이에 건립되어 전파된다. 아쉽게도 청나라 정치경제가 쇠퇴한 이후 이미 고갈되었다. 지금까지 중국인들이 꽃꽂이를 언급하는 것은 완전히 낯설다! "
6. 문인 꽃
저자: 황영천
출판: 산둥 화보 출판사
내용 소개
꽃꽂이 예술은 중국 역사상 중요한 활태예술 중 하나였지만, 줄곧 종사자가 많고 연구자가 적었다. 그래서 명대 사람들은 "그윽하고 이해하기 어렵고, 해석하는 사람은 다르다" 고 말했다. 명대 이래, 특히 만년 이래 연구가 많아지고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장건덕의' 병화록' 과 원홍도의' 병사' 로 중국 고대 꽃꽂이 예술의 가장 고전적이고 대표적인 두 작품이 되었다. 그들은 이전 세대의 중국인 꽃꽂이 예술의 총결산일 뿐만 아니라 명대 문인 꽃꽂이 예술을 반영하는 성서 작품이기도 하다.
7. 중국 꽃꽂이
저자: 북구 꽃꽂이예술연구회 "중국꽃꽂이" 편집위원회
출판: 칭화대 출판사.
내용 소개
이 책은 중국 꽃꽂이 예술을 체계적으로 소개하는 전문 저서이다. 일반 꽃꽂이에 비해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그것은 간결한 글과 아름다운 역사 화면으로 중국 꽃꽂이의 생성과 발전의 간략한 역사를 표현했다. 둘째, 중국 꽃꽂이의 스타일, 특징, 구도, 가구에 대해 세밀한 논술을 하였다. 셋째, 처음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 꽃꽂이 고전작' 병의 역사',' 병화보' 전문을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4. 100 폭의 오색찬란한 꽃꽂이 작품 중 중국 고대 전통 꽃꽂이에 대한 계승과 본보기가 있다. 짙은 현대적 분위기를 지닌 혁신과 발전.
8. 중국 전통 꽃꽂이 시리즈 자습서
저자: 왕연영
부제목: 초급을 배우다.
내용 소개
"중국 전통 꽃꽂이 시리즈 자습서-학습 초급", 이 책은 주로 중국 전통 꽃꽂이의 개념, 기본 구도 형식 및 시연, 그리고 기본 구도 형식이 채소, 꽃병꽃, 바구니꽃, 항아리꽃, 사발꽃, 관화에서의 응용에 대해 다루고 있다.
9. 꽃도 미학
저자: [일] 요시다 타이스
출판: 난징 대학 출판사
내용 소개
화도는 중세 일본에서 형성되고 불교와 꽃도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불교는 꽃꽂이 예술에 대한 정신적인 기탁일 뿐만 아니라 현재 일본 전통예술로 여겨지는 가부키, 다도, 원림건축의 기능에도 마찬가지다. 훌륭한 꽃꽂이 작품들은 모두 조용하고 주의하지 않으면 쉽게 간과된다. 그러나 평범하고 보잘것없어 보이는 작품은 그 깊은 곳에는 작가의 줄기와 다운이 숨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가 이런 정신 이념을 만났을 때, 우리는 고전 꽃꽂이 작품의 정수를 발견할 수 있다. 꽃꽂이 예술의 정수는 생명이 짧고 아름다운 꽃이 시들었을 때의 심정을 표현하는 데 있다.
10, 일본식 꽃길
작가: 안젤라 사와노 (Angela Sawano)
출판: 호북 과학 기술 출판사
내용 소개
일본 꽃도' 는 무궁무진한 교과서가 아니며 독자를 꽃도 거장으로 바꿀 수도 없다. 이 책의 목적은 오직 한 가지뿐이다. 예술을 독자에게 소개하고, 그들이 꽃의 디자인을 더 잘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독자가 스스로 간단한 조형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일본 화훼 도안' 에 전시된 화훼 도안은 모두 영국에서 촬영한 것으로, 주변 꽃집, 런던의 코벤트 화훼시장, 안젤라 사바노 자신의 정원에서 꽃을 사용한다. 그래서 독자들은 이 매혹적인 꽃과 나뭇가지들을 현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잊지 마세요. 책에서 똑같은 모양을 완전히 재창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똑같은 꽃꽂이 모양이 두 개 없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모두가 작품에 자신의 개성을 융합했다. 작가는 독자들이 나처럼 화훼 도안을 만드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예술미의 즐거움 외에도 이 책의 가장 큰 영감은 꽃의 원천과 조형의 독특함이다. 그의 그런 수완이 뛰어난 화예 창작의 자연과 여유를 배워라. 어떤 특정한 수법이 아니라, 그 속의 정수를 생활에 녹여 천천히 연습하면, 너는 자신의 참된 지식과 창작에서 나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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