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린 슈 (Lin Shu) 는 tanmu "추 ci" 동물 노트를 자른다.
린 슈 (Lin Shu) 는 tanmu "추 ci" 동물 노트를 자른다.
"이소" 에서 "달리는 말" 은 좋은 말, 좋은 말, 현신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여기서' 나' 는 미의 선도가 되고 싶어 하며, 굴원 본인이 초회왕의 유용한 반려자가 되고 싶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설명한다. 4' 의' 분발, 다급함' 과 같은 기본 의미를 지녔지만' 4' 는 사초왕을 시작으로 사봉헌을 끝낸다. 이때 굴원은 이미 다년간의 고난을 겪었고, 그는 앞날이 어렵다는 것을 알면서도 원래의 방향을 바꾸지 않고 계속 전진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거" 에서 "말과 멍에를 메는 게 어때?" " 당신은 말의 종적을 추적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좋은 말과 어깨를 나란히 해야 합니까, 아니면 나쁜 말과 어깨를 나란히 해야 합니까? 척적' 과' 마욱' 에 대한 선택을 통해 굴원이 그 작은 사람들과 함께 더럽혀지기를 원하지 않고, 이 탁한 세상에 녹아들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비슷한 용법도 송옥' 구변' 의 5 장과 10 장에 등장한다. (고대 구변은 8, 9, 10, 11 절, 여기서 왕일, 홍흥조의 의견을 받아들여 총 11 장으로 나누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제 5 장에서 작가는' 패션이 저속하다' 고 비난하고, 양마를 타고 떠나고, 나쁜 말을 길에서 몰아냈다. 이어 "세상에 호의를 품지 않는 말은 없다. 성실해야 자신을 변호할 수 있다" 며 한유' 마석' 에서' 천리마, 백락이 없다' 는 개탄을 떠올리게 했다. "악의 없는 말, 그래서 정말 말을 모른다" 고 말했다. 이로부터 초사 중 인재가 좋은 말의 비유가 후세 문인에게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장 뒤의 세 구절에는' 회지' 가 주로 회지의 고결함을 부각시켜 서정 주인공이 시대를 따르지 않고 대류를 따르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상의 어둠을 폭로하는 동시에 자신의 반짝이는 성격을 드러내다. 평행마의 이미지도 제 10 장에 나타났다. 평행마청명'' 국유마가 이득을 보지 못한다' 는 서정적 주인공은 여전히 평행마로 가장해 군주가 자신을 임용할 수 없다고 불평했다.
척적 이미지만큼 중요한 부부 이미지도' 구변' 에서 여러 차례 나타났다. 봉황황제가 태평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요? ","희희가 숨기고, 봉제는 높이 날지만 쓰러지지 않는다 ","희희는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지 않고, 봉황은 무모함을 먹지 않는다 "는 것은 이 서정적 주인공이 세속과 결연히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9 장 섭하' 에서' 사랑새와 봉황제왕' 은 날이 멀다. 제비와 검은 새, 새 둥지, 제단'' 구장회사'' 봉황제는 춤을 추고, 닭은 춤을 추고 있다. " 각 그룹은 두 개의 상반된 이미지로 사회 현실의 전환점을 드러낸다. 피닉스 대왕이 전설의 새 중의 왕이라면,' 맹금' 즉 독수리는 현실의 새 중의 왕이다. 그러나, 이 책은' 이소' 에서 단 한 번밖에 나오지 않았다. "맹금은 붐비지 않는다. 과거의 생활 때문이다." 독수리는 예로부터 모든 새를 동반하지 않는다. 그것은 비범하고 위엄 있는 매너를 가지고 있다.
초사' 에서 대비가 잘 사용된다. 말이 있으면 말이 있고, 봉황이 있으면 산비둘기 부엉이가 있다. 비둘기, 부엉이 등. 초사' 에 나타나 굴원과 초왕 사이의 간사한 소인과 악행이 많은 조신을 비유한다. "이소" 는 "나는 올빼미를 매개로 하고, 올빼미는 나머지에게 알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수컷 비둘기의 소리가 이미 갔는데, 나는 여전히 그것을 싫어한다. 클릭합니다 울새는 중국의 전설적인 새이다. 그것의 깃털은 청록색이고 독이 있다. 술에 넣으면 독주이기 때문에' 술독갈증' 이라는 성어가 있다. 비둘기는 산비둘기이다. 굴원은 이 말로 산비둘기를 "악하고 교묘하다" 고 묘사했다. 그러나 후세의 민간 문화에서도 산비둘기는 상서로운 의미를 가지고 있다.
"나는 아구창이 먼저 울릴까 봐 남편의 풀이 향기롭지 않다." 동추평 씨는' 초사' 주석에서 그것을 백로로 번역하지만, 두쥐안 (WHO) 라고도 한다. 그것은 봄말에 노래하기 때문에 그 노랫소리는 죽어가는 느낌을 준다. 나는 각종 화초의 이른 노래가 향기를 잃을까 봐 두렵다. 시인은 고향을 그리워하며 이별의 정이 충만할 때 종종 두쥐안 이미지를 즐겨 쓴다. 우리가 가장 잘 아는 것은 이상은의' 왕심천 두쥐안 울음' 이다. 두보 () 는 일명 자규 () 라고도 하는데, 늘 늦봄에 애통해하며 처량한 울음소리를 내고, 심지어 입가에 피를 흘리기까지 한다. 멀리 타향에 있는 사람들은 이 부름을 듣고 고향을 더욱 그리워할 것이다.
사람들은 늘' 상춘비추' 라고 말한다. 이소' 의 두쥐안 이' 상춘' 의 대표라면' 구변' 의 연연은' 상추' 의 상징이다. \ "연의 나풀나풀 단어 반환, 매미 외로운 침묵. 기러기가 남유회를 지나고 닭이 신음하다. " 이 몇 마디 말은 가을에 본 경치로 시인의 슬픔에 녹아들었다. 꿩은 백조처럼 생긴 큰 새인데, 고서에 기재되어 있다. 기러기는 남쪽으로 날고, 울음소리가 낮고, 꿩의 울음소리가 울며, 작가의 마음속의 슬픔과 탄식을 구현한다.
선조들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을 통해 삶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여 소견으로 큰 효과를 거두는 것을 좋아한다. 구변' 은' 단 () 만 하고 잠을 자지 않고 애귀뚜라미 야정 ()' 이다. " 밤새 잠을 못 자고 귀뚜라미의 밤 울음소리를 한탄하다. "나는 외로움을 용인하고, 귀뚜라미는 이 서청을 부른다." 사방을 돌아다니는 것은 단지 한 사람이 기대어 서당귀뚜라미의 노래를 듣고 있는 것이 아니다. 비탄의 보충으로 귀뚜라미의 이미지가 좋은 역할을 했다. 시경' 에서 7 월의 바람이 불면,' 들칠월, 집 8 월, 집 9 월, 귀뚜라미가 내 침대 10 월에 들어온다' 가 있다. 귀뚜라미는 가을벌레로, 방 안의 울음소리는 그것이 이미 추운 계절에 들어섰음을 예시한다. 시인에게 소슬한 밤에 귀뚜라미의 울음소리를 듣는 것은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한 슬픔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작은 곤충은 생활과 자연의 진상을 반영한다.
용' 의 이미지도 책에 여러 번 등장한다. 용은 일반적으로 신화 동물이다. 이 이미지는' 이소' 에서 여러 번 나타났다. 예를 들면' 옥추',' 비룡',' 용탱',' 팔룡'. 일부 학자들은' 이소' 의' 용' 과' 말' 이 의미, 서정 주인공이 이상세계와 현실 세계에서 서로 다른 호칭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런 용마의 혈연 관계는 중국 고대 문학에서도 충분히 드러난다. 말을 쓰는 것도 마찬가지다. 시인은 자신이 소인의 득세와 시비를 가리지 않는 더러운 환경에서 벗어나는 정신을 표현하고 싶을 때' 용',' 비룡',' 옥' 등의 표현을 사용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말을 탈 때 여행을 지시하는 역할만 하거나, 실생활에서 글을 쓰거나, 고토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내는 것을 말이라고 합니다. 이후 문헌에서도 이런 용법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백은' 서유기' 의 중요한 역할이라 모두들 잘 알고 있다.
백본은 서해룡왕의 제 3 태자였지만 보살의 출현으로 사형에서 면제되었다. 뱀판산 그림자로 강등된 비통계, 당승이 경전을 받을 때까지 기다리다. 그러나 그는 당승과 손오공을 몰라 당승의 백마를 잘못 먹었다. 나중에 관음보살의 계몽을 받아 옥룡목 아래 진주를 땄다. 이슬을 찍고, 뿔을 톱질하고, 비늘을 벗기고, 하얗게 변하고, 불문에 귀의하다. 왜 당승이 탄 말은 다른 신선으로 바꿀 수 없습니까? 공교롭게도 용이다. "이소" 의 용마 관계는 그것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칩니까? 이것은 토론할 만한 문제이다.
산해경' 에는' 초사' 의 많은 동물, 이를테면' 백포수',' 문옥',' 바촉' 등이 기재되어 있다. 산해경' 은 중국 선진시대의 중요한 고서이자 가장 오래된 신화 전설이 가득한 기서이다. 안에 기록된 많은 동물들의 이미지는 종종 우리를 불가사의하게 만들고, 그것이 선진인의 상상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런 동물은' 초사' 에 대량으로 등장해 더욱 낭만적이고 기이해 보인다.
초사' 를 보면 동물은 식물보다 적지만, 나는 동물이 식물보다 더 생생하고 연상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동물 자체는 영성과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정 주인공의 감정에 더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