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홍루몽의 작가?
홍루몽의 작가?
[1] 조설근 (17 15 ~ 1763), 청대 소설가. 한족. 그 이름은 잔, 글자, 피아노를 배우는 것이 그 이름이며, 악보 () 라고도 한다. 나의 본적은 요양이다. 중국의 유명한 소설' 홍루몽' 의 저자. 조설근의 증조할아버지 조XI 는 강녕의 직조공이다. 증조할머니 손씨는 강희 황제 엽선 가정부였다. 조부조인은 엽선 반독과 경호원으로 일한 뒤 강녕 직조를 맡았고, 양회염무감찰대를 겸임하며 엽선 총애를 받았다. 엽선 여섯 강남, 네 번 다시 받아 카오 집에 산다. 조인이 사망한 후 그의 아들 조경과 조복은 먼저 임강녕 직조를 이어받았다. 그들의 3 세대와 네 손자는 이미 이 직위를 맡은 지 60 년이 되었다. 조설근은 어려서부터 이' 진회낭만의 땅' 의' 번화한' 생활에서 자랐다. 옹정 초년 봉건 통치계급 내부의 정치투쟁으로 조씨 집은 일련의 타격을 입었다. 조복은' 행위가 부적절하다',' 괴롭힘포스트',' 적자' 라는 혐의로 해직됐고, 그의 재산은 몰수되었다. 조복은 감금과 처벌을 받았고,' 도리깨' 는 1 년 넘게 계속되었다. 이때 조설미나리 가족은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그 이후로, 카오 홈 킥 부진, 점점 쇠퇴하고 있다. 인생의 중대한 전환을 거쳐 조설근은 세태가 서늘함을 느끼고 봉건 사회에 대해 더욱 명확하고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는 권세를 경멸하고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청빈하고 고된 생활을 하고 있다. 만년에 조설근은 베이징 서교로 이주했다. 생활은 더욱 가난하고,' 쑥갓',' 온 가족이 죽다' 이다. 그는' 홍루몽' 의 글쓰기와 수정에 끈질기게 힘썼다. 1762 년 (건륭 27 년), 그의 막내아들이 일찍 세상을 떠났고, 그는 과도한 슬픔과 슬픔에 빠져 누워 있었다. 올해 섣달 그믐날 30 (1763 2 월 12) 그는 마침내 병으로 빈곤으로 사망했다. 그리고' 홍루몽' 이라는 책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유새의 말. 후베이
현대 소설가. 단어 철 구름, 다른 부서 hongdu anbaili jiankang 사람들. 장쑤 단도 (오늘 진강) 사람은 양산 (오늘 회안) 에서 태어났다. 관료 집안 출신이지만 시험장의 글자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가학을 계승하여 수학, 의학, 수리 등 실용 지식에 힘쓰고, 백가를 조사하고, 서화비문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저서' 철운장거북' 이 처음으로 갑골문을 세상에 발표했다. 초창기에는 과학장이 불리하여, 일찍이 의사로 장사를 한 적이 있다. 광서 14 년 (1888) ~ 21 년, 하남 순무 오대성, 산둥 순무 장요막부에 이어 황허 공사를 도와 성과가 현저하다. 그는 총리 관문으로 지방관으로 추천되었다. 광서 23 년 (1897), 한 외자회사에 의해 산서광산을 채굴하는 사장으로 초빙되었다. 이후 허난성 광무국 유풍사 정관 초안에 참여해 부회사를 위해 쓰촨 마하금광과 절강문 초 4 부탄 철광 채굴을 계획하여 외상매매와 매니저가 되었다. 26 년 (1900),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공했고, 유새는 연합군으로부터 태창 좁쌀을 사서 평준국을 설립하여 베이징의 배고픔을 풀었다. 34 년 (1908), 청정은' 밀레 사매' 죄로 신강에 유배되어 이듬해 우루무치에서 사망했다.
유새는 봉건 왕조가 완전히 멸망하기 직전에 태어났다. 그는 한편으로는 혁명에 반대하면서 동시에 만청정국에 불안과 분노를 느꼈다. 그는 당시 "그 나라의 중병은 국민에게 상실되었다" 고 생각했다. " 각국은 착취를 종교로 하고, 법원은 □ 벌목을 사업으로 하여 참을 수 없다. 사람은 어려움이 있으면 어지럽다 "(황보년에 보내는 편지). 그는 계급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가혹한 정치 교란민' 에 반대하는 공식 관리를 명확히 할 것을 요구했다. 서구 문명이 대거 유입되면서 그가 내놓은' 부쇠흥국' 처방은 외자를 빌려 공업을 설립하고 도로를 건설하여 광산을 개간하여 인민을 빈곤에서 벗어나게 하고, 국가는 점점 부강해지고 있다. 그는 나진옥에게 보낸 편지에서 말했다. "산서광산이 열렸고, 인민이 보장을 받으면 나라가 부유해졌다. 국가에 비축이 없으니 유럽인을 개방하는 것이 낫다. 나는 30 년 동안 광산도 전체가 내 것이 되도록 엄격하게 할 것이다. 그렇다면 상대방의 장점은 일시적이고, 나의 장점은 영원하다. "그러나 제국주의가 중국 침략에 박차를 가하고 경제를 마구 약탈할 때, 유새는 외국 상인에게 양보가 많은데, 그 제도는 왕왕 국가 주권과 인민의 이익에 해를 끼친다. 그러므로, 그것은 "중국의 목적을 위한 보편적인 풍습" 이다. 유새는 태곡학파를 신봉하며 태곡학파의 창시자 주태곡의 제자 이광의 득의양양한 문생 중 한 명이다. 그는 황보년에 보낸 편지에서 "용천 (이광천) 에 맞지 않는 법" 과 "밤을 새지 말고, 고치고 나서 안전해" 라고 말했다. \ "오래 된 잔류 여행 \" 에서, 그는 구, 황 의 입을 통해, 그가 계승하고 발휘한 태곡학파의 정수를 선포하고, 송유의 이욕의 구분은 비인간적이라고 생각했다. 일을 처리하는 데 있어서, 우리는 인정에 기반을 두고, "정동하고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는 것을 제창한다. 동시에 유 (), 석방 (), 도 () 세 집은 모두 같은 길로 돌아가는 것으로, 모두 "선으로 사람을 끌어들이고, 대공으로 사람을 끌어당긴다" 고 생각한다. 그는 황보년에게 보낸 편지에서 학교의' 성공 대강' 은 단지 두 가지 교육 방식','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가르치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태곡학파 정신은 유추의 인생 사상, 행동, 소설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유새의 소설' 노잔여행기' 는 만청 4 대 규탄 소설 중 하나이다. "* * * 20 회" 라는 책은 광서 29 년 (1903) 에' 수국 소설' 격월호에 실렸다. 13 회 사정으로 일시 중지했다가 천진일보에 재장했다. 원계 홍두안백리가 태어났다. 소설의 자기서술에서 작가는 "바둑이 이미 깨졌으니, 우리는 결국 늙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울음을 멈춰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소설은 작가가 봉건 말기와 인민이 깊은 고난 속에서' 바둑판이 이미 폐지되었다' 는 외침이다. 이 소설은 노잔이라는 돌팔이 의철영의 여행 중의 경험과 행동을 묘사한다. 노잔은 작품에서 작가의 사상을 반영하는 긍정적인 인물이다. 그는 "종소리를 울렸다" 며 강호를 헤엄쳐 다니며 의사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담박하고, 벼슬길에 들어가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국가와 민족의 운명에 관심을 갖고, 인민의 질고를 동정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고, 의용을 보고, 아낌없이 돈을 내고, 최선을 다해 일부 사람들의 고난을 만회하였다. 노잔한 발걸음에 따라 우리는 만청 산둥 사회생활의 면모를 분명히 볼 수 있다. 그림 같고 매력적인 이 땅에서 일련의 짜릿한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 봉건 관원은 제멋대로 국민을 학대하여 인간 지옥을 만들었다. 소설의 두드러진 특징은 이전 문학 작품에서 거의 드러나지 않았던' 청관' 폭정을 폭로하는 것이다. 작가는 "탐관이 극도로 증오하여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청관은 특히 밉다. 많은 사람들이 모른다. 탐관은 자신이 병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공공연히 죄를 짓지 못하여, 청관은 자신이 돈을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왜 안돼? 제멋대로 하면 어렸을 때 사람을 죽이고, 크면 자기 나라로 오인된다. 우리가 직접 본 것은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 "소설은 항상 탐관의 악을 폭로하고, 청관의 악을 폭로하며, 노잔여행기부터 시작한다." (평론 16) 유추가 쓴' 청관' 은 사실' 대관' 이 되기를 갈망하며 살인을 아끼지 않고 인민의 피로 천장을 붉게 물들인 집행자이다. 울현은 조주 지사를 보충하여 "재능이 출중하고 공적이 탁월하다" 고 덧붙였다. 1 년도 채 안 되어 관아 앞 12 새장에서 2 천여 명이 사망했는데, 그중 9 개 반은 양민이었다. 여조동 일가는 강도와의 원한으로 장물을 심었다. 옥현은 조사도 없이 그들이 강도라고 주장했고, 부자와 부자는 역 우리에 파괴되었다. 동씨네 식구의 잡화점 장롱의 막내아들은 술을 마신 후 옥현을 함부로 비판하여 구덩이 새장에서 붙잡혀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평푸 서점의 사람들은 피를 보고 울현의 진상을 밝혔다. "네가 도리를 따지든 이치를 따지든 간에, 그의 마음이 좋으면 그는 우리 안에 있다." 옥현의 논리는' 이 사람이 불의한지 아닌지' 이다. 만약 내가 그를 가게 한다면, 나는 달갑지 않을 것이고, 앞으로는 앞날도 없을 것이다. 속담에' 풀을 베고 뿌리를 제거하라' 는 말이 있다. " 벼슬길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그는 도살용 칼을 내려놓는 것을 거절했다. 노잔한 시에서는 "시흑에 억울하게 묻히고 피는 빨갛다" 고 말했다 "사람을 죽이는 것은 도둑을 죽이는 것과 같고, 현은 영원이다" 는 것은 그들의 본질을 깊이 드러낸다. 곤비크도 청관이다. 그는 거액의 뇌물을 거절했지만, 돈을 쓰지 않고 뇌물을 받지 않고 맹목적으로 투기하여 많은 좋은 사람을 헛되이 죽였다. 그는 자씨네 열세 명의 거대한 사건을 심리하고, 주관적으로 위부녀를 살인자로 인정하고, 엄한 고문을 가하여 충격적인 억울한 옥옥옥을 던졌다. 소설은 또한 현명해 보이지만 실상은 실속 없는 관원들을 폭로했다. 산둥 총재 장 "사랑 재능", guangna 현재. 표면적으로 볼 때 그는' 이시안 상병' 방면에서 큰 인물이지만, 사실 그는 매우 흐리멍덩하다. 그는 선과 악, 현우, 심의의 옳고 그름을 구분하지 않는다. 그의 사랑은 에드가 산둥 사람들에게 일련의 재난을 가져왔다. "도능관" 옥현이 그를 높이 평가하고, 보초벽도 그를 의지하고 있다. 더 심각한 것은, 그는 실수로 석치강의 건의를 받아들여 제양 아래 백성을 버리고 제방을 퇴각하여 양안 수십만 명의 생명을 고통스럽게 했다. 소설' 설입도화원' 에서 황산야령에 은거한 고대와 황 두 기인을 주로 묘사했다. 그들은 자신의 언행을 통해 저자가 신봉하는 태곡학설을 선전하고, 동시에 당시의 혁명운동, 즉 북권남혁명, 즉 북방의 의화단과 남방의 자산계급 혁명파를 추악하고 저주하며 그들을' 난당' 으로 공격했다. 의화단이 무대에 올라 그는 "나라를 거의 죽일 뻔했다" 고 말했다. 혁명당의 궐기가 더디다. 그는 "피부병이 아니다. 전신이 짓무르면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고 생각했다. 사람들에게' 그의 당파에 말려들지 말라' 고 경고하는 것은 작가가 반동에 뒤떨어진 면모를 나타냈다. 소설 속 첫 번째는 당시 정치에 대한 저자의 상징적인 도화이다. 그는 당시 부패한 중국을 바다에 떠 있는 풍랑에 삼켜질 낡은 범선에 비유했다. 배에는 여러 사람이 있다. 하나는 키를 잡고 돛을 올리는 사람이고, 선주를 비롯한 당시 상층봉건 통치그룹을 가리킨다. 저자는 그들이' 잘못이 없다' 고 생각하는데, 단지 그들이' 태평양' 을 걷고 있을 뿐, 단지 평온한 생활을 할 뿐, 뜻밖에 폭풍우를 만나 어찌할 바를 몰랐다. 게다가 그들은 정책을 준비하지 않았다. 흐린 날에는 태양과 달의 별들이 구름에 가려져 지지가 없었다. 또 다른 부류의 사람들은 승객들 사이에서 반란을 선동한 사람들이었다. 당시 혁명가들과 비교하면, 그들을' 자신의 돈만 받고 다른 사람에게 피를 흘리게 하는 영웅' 이라고 비방했다. 우리가 그들을 따라간다면, "이 배는 더 빨리 덮일 것" 이라고 한다. 또 일부' 열등수병' 이 대대적으로 손님을 수색하는 것은 통치 계급의 발톱이 봉건 왕조의 대국에도 불구하고 제멋대로 악행을 저질렀다는 뜻이다. 저자도 그들을 매우 반감하여 그들을 죄인으로 여긴다. 어떻게 하면 무너질 이 큰 배를 구할 수 있을까? 저자는 유일한 방법은 "가장 정확한" 외국 스티어링 휠 중 하나를 보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깨진 국가를 수리하기 위해 서구 문명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소설에 쓰여진 일부 인물과 사건은 진실한 사람이다. 예를 들어, 유현은 유현을 가리키고, 강벽은 강의를 가리키고, 장 (때로는 장장) 은 야오송운을 가리키고, 왕지건은 왕자전을 가리키며, 심동대추는 두병국을 가리키며, 양소화, 돌은 석소청 등을 가리키거나, 그의 이야기를 고려해 이름을 바꾸거나, 성을 바꾸거나 이름을 바꾸었다. 흑인 소녀와 백인 소녀는 당시 진정한 예기였다. 백의소녀 왕소어가 후명호에서 예기 역을 맡았는데 한동안' 홍화장 유경정' 이라고 불렸다. 광서 15 년 (1889) 제양 이하의 사람들이 폐지된 것은 사실이다. 당시 작가는 황하를 산둥 시찰하며 그것의 비참한 처지를 목격하고 있었다. 저자가 말했듯이, "야사, 정사의 결핍으로. 공명은 제자에게 맡길 수 있고, 일은 반드시 실정에 징발될 것이다. " 노잔여행기의 예술적 업적은 만청소설에서 두드러진다. 특히 언어의 사용에는 독특한 성과가 있다. 예를 들어, 경치는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색채가 선명할 수 있다. 책 속의 천불산 풍경, 복숭아꽃 산 달밤, 모두 그렇게 맑고 산뜻하다. 작가는 왕소어가 북을 부르는 것을 묘사할 때 대비 수법과 일련의 생동감 있고 적절한 비유를 사용하여 생동감 있게 묘사해 몰입감 있는 느낌을 주었다. 그래서 노신은 그것을 "서사의 장면, 때로는 상당한 장면" ("중국 소설 사략") 이라고 칭찬했다.
유새는 또' 노잔여행기' 의 속편을 써서 광서 31 년 (1905) 에서 33 년 사이에 썼다. 유씨의 말에 따르면 * * * 는 14 회, 오늘은 9 회 남았습니다. 1934 년, 반월간지' 인간세' 에 네 차례 발표되었고, 이듬해 양우도서사는 단행본 6 권을 출판했다. 1962 년 중화서국이 출판한' 노잔여행기' 는 마지막 세 번 수록됐다. 속편의 처음 6 회에서는 관료 자제 학대녀에 대한 폭로도 있었지만, 주로 태산두건궁에 있는 한 비구니의 사랑 이야기와 미묘한 사상 활동, 연못의 언론과 행동을 통해 진실을 알게 된 신비를 홍보했다. 마지막 3 장은 노장애인이 악을 징벌하기 위해 지옥에 가는 것을 묘사한다.
이 밖에도 4700 여 자의 외편이 있어 광서 31 년 후에 쓰여졌다. 유새는' 노잔여행기' 외에도' 논집',' 개골초',' 골삼서',' 치하집',' 치하칠론',' 치하속편',' 의학집',' 의학집' 이 있다 1980 제루 서점에서 출간한' 철운시유' 는 그 시가 산뜻하고 단아하며 그의 행방과 사상적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