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장웨송의 과거고시 대책에 관한 에세이
장웨송의 과거고시 대책에 관한 에세이
시간: 1809년 음력 4월 21일
장소: 보화전 궁궐 고시
형식: 비공개
궁전 고시 시간 : 1일 (약 10시간)]
후보 : 장웨송
회장 답변 : 경전 공부가 유익하고 예절 제도도 국민에게 적합하다고 들었습니다 . Zhaojing과 다른 사람들의 힘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Yulu와 Yan의 일을 구하십시오. Guangdong Jixun, "Dai Ji"의 고전과 해석, Zhizong은 "Shangshu"를 모두 주문했으며 "Wang Zhi"에는 수필과 선택이 있으며 "Zhou Guan"에는 Cang Yi의 손바닥이 있습니다. 성자의 왕궁은 마오무(Maomou)에 있으며, 방은 주조된 가이(cast-in-place gai)로 장식되어 있으며, 경전을 낭송하고, 사람들을 단결시키고, 건강을 보여주고, 부를 숨기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와 하늘을 반영하는 데 사용되며 시스템은 번영을 나타내고 광채는 응축되고 풍요는 휴식을 가져오고 매우 우울하고 빛납니다! 경전을 닦으면 해와 달이 장(章)이 되고, 예를 공경하면 하늘과 땅이 자리잡는다. 물건을 현명하게 선택하고 짓고 비축해 두면 일이 제대로 되고 백성이 안전할 것이다. 고대에 행해진 일은 마치 두꺼운 하늘과 두꺼운 구름과 같아서 그물이 달콤하고 감탄과 홍수가 퍼지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덕광모리에(德廣穆節) 폐하께서는 번영과 평화를 수호하는 마음으로 청녕(淸寧)이라는 시를 지어 대번영의 상징으로 삼으셨습니다. 그는 많은 것을 배웠고, 좋은 윤리를 갖고 있고, 좋은 재능을 갖고 있으며, 끝없는 기쁨과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남기지 않고 달려가는 것이 성령의 사랑입니다. 그의 몸은 한없이 선하지만 그가 말한 것만 볼 수 있습니다. 이로써 귀하의 장수와 번영을 기원하며, 전 세계가 관광할 수 있도록 축하하는 시간입니다. 목사는 궁정과 동등하며 경전을 연구하고 예를 숭배하는 공덕과 깨달음의 방법과 백성을 풍요롭게 하는 일을 담당한다. 목사의 무지는 티끌과 같고, 조롱이 그 심오함을 대신하느니라? 구이(Gu Yi)가 옳습니다. 목소리를 높이면 연주해야 합니다. 정중하게 묻습니다. 감히 오래된 소식을 낭송하지 않고, 오래된 피부를 보고, Cuizhi를 사용하여 약간의 열정을 얻을 수 없습니까?
복도지시는 "의"는 처음에 한학(春論)이라 불렸으며, 그 가르침과 수용의 유래를 고찰할 수 있으므로 모든 고전의 의미를 연구하고 "의"의 득실을 연구한다. 세 가지 전송'도 동일합니다. 나는 주목하고 싶다: Liu Xie는 "Yi 훈련의 세 극은 고전의 비밀이라고 불린다"고 말했다. "Shu"는 "해와 달은 역서, 음양의 상징이다." " 한 왕조 "Yi"는 Li Dingzuo가 작성했으며 Zheng Kangcheng, Xun Shuang 및 Yu Fan이 해석했습니다. Zheng은 회식을 잘하고 Xun은 음양의 기복을 잘하며 Yu는 소식을 잘 전합니다. "Yi"의 원래 제목은 "Qian"으로 시작하여 "Feng"으로 끝납니다. 그러나 『전지두』는 “역서는 건에서 시작하여 아무런 안도감 없이 끝났다. 백성들은 조심스럽고 왕의 법에 따랐다”고 말한다. Ouyang Xiu는 "Ten Wings"에 대한 해석에서 그것이 공자가 쓴 것이 아니라고 의심했고 Li Qingchen과 Ye Shi도 그것이 천박하고 투박하다고 조롱했지만 거기에는 어떤 본질이 있음에 틀림 없습니다. 주역에는 줄기 아래 용, 줄기 아래 8개, 줄기 아래 2개, 의복 하나, 관리 1개, 리 8개, 순 2개 4개, 곤간 8개, 등 9개의 형상이 있습니다. 고전적인 해석에서 볼 수 있는 Zhen과 Gen의 경우 3개입니다. 공자는 그 책을 삭제하고 당(唐)과 우(禹)에게까지 거슬러 올라갔고, 주관외사는 삼제(五帝)와 삼초(三寶) 등 오제서(五帝書)를 맡았는데 아마 읽지 않았을 것이다. 거짓말. Liu Xin과 Kong Anguo는 모두 헥사그램 "Hetu"와 "Luoshu"에서 이 이론을 옹호했습니다. 공영달의 『상서』와 『주이정의』는 『시』의 첫 번째 『얼난』을 취했는데, 둘 다 문왕이 수정한 것이다. 그러나 『시·포』에서는 성인을 '주(周)'와 '조(趙)'로 나누는데, 성자는 어려운 일을 고칠 수 있고, 성자는 쉬운 일을 고칠 수 있다고 한다. '시'는 음악을 뜻하는 것으로서 황제와 왕자로 나눌 수 있지만, '문왕'은 두 군주가 만나는 내용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Shang과 Lu 모두 이를 찬양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Lu Shike는 명령을 구하고 송나라의 왕이되어 준설되었습니다. 공양(孔陽)을 전수한 사람은 수몽(雪孟), 팽조(彭趙) 등이 있고, 고량(象梁)을 전한 사람은 장공(江孟), 심공(申孔) 등이 있고, 좌자(左師)는 장우(張玉), 음경(寧景) 등이 있다. Jia Hu, Jia Hui 등이 그중 최고입니다. 신성 왕조 시대에 구구유원(吉吹伯文)이 태어나 학자로서 일생 동안 서(徐), 정(鄭) 등 장군들로부터 칭송을 받았고, 가(嘉)와 공(孝)은 가문에서 대대로 이어져 매우 번영했습니다.
지시는 또한 “고전적인 경전과 손익의 방식은 의례에서 준비해서는 안 되지만, 고대의 의례서를 자세하게 참고하기 때문에 이것이 성실과 단결의 기초가 된다”고 말했다. 『주려』와 『상서·주관』은 모두 주공이 지은 것이지만 기록이 조금씩 다르다는 점에 주목하고 싶다. Sun은 Zhou Gong의 책이 Gui Feng에 의해 작성되었다고 주장했지만 실제로는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Zheng Qiao는 그의 세부 시스템을 조롱하고 단순화했습니다. He Xiu는 그것이 전국 시대의 음모라고 생각했으며 Lin Xiaocun)는 "10 가지 어려움"을 썼습니다. and Seven Essays'를 삭제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책은 방대하고 미묘하며, 참으로 시작과 끝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우리가 어떻게 성자의 책을 혼동하고 의심할 수 있겠는가? 한나라가 흥하는 동안 통수순은 대략적인 예절을 세웠으나, 그의 창작물은 개략적이고 후대에 알리기에는 부족했습니다. 한대 명나라 때 『리』와 『서』를 쓴 사람 중에서 호우창이 가장 중요하고, 『리』를 주석한 사람이 강으로 가장 유명하다. 크고 작은 대족과 그들의 가족이 분열되어 왕소의 성정론인 유, 지, 명당 등이 정설과 함께 서로를 비방하고 5, 9가문이 존재한다. 이슈.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당나라의 왕중추(Wang Zhongqiu)는 『개원의례(Kaiyuan Rites)』를 150권으로 썼고, 왕옌웨이(Wang Yanwei)는 30권의 『곡대신례(Qutai New Rites)』를 썼다. 송나라의 『개보동리』와 『태창신리』도 썼고, 두유는 『동전』을 썼는데, 이는 유지의 『정전』으로 인해 유행하게 되었다. Yang Shaofu의 "Xu Hui Yao"는 Su Mian의 "Hui Yao"에 의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한 세대의 체계를 채택할 수도 있고, 여러 세대의 저술을 채택할 수도 있습니다. 성조의 규례는 잘 정비되어 강희 29년에 《회전》을 완성하였고, 건륭 29년에 개정하였다.
황제는 편집과 편집을 위해 도서관을 열도록 특별히 명령하여 포수림의 우아함과 카이푸의 광채가 눈에 띄지 않도록 했습니다.
정책도 사람을 채용하는 방식에 기초하는데, 먼저 덕을 갖춘 다음 재능을 갖추는 방식이다. 세대를 잇는 선거 방식 때문에 관료의 기강을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성실함과 맹렬함의 힘이다. 진웨이(陳灯): 한나라 현(縣)과 현(縣)을 다스린 사람들은 "효도, 정직, 재능"이라고 말했습니다. Ce Yu는 황제에게 "유덕하고 정직한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화종석을 폐위시키는 것은 《주관》에서 육행육덕을 장려하는 것에 바탕을 두고 있다. Wei와 Chen Qun은 Liu Yi가 비웃은 것처럼 상류층에는 가난한 가족이 없고 하층층에는 귀족 가문이 없다는 "구직관법"을 제정했습니다. Tang 시스템은 Xiaolian Xiucai, Mingjing, Jinshi, Mingfa, Mingshu 및 Mingsuan과 같은 이름으로 주로 수 왕조를 따랐습니다. 그러나 황제가 친히 진흥제도라는 칙령을 내려서 자신의 재능을 장려하였다. 주체를 마음대로 세우는 데는 비록 군사 전략과 위엄이라는 명성이 있다고 해도 왜 덕스럽고 올바른 선택만큼 좋지 않고 근본도 같지 않습니까? 송 태종의 말과 일치한다. 학과를 세우는 것은 선비의 흐름을 기다리며 떠돌이 관료의 도적질을 허용하지 않는 것인데, 이는 성실함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남편이 효와 형제의 덕이 있으면 아들은 용서할 수 있고 정직하며, 가혹한 생각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남편이 성실의 덕이 있으면 아들은 정직하고 명예를 얻게 될 것입니다. , 탐욕과 경쟁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공부하고 친구를 공경하는 길은 관료가 되어 다스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시장을 지켜 지식을 얻을 수 없는데 어떻게 명성을 사다리로 올릴 수 있겠는가? 정직함은 옥보다 더 진지하게 활을 쥐게 하고, 결심은 얼음처럼 날카롭습니다. 그러면 뛰어난 재능과 능력을 가진 사람은 존경과 신중함을 보일 것입니다. 황제는 정의와 이익의 균형을 보여주고, 정직과 성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고대에 봉사하고 관직에 입문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싸워야 하지 않겠습니까?
정책을 만들 때 식량은 국민을 위한 최우선 과제이며, 식량을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축적하고 준비하는 데 노력해야 합니다. 진위(陳孝): 주(周)나라의 의례에 따르면 창고에 있는 사람은 기장을 모아 창고에 보관하고, 나그네는 들에서 기장을 모아서 사용하고, 떠난 사람은 곡식을 쌓아 두었다고 합니다. 좋은 방법이라고 불리는 나라. 후대, Li Kuiping 등, 송나라의 Geng Shoucang과 Guanghuicang은 모두 사람들을 돌볼 계획을 가지고 있었고 Shecang은 좋았습니다. 원나라의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하서(河西)에 창고가 14개, 수도에 창고가 22개, 통저우에 창고가 14개, 특히 창고 지역이 있었다고 한다. 사람의 생계는 식량에 달려 있다. 식량의 넉넉함도 저장에 달려 있다. 옛날 사람들은 운이 가장 중요한 것은 식량이 묶이지 않고, 군대에 빚이 없고, 길이 얼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인계를 잘 관찰하면 운반이 용이하고, 서둘러 빈 공간에 반납하면 운반이 무리가 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남편이 평화와 번영을 생각한다면 나라와 국민이 크게 해를 입지 않을 것입니다. 관자(觀子)는 말한다: 나라를 지키는 사람은 계곡만 지킨다. 그러므로 풍요와 쇠퇴는 세월에 있고, 장수는 시간에 있고, 습함은 땅에 있음이니라. 쌓아 두는 사람은 썩을 위험이 없고, 물건 파는 사람은 도망갈 위험이 없도록 하여 부자의 창고, 동서 시장의 상인, 유산의 규례가 모두 다 할 수 있도록 하라. 각자의 판단에 따라 시행합니다.
황제는 모든 생명체를 양육하고, 서민을 위로하고 화나게 하며, 각종 주요 정치사무를 자신의 뜻에 따라 집행한다. 스리랑카 국민을 위한 경전이자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경전인 이유가 아주 상세하고 훌륭합니다. 그 당시 백성들이 추수절을 지내며 '유경'을 부르는데, 땅을 치지 않고 노래를 부르며 축하하는 사람이 있었습니까? 그렇다면 진은 그림과 책을 연구하여 그 출처를 관리하고 수집하며, 고전과 문헌을 결합하여 그 준비를 조화롭게 드러낸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도구와 지식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화려하고 화려한 것이 결국 부드러운 품질로 돌아가고 창우에 매장량이 풍부할 것이며 나머지 93명이 자신의 강푸를 형성할 것입니다. , 연꽃 하늘 발에 묻고 땅을 들어 올리십시오.
폐하 폐하께서 성실하고 성실하며 평화와 안전을 추구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새롭고 오래 지속되는 햇빛이 당신을 비추고 Xu Shenxian이 지방의 의미는 전차와 군복의 질서, 관료의 훈련을 엄격히 하는 것, 창고를 계획하는 것, 인민의 생활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학자들은 고전을 전수하고, 가족들은 예절을 배우고, 관리들은 친절한 스승을 갖고 있으며, 농부들은 행복하고 평화로우며, 황제는 성인과 국경 없는 장수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사랑스러운 서춘, 여름의 기쁨, 바다는 봄바람의 부채와 같고 나라는 수억 년 동안 도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결국 나는 새로운 것을 배웠고, 금기를 무시하고, 열심히 일했고, 매우 엄격해 떨리고 죽어갔습니다. 나는 정확하다.
참고:
"제국 시험 전략"은 65년에 타이베이 광둥 출판사에서 출판된 "과거 왕조 제1학자 전략"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중화민국(1976). 궁중 조사에서 가경 황제는 네 가지 정책을 제안했는데, 첫째는 '역서'에 대한 견해, 둘째는 '예절'에 대한 견해, 셋째는 사람을 고용하는 방식, 넷째는 보관 방식이다. 저자는 고전을 인용하고, 과거를 회고하고 현재를 논하며, 냉철하게 대처하여 과거시험에서 3등을 차지하였다.
Zhang Yuesong
[청나라] (1773-1842), Zijun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Hanshan (Zhishan이라고도 함)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Ding'an, Guangdong people. 링난의 대표적인 서예가 중 한 사람. 그는 Li Ziyao의 첫 번째 교사였습니다. 가경 14년(1809)에 진사가 되어 호북성 사신과 간호관을 역임했다. 서예가 Ou와 Yu는 Guo Lanshi (Shang Xian), Dali, Chen Chang만큼 유명합니다. 그 당시에는 다른 사람들이 생산한 태블릿이 많이 있었습니다. 화가 종(宗)은 원나라 때 태어나 그림을 많이 그리지 않았다. 그는 일흔 살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Junxin Caotang 컬렉션. "Guan Ge Jue Li Kao, Chu Ting Qi의 옛시, Mei Zhi Zhai의 Chen Qi Kun의 서예에서 인용된 수필, Tang Que Shen Gong의 전집"
Zhang Yuesong, Zijun이라고도 함, Hanshan이라고도 함, Hanshan Jue'an이라는 이름은 건륭 재위 38년(1773)에 하이난성 딩안현 영펑향 고림촌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의 집은 복건성 푸전현이었습니다. 송(宋)나라 때 그의 조상은 경산인(慶山寧)이라 경산에 정착하였다. 나중에 Ding'an으로 이사했습니다.
장월송은 어려서부터 똑똑하고 배움에 열심이었으며, 열두 살에 남시를 보고 열여섯 살에 제자가 되었다. 가경가자(1804년)에 광동성 과거에 합격하고 가경(1809년) 이후 진사로 인정되어 해남 역사상 유일한 담화랑이 되었다. 한림학원 편집장이자 국가역사박물관 부교수로 있던 일반 고시 주임 심사관 슈관이 문영관 시우관을 찬탈하고, 산시성 쓰촨 농촌 고시 주심사인 두시 슈지시가 우잉관의 시우관을 찬탈했다. -감숙학사, 문원각학교 교장, 대리사소경, 잔시푸의 잔시, 호연의 정치사절, 간호관 등 직위.
장웨송은 재능이 있고 박식하며 서화, 법률, 경제, 수자원 보호, 군사, 의학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10권의 『군신당선집』을 집필했습니다. 평생 동안 『군신당 시집』 4권, 『운하북유기』 1권, 『수련록』 1권. 요즘에는 많은 주요 도서관에 소장품이 있습니다. Zhang Yuesong은 평생 동안 하이난의 문화 및 교육 사업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장웨송은 인민의 질병 통제와 홍수 예방에 관심을 가졌으며 장쑤성 장전동해 군사 준비 도로의 사령관으로 임명되었을 때 홍수를 통제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비바람을 이겨내고 장강을 건너며 강과 바다를 직접 순찰하고 관료들과 백성들을 감독했습니다. Zhang Yuesong은 당시 "높이 걸려있는 투명한 거울"을 가진 Qingtian 마스터였습니다. 그가 Dali Temple의 젊은 장관으로 임명되었을 때 "장로들이 그를 배웅하기 위해 길을 덮고 향을 피웠습니다". Zhang Yuesong은 금연 운동을 위해 열심히 일했으며 Lin Zexu와 긴밀한 우정을 쌓았습니다. 그들은 둘 다 아편을 금지하는 엄격한 금지 운동가였습니다. 도광 19년(1839년) 임칙서는 황실사절로 남광주로 가서 아편을 금지하고 처음으로 깃발을 흔들며 금연기념관과 관련 글을 썼다.
장웨송은 도광 22년(1842)에 고향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나이 70세였으며 그의 관은 충산현 가자진 마오터우촌 앞에 묻혔습니다. '사청 왕조'와 '문화 대혁명'시기에 묘지가 훼손되어 돌기둥, 돌 난간, 돌소, 돌양, 옹종이 모두 사라진 것은 안타깝습니다. 장웨송(張永松) 이전, 명청(淸淸)시대에 많은 충족이 진사(金師)로 승진했지만, 그들 중 1등이나 3등에 오른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그러므로 청나라 가경의 인중언은 장월송의 높은 지위를 자랑스러워하며 "어디에 재능이 없느냐!"라고 말했다. 나중에 장웨송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아 장남 장중옌이 금사를 얻었고, 셋째 아들 장월이 금사를 얻었다. Zhongxiu와 Zhang Xiong Xiangye도 시험의 승자입니다.
장웨송은 하이난 역사상 보기 드문 인재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큰 공헌을 했으며, 추준, 하이루이와 함께 하이난 사람들은 그를 자랑스러워했다. , Xing You, Wang Hongjie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