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2010년 대학입시 구성자료
2010년 대학입시 구성자료
필수과목 1
첫 번째 주제는 청년들에게 건배
1. 마오쩌둥의 『진원춘?창사』
집필자료 : 동급생/한창/학문적인 소년/방추를 비난하다/나라를 짚다/글을 자극하다/과거 만 가구의 더러움/기억한 적이 있다/중간에 물을 쳤다 흐름의/날아다니는 배를 멈추다(마오쩌둥)
각점: ① 사람은 세상을 품을 수 있는 높은 이상과 야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② 젊은이에게는 열정이 필요하다. ④ 사회는 좋은 삶을 살아야 한다. 학교
2. 궈샤오촨(Guo Xiaochuan)의 "젊은 시민에게"
글쓰기: 그러나 당신을 맞이하는 것은 새들의 감미로운 노래만이 아닙니다/앞으로 가는 길에는 종종 슬픈 바람, 비, 천둥소리... (궈샤오촨)
관점: ① 고난은 인생길의 풍경입니다. ② 도전에 맞서는 용기를 가지십시오. 인생길의 선택
3. 인덱스핑거의 "미래를 믿으세요"
글쓰기 재료 : 거미줄이 무자비하게 내 난로를 봉쇄했을 때/재의 남은 연기가 한숨을 쉬었을 때 가난의 슬픔/아직도 고집스럽게 실망의 재를 퍼뜨린다/아름다운 눈꽃으로 쓰다: 미래를 믿는다(검지)
관점: ①절망의 삶은 없고 오직 절망의 상태뿐이다 절망, ② 확고한 믿음은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③ 낙관과 비관
4. 판희천의 『6월, 우리는 바다를 바라보다』
글쓰기: 우리 삶의 좌표축에 머물고 싶지 않을 뿐이죠(판희진)
관점 요령: ①젊은이들은 탐구 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②사고만이 폭풍 속에서야 성숙할 수 있습니다
5. 양쯔의 『열여덟 살과 타인』
글쓰기: 아이가 자라면서 많은 부모들은 아이의 어린 시절을 더 이상 붙잡을 수 없다는 우울함을 느낄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이가 자라서 더 이상 하루 종일 당신에게 붙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이는 더 이상 순종적이지 않고 심지어 반항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나에게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친구가 있다는 것이 행복하다. 자녀가 자라서 가장 친한 친구가 되는 것보다 더 만족스럽고 즐거운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가까운 친구가 있다면 자신의 자녀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나요?
(양쯔강)
관점: ①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인가, ② 감사는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될 성품이다. ③ 이해는 세대 간 교량이다. ④ 존중은 세대가 없다. 그리고 레벨
6. 장걸의 '나의 사계'
(1) 집필자료: 나에게 생명을 주면서 주어진 책임에서 벗어날 권리는 없다... . ..나는 인생의 고난에 대해 끝없이 한탄하며 시간을 헛되이 낭비해서는 안 되며, 나 자신을 불쌍히 여기지도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는 누구에게나 스스로 경작해야 할 땅이 있기 때문입니다. (장걸)
관점: ① 고난과 역경에 직면하는 것은 인생이 부여한 책임이다. ② 운명은 도전자의 손에 달려 있다. ③ 현실에 충실해야만 멋진 삶을 살 수 있다. ; ④ 마음이 인생의 미래를 결정한다
(2) 글쓰기 재료: 기대가 있으면 열심히 일할 수 있다. (장걸)
관점: 희망은 인생 여정의 영원한 등불이다
(3) 글쓰기 자료: 불행은 재앙을 막아도 약자를 제거할 뿐이며, 그것은 또한 또 다른 재앙으로 가라앉을 것이다. 그러나 강한 자는 남아서 자신의 길을 계속 걸어갈 것입니다. (장지에)
관점: ① 인생에 도전하라 - 우리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② 운명은 언제나 강한 사람을 선호한다
(4) 글쓰기 자료: 내가 진지하다면 부끄럽지 않게 살고 돈을 받는다면 사람들은 나를 먹고 살지 못하는 바보라고 비웃을 권리가 없으며, 내가 합당한지 무가치한지를 그들의 기준으로 평가할 필요도 없습니다. (장지에)
관점: ① '책임'은 인생에 대한 최고의 태도입니다. ② 인생의 길은 다양하며 정해진 패턴은 없습니다. ③ 자신을 살아가는 것이 진정한 삶을 사는 방법입니다. / p>
7. 마르크스의 『청년의 진로 선택 시 고려사항』
(1) 집필자료: 마르크스는 중학교 시절 17세 때 『청년의 진로 선택 시 고려사항』을 썼다. 당신의 인생을 과학적으로 그리고 숭고하게 계획해보세요.
관점: ① 좋은 시작이 성공의 절반이다. ② 야망이 있는 사람은 장기적인 야망을 세우며, 야망이 없는 사람은 야망을 세우는 경우가 많다.
(2) 글쓰기 자료: 만약 자기 자신을 위해 일하면 유명한 학자, 위대한 철학자, 뛰어난 시인이 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결코 완벽하고 위대한 사람이 될 수는 없습니다. 역사는 같은 목표를 위해 노력하여 고귀해지는 사람을 위대한 사람으로 인식하고, 경험은 가장 많은 사람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사람을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칭찬하며, 종교 자체도 모든 사람이 존경하는 이상을 가르칩니다. 인류, 누가 감히 이런 가르침을 부인하겠습니까? (마르크스)
관점: ①행복은 일종의 즐거움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기부이기도 하다. ②'작은 자아'와 '큰 자아' 중에서 선택하라
8. 나의 다섯 가지'
집필 자료: '나의 다섯 가지'에서 비슈민은 가상 선택을 통해 삶의 의미에 대한 철학적 탐구를 완성했다. 나는 왜 태어났는가? 그녀의 대답은 글쓰기였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다섯 가지, 즉 공기, 물, 햇빛, 꽃, 펜 중 하나만 마음속에 남길 수 있게 되었을 때 펜을 떠났다. 작가이기 때문에 펜이 없으면 영혼도 없고, 생각과 비판이 없으면 생존의 의미도 없습니다.
관점: ① 인생은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② 추구는 무한한 동기입니다. ③ 마음에서 태어나는 것을 선택합니다.
두 번째 주제는 교육을 받는 방법입니다.
9. 헤르만 헤세의 "교육의 길"
(1) 저술 자료: 헤르만 헤세는 진정한 수련은 공리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영적 및 영혼의 완성"을 추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독서는 교육을 받는 주요 방법입니다. 고전 작품을 주의 깊게 공부한 후에는 세상을 발견하고 사회를 이해하며 자기 수양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각점: ① 영혼 형성, ② 인성, ④ 독서, ⑤ 고전의 힘
(2) 글쓰기 자료: 진정한 수양은 실제 스포츠와 같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완성이자 영감이며, 어디에서나 끝점에 도달하지만 결코 멈추지 않고, 항상 길을 가고 있으며, 우주와 함께 진동하며 영원 속에 살고 있습니다. (헤르만 헤세)
관점: ① 자기수양에는 궁극적인 것이 없고 평생의 문제입니다. ② 끈기만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10.
(1) 글쓰기 재료: 말인 척하는 사람은 천 리를 달릴 수 없고, 배인 척하는 사람은 천 리를 달릴 수 없다. 물은 흐르지만 강에 닿을 수는 없습니다. 군자의 성품은 다르지 않습니다. 그는 성품이 좋고 거짓입니다. (Xunzi)
관점: 외부 물체의 도움으로 이상은 종종 가능한 한 빨리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2) 글쓰기 자료: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습니다. ; 말은 열 걸음도 달릴 수 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서지지 않고, 인내하면 쇠와 돌도 쪼개질 수 있다. (순자)
관점: ①인내, ②장단점
11. 한유의 『주인론』
(1) 집필자료: 나의 스승님 Way 그리고 그들이 나에게 속속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그러므로 높음도 없고 낮음도 없고, 길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이 있습니다. (한유)
관점: ① 어떤 일을 하든 기준이 있어야 한다. ② 기준은 전통적인 경험의 재현이 아니라 규칙을 따른 필연적인 결과이다.
( 2) 글쓰기 재료: 성자는 무상의 스승이다. 공자는 탄자, 창홍, 항, 노단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탄자의 제자들은 공자만큼 현명하지 못했습니다.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가면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다”고 하셨다. 배움에는 일정한 순서가 있고, 예술에는 전문성이 있는 것, 그게 전부입니다. (한유)
관점: ① 많은 어른들에게 배우면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다. ② 지식의 수준은 전적으로 나이에 좌우되지 않는다. ③ 사람이 사람보다 낫다. 우리는 감히 전임자들을 능가해야 한다
12. 왕쯔쿤의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움'이라는 단어이다"
(1) 글쓰기 자료:
A. 젊은이들은 가짜를 많이 믿고, 노인들은 진짜를 의심합니다. (독일 속담)
B. 일반적인 학습 과정을 마친 후에 나는 많은 문제와 실수에 갇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와 실수로 인해 나 자신의 무지를 날이 갈수록 더욱 분명하게 깨닫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 것 같습니다.
(젊은 데카르트는 많은 책을 읽은 후에 이 연설을 했습니다)
관점: ①의심만이 진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②의식적이고 독립적인 사고는 우회를 피할 수 있습니다. ③성숙하려면 세례가 필요합니다. 시간의 경험과 바람과 파도의 경험
(2) 집필자료:
한나라의 유명한 평론가인 왕총은 어려서부터 가난하여 책을 살 여유가 없어서 그는 서점에 있는 레딩(Reading)에 갔다. 그는 부지런하고 학구적이며 사고력이 좋았기 때문에 많은 책을 읽을 수 있었고 수백 가지 학파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마침내 근거가 있고 합리적인 특별한 비평 책인 "Lunheng"을 썼으며 그의 높은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독립적인 사고의 재능.
B. 아인슈타인은 과학계에서 가장 독립적인 사고의 거인입니다. 아인슈타인은 젊었을 때 물리학, 수학 등의 탄탄한 기초를 다졌고, 일반 자연과학과 철학에도 강한 관심과 풍부한 지식을 갖고 있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C. 청나라 시인 위안메이는 “가을 물에 눈이 씻겨지고, 인생에서 고대인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보충 ") 이 가을 물은 지식과 독립적 사고의 물입니다. 파도와 물보라.
D. 루쉰은 '독서 잡담'에서 "숙제를 마치고 여유 시간이 생기면 직업과 관련 없는 책이라도 모든 종류의 책을 읽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과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문학책을 선호하고, 문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공부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과학책을 읽는 것을 선호합니다.”
깊은 이해가 바로 그것이다. ② 독립적인 사고는 성공한 사람들의 독특한 특징입니다.
(3) 저술 자료:
A. 명나라의 철학자이자 교육자, "선인들은 의심을 아는 것이 배움의 가치가 있다고 했습니다. 작은 의심은 작은 발전을 가져오고, 큰 의심은 큰 발전을 이끈다. 의심은 깨달음의 기회입니다. 깨닫고 나면 많은 발전이 있습니다."
B. 공자는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헛되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했다.
C. Zheng Banqiao는 "'배움' 2."라고 말했다. at. 배우는 것은 배우는 것이고, 묻는 것은 묻는 것이다. 배웠지만 묻지 않는 오늘날의 사람들은 그저 멍청한 사람들일 뿐이다."
각점: 1. 질문을 잘하는 것만으로. 빠른 발전; ② 둘 다. 배움과 탐구를 고려해야 한다
(4) 저술 자료: 청나라 초기의 사상가 Tang Zhen은 "Qianshu"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마음은 영적인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음은 영적인 것입니다." 사용하면 항상 존재하며, 작게 사용하면 작은 성공을 이루고, 널리 사용하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관점: 사고를 깊게 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사고 방식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5) 글쓰기 자료: 일부 주요 문제에는 길고 힘든 싸움이 필요합니다. Ehrlich는 약 606을 만들기 전에 605번의 실패를 겪었습니다. Marie Curie는 수많은 우라늄 광석 잔류물에서 단지 수십 밀리그램의 순수한 염화라듐만을 추출했습니다. 그들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의지를 구별하지 않고 사용하려면 정신을 집중해야합니다"( "장자 대승"), "인내심은 금속과 돌을 조각 할 수 있습니다"( "순자 격려 배움"), 선배들의 노력 정신은 항상 우리에게 영감을줍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왕쯔쿤)
관점: ①장기적인 공부는 성공의 어머니, ②강한 인내는 승리의 보장
세 번째 특별한 달은 고향이 밝다
13. Ke Ling의 "Country Complex"
(1) 글쓰기 자료: (Ke Ling)
A. 사람이 자신의 삶의 분위기, 방향 및 위치를 결정합니다. 수많은 시련과 고난을 겪어야 하고, 미래는 알 수 없는 일로 가득 차 있지만, 어린 시절의 각인은 마치 봄 누에고치처럼 촘촘하게 감싸여 있고, 문신 문양처럼 평생 몸에 붙어 평생을 보낸다.
B. 고향을 떠나면 뿌리를 잃은 난초가 되고, 파도를 쫓는 개구리밥이 된다. 흩날리는 단풍과 바람에 흩날리는 민들레, 그러나 조국의 꿈은 언제나 그들을 따라다닌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은 나그네의 몸에 걸친 옷과 같다. 이 실의 길이는 지구를 세 바퀴 돌고 위성을 타고 하늘로 올라갈 만큼 길다."
관점 : ① 집은 평생의 각인이고, ② 향수병은 시간과 공간의 변화로 사라지지 않는다
(2) 집필자료 : (커링)
A. 세상을 떠돌다가 얻은 결과는 대부분이 세상에서 늙어버린 젊은이들이라는 것입니다. 일부 와비는 지루해하며 패배한 채 집으로 돌아갑니다. 봄꽃과 가을달이 그 풍경에 머문다. "늙기 전에 고향에 돌아가지 말라. 고향에 돌아가려면 마음이 상할 것이니라." 어떤 사람들은 달리기에 지쳤고, 명예와 부에서 뛰어내리고, 옳고 그름을 멀리하고, "고독하게 지내고 고향의 성문을 덮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무관심하여 우연히 먼지망을 만지기도 하고, 쌀 다섯 통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도 않고 집에 가서 동쪽 담장에 국화를 심고 만족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 도달하려면 한 발 뒤로 최소한 몇 에이커의 얇은 농지와 세 개의 오두막이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지붕 아래에서 살아야 하고 영원히 외국에서 살아야 할 것입니다.
B. 재난과 전쟁보다 더 잊혀지지 않는 것은 망명이다. 고향으로 돌아가기도 어렵고, 고국으로 탈출하기도 어렵다. Qu Yuan, Jia Yi, Zhang Jian, Han Yu, Liu Zongyuan, Su Dongpo, Kang Youwei 및 Liang Qichao에 이르기까지 그들과 같은 사람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중국 근대 역사의 첫 장을 연 이 위대한 애국 현자 임칙서(Lin Zexu)를 언급해야 할 것입니다. 그는 유죄 판결을 받고 직위에서 해임되어 아편을 엄격히 금지하도록 이리(Ili)로 보내졌습니다. 그는 수비대로 가는 슬픈 순간에 가족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시를 지었다. 이는 왕의 은혜의 표시이며 수비대의 약자와 강자를 먹이는 것이 마땅하다." 백년이 지난 뒤에 다시 이 시를 읽으면 사람의 가슴이 아프고 맥박이 뛰고 눈이 아프고 마음이 아프다. 낮고 한숨.
관점: ①고향은 인간의 최종 목적지이고, ②집은 단순한 집이 아니라 영혼의 항구이기도 하다
14. /p >
(1) 글쓰기 자료: 유명한 작가 한소공(Han Shaogong)은 프랑스 생나세르강(Saint-Nasser River)의 우아하고 조용한 별장에서 일시적으로 살았으며 푸른 바다와 푸른 공원을 마주하고 있어 행복감이 없었습니다. 주변에 조국의 언어도 없고, 친척의 동행도 없이, 그는 자신의 고향이 상품도 아니고, 관광지도 아니고, 누구에게나 팔 수 있는 왕복표나 주말 오락 프로그램이 아니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특정 가격으로. 고향에는 그 어떤 관광 명소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피, 눈물, 땀입니다.
관점: ①달은 고향의 밝기, ②고향은 자양분의 근원이다
(2) 글쓰기 자료: 고향은 우리의 헌신을 뜻한다. 장소와는 다르다. 뭔가가 일어났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헌신한 사람만이 고향을 진정으로 소유할 수 있으며, 이 고향이 한 곳에 각인되어 있든 여러 곳에 각인되어 있든, 조국에서든 타국에서든 '유랑인이 고향을 그리워한다'는 옛 감정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한소공)
관점: ① 주면 얻을 수 있고, ② 불멸의 기억은 사랑으로 베푸는 것에서 온다
15.
저술 자료: (조원쉬안)
A. 인간의 비극적 본질은 항상 목적지에 도달하고 싶어하지만 결코 도달할 수 없다는 것뿐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고, 방황하면서 그들은 항상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고 오랫동안 잃어버린 집, 집, 고향.
B. 최하오는 집에 갈 만큼 돈을 벌 수 있었으니 너무 슬퍼할 필요는 없었다. 그러나 그는 마음속으로 그리운 집이 고향의 따뜻함과 평온함이 키워준 추상적인 감정일 뿐이라는 것을 깊이 알고 있었다. 바람과 비로부터 그를 보호해 줄 수 있는 그 진짜 집은 그의 영혼 깊은 곳에서 노숙자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그는 강의 안개만 바라보고 마음속의 황폐함을 느낄 뿐이었습니다.
관점: ①집은 방황하는 영혼들의 목적지, ②집은 지울 수 없는 느낌이자 흔적이다
16. 라오셔의 "베이징을 생각하다"
저작물: 라오 그녀의 북경에 대한 사랑은 열정적이고 진실합니다. 그는 북경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67년 중 42년을 북경에서 보냈고, 마침내 북경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러나 그가 집필한 41년 동안 대부분의 시간은 북경에서 보내지 않았고, 해방 후 실제로 북경에서 보낸 기간은 17년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가 런던, 지난, 칭다오, 뉴욕에 있든 그는 베이징에 관해 글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는 베이징을 그리워하고 그의 마음은 항상 베이징에 있습니다. 베이징의 북서쪽 모퉁이는 라오서의 요람이자 라오서 작품의 주인공들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베이징은 라오서 창조의 원천입니다.
관점: ① 사랑 때문에 열정이 있고, ② 땅과 물이 사람을 살린다. ③ 고향은 영원한 정신적 고향이다. ④ 시간은 사람의 모습을 바꿀 수 있지만 고향의 느낌은 바꿀 수 없다. p>
17. 유량성(劉梁cheng)의 『이생과 이생의 증거』
글쓰기 자료: 집이 버려졌을 때, 집으로 돌아가는 모든 발걸음은 무(無)를 향한 견고한 발걸음임을 안다.
(류량청)
관점: ① 존재는 일종의 증거이자 양식이기도 하다. ② 물질적, 정신적 고향을 잃으면 사람들은 종종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잃는다. 네 번째 주제
산처럼 생각하다
18. 위대푸의 "장강 남쪽 겨울 풍경"
글작: 영국 시인 셸리 “겨울이 오면 봄이 훨씬 뒤처질 수 있을까?”
관점: ① 확고한 믿음이 성공의 초석이다. ② 햇살은 언제나 폭풍 뒤에 온다
19. Gao Jianqun의 "Western" "On the Horizon"
작문 자료: Romain Rolland가 마음속에 John-Christophe의 이미지를 떠올리고 있을 때, 그는 반년 동안 불안해하던 어느 날, 그는 산에 올랐습니다. 그때 로맹 롤랑이 오랫동안 키워온 영웅이 동쪽 지평선에 나타났다. Romain Rolland는 이로 인해 눈물을 흘렸습니다. "Let me catch you, dear John-Christophe!"라고 소리쳤습니다. (가오젠쿤)
관점: ① 자연 속으로 들어가 무심코 생명을 얻는다. ② 끊임없는 생각과 순간적인 자극에서 영감을 얻는다. ③ 죽음 역시 엄숙함과 위엄으로 가득 찬 문제이다.
20. 소시의 "적벽송"
(1) 저서: 방기(조몽덕)가 형주를 돌파하여 강릉으로 내려가 강을 따라 동쪽으로 가니 배는 수천 척이더라. 몇 마일 떨어진 곳에 깃발이 하늘을 덮고 강가에서 술을 마시고 강 건너시를 쓴 당신은 평생 영웅이었는데 지금은 어떻습니까? (수시)
관점: '무상과 영원'에 대한 생각
(2) 글쓰기 자료: 하늘과 땅 사이에는 모든 것이 주인이 있고 내 것이 아니며, 하나라도 아무것도 가져가지 마세요. 그러나 강물의 시원한 바람과 산의 밝은 달은 귀로 듣고 소리가 되고, 눈으로 볼 수 있고, 거침없이 취할 수 있고, 무궁무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물이다. 창조주, 그리고 나와 내 아들이 성취한 것 *음식. (Su Shi)
관점: ① '선택'은 삶에 대한 태도에 달려 있습니다. ② 사람은 영적인 양식을 잘 구해야 합니다. ③ 자연은 인류의 가장 믿을 수 있는 친구입니다.
21. 루소 "외로움"
작문 자료: 냉소적이고 가난하고 우울한 사람들에게도 가장 달콤하고 온화하며 가장 순진하고 영감을 주는 동반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루소)
관점: 자연은 인간에게 관용과 넓은 마음으로 따뜻함을 줍니다
필수과목 2
첫 번째 주제는 생명을 소중히 여깁니다
22. 헬렌 켈러의 "3일의 시력을 준다면"
(1) 글쓰기 자료: 시각 장애인인 헬렌 켈러는 "3일의 시력을 준다면"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 않았습니다. 시력". "운명"의 불행이 우리에게 얼마나 많이 보여지지만 작가의 열정, 솔직함, 성실함을 느끼게하는 것이 더 많습니다. '운명'에 시달려도 그녀가 사람을 위해 바친 것은 여전히 불타오르는 마음, 세상을 아끼는 마음이었다고 할 수 있다. 헬렌 켈러의 경험이 우리에게 큰 심리적 충격과 경외심을 주었다면, 『사흘의 빛을 주면』에서 드러난 생각들은 우리에게 삶에 큰 감염을 안겨주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관점: ①강하고 불굴의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정신, ②세상에 대한 강한 사랑과 뜨거운 희망
(2) 글쓰기 재료: 우리는 친절하고 활력이 넘치며 살고자 하는 의지가 있어야 하며, 그러나 시간이 날마다, 달마다, 해마다 우리 앞에 펼쳐짐에 따라 이러한 특성은 종종 상실됩니다. 우리 대부분은 삶을 당연하게 여깁니다. 우리는 그것을 잃기 전까지는 우리가 가진 것에 감사하지 않습니다. (헬렌 켈러)
관점: ① 친절함, 활력, 열망을 갖고 사는 것이 우리 삶의 질입니다. ② 삶의 질은 끈기에 달려 있습니다. ③ "감사"는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입니다. >
23. Shi Tiesheng의 "The Temple of Earth and Me"
(1) 글쓰기 자료: Shi Tiesheng은 다리가 마비되었고 우울증과 망설임을 겪은 후 창작을 시작했습니다. 활발하게 『나의 먼 청평만』, 『나와 대지』 등 영향력 있는 작품을 출간했다. 그는 1985년부터 인간의 운명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고, “인간의 타고난 한계는 능력과 욕망 사이의 영원한 거리이며, 삶의 목적은 끊임없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임을 깨달았다. Shi Tiesheng은 더 이상 서서 발로 걸을 수 없지만 그의 생각은 아주 멀리 "걸을" 수 있습니다.
관점: ①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은 평생의 문제입니다. ② 고난은 사람의 육체를 파괴할 수는 있지만 그 사람의 의지를 꺾을 수는 없습니다. ③ 운명은 언제나 자기 손에 달려 있습니다. p>
(2) 글쓰기 자료: 사람이 태어나면 더 이상 논쟁의 여지가 없는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 사실을 우리에게 넘겨주셨을 때 그에게 맡겨주신 사실일 뿐입니다. 그런데 이미 그 결과가 보장되어 있으니, 죽음은 서두를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Shi Tiesheng)
관점: 태어남, 늙음, 질병, 죽음은 피할 수 없는 삶의 법칙입니다. 걱정할 필요가 없고, 평화롭게 사는 것이 가장 좋은 생존 방법입니다.
(3) 집필자료 : 시철성 불행하게도 그는 운명의 무거운 망치를 맞았고, 갑작스러운 불행을 겪자 그는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짜증을 내고 움츠러들었다. , 어머니의 사랑에 눈을 감았습니다. 그는 어머니가 갑자기 돌아가신 뒤에야 어머니가 얼마나 위대한지 깨달았고, "아들의 불행은 언제나 어머니 때문에 배가 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는 "성장한 모든 소년들에게 어머니를 따르지 말라고 경고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런 고집은 말할 것도 없고 수줍음도 필요 없다는 걸 이미 이해하지만 너무 늦었다"고 말했다.
관점: ① 모성애는 이 세상에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감정입니다. ② 효도는 일찍 이루어져야 합니다. ③ 우리는 사막에서 외로운 여행자가 아닙니다. ④ 성숙은 때로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p>
24. O. Henry의 "The Last Ivy Leaf"
저작물: 미국 작가 O. Henry의 소설 "The Last Ivy Leaf"는 젊은 화가 Joanne이 불행히도 폐렴에 걸린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 그녀의 생명은 죽어가고 있었고, 그녀는 창밖의 시든 덩굴잎이 자신의 생명의 징조라고 고집스럽게 믿었습니다. 늙은 화가 베어먼(Behrman)은 평생 추구해 왔던 걸작, 즉 존시의 삶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킨 마지막 잎사귀를 그리기 위해 비를 맞으며 용감하게 그림을 그렸습니다. Jones는 구조되었지만 Bellman은 비로 인한 폐렴으로 사망했습니다.
관점: ①강한 믿음은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영적인 기둥이고, ②우정은 잊혀지지 않는 노래이며, ③인간 본성의 광채는 걸작의 필수 요소이다
25. 꽥...꽥..."
저작 자료: "꽥...꽥..."의 투르게네프는 바이런의 만프레드에 대한 초기 감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가 자살을 시도했을 때, 그는 갑자기 그의 선한 본성과 사랑의 양심, 삶에 대한 열망을 일깨운 아기의 울음소리를 듣고 자살에 대한 생각을 포기했습니다.
관점: 삶의 모든 순간을 소중히 여기세요
두 번째 주제: 평화를 위한 기도
26. Sholokhov "사람의 경험"
(1) 집필자료 : 숄로호프의 『사람의 경험』은 전쟁 후 남겨진 트라우마를 엿볼 수 있게 해준다. 주인공 소콜로프는 조국전쟁 때 포로로 잡혀 학대와 고문을 당하다가 교묘하게 전쟁포로에서 탈출했다. 캠프. 그러나 탈출하여 민간인 생활을 시작하면서 그는 자신이 손수 지은 집이 폐허로 변해 있었고, 전쟁이 끝나던 날 유일한 희망이었던 아들이 희생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의 "마음속의 눈물은 말랐고" "마지막 기쁨과 희망을 묻었습니다."
관점: 전쟁은 인류를 파괴하는 살인자
(2) 글쓰기 자료: Sholokhov의 "사람의 만남"의 주인공인 Sokolov는 자신의 유일한 After the news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는 전쟁 마지막 날 아들이 죽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슬픔에 잠기지 않고 고아 판가를 입양하고 다른 의미에서 삶을 시작했다.
관점: ① 운명은 스스로 통제한다; ② 불굴의 의지는 모든 고통을 직면할 수 있다
27. 하인리히 볼의 "방랑자여, 스파에 가면...…"
저작자료: 독일 작가 하인리히 보어의 『방랑자, 스파에 가면…』은 부상당한 독일군이 보고 듣고 생각한 전쟁의 비인간성과 희생자들의 절박한 상황을 보았다. , 그리고 젊은 세대 전체가 전쟁으로 타락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국가 재난과 개인 불행의 근본 원인이 군국주의 교육이라는 사실을 더욱 분명하게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관점: ① 교육은 국가의 기초이고, ② 전쟁은 인간의 육체뿐만 아니라 정신도 파괴한다
28. /p>
저작자료: '앤의 일기'는 1942년 안네의 13번째 생일부터 나치 SS에 의해 발견된 1944년 8월 4일까지 쓰여진 13세부터 15세까지의 안네의 정신적 여정을 기록하고 있다. 파시스트들은 그녀에게서 태양 아래 걷는 자유를 빼앗았지만 꿈꾸고 생각할 권리는 빼앗을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전쟁의 모든 폐단을 경험했고 자유와 평화에 대한 무한한 열망과 염원을 표현했습니다.
관점: ①평온한 세월을 소중히 여기고, ②몸은 자유롭지 못해도 마음은 언제나 자유롭다
세 번째 주제: 역사의 메아리
29 .소쉰의 『육국에 대하여』
(1) 저작자료 : 육국이 멸망했는데 군사가 불리할 뿐만 아니라 전쟁도 좋지 않았고 불리한 것도 있었다. 진에게 뇌물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진나라에 뇌물을 주고 그 힘을 잃는 것은 멸망의 길이다.
(Su Xun)
관점: ① 다른 관점에서 생각하면 사물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게 됩니다. ② 열심히 노력해야만 무적이 될 수 있습니다. 실패로 가는 길은 종종 자신이 개척한 것입니다.
(2) 저작 자료: Zhao Chang은 진나라와 다섯 번 싸워 두 번 지고 세 번 승리했습니다. 나중에 진나라가 조나라를 다시 공격했지만 이목련은 저항했다. Jie Mu는 중상 모략으로 처벌을 받았고 한단은 그의 무력 사용이 끝나지 않은 것이 유감이었습니다. (Su Xun)
관점: ① 좋은 시작은 좋은 끝이어야 한다. ② 공격하는 인재는 만리장성을 파괴한다
30. p>
작문재료: 윽! 한 사람의 마음은 수많은 사람의 마음입니다. 진의 사랑은 사치스럽고 사람들은 그의 가족도 그리워합니다. 어떻게 바트를 다 가져가서 모래처럼 쓸 수 있나요? 남목에는 농부의 수보다 건물을 지탱하는 기둥의 수가 많고, 기계에 있는 일꾼의 수보다 들보를 세우는 서까래의 수가 더 많고, 유에는 기장알의 수보다 인이 더 많다. 몸 전체에는 비단 실보다 더 많은 직선 난간과 수평 문턱이 있고, 아홉 땅의 성벽보다 더 많고, 오케스트라 음악이 도시 사람들의 말보다 더 쉰다. 그래서 세상 사람들은 감히 말하지 못하고 감히 화를 내며, 독립적인 사람들의 마음은 점점 교만해지고 있습니다. 수비대 병사들이 소리 지르고, 편지가 높이 들렸으며, 초족이 횃불을 쏘아 올렸으니, 불쌍한 초토화여!
(두무)
관점: ① 국민의 힘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것이다. ② 물(사람)은 배를 타거나 전복시키거나
31, Su Shi의 "Niannujiao? Chibi Nostalgia"
글쓰기 자료: 공진의 시대를 되돌아보면 Xiao Qiao는 처음으로 결혼했고 그녀는 장엄하고 영웅적이다. 깃털 부채와 비단 스카프, 말하고 웃다가 강간범을 쓸어버렸다
(수시)
관점: ① 고대부터 영웅은 청년으로 등장했다. ② 진정한 시크란 무엇인가 ③ 지울 수 없는 업적은 종종 영원하다
32. Xin Qiji의 "영원한 행복? Jingkou Pavilion의 과거에 대한 향수"
(1) 글쓰기 자료:
A. 역대에 손종무 같은 영웅은 없었습니다. 댄스 파빌리온과 노래 무대에서는 항상 비에 의해 바람이 날립니다. (신치지)
B. 지는 해의 풀과 나무, 한때 인간적인 노예들이 살았던 평범한 골목. 그 시절을 생각해 보십시오. 철마를 들고 호랑이처럼 수천 마일을 삼킬 수 있었던 맹렬한 전사였습니다. (Xin Qiji)
관점: ① 눈부신 업적을 이룩해야만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다. ② 영웅은 시대의 중추이다.
(2) 저술 자료: 원가는 급히 늑대를 봉인하여 서(徐)에 머무르게 하고 급히 북방을 이겼다. (Xin Qiji)
(한나라의 곽곡병(A. Huo Qubing)은 흉노를 랑거서(Langjuxu)까지 추격하여 산을 봉쇄하고 돌아왔다; B. 원가 27년, 송나라 문제 유일용(Liu Yilong) 고대인과 같은 봉건 체제를 세우기를 바라며 급히 북방 원정에 나섰으나 낭죽산과 같은 위업을 이루었지만 결국 북쪽을 돌아보며 서둘러 퇴각했다.)
점 보기: ① 준비하면 성공하고, 실패하면 실패합니다. ② 경력을 쌓는 것은 자신의 능력에 따라 이루어져야 합니다.
(3)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Lian Po는 늙었는데 아직도 그럴 수 있습니까? 생계를 꾸려? (Xin Qiji)
각점 : ① 늙고 강할 때 가장 아름다운 일몰은 붉다. ② 천리마는 자주 존재하지만 볼레는 자주 발생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