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지속 가능한 농업의 예는 무엇입니까?

지속 가능한 농업의 예는 무엇입니까?

나는 다른 사람의 문장 한 편을 인용했다. 한 번 보세요. 제 생각에는 깨우침이 있을 것 같습니다.

농업 문화 유산과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논에서의 어류 양식 사례 연구

허.

첫째, 환경 문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20 세기 서구 공업화가 발전함에 따라 농업 산업화도 주요 선율이 되었다. 1970 년대 이후 선진국들은 석유를 무장하고 기계화 화학화 에너지화를 주요 상징으로 하는 현대농업을 급속히 발전시켜 큰 효과를 거두었다. 기계, 비료, 농약, 제초제가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토지 생산성과 노동 생산성이 높아져 급속한 인구 팽창으로 인한 식량 수요가 충족되었다. 그러나 일련의 나쁜 결과는 환경오염, 수토유실, 생태파괴, 동식물 품종 단일화, 종질자원 유출 등을 놀라게 한다. 화학비료 농약의 시용을 늘리면 토양 환경과 농작물을 오염시킬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풍부하게 축적되어 사람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대 기술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합성물질은 지구를 스스로 정화하기 어렵고 토양은 소화하기 어렵다. 특히 강물의 자가 복구 임계값을 초과하여 오염이 어디에나 있다. 유전자 공학은 옥수수, 콩, 면화, 벼 등 작물에 외원 유전자를 도입해 항충항초를 단번에 해결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대대적으로 보급한 후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지는 예측할 수 없다. DDT 잔류물의 위험은 수십 년 동안 광범위하게 사용된 후에야 발견되었다. 생산과 사용을 중단한 지 수십 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문제는 여전하다. 이에 따라 선진국들은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을 찾기 위해 잇달아 행동을 취하고 있다. 농업 대국으로서 중국의 인구 증가, 환경 악화, 자원 부족 등의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지속 가능성 문제는 특히 사람들의 관심을 필요로 한다.

사실 일찍이 1962 에서 미국인 카슨은 무서운 현실' 고요한 봄' 을 진술했다. 카슨이 지적한 현상은 완전히 농업으로 인한 것은 아니지만 농업은 그 주성분을 차지해야 한다. 이후 1972 년 열린' 인류환경대회' 는' 인류환경선언' 을 통과시켜' 지구는 하나뿐이다' 는 유명한 논단을 제시했다.

일찍이 미국에서는 19 세기 초반 토양 비옥도의 심각한 하락으로 미국 정부가 해결책을 찾게 되었다. 18 세기 초부터 영국인들은 아메리카에서 땅을 개간하여 삼림을 벌채했다. 미국은 독립 후 중세 유럽의 조잡한 농업 경영의 특징을 계승했는데, 이러한 특징은 노동력 부족과 토지의 무한한 풍부함 사이의 갈등으로 인해 심화되었다. 농민들은 맹목적으로 경작하여 수확을 하며, 경작할 수 있는 토양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하여, 토양 비옥도를 어떻게 유지하는지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토머스 제퍼슨 (WHO) 가 말했듯이, "사람들은 비료를 주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1 무 () 의 새 토지를 사는 것이 1 무 () 의 토지에 비료를 주는 것보다 더 싸기 때문이다." [1]. 당시 인구 기수가 낮았기 때문에 농업, 특히 토지 자원은 자원 활용과 환경 보호의 모순이 두드러지지 않았다. 그러나 20 세기 초 미국이 독립한 지 100 년도 채 안 되어 식생 파괴로 인한 심각한 수토유실과 토지 이용과 경작이 부적절한 토양비옥도가 떨어지면서 미국 정부는 어쩔 수 없이 곳곳에서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야 했다. 그들의 관심은 중국의 인구 밀도가 미국보다 훨씬 높지만 지속 가능성 문제는 그렇게 심각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1909 년에 연방정부는 토양학자 프랭클린 헬렘 킹을 중국으로 보내 전통 농업의 귀중한 경험을 찾았다. 김은 한 농업토양학자의 예리한 안목으로 거시적이고 미시적인 차원에서 중국 농업과 농촌을 진지하게 조사했다. 귀국 후' 40 세기 농민' 이나' 중국, 북한, 중국의 영영 농업' 을 집필해 중국의 4 천 년 동안 오랜 농업 성취와 정경 세작, 윤작, 수토 유지에 대한 그의 독특한 견해를 소개했다. 그는 중국 전통농업의 합리적인 윤작, 거름 적용, 퇴비 등 8 개 방면이 미국 농민들의 공부에 합당하다고 생각하며 유기농업의 독창적인 견해를 제시했다. [세계 각국, 특히 서방 국가들이 동양농업에 대해 아직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맥락에서, 이 책은 미국 농업계와 농업계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켜 깊은 영향을 미쳤다. 특히 영국의 하워드와 미국의 로데일 [3] 을 포함하여 나중에 유기농업에 종사한 학자들에게 영향과 계시가 있었다.

그러나, 이 책의 출판은 현존하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1933 년까지 미국은 최소 5 천만 에이커의 땅이 척박해졌고 125 만 에이커의 토지가 침식으로 비옥도를 잃었다. 1934 년, 재앙적인 검은 폭풍이 3 억 톤의 토양을 휩쓸어 겨울 밀이 102 억 근 [4] 을 줄였다. 황사가 1935 에서 돌아온 후 3 년 연속 가뭄이 들었다.

20 세기 미국의 상황은 정말 엉망이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이 문제가 더 일찍 발생했고, 비슷한 환경문제가 선진시대에 이미 발생했다. 맹자는 일찍이 제나라의 동남부에 있는 소산이' 만산천야' 라고 지적한 것은 과도한 벌목 방목 때문이며, 맹자는' 양육' 과' 사용' 의 관계로' 됐어, 오래지 않아' 라고 설명했다. 만약 네가 지지를 잃는다면, 잃을 것도 없다. " 사용과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은 "그물 수가 너무 많아 물고기와 거북이가 다 먹을 수 없다" 는 것이다. 도끼가 산에 있어서 나무를 사용할 수 없다. "이것은 생태 균형 원칙에 부합하며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할 수 있다. 파이프',' 순자',' 회남자' 는 모두' 맹자' 보다 더 자세한 논술과 관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일부 지역에서 삼림 남획의 자연보복 이후 얻은 깊은 교훈이다. 그중 순자는 "초목이 무성하고 도끼가 산림에 들어가지 않고 그 생명은 영원하다" 고 말했다. 메기, 갑어, 미꾸라지, 고등어가 임신했을 때 독이 강에 들어가지 않고 계속. "잘라야지, 길어야지, 그래서 산은 아이가 아니야. 인민은 더 많은 물질을 가지고 있어.

생태가 취약하다

환경 의존 뒤에는 심각한 생태적 취약성이 있다. 이는 북방의 황하 유역, 서남 생태가 취약한 산간 지역, 경제 중심의 강남에도 나타난다.

땅이 가난하고, 산이 궁핍하고, 물이 바닥나고, 서남의 많은 산간 지역이 개간되고, 동남에도 계단식 논이 생겨, 수토유출이 불가피하다. 송원 시대에는 인구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장전, 분전, 샤틴, 토전 등 다양한 형태가 등장해 각종 가능성을 이용해 식량 재배 면적을 늘리고 더 많은 사람들을 먹여 살리고 있다.

국민경제가 의존하는 강남 지역에서는 송원 시대에 논밭이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물과의 다툼의 결과는 수계를 파괴하고 수해를 초래하며, 왕왕 재해를 일으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송대 농민들은 끊임없이' 호수로 돌아가라',' 밭을 버리라' 고 호소했다. 송효종은 "절서에는 농지가 있다. 즉 홍수가 있다" 고 말했다. 남송 왕조 는 농지 개간 금지 를 여러 차례 명령했고, 농지를 호수로 복원했지만, 권세 있는 사람들이 방해하여 할 수 없었다. 청대 위원은' 호광수리지' 에서' 논밭',' 황무지 개간장' 이 끊임없이 확대되면서' 역대에는 강 (황하) 무강 (창장) 의 역사' 가 끝나고 장강은 흉한 땅이 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좀 더 직접적인 묘사는 민간 속담에서 볼 수 있듯이, 해석의 정도와 범위는 작지 않다. 앞서 언급한' 호광숙, 인간만' 이 유행하면서' 후사 양주, 10 년은 받지 않고 10 년은 해마다 받는다' 는 속담이 있다. 평원 지역의 좋은 밭은 "1 년에 10 년을 수확해야 한다" 고 하지만, 이런 경제 유형은 매우 약해서 흔히 "10 년 동안 수확하지 않는다" 고 한다. 대량의 습지가 개간되어 홍수가 나서 침수할 곳이 없으면 재난은 거두어들일 수 없다. 이 기근은 중국 역사상 심각하다. 송대 이래 구호 저작이 끊임없이 출판되어 명청 시대가 더 많았다.

그러나 벼 재배를 발전시키는 것은 밭의 밀 재배와 곡식 재배에 비해 환경에 대한 피해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수토유출을 초래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남방 생태 환경의 파괴는 주로 산간 지역의 가뭄 농업으로 인한 것인데, 특히 미국이 고수익 작물을 도입한 후에 더욱 그러하다. 벼를 재배할 수 있는 지역은 대부분 저습지이고, 수자원이 충분하며, 생태 복원 능력이 강하다. 그래서 벼 재배는 중국 봉건 사회의 후기 문명 진보를 지탱하고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그것의 높은 생산량은 동남 조밀한 인구를 먹여 찬란한 문화를 창조했다. 벼잎 문명은 중화제국 문명의 후기 발전을 지탱했다.

남방에서, 생태가 취약한 표현은 북방과 완전히 다르며, 주로 두 방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산간 지역의 가뭄농업이 벼 재배를 대신하여 생긴 수토유실인데, 주로 서남 지역에 있다. 둘째, 호수 지역의 습지 개간으로 인해 홍수 배출 실패, 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주로 장강 중하류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따라서 고대인들이 벼 재배를 발명하지 않았다면 중국의 생태 환경 변천사는 어떻게 됐을까?

환경 파괴는 농업사의 주류이다. 그러나, 인간 파괴의 주요 멜로디 이외에, 주류 파괴의 정도를 지연 하기 위해 몇 가지 왜곡이 있습니다, 즉, 생태 학적 관점에서 몇 가지 긍정적인 반응이 있다. 토지 절약과 생태 보호의 관점에서 많은 조치가 발명되고 적용되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유명한 것은 북방의 간작,' 논양어' 와 남방의' 뽕연못' 이다. 이것들은 모두 기술 진보 과정의 일부 조치로, 토지 부족 갈등을 해결하고 생태 환경 악화의 위기를 완화시켰다.

(b) 토지의 보호와 지속 가능한 사용

지속 가능한 토지 이용 관행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나타난다.

1, 한나라 이후의' 간작' 과' 간작' 입니다

재배 구조가 단일하고, 일부 지역은 인구 과잉이 있고, 토지를 절약하고, 토지를 충분히 이용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이미 윤작 복종이 발생했고, 국가를 다스리는 관에는' 4 종 5 득' 이 있었다. "Xunzi Guofu" 는 "한 살 때 다시 얻는다" 고 기록합니다. 이것들은 중국 농업사에서 토지 이용률을 높이는 창작으로 여겨진다. 서한 시대에는 벼와 밀이 일 년에 한 번 나타나 간작하여 싹이 트기 시작했다. [14] 명청 시대에는 간간이 성행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수당 이후 동남 지역에서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이민자들이 경작할 곳이 없고, 인지관계가 긴장되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 당시에는 벼콩 간작, 밀콩 간작, 면밀 간작, 곡식 비료 간작, 곡초 간작, 임곡콩 채소 간작, 산시흥평은 1 년에 13 그루를 거두고, 2 년에 13 그루를 수확하는 방법이 있었다. 간단히 말해서, 좁은 땅에서 인구가 이민을 할 수 없을 때, 어쩔 수 없이 공간에서 발전 기회를 찾아야 한다 [15].

명나라의 "오리를 기르고 메뚜기를 다스리다"

"오리 기르는 메뚜기" 는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 과 비슷하며, 가장 먼저 명대에 나타난다. 명대 진경륜은' 메뚜기 노트' 에서 그가 오리를 발명하고 벌레를 치료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기록했다. 진경륜은 필리핀 여송도에서 고구마를 푸젠시험종으로 도입한 적이 있다. 나중에 그와 그의 후손들은 고구마 재배를 각지에서 홍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고구마가 일반 대중의 음식이 된 것은 진경륜과 그의 가족 덕분이다. 적응성이 넓어 고구마는 당시 중국 동남 지역과 전국 여러 지역의 식량 부족 위기를 완화시켰다. 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오리치메뚜기를 기르는 것은 진경륜이 고구마 재배 촉진 과정에서 발명한 것으로 밝혀졌다. 나중에 이 방법은 강남 지역에서 메뚜기를 다스리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가 되었으며, 많은 메뚜기 서적에서도 이 방법을 언급했다.

청나라의 "뽕나무 연못"

상길어탕' 최초의 문헌은' 광둥 신유' 에 기재되어 있으며 광둥성 주강 삼각주 특유의 농업 생산 형식이다. 즉, 뽕밭은 연못의 비료에 의지하고, 양잠은 뽕잎에 의지하고, 연못은 잠사와 잠사가 상호 의존하는 형태이다. 주강 삼각주 양잠구에는' 뽕연못' 이 있는데, 이런 생산 형식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고명현지" (1894) "웅덩이를 깊게 파고, 외곽은 진흙 뚜껑을 기초로 하고, 중간 웅덩이는 연못, 육당을 기초로 한다. 오디, 연못 축어, 뽕잎, 잠사가 물고기를 먹이고, 둘 다 아름답고, 농작물이 열 배나 된다. " 뽕나무 연못' 은' 기초상, 연못양어, 뽕잎, 누에의 먹이, 누에의 먹이, 연못의 진흙 양상, 뽕나무, 양잠, 양잠, 양어의 유기적 결합으로 뽕나무, 누에, 물고기, 진흙의 상호 의존성을 형성한다.

이러한 조치는 사람들 사이의 긴장을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생태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 이러한 조치들의 발명은 중국이 송대 이후 실증과학방면에서 세계를 앞서고 있는 연속이자 환경 악화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이다.

4. 서한의 "쌀, 쌀, 수프, 생선", 동한 이후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다" 와 "쌀, 물고기, 오리" 입니다.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다' 는 재배 기술과 양식 기술의' 배종', 즉 벼어투종, 배종입니다. 강남 지역의 인지관계가 긴장되어 토지를 절약하는 새로운 발명이기도 하다. 논양어' 는' 한서 사기' 에서 사마천이 언급한 초월지의' 쌀탕어' 전통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동한 고고학 발견과 오위' 사계절 식량' 이라는 책에 따르면' 논양어' 가 동한 관점에서 시작되었다는 일부 학자들의 견해에 의문을 제기했다. [16] 하지만 동남' 밥탕어' 의 전통을 이어갈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만 증명할 문헌이 없을 뿐이다. 유선생은 "절강영가 산간 지역의 노농은 삼국손권이 천하에 앉았을 때 우리 조상들이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 구술 역사는 역사적 사실에 부합한다. " 구이저우에서는 동 묘족도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습관이 있다.

수영에서 말한 바와 같이 고산은 산간 지방에 벼를 심으면 산에 있는 물과 자연 강우가 보장될 수 있지만, 어식은 산골짜기의 소량의 물고기로만 제한되므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그래서 나는 그들을 논에 놓아 양식하는 것을 생각했다. 반복적인 시양과 길들여진 끝에 잉어에서 논사육에 적합한' 논어' 를 골라서 오늘날 유명한' 오강채잉어 [17]' 가 되었다.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다' 의 존재는 또 하나의 중요한 전제를 필요로 한다. 바로 좋은 민풍이다. 논에서 기르는 물고기가 주인이 수확하기 전에 도둑맞는다면 이 전통은 유지될 수 없다.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다' 는 산월이' 벼, 쌀, 탕어' 에 대한 반응과 혁신으로 공간상의 입체적인' 배종' 이라고 할 수 있다. 명청 이래 인지관계가 긴장되어 재배업 사이에 올가미를 제외하고는 또 다른 올가미를 심는 형식인데, 전자의 한 작물을 양어로 바꾸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농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사명언) 벼어상생, 종양조합, 공간 활용, 토지 절약, 경작에 필요한 노동력 투입을 줄여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오랫동안 농경 위주의 민족들은 주로 식물성 식품을 얻는 것을 위주로 식품 구조가 단일하여 품질이 좋지 않았다.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은 벼를 수확하고 단백질을 얻어 농경민족 음식에서 단백질의 부족을 메울 수 있다.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은 벼 재배와 양어를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데는 많은 생태적 이익이 있다. 논어는 먹이를 먹을 때 밭의 물을 휘저으며 토양을 휘저으며 벼뿌리 성장에 산소를 공급하고 벼의 성장을 촉진한다. 논에 있는 등잔등잔, 백화뱀설초 등 잡초와 매미 등 해충을 먹으면 농약과 제초제의 사용을 절약할 수 있다. 논어의 배설물은 논에 유기비료를 주는 것과 맞먹는다. 결국 사람들은 물고기와 쌀, 동식물 단백질이 완비되어 좋은 경제적 이득을 얻었다 [18].

아마도 문화나 다른 이유일 수도 있고, 쌀은 유럽에서 서구 소비자를 유치한 적이 없다. 그것은 일상적인 음식에 대한 다재다능하고 값싼 대체품이나 보충품일 뿐이다. 군인, 고아, 선원, 죄수, 가난한 사람 등 노숙자 집단을 먹이는 데 주로 쓰인다. 부족한 것을 보충하거나 더 맛있는 음식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쌀에는 또 다른 용도가 있다. 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데 자주 쓰인다. 산업적 용도가 많지만 쌀은 생존에 의존하는 물건으로 여겨지지 않는다 [19].

그러나 중국에서는 쌀이 밀가루와 쌀로 간주되어 적어도 밀 못지않게 그 공헌은 헤아릴 수 없다. 약10,000 년 전 벼가 길들여지고 재배된 이래로 동양 세계의 주요 음식이었다. 그것은 대량의 인구를 먹여살렸을 뿐만 아니라, 어떤 의미에서 농업이 필연적으로 환경을 파괴하는 법칙을 전복시켰는데, 벼 재배가 반드시 물과 토양의 유실을 초래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명청 이후 남부의 밀집한 인구와 봉건 사회 경제 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지했다.

벼라는 유일한 고수익의 수생식량 작물과 저습지에 대한 이용으로 중화문명은 수당 이후 시대에 이어질 것이며, 일부 문명과는 달리 생태적 원인으로 인해 중단되는 것은 아니다. 동양의 중국이 벼를 심지 않으면 어떻게 될지 생각해 보세요. 밭에는 밀만 심을 수 있고, 좁쌀 생산량은 벼보다 훨씬 못하다. 그들은 그렇게 많은 고대 미국인을 부양할 수 없다. 옥수수, 감자, 감자는 명청시대에야 중국에서 들어왔지만 쌀의 역할을 대신할 수는 없었다. 벼는 생산량이 높아야 수토를 유지할 수 있고, 중화문명의 이후 발전을 지탱하는 공신은 주로 벼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중국인들에게 쌀을 주신 하나님 께 감사해야합니다. 고수익 벼는 방대한 인구를 먹여 긴장된 인간관계를 완화하고 많은 사람들의 생활 전부가 되었다.

벼의 이용은 중화문명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논에서의 양어와 벼어양생체계의 형성은 벼문명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쌀과 물고기가 탄생했고, 높은 수확량의 벼를 수확했을 뿐만 아니라 양질의 동물단백질도 수확해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단일 재배 구조로 형성된 채식 구조의 결함을 보완했다. 다시 한 번, 입체적인' 투종' 형식으로 토지를 절약하고 역사상 오랜 기간 동안 사람들의 긴장을 완화시켰다. 넷째, 벼와 어류의 탄생으로 농약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생물다양성의 존재를 유지하며 수생 환경에 사는 잡초의 가치를 높였다. 생물다양성은 우리 시대의 희귀한 제품이며, 화학과 석유 농업의 부정적인 영향을 억제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6.'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다' 와' 논에서 오리를 기르다' 와 현대의 의미.

수토 보존의 관점에서 볼 때 벼 재배는 가중되지 않지만, 벼 재배, 심지어 계단식 논도 수토 유출을 초래하지 않는다. 남방에서 논을 개간하는 것은 단지 홍수가 났을 때 기하학적인 공간을 차지했을 뿐, 홍수로 인해 쓰러지지 않아 물이 파괴되었다. 화학비료와 농약을 대량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수질오염을 초래하지 않는다. 그러나 오늘날, 비료 농약의 대량 사용으로 인해 논 생태계가 파괴되고, 가뭄 지역 토양의 유해 물질은 오랫동안 그 속에 머물러 있을 뿐, 논에 있는 수생 환경에서는 대량의 누출이 강으로 유입되어 전체 환경에 큰 오염과 큰 피해를 입혔다.

학자들은 논에서 물고기를 키우고 오리를 기르는 생태효과에 대해 대량의 연구를 하였다. 논다종이 병해에 대한 통제작용과 기리, 병해로 세계 벼 생산량의 9.9% 손실을 초래했다. 오이 흑성병은 벼의 중요한 병해 중의 하나이다. 그 결과 논종 다양성을 늘리면 문양마름병의 발생을 현저히 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쇼 등은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시스템에서 논이 시들어가는 핵균의 핵과 균사를 먹어 감염원을 줄였다고 보도했다. 동시에, 무늬마름병은 벼의 기저엽집에서 시작되며, 물고기는 부패하기 쉬운 병반엽집을 다투어 병원을 제때에 제거하고 병의 확대를 늦출 수 있다. 물고기가 밭을 질주하면 논간 통풍과 통풍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물 속의 용존 산소를 증가시켜 벼뿌리의 성장을 촉진하고 항병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양어밭의 문양병 병세지수는 비양어밭보다 평균 65438 0.87 낮다. 논에서 오리를 기르는 제도는 문양 마름병의 발생에도 좋은 통제 작용을 한다. 유소연 등은 벼오리 공작 시스템 양오리가 문양 마름병에 대한 예방 치료 효과도 좋다고 보도했다. 오리는 일부 균핵을 쪼아 먹고 박테리아의 원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리의 달리기와 쪼아먹는 것은 대부분의 싹트는 균사체를 다치게 하여 담근 능력을 잃게 한다. 이미 감염된 식물의 경우 오리는 벼 모종 밑에서 물에 들어가는 병엽을 쪼아먹을 수 있어 병해의 전파를 방해할 수 있다. 또한 오리는 제초, 병엽 제거, 무효 분얼을 줄이는 역할을 하며, 논간 통풍을 늘리고, 밭간 습도를 낮추고, 문마병이 정상적으로 자라는 것을 방지하여 문마름병의 발생과 위험을 줄인다. 미방오리 실험구에 비해 방오리 지역의 병주율은 각각 27.29% (중벼) 와 8.2 1% (만벼) 감소했다. 왕성보, 양지평 장가은의 연구에 따르면 논에서 오리를 기르는 것은 벼 문양병의 발전을 늦추고, 이 병에 대해 비교적 좋은 예방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문마병은 발병률 50.0% 정도 낮아진다. 물론 다른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 유승호 등 연구진은 논오리가 주로 벼의 분운기와 이삭기의 문마마름병을 통제한다고 보고 있다. 이 두 시기 벼오리 실험구역의 문마마마름병 발병률 비율. 벼의 전체 생육기를 보면, 논에서 사육하는 오리무늬 마름병의 평균 클러스터 발병률 이 사육되지 않은 오리보다 높다. 이는 오리의 활동이 식물의 줄기와 잎을 손상시켜 무늬마름병이 식물을 더 쉽게 감염시킬 수 있기 때문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반면에 오리는 균사체의 운반자가 되어 균사를 다른 곳으로 데려와 벼총의 발병률 [20] 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참고 사항:

[1] 데이비드 그리거: 서구 농업의 변화. 블랙웰. 1992 P40.

[2] F. H. King,' 40 세기 농민: 또는 중국, 한국, 일본의 영영 농업', 19 1 1.

[3] 류효하:' 미국 유기농업발전연구', 중국 농업대학 석사 논문, 2006 년.

[4] 이측, 이우하: 외국 유기농업 개황 및 발전 추세, 국가환경보호국 과학기술표준사, 199 1.

[5] 허: "간작에서 논양어 양오리까지-중국 환경사 진화의 두 차례의 무비용 생태반응", "농업고고학" 2007 년 제 4 기.

[6] 엄수유지:' 자연진입 역사',' 중국 경제사 연구', 1, 2006 년.

[7] 왕건각:' 소농과 환경-생태계의 관점에서 전통 농업 생산의 역사적 과정',' 중국 농업사', 1995, 제 3 기.

[8] 전림청: 황토고원 기후, 베이징, 기상출판사, 199 1.

[9] 호병디:' 1368- 1953 중국 인구연구', 갈역, 상하이 고서출판사, 1989.

[10]' 송사 식지'.

[1 1] 팬: 순환경제, 전통농업과 지속경영, 경제사 및 사회사 리뷰 1 집.

[12] 사봉재: 송원시대 중서농업농업, 중국농업사, 200 1, 3 기.

[13] 팬: 순환경제, 전통농업, 지속경영, 경제사회역사평론 1 집.

[14] 곽문도:' 중국 농업과학기술발전약사', 중국 농업과학기술출판사, 1988, 104.

[15] 곽문도:' 중국 농업과학기술발전간사', 중국 농업과학기술출판사,1988,390 ~ 393 쪽.

[16] 안강: 동한 논에서 양어의 기원에 의문을 제기하고,' 중국 농업사' 제 4 호, 1996.

[17] 특히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 전통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전형적인 예 중 하나" 는 "중국 경제사 포럼" 을 참조하십시오.

[18] 특히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 전통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전형적인 예 중 하나" 는 "중국 경제사 포럼" 을 참조하십시오.

[19][ 미국] 피터 코클레이 니스: "농업의 세계화: 쌀무역의 경고", 진일역,' 역사이론 연구' 제 11기간, 200

[20] 왕한, 사건: 논생태계에서 다종이 공존해 병, 풀, 벌레를 통제하고,' 응용생태학지', 제 5 호, 제 5 호, 18 권, 2007 년 5 월.

(저자 단위: 중국 농업 박물관 연구부)

아시아 농업의 과거, 현재,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