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열 가지 음악에 대한 성어 이야기.

열 가지 음악에 대한 성어 이야기.

음악 관련 성어 이야기 1 개

1, 고산 흐르는 물

' 고산 흐르는 물' 이 먼저' 열자' 에서 나왔다. 수프 질문 \ ",전설 유 보야 좋은 드럼 피아노, 종 zizhi 좋은 듣기 소리. 유 보야 읽기, 종 zi 기간 은 그것을 얻을 것이다. 유백아 고금 () 과 치 () 는 높은 산에서, 종자기 () 가 말했다. "선야 () 는 거금 (), 위위 () 는 태산 ()" 이라고 적고, 지는 물 속에서, 종자기 () 는 또 "선야 () 는 거금 (), 탕탕 () 이 흐르는 물" 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산 흐르는 물' 을 지음이나 지기를 비유한다.

2, 여음이 리앙 < P > 을 에워싸고 춘추전국시대에 한국에는 한아라는 가창자가 있어 전국으로 유명하다. 어느 날, 한국이 갑자기 광풍폭우를 일으켜 홍수가 터지고 거센 파도가 하늘로 치솟아 전원과 집을 모두 휩쓸고 백성들이 잇달아 목숨을 잃었다. 한 e 는 마을 사람들의 도움으로 다행히 재난을 면해 제나라 에 투항했다. 도중에 돈을 다 써 버렸는데, 노래를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는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녀는 줄곧 노래를 불렀고, 노랫소리의 묘미는 사람을 감동시켜, 최고조에 달한다고 할 수 있다. 그녀가 떠났을 때, 사람들은 여전히 그녀가 여전히 자기 옆에 있다고 느꼈고, 노랫소리는 여전히 들보 사이로 맴돌며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았다. 여음이 들보를 돌고, 3 일이 끊이지 않는다' 는 성어가 바로 여기에 있다.

한아는 제나라 용인 문 에 온 곳, 날이 이미 어두워져 기아와 피로가 그녀를 괴롭히고, 여관으로 가서 투숙을 준비했다. 가게 문에 들어서자마자 장롱에게 욕설을 퍼붓고 문밖으로 밀려나가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때, 한아는 아버지 고향의 고난과 눈앞의 굴욕을 깊이 느끼고, 마음속의 격정을 세상에서 가장 애처로운 노랫소리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노랫소리가 옹문 사방팔방으로 흘러가고, 한동안 산바람이 멎고, 강물이 흐르고, 행인이 멈추고, 천지를 울린다. 그래서 한 e 가 떠난 후, 용인 문 남녀노소 는 여전히 걱정 바다 에 잠겨, 낮에는 먹을 수 없고, 밤에는 잠을 잘 수 없다, 매일 이렇다. 그래서 사람들은 한 e 를 따라 잡기 위해 말 채찍 을 촉구, 대표로 젊은 사람을 보내, 용인 문으로 돌아가라고 간청했다. 도중에 백성들이 협도해서 맞이하고, 극진한 환대를 하였다. 한아는 백성들이 가족처럼 다정한 정을 느끼고, 슬픔을 기쁨으로 바꾸고, 즐거운 노래를 불렀고, 노랫소리는 또 즉시 수많은 가구에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모두들 근심이 사라지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며, 옹문을 기쁨의 바다로 만들었다.

3, 양관 삼겹기 < P >' 양관 삼겹기 군에게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고, 서출양관은 이유 없는 사람이다. " 시에는' 양관',' 그 도시' 라는 지명이 있어' 양관곡',' 웨이성곡' 이라고도 불리며' 양관' 도 친구 보수를 보내는 대명사가 됐다. 삼겹은 전곡 3 단이 기본적으로 한 곡조의 변화가 세 번 반복되는 것을 가리킨다. < P >' 양관 삼스택' 은 후손에게 전해져 여러 가지 곡보와 창법이 있는데, 송시만 세 가지가 있는데, 스시는 본인이 두 가지를 들었다고 말했다. 현존하는' 양관 삼스택' 악보 ***3 여 종은 곡식 구조에 약간의 차이가 있고 곡조는 대동소이하다. 전곡 곡조는 순박하고 열정적이며, 은은한 근심을 띠고, 동음 반복으로 끝음을 반복하며, 이별과 멀리 떠나는 친구에 대한 배려를 강화하고, 시의 주제와 잘 어울린다.

4, 숫자 남용 < P > 옛날에 제나라의 국군 제선왕은 음악을 좋아했는데, 특히 허풍을 잘 듣는 것을 좋아했고, 부하에는 3 명의 악사가 있었다. 제선왕은 시끌벅적하고 겉치레를 좋아해서 항상 사람들 앞에서 국군의 위엄을 드러내고 싶어서, 매번 불어오는 소리를 들을 때마다 항상 이 3 명을 합주하여 그에게 들려주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 > 남곽 씨는 제선왕의 이 취미를 듣고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느꼈고,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제선왕에게로 달려가 "왕아, 나는 유명한 악사다. 내가 부는 사람은 감동받지 않았다. 새와 짐승이 들으면 춤을 추고 화초는 듣고 박자에 맞춰 떨린다" 고 자랑했다 제선왕은 고찰을 하지 않고 통쾌하게 그를 받아 3 명의 블로잉 팀에 편성했다. < P > 이후 남곽씨는 그 3 명과 함께 제선왕에게 합주해 여러분처럼 후한 대우를 받으며 득의양양했다. < P > 사실 남곽 씨는 새빨간 거짓말을 했고, 그는 아예 허풍을 떨지 않았다. 연주를 할 때마다 남곽 선생은 팀을 들고 뒤섞고, 사람들은 몸을 흔들고, 그도 몸을 흔들고, 남들은 고개를 저으며, 얼굴도 감동적으로 나를 잊는 척했다. 남들처럼 연주하는 것처럼 매우 몰입해 보이는데, 정말 무슨 결점이 드러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남곽 선생은 이렇게 사기로 하루를 보내고, 일하지 않고 공짜로 월급을 받았다. < P > 하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몇 년이 지나자 합주를 즐겨 듣는 제선왕은 죽고, 그의 아들 제민 왕은 왕위를 물려받았다. 제민왕도 허풍 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는 제선왕과는 달리 3 명이 함께 불면 정말 시끄럽다고 생각하는데, 독주보다 유유유히 오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주, 독주, 독주, 독주, 독주, 독주) 그래서 제민왕은 이 3 명에게 연습을 잘 하라고 명령을 내렸고, 그는 그 3 명을 번갈아 가며 한 명씩 불어서 감상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악사들은 명령을 알고 모두 적극적으로 연습하며 솜씨를 뽐내고 싶었지만, 그 수를 남용한 남곽 선생만이 뜨거운 솥에 있는 개미처럼 초조해 하루 종일 당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이리저리 생각해 보았는데, 이번에는 더 이상 섞일 수 없다고 생각하여, 어쩔 수 없이 밤새 짐을 싸서 도망갔다. < P > 남곽씨처럼 무식하게 잡밥을 속여 먹는 사람을 속여 한순간도 속일 수 없어 1 세를 속일 수 없다. 가짜는 가짜다. 결국 실천의 검증을 피할 수 없어 위장을 들킨다. 우리가 성공하기를 원하는 유일한 방법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다. 오직 너무 강한 진정한 재주를 연마해야만 모든 시련을 견딜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5, 양춘백설 < P > 양춘백설의 전고는' 초사' 의' 송옥답초왕 질문' 기사에서 나왔다. 추향왕은 송옥에게 물었다. 선생은 무슨 숨겨진 덕행이 있는가? 왜 백성들이 너를 그다지 칭찬하지 않느냐? 송옥은 추 () 나라 () 에서' 하리바인 ()' 을 처음 불렀고, 나라와 그 중 수천 명이 노래를 불렀다고 말했다. 가수들이' 양아루' 를 부를 때, 나라와 사람들은 수백 명에 불과했다. 가수들이' 양춘백설' 을 부를 때, 나라와 사람들은 수십 명에 불과하다. 노래가 좀 더 어려운 기교, 즉' 상인 각인, 잡다한 유정' 을 추가했을 때, 나라와 사람은 단지 세 명에 불과했다. 송옥의 결론은 "그 곡이 높고, 그것과 미과부이다" 는 것이다. " 양춘백설' 등의 노래는 고아하고 복잡할수록 화목하게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점점 줄어든다. 즉 곡이 높고 과부이다.

6, 하리바인 < P > 전국시대가 바, 초교착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하리바인' 은 주무왕 벌주 때 바인 악가의 역사적 지속과 자연 진화여야 한다. "하리바인" 에 대한 기록은 송옥의 "초왕에게 묻다" 에서 시작됐다. "손님은" 하리 ","바인 ","국속 ","양아 ","노루 "로 시작한다. 그것은' 양춘',' 백설' 으로, 국중 속과 화해한 사람은 수십 명에 불과하다. " < P >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하리바인' 의 성어 이야기는 2 여 년 전 전국 시대에 초국호두에서 바인 노래 한 곡,' 하리바인',' 국속 화해자 수천 명' 을 불렀다는 것이다. 이것은 역사상 가장 유명한' 유행가' 라고 할 수 있다. 바 지파는 백호를 토템으로, 부족의 수장 유군 (전설은 백호의 화신) 을 조상으로 하여 용맹하고 노래와 춤을 잘 춘다. 기원전 1 여 년 전, 무왕은 팔백 제후를 연합하여 "바사용예, 가무는 은인을 능히 한다" 고 말했다. < P >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유산은 일부는 고서에 남아 있고, 일부는 지하에 묻혀 있고, 일부는 민간에 전해지고 있다. 민간 문예가 천고에 전해지고 끊이지 않는 것은 인민 대중 세대를 통해 구두로 전승되는 형식을 통해' 불타는 책' 의 강도를 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서옥' 의 어려움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국시대에 바 추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하리바인' 은 고대인에 의해 전승된 원시 악가이다. 바인은 역사가 유구한 민족으로, 그 역사는 하우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 P > 송옥은 당시 (초왕, 초향왕, 그 연대는 기원전 3 세기) 가 명확하게 부른 노래를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하리바인' 은 현대의 대중가요와 맞먹는다. 두 가지 종류의' 양아',' 노루' 가 비교적 통속적이다. 세 가지 종류의' 양춘',' 백설' 은 고아한 노래이다. < P > 나중에 통속적인 문예를 가리키는데, 예를 들면 담 (), 루 () 순유자 () 는 다음 리바인 () 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청이록원' 가로등'

7, 소거문고 < P > 전국시대에는 공명의라는 음악가가 작곡도 할 수 있고, 칠현금도 잘 연주하고, 연주한 곡도 아름답고 듣기 좋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거문고를 즐겨 듣고, 사람들은 그를 존경한다. < P > 공명기는 실내에서 피아노를 연주할 뿐만 아니라 좋은 날씨를 만났을 뿐만 아니라, 피아노를 가지고 교외로 가서 연주하는 것도 좋아한다. 어느 날, 그가 교외로 왔을 때,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수양버들이 살랑살랑 움직이고, 황소 한 마리가 풀밭에서 고개를 숙이고 풀을 뜯고 있었다. 공명기가 잠시 흥이 나서 거문고를 올리고 현을 움직여서 이 소에게 가장 우아한 악곡인' 청각의 체조' 를 튕겼다. 황소는 거기서 무관심하여 여전히 고개를 숙이고 풀을 뜯고 있다. < P > 공명의는 이 곡이 너무 고아할 것 같으니 곡조를 바꿔 작은 곡을 연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황소는 여전히 아무런 반응도 없이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다. < P > 공명기는 자신의 모든 기량을 꺼내서 가장 잘하는 곡을 연주한다. 이번에도 황소는 가끔 꼬리를 뿌리치고, 소굴을 몰고, 여전히 고개를 숙이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풀을 뜯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황소는 느릿느릿 떠났다. 장소를 바꾸어 풀을 뜯으러 갔다. < P > 공명의는 황소가 시종 무관심하다는 것을 보고 매우 실망했다. 사람들은 그에게 "화내지 마! 네가 연주하는 곡이 듣기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네가 연주하는 곡이 소의 귀에 맞지 않는구나! " 마지막으로, 공명의도 한숨을 쉬며 거문고를 안고 돌아갔다. 정말 재미없는 것을 자초한다.

8, 종명정식 < P > 사마천 논인은 출중하고, 부갑 쪽은 정말 비범한 끈기를 가지고 있다. 알뜰히 따지고, 근면하고 검소하며, 생재치부의 바른 길이니, 부자가 되는 자는 반드시 기이하게 승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농사를 짓는 것은 과중한 업이고, 진양은 그것을 주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농사명언) 무덤을 파는 도묘본은 간범과로 쓰이고, 전숙은 그것으로 번창했다. 도박 기술 박극은 원래 불량한 여행이었지만, 환발은 그것으로 부갑한 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도박, 도박, 도박, 도박, 도박, 도박) 거리를 따라 파는 것은 남자의 비천한 업이고, 옹락은 그것으로 풍요롭다. (서양속담, 돈속담) 기름장수는 연고를 치욕의 업으로 팔고, 옹백은 그것으로 천금을 벌어들인다. (서양속담, 돈속담) 물팔고 풀을 파는 것은 소자본 경영이고, 장씨는 그것으로 천만 원을 번다. 칼을 갈아서 칼을 날카롭게 하는 것은 본래 조각충의 작은 기술이지만, 황씨는 그것을 등정으로 먹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칼을 갈고, 칼을 갈고, 칼을 갈고, 칼을 갈다) 양위육포를 파는 것은 보잘것없는 일이지만 탁씨는 차마를 타고 다닌다. 말을 위해 병을 치료하는 것은 얕은 의술이지만, 장리는 종을 쳐서 음식을 먹는다. 그는 모두 전심전력으로 부자가 되었다. 종명정식' 의 성어, 즉 이 전고에서 진화한 것이다. < P > 고대 호문귀족들은 식사할 때 악주종을 연주하여 각종 진귀한 음식 (종을 두드리고, 열을 올리고, 음식을 먹는다) 을 흥성하게 해야 했다. 그러므로' 종명정식' 으로 권세의 호화로운 겉치레를 묘사하고, 옛날에는 부잣집 생활이 사치스럽고 호화롭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한 장 헹 "서경 푸": "종정식, 연승상." 당나라 왕 보 "탱 왕 파빌리온 순서": "루 연의, 종 명나라 dingshi 집." "

9, 불타는 거문고 < P > 는 거문고를 땔감으로 태우고 학을 삶아 먹었다. 아름다운 것을 망치는 것을 비유하다. 송호자이' 계어은총전서' 는' 서청시화' 를 인용했다.' 의산' 잡편찬', 품목 수십, 문익살자. 하나는 풍경을 죽이고, 맑은 샘이 발을 씻고, 꽃은 햇볕을 쬐고, 산을 등지고 건물을 짓고, 거문고를 태우고 학을 삶는다고 한다. " < P > 이 성어는 고대의 어떤 큰 인물이 풍아인사로 자처하고, 시를 읊고 자비로 출간한 것으로, 유학차가 뒤늦은 나라에서 금을 도금했다고 한다. 선생님이나 문장 쓰는 녀석을 만나 모두 다정하게 악수를 하며 열띤 대화를 나누었다. 매우 고급스러운 경지이다. 한 친구가 그에게 구금 한 장, 두루미 한 쌍을 보냈다. 이틀 후에 방문하러 갔는데, 그 큰 사이즈의 관리는 일찌감치 썩은 나무와 백로로 훈탕을 끓여 마셨다.

1, 사면초가 < P > 항우와 유방은 원래 격차 (현재 하남 영현역 자루강) 의 동서변을 경계로 서로 침범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나중에, 리우 팡 장 리앙 과 첸 핑 의 충고 에 순종, 나는 시앙 유 쇠약 할 때 그를 파괴 해야한다 고 생각 하고, 한신, 펭 왕위, 리우 지아 는 동쪽으로 펭 시 (즉, 오늘 장쑤 쉬 저우) 시앙 유 군대 를 추격 하는 병력을 만났다. 마침내 몇 층의 병력을 배치하여 항우를 옹하 () 에 단단히 둘러쌌다. 이때 항우 수하의 병사들은 이미 매우 적고, 식량은 또 없어졌다. 밤에 그를 둘러싸고 있는 군대가 모두 초지의 민요를 부르는 것을 듣고, "유방은 이미 초지를 얻었는가?" 라고 깜짝 놀랐다. 왜 그의 부대에 초인이 이렇게 많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마음이 투지를 잃고 침대에서 일어나 막사에서 술을 마시며 그가 가장 아끼는 비 우희와 함께 노래를 불렀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노래를 다 부르고, 눈물을 흘렸고, 옆에 있던 사람도 너무 슬퍼서 고개를 들 수가 없었다. 우희는 항우의 말 앞에서 항우 영웅의 말로, 병졸만 우강에 남겨 두고, 결국 강변에서 자구한다. < P > 이 이야기에서 항우는 사방에서 초가를 부르는 것을 듣고 놀라며 또 자살에 실패한 줄거리를 보고, 이후 사람들은' 사면초가' 라는 말로 사람들이 여러 방면에서 공격당하거나 핍박받는 인사환경을 묘사해 고립궁핍한 처지에 빠졌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