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시마 키안 (Sima Qian) 이 거세 된 후 역사 기록 작성을 주장하는 방법?
시마 키안 (Sima Qian) 이 거세 된 후 역사 기록 작성을 주장하는 방법?
이 사진들은 인터넷에서 나온 것이다.
사마천은 궁형을 선고받았는데, 오늘의 말로 너무 성실하다. 당시 리릉은 칸에게 포위되어 탄약과 식량이 모두 바닥났다. 어쩔 수 없이 그는 흉노에게 투항하여 전쟁 포로가 될 수밖에 없었다. 한무제는 매우 화가 나서, 그의 고위 관리들은 계속 이릉을 칭찬할 시간이 없었다. 대신, 그들은 리 링 (Li ling) 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무제는 사마천에게 가르침을 구했다. 그러나 사마천은 이릉이 줄곧 근면, 선량, 충성, 애국적인 군인이었다고 인정했다. 만약 그가 항복했다고 하면 어떻게 항복할 수 있습니까? 아마도 그는 언제 궁정으로 돌아가 다시 자신의 나라에 충성할 수 있을지 여전히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사마천의 말은 한무제의 뜻에 어긋나고, 한무제는 사마천을 감옥에 가두었다.
나중에 한무제는 공손찬 () 을 파견하여 훈족 () 을 파견하여 능에 왔다. 공손오가 실패하다. 그는 한무제가 원망할까 봐 공손오우가 이릉을 흉노연병할 때 칸의 명을 받들어 장안을 공격했다. 한무제 편지는 진노하여 이릉의 처자를 죽이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릉을 대표하는 사마천도 연루돼 법에 따라 처형됐다. 그러나 궁형은 한나라에서 사형을 대신할 수 있다. 사마천의 마음속에는 아직 원대한 이상이 있고, 등에 할아버지 할머니의 유언이 있어서, 사마천은 거세를 당하여 목숨을 건졌다.
시마 키안 (Sima Qian) 도 후세 사람들에게 고전 사기의 선택을 보여 주었다. 사마천은 보통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는 굴욕과 고통을 참았다. 이 일을 완성하는 것은 중국인에게 큰 행운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역사 책을 쓰는 과정
사마천은 일찍이 기원전 104 년부터 사기 쓰기를 시작했고, 나중에는' 사기' 라고 불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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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 키안 (Sima Qian) 은 초창기에 전국을 여행하여 각지의 풍토와 인정을 수집하고, 현지 사람들의 고대 이야기를 이해하고, 공안국 () 동중서 () 로부터 경을 얻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글쓰기 능력과 자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찍 글쓰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인생이 순조롭게 풀리지 않을 것이다. 사마천도 마찬가지다. 기원전 98 년에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이릉은 오천병을 초청하여 흉노를 공격하여 포로를 크게 물리쳤다. 한무제는 이에 대해 매우 화가 났다. 한무제는 사마천에게 이 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다. 사마천은 이릉이 부모에게 효도하고 충군이 나라를 사랑하며 항복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행동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한 무제는 사마천을 나전으로 보냈다. 나중에 이릉이 흉노에게 항복하자 손오오는 "앉았다" 며 사마천이 연루되어 투옥형을 선고받았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큰 굴욕을 당했고 부진했다. 오히려 그는 더 열심히 노력하여 모든 정력을 역사의 창조에 쏟았다. 세계 서적 국어 파슬리 등에 따르면. 당시 사회에서 전해 내려오는 각 파벌이 저술한 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문헌 문서, 그리고 그가 현지에서 조사한 자료 중 일부는 수집한 자료를 세밀하게 선정해 근거 없는 소문을 배제하고 증명할 수 없는 것을 보존하거나 여러 가지 주장을 첨부했다. 14 년의 노력 끝에 사마천은 이 역사의 거작' 사기' 를 완성하여 후세에 귀중한 문화부를 남겼다.
사마천에 대한 후세 사람들의 평가
중국 역사상 유명한 역사학자로서 사마천은 중국 최초의 기전체 역사인' 사기' 를 완성하는데 평생을 바쳤다. 이 책을 완성하는 과정은 결코 순조롭지 못하다. 사마천은 먼저 이 책을 위해 대량의 준비를 하고, 글쓰기 과정에서 유죄 판결을 받고 궁중 에 감금되었다. 사기' 는 그의 평생의 심혈이라고 할 수 있다. 사마천에 대한 후세 사람들의 평가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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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나라의 양웅은' 법안'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그는 그 책에서 "국가의 역사가 감동을 받았다. 이를 기록이라고 한다" 고 썼다. "그는 아들만큼 많이 사랑한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양웅은 사마천의 진정신을 찬양하는 최초의 사람이 되었다. 그는 사마천이 사실 인물을 기록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사마천이 무당을 좋아한다고 생각한다. 반고는 사마천의 역사적 인물을 체계적으로 평가한 것이다. 반고의 \ "한수 \" 에서 반고는 사마천의 전기를 전문적으로 썼다. 문장 (WHO) 는 "유향 () 양 () 이 한 무더기의 책을 쓴 이후로 모두 좋은 사료운동이 있다고 자칭했다" 고 말했다. 그들의 상황에 따르면, 그들은 질서 정연하고 합리적이다. 그들은 논쟁하고 있지만 합의에 도달할 수 없다. 그들은 자질은 높지만 저속하지 않다. 그들의 문필은 솔직하고 솔직하며, 핵심은 비어 있지 않고, 악을 숨기지 않는다. 따라서 실제 기록이라고 합니다. 클릭합니다 반고는 사마천의' 미무악' 의 기실정신을 칭찬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사마천의 다큐멘터리 정신도 중국사학의 훌륭한 전통이 되었다.
당대의 학자 한유는 사마천을 칭찬했다. 그가 보기에 사마천의 문풍은' 창력, 깊음, 하늘하늘' 이다. 한유는 "사마상루, 태사공, 유향, 양웅, 한인은 글을 쓸 줄 모른다" 고 말한 바 있어 사마천에 대한 그의 숭상심을 알 수 있다. 송원 시절 마촌과 정나무도 사마천을 잇달아 칭찬했다. 이 가운데 마촌은 주로 사마천의 영웅 여행을 칭송했다. 그는 시마 키안 (Sima Qian) 이 "세상에서 가장 큰 일을하고, 내 정신을 돕고, 책으로 침을 뱉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사마천의 문필, 호방함, 혹은 깊고 함축적이다. 남송사학자 정나무씨는 "사마천 부자는 고서 정리에 종사하여 황제에서 진한까지 한 권에 다섯 권을 썼다" 고 말했다. 따라서 역사가는 방법을 바꿀 수 없고 학자도 책을 바꿀 수 없다. 육경 이후에는 이 책밖에 없다. " 정 씨는 사마천에 대한 평가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명청시대의 김성탄, 돈, 장학성, 조익, 양계초가 모두 사마천을 평가했다. 김성탄은 사마천의 심복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의' 사기' 에 대한 논술은 독보적이다. Zhao yi 는 Sima Qian 을 "위대한 역사가" 라고 불렀습니다. 한편 양계초는 "모택동이 사학계에서 사마천을 밀었다" 며 "사기" 에 대해 "무릇 독서자는 반드시 읽어야 한다" 고 평가했다.
현대에 이르러 노신은' 사기' 를 사가의 걸작이라고 부르며 절문이다. 마오쩌둥은 또한 사마천이' 인민을 위해 봉사' 에서 명언을 언급했다. "죽음은 사람 고유의 것이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 곽말로는 사마천의 재능을 감상하기도 했다. 그는 시마 키안 (Sima Qian) 사원 비문에 대해 "무단결근, 탁월함", "아버지를 쫓아다니는 공적"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백찬은 사마천이 중국사학의 창시자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