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각 책은 득실의 궤적을 설명하고 있다. 누가 말하길, 어디서 공정하고 사심이 없는 정상적인 법률을 지켰는가?
각 책은 득실의 궤적을 설명하고 있다. 누가 말하길, 어디서 공정하고 사심이 없는 정상적인 법률을 지켰는가?
조욱의 서문은 그의' 거울 백양백화판' 에서 나왔다.
전문을 첨부하다:
조
연재: 자간작가: 백양출판사: 북악문예출판사
나는 거의 모든 고위 지식인들이 이전 세대에서 일어난 일을 잘 알고 그들의 도덕적 자질을 연마한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그들은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얼굴이 환하고, 매일 올라간다. 「서경」에서는 "왕은 계속 공부하고 항상 집중해야 한다" 고 알려 줍니다 시경'' 시경'' 춘추' 는 득실을 설명하는 궤적으로, 공정하고 사심 없는 형식 법칙을 보호하여 후세 사람들이 기록에서 교훈을 얻고 경각심을 높일 수 있게 한다. 서한 사마천은 왕실 사당 석실의 서적과 왕실 금고 금각의 문헌을 정리한 뒤 좌측의 국어, 세본, 전국책, 초한춘추에 따라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세밀하게 선정하고, 역사 이야기를 수집하고, 고증하고, 획을 오르락내리락하며, 천백 년을 보냈다. 황제 왕조에서 발견된 최초의 군주 왕희의 헌원 (기원전 2698 년) 은 늦어도 유처 (서한 제 7 대 황제) 가 발견하였다 (기원전 122 년). * * * 2576). 내용은 기 (), 표 (), 촉 (), 전 () 5 개 단위로 나뉘어 8 주가 되었으며, 후세 역사가들도 그가 창립한 모델을 뛰어넘지 못했다. 사마천의 주요 장점은 그의 시비판단으로 성인의 기준에 어긋나지 않고 표창도 적절하다는 것이다. 그가 훌륭한 역사학자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우리 아버지 (송태조 종시) 는 줄곧 고서를 중시하고 그림책을 중시하셨다. 그는 매일 수백만 건의 국가 대사를 처리하지만, 그는 여전히 여가 시간에 독서에 빠져 있다. 용투각 황실 문헌의 영구 시종관인 사마광 (용투각 직학사) 은 역대 왕과 관원의 사적을 연구하고 인근 비각 황실 도서관에서 자료를 수집하도록 위탁받았으며, 경비는 모두 정부가 제공한다. 그것은 기원전 403 년에 시작되어 기원 959 년에 끝났다. 사마광의 뜻은 주조가 점차 황족으로 대체되고, 법률과 군사 행동이 모두 군주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열세 번째 왕 (왕핑) 희이구는 도성을 호정 (산시 () 성 Xi 시 서쪽) 에서 낙양 () 으로 옮겼고, 치추 진진 봉건 국가의 세력이 강했다. 강과 귀가 연이어 패주가 되었지만, 그들은 여전히 주왕 질서의 세계를 존중한다. 그러나 제 38 대 왕 (위열왕) 오극에 이르러 그는 한 (), 조 (), 위 () 의 고관 () 을 국가 군주 (제후) 로 발탁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주나라 왕조는 비록 멸망하지는 않았지만, 규율성은 전부 파괴되었다. 사마광은 이 일이 발생한 그 해부터 고대인들이 책을 쓰려는 원래 의도였으며, 한 사건부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책은 현자의 정밀한 발언을 인용하여 국사와 치국, 도덕이나 형벌 중의 선악제도, 신과 세계의 관계, 길흉화복의 근원, 위망의 흥망의 기초, 행정조치가 장단점에 미치는 영향, 장군의 전략, 관원의 행정계획을 모두 엄격한 분석을 하여 악인지 아닌지를 살펴보았다. 아니면 정의인가? 오래가는 책인가요? 아니면 현재에만 집중할까요?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문장, 심오한 논점도 일일이 수집한다. 열여섯 왕조를 거쳐 총 294 권이다. 맑은 창문에 깔면 바로 고금의 진화를 이해할 수 있다. 광범위하고 적절하며 간결하지만 빠뜨리지 않는다. 또한 법률 및 규정 편집, 문장 문자 선택 세트입니다. 견권 상황은 일찍이 말했다. "성인인 사람을 보고 싶으면 후세의 현명한 왕들 중에서 찾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서한의 유항 (오제), 유고 (십제), 당대의 이세민 (이제) 은 모두 공구가 말한 흠잡을 데 없는 인물이다. 다른 현명한 왕들은 진실한 사랑을 가지고 충효의 호소를 받고, 사람을 잘 알고, 근검하게 살며, 선현의 장점을 물려받았다. 뭉크는 "희발 (주조일왕) 과 송지 (주조 이왕) 두세 가지만 칭찬한다" 고 말했다. 일부 터무니없는 점에 관해서는, 우리는 그에게서 배울 수 있다. 어떤 것은 독하고 간사해서, 그로부터 우리는 자성과 계시를 얻을 수 있다. 《시경》은 "상 () 나라 자손은 하조 () 의 죽음을 거울로 삼았으니 멀리 볼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특별히' 보라색 동치검' 이라는 이름으로 명명하여 희망을 표시했다.
치평 4 년 (1067 년) 10 월 초, 황제는 대신을 불러 강의했고, 나는' 자통치감' 을 읽도록 칙령을 받았다. 이달 9 일 사마광 신하가 처음으로 책에 들어갔다. 황제는 면전에서 제제에게 순서를 만들어 "책이 다시 추가되었다" 고 명령했다.
백양주: 다음 단락은 사마광씨의 주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