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만주 및 만주 고서 문헌 종합 서술.

만주 및 만주 고서 문헌 종합 서술.

청나라가 관문에 들어가기 전에 만주족에서 널리 사용되고 규범적인 문자인 만주어가 발명되었다. 오삼계는 청조를 이끌고 관문에 들어갔고, 청나라가 200 여 년 동안 중국을 통치했지만, 만청을 실시하지 않았다. 왜요

첫째, 두터운 역사 문화는 기초로 삼지 않는다.

만주족의 조상은 관외 유목 부족의 여진이다. 문화 교육의 관리와 발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만주족의 수장인 완안아골타는' 전만문' 이라는 글자를 발명했다. 서기 17 세기에 누르하치는 여진 각 부족을 통일하여 금조를 건립하여 되었다.

그는 한자와 거란 문자를 참고해 끊임없이 만주문을 조정하고 보완하여 점진적으로 규범화하였다. 두터운 한자사에 비해 만주어의 발전 역사가 매우 짧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터운 역사 문화의 토대 없이 한족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한 청나라는 발전하기 어렵다.

둘째, 지원할 강력한 사용자 그룹이 없습니다.

청나라가 관문에 들어갔을 때 중국 한족의 총인구는 7000 만 ~ 8000 만 명에 달했지만 청나라 총인구는 30 여만 명에 불과했다. 차이가 크다. 소수 집단은 그들의 언어를 하나의 큰 집단에서 발전시키는 데 거의 영향력이 없다. 한족이 만주어를 배울 생각이 있다고 해도, 만인이 충분히 가르치지 못하는 것도 공론이다.

정부가 학교를 설립하여 만주문화를 보급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지만, 막 입관한 청왕조에게는 충분한 경제가 뒷받침되지 않고 청왕조의 기초가 불안정하며 반청복한 세력이 청정부를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청 정부는 감히 한인에게 만주어를 배우도록 강요하지 못했다. 그리고 절대다수의 한인은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외래적인 것을 받아들이고 싶지 않고, 내면에서 만주어를 배우는 사람을 배척한다. 한 언어의 사용은 집단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전파하고 구현하기 어렵다.

셋째, 통치자의 통치가 필요하다.

청나라 순치황제는 어려서부터 중국어를 접하였다. 그는 중국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해서 중국 문화의 강력한 매력을 느꼈다. 중원에 들어간 후, 기본적으로 모든 고서와 전문 저서는 한자로 기록되어 있어 배운 만주어는 전혀 쓸모가 없다. 그의 재상 범문정은 박람군서, 학식이 해박한 한족이다. 그의 영향으로 황제도 중국 문화를 더욱 좋아했다. 또 대국을 안정시키고 통치를 확고히 하기 위해 조정은 만주족 문화를 강제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는 태도를 취했다. 뒷받침과 실력 없이는 당연히 보급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