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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를 어떻게 감정합니까

중국 도자기는 역사가 유구하고 종류가 다양하여 중국 문화의 결정체이다. 많은 사람들이 고대 도자기 예술품을 좋아하지만, 감별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중국의 명요는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끊임없이 등장했습니다.

모방한 것이 많다. 예를 들어 송대의 정가마, 여가마, 관가마, 고가마, 균가마 5 대 명가마, 당시 다른 곳에는 모조품이 있었다. 그것들은 가늘고 굵지만 세계에서도 인기가 많다. 원명청에 관해서는 모조자의 추세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 수천 년 동안 만든 모조 도자기는 거의 곳곳에서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나는 부주의하게 실수하기 쉽다. 도자기 골동품의 진위를 감별하려면 먼저 중국 수천 년 동안의 도자기 제작에 대해 알아야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

고자의 감정은 주로 스타일, 형제, 무늬 장식, 유약 특징 등에서 시작하는데,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설명에 근거하여 신구 도자기와 그 진위를 확정하는 것은 감정 작업의 중요한 부분이다.

지금의 전세품과 모조품은 대부분 명청도자기이고, 명청관요는 연대와 특색이 많다. 예를 들어 명대에는 이른바' 영락체가 적고, 한 덕체가 많고, 성화체가 뚱뚱하고, 홍치체미, 정덕체존, 가정체' 가 있다.

잡동사니 "와 같은 어구. 따라서 우리는 고대 도자기의 진위를 감정할 때 먼저 가로, 세로, 왼손, 누르기, 체크, 고르기, 점 등의 필법의 필법에 주의해야 한다. 사람마다 서예가 다르기 때문에, 관요돈을 쓰는 글씨체는 반드시

선발을 거쳐 일정한 수준이 되면 모방자는 반드시 조심스럽게 모방할 것이다. 다만 차이가 날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나치게 신중하면 어색함을 피할 수 없고, 필법은 자연을 전하기 쉽지 않다. 이 결함은 도자기 식별에 단서를 제공한다.

그러나 이 점에만 집중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원대 이전의 고자에는 공식적인 가마 모델이 없었다. 문헌에 따르면 북송 시대에는' 경덕진의 해' 라는 글자가 있는 도자기가 있었지만 실물은 없었다. 명청에는 돈에 대한 지식이 있지만, 베껴 쓴 것은 만청의 글자이다.

매우 사실적이고 식별하기 어려우며 오류를 피하기 위해 글꼴과 위치를 자세히 비교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존하는 기물의 경우, 정원 한복판에만 사자전체를 쓰거나 새기거나 인쇄했습니다. 모조품에는 4 ~ 6 자가 있지만,

전서는 용기, 발 또는 입에 쓰여 있다. 현덕년식 원주' 라는 말이 있는데, 보통 족심이나 원심이나 칼날, 어깨, 허리, 발 주위에 있다. 잠깐, 아직 일정한 게 있어

보통.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점이 있습니다.

명대에는 해서체를 많이 사용하는데, 영악 선덕 홍치에는 몇 가지 예외가 있다. 청대 순치 강희 시대에도 해서체가 유행했고, 옹정 시대에는 해서체가 전서보다 많았다. 건륭 시절 전서가 점차 전서보다 많아졌고, 가경은 앞으로 전서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주류가 되어 청말까지는 해서체의 풍조를 회복하지 못했다.

둘째, 색깔이 다르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도자기 스타일은 대부분 파란색과 흰색입니다. 돋보기로 명대의 청화를 관찰하면 그 색깔이 대부분 깊고 가라앉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도광 이후의 모조품은 대부분 느슨하고 얕다. 선덕 스타일 컬러 샘플

같은 물체에서 종종 블랙, 블루, 그레이 등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데, 아름답지는 않지만 후세 사람들이 모방하기 어려운 특징이다. 명대의 정덕에서 청말까지 모델의 색깔이 많이 증가하여 빨강, 녹색, 검은색, 파랑, 보라색, 금이 많이 만들어졌다

조각, 조각, 인쇄, 겹침 등의 방법을 모두 사용한다. 하지만 모조품의 색채와 조각, 조각, 인쇄 방법도 많이 늘었다. 자세히 구분하고 재료와 공예의 차이를 결합해야만 그 시대의 진위와 도자기의 품질을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강희청화체의' 강' 은 대부분 반수 (물) 나 개방수 (물) 로 태수 (물) 로 거의 쓰여지지 않는다.

단어와 서체 구조에도 따라야 할 법칙이 있다. 예를 들어 명대 관요는' 년' 을 호로 하고, 어떤 것은' 년' 을 호호로 하고, 청대 관요는 모두' 제' 를 사용하며, 아직 유용한' 제조' 자를 발견하지 못했다. 현덕과 같은 다른 "덕"

"덕" 이라는 글자는 자심에 기록되지 않고, 종종 이후의 모방자들에 의해 간과된다. 성화관가마' 성' 자의 마지막 점은 어떤 점은 수평선의 오른쪽 위에 있고, 어떤 점은 수평선과 같고, 어떤 점은 수평선의 오른쪽 아래에 있기 때문에 소위' 성' 이라고 한다

"고개를 끄덕이며 허리를 굽히다" 라는 단어. 만력의 "만" 자도 "양", "수미" 등의 단어와는 다르다.

결론적으로, 그것의 필법, 서체, 구조, 색채뿐만 아니라, 동시기 필법의 필법이 초기인지, 중후기에는 여전히 불일치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스타일과 색조에서만 시대적 특색을 잃지 않는다. 그래서

, 또한 진위를 구별하기 위해 * * * 다른 방법과 결합되어야합니다.

도자기의 모양에 따라 도자기를 감별하는 것도 비교적 믿을 만한 방법이다.

관찰자의 형제를 관찰하려면 우선 역대 형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 도자기의 조형은 당시 사람들의 생활 습관, 심미 기준, 기술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각 시대의 특징을 더욱 잘 반영하고 시대의 발전에 순응할 수 있다.

그것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고대의 모양은 이것보다 더 간단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원명청 조형으로는 원대 조형이 대부분 밋밋하고 유치하며, 청화자기는 송명보다 두드러진다. 특히 일용 제단, 캔, 병, 캔.

접시, 그릇 등 일반 그릇은 모양이 매우 크다. 전세의 일부 원청화, 유약 속 붉은 그릇, 구경 42cm, 청화, 유약 속 붉은 구경도 45 ~ 58 cm 정도다. 태체가 비교적 두껍기 때문에 굽기가 쉽지 않아 뒤틀림, 납작함, 공북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밖에 없다.

볼록 등 결함. 그래서 많은 문헌에는 도자기 거칠기 이론이 있습니다.

명청자기

명대 영락, 접시, 그릇의 밑부분은 대부분 볼록하고 오목하며, 원은 원대보다 크고, 특히 듬직하다. 태토는 도자기에 능하여, 형제가 적합하다. 예를 들어 청화련 꽃무늬' 손컵' 이 가장 전형적인 예이다. 명대 선덕년

방 안에는 접시, 그릇, 컵, 주전자, 캔, 병 등 더 다양한 도자기 스타일도 있어,' 비길 데 없는 존중' 과 같은 새로운 기치를 내세울 수 있다. 성화년이 되자 그는 끊임없이 도자기를 개선하고 조각했다.

날씬함이 가장 중요하며, 대단한 것은 없다. 예를 들어, 가장 유명한 오색평복 왼손컵, 가우스컵, 삼추컵은 모두 아름답고 우아한 대표 작품으로, 무게가 매우 가벼워 모조품은 비교할 수 없다. 명대 홍지 전세 작품은 많지 않아 황유약 귀통, 그릇으로 유명하다.

。 정덕 시대에는 필틀, 스크린 끈, 잔그릇 등이 가장 두드러졌다. 지아 (Jia) 와 만리 (Wanli) 이후, 모양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경덕진 (Jingdezhen) 이 기록한 "

풍격상' 고졸함' 은 무겁고 가볍고 화려하지만, 항시, 적합, 성화시대의 작품보다 약간 거칠다.

청대에 이르러 그릇의 조형이나 품종이 눈에 띄게 증가하여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이 가운데 강희 시대의 혁신 작품은 독보적이다. 옹정 시대에는 그릇 모양의 창조도 다채롭다. 특히 송명 명요는 더욱 그렇다.

용인, 선, 가마가 된 도자기는 유약이 밝고 무늬가 풍부하며 조형이 더욱 미혹적이다. 건륭 시대에 비교적 두드러진 조형은 목병, 심병, 꽃바구니, 부채, 서식 은혁이었다. 이 시기에 혁신과 모조품이 모두 실현되었다.

오르가즘에는 동동, 모조석, 모조 페인트, 모조옥, 모조죽, 모조목 및 관련 물품이 모두 매우 비슷하다. 가경 도광 이후 대부분 낡은 제도를 답습하여 혁신적인 작품이 거의 없다. 조형은 정교함에서 서투른 것으로 바뀌어 이전 시기의 우수한 전통을 잃었다. 예

예를 들어 옥주전자 춘병의 모양은 강희, 옹정, 건륭 3 세대에서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점점 어색해 보인다. 동치 () 광서 () 선통 () 시대에 이르면 목이 짧고 배가 가득한 짧은 형태로 변해 예전보다 훨씬 미묘하다.

원명청 도자기 조형의 기본 특징을 이해하는 것 외에도 조형을 관찰하는 방법을 이해하거나 익혀야 한다. 일반적으로 먼저 입, 배, 밑부분에 주의해야 한다. 같은 유형의 많은 혈관은 외관상으로는 매우 비슷하지만 자세히 관찰한다.

이 세 부분은 다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중기의 병, 주전자, 캔 등의 공구 모양은 대부분 복부에 뚜렷한 접합 흔적을 남겼지만, 청대 이후에는 회전절로 인해 이런 접합 흔적이 뚜렷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른바 가는 선이다

차이는 왕왕 단대와 위선을 분별하는 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원대의 원체 라디안은 작고 얕으며, 명대 옹과 선체의 원체 라디안은 크고 약간 깊으며, 전자바닥은 작고 후자는 바닥이 크다. 특히 영락조형은 크기에 상관없이.

그릇, 그릇 중심이 오목하고, 그릇 바닥이 볼록하고, 발 내벽이 약간 바깥쪽으로 뻗어 있다. 명말 청초에 많은 민가마의 접시와 그릇 바닥에는' 점프칼' 이라고 불리는 뚜렷한 로타컷 자국이 있었지만 관요에서는 별로 볼 수 없었다.

유약과 서예를 장식하는 원료가 비슷하기 때문에, 어떤 시대는 후대인들에게 접근하거나 모방을 당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보통 구별하기 어렵다. 용인, 법사 파란색과 흰색 케이크 입 그릇 으로, 그릇 내부 3 층 장식, 그릇 외부 4 층 장식 을 그립니다. 거칠어 보이고 유약이 크다.

서로에게 따귀를 한 대 때렸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두 가지의 중요한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사발 아랫부분의 수렴도가 다르다는 것, 즉 영락사발 배가 더 꽉 차고 한 덕사발 배가 약간 잘린다는 것이다. 이러한 미묘한 차이는 물리적 모방에 기반을 두고 있다.

성형, 가마 등 기술 조건으로 인한 결함 또는 의외의 소홀함. 모조품의 모양은 원작과 다소 다르다. 모조품은 원품에 따라 만들어졌기 때문에 굽기 전과 원품처럼 고온으로 구웠다.

제작 후 그것의 모양은 진품과 다소 다르다. 이것은 원료원, 제비, 정제가 일치하지 않아 생긴 것일 수 있다.

무늬와 색깔에 따라 도자기를 감별하다.

무늬와 색채를 보면 도자기의 무늬와 스타일링만큼이나 선명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도자기 원료와 기법이 끊임없이 풍부하고 보완됨에 따라 소재와 표현 수법이 각기 다른 시대에도 나름대로의 수준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 그래서 시대를 나누고 진위를 가려내는 강력한 단서가 되었다.

도자기 문양의 발전 과정도 단순함에서 복잡함, 조각, 인쇄, 조각까지, 단순한 색채에서 현란한 색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와 관련하여 원나라는 분명한 전환점이다. 원대 청화 유약 등 유약 아래 채색의 출현은 도자기 장식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이전의 단색 유약의 단조로운 국면을 깨뜨렸다. 각종 색깔의 발명은 명청 이후에 더욱 풍부해졌다.

도자기의 장식을 소개했다. 그리고 각 장식 방법의 출현에는 그 생성, 성장, 발전 과정이 있는데, 그 과정에서 우리는 기물의 연대를 추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기의 파란색과 흰색, 유약은 원료의 특성을 잘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원대 제품에 있습니다.

아름다운 색은 거의 없고, 유약 속의 붉은 색은 종종 회색 톤이나 진갈색으로 변하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원대 후기의 성숙한 청화, 유약 아래 붉은 도안은 대부분 매우 정교하고, 도안은 1 차 및 2 차 조화를 중시하며, 다자 레이스 도안을 채택하고 있다.

바깥에 얼마나 많은 석두, 꽃이 남아 있든 한 바퀴의 빈 가장자리는 색을 채우지 않아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한다.

게다가 원자재의 제한으로 서예도 시대적 특징이 다르다. 예를 들어, 원말명 초에 수입한 청재료 도자기들은 한때 색채가 알록달록했지만 색깔이 불안정하여 인물을 그리기에 적합하지 않았다. 그래서 소위 "위안" 이 있습니다.

항렬이 적고, 영락자가 없고, 선덕녀가 많고 남자도 적다. (서양속담, 남녀속담) 성화두채도 원료와 공예의 제한을 받는다. 그 색깔은 밝고 영롱하지만' 꽃은 그늘이 없고 잎은 뒷면이 없다' 는 결함이 있다. 캐릭터, 남자, 여자 모두 그릴 수 있다

노소는 일년 내내 홑옷을 입고, 외관과 렌더링된 옷의 외관은 다르지 않다. 이와 마찬가지로, 장식 문양에서 시대적 특징으로 표현되어 나중에 모방자들이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진위를 판별할 때 주의할 수 있다면 매우 유익하다. 또한

색채의 응용에서도 일부 시대의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성화화는 검은색이 없다면 당시 유약 아래 코발트로 파란 선을 그리는 것 외에 빨간색과 황토로 그려졌다. 우리가 Chenghua 도자기를 만나는 경우에, 유약은 까만 윤곽이 있다.

검은색 등고선의 적용이 정덕의 초기 단계를 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이 진실되고 믿을 만한지 의심해야 한다. 분채는 강희보다 늦지는 않을 것이고, 물론 분채화 된 모조자가 가짜가 아니라는 것도 믿기 어렵다. 건륭 시대에 대량으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외래색을 흡수하고 서구 장식 문양의 장식 방법을 흡수하고, 어떤 작품들은 공필선과 특이한 장식 도안을 추구하여 일부 문양을 고유의 민족적 풍격을 잃게 한다. 이것은 또한 어느 시대의 특징을 반영한다.

글자를 도자기로 장식한 특징에서 명청 () 의 제품은 여전히 차이가 있다. 명대 도자기는 산스크리트어, 여경, 백복, 백수문자를 많이 쓴다. 청대 도자기는 대부분 큰 폭의 시, 단어, 노래, 부를 장식용 단어로 사용한다. 예를 들면' 빨강' 이다

"벽부", "전후예", "왕텐관 개론" 입니다. 글만 있고 그림이 없는 이런 그릇은 역대 모방이 거의 없다. 이를 이해하는 것은 우리의 구체적인 판단 시대, 진위를 가리는 일에서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관요와 민가마 사이에는' 관요용 5 발, 민요용 3 발 또는 4 발' 이라는 말이 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또한 우리에게 진위를 판별할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하지만, 절대적인 것으로 볼 수는 없다. 민가마 도자기에도 있습니다.

오발룡의 무늬 장식, 관요자기도 삼발사발룡의 작품이 있다. 선덕어가마 청화해룡무늬 천구병은 삼과룡, 강희어가마 용문방구는 네 발톱으로 장식되어 있다. 관요도자기

기물의 장식 도안은 종종 당시 제왕의 취미와 소망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었다. 예를 들어 명나라 가정 황제 미신도교는 가십, 팔선, 구름과 같은 패턴으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청조의 도광은 비둘기, 개, 풀벌레를 좋아해서 이런 그림이 여기에 있다

맞은편 시기의 도자기에도 많다. 청대에는 도자기를 감상하는 경향이 있다. 대신들에게 주는 도자기는 대부분 흰색 청화련으로 장식되어 있다. 청화는 관원이 분명하고, 흰색이 가장 중요하며, 연꽃은 깨끗하며, 바닷물은 세계 평화를 상징한다. 나머지는 물통 같다.

(통일) 만년, 삼양 (양) 개태, 사첩 16 자, 오륜도, 육국인, 칠보, 팔보, 구구, 백복, 백태, 홍푸 (홍복) 제천 등

결론적으로, 모든 시대마다 몇 가지 독특한 증상이 있다. 이러한 법칙을 파악할 수 있다면 의심과 위선을 구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특히 원대 도자기의 기형연판과 암석이라는 몇 가지 시대적 특징은 분명히 잘 알려져 있을 것이다.

채우기 색상이 없는 꽃으로 그림을 그린다. 용인, 선자 나팔꽃, 해수 치아; 정덕도자기의 회문과 용과 꽃: 만가자의 꽃은 글씨를 들고 설교한다. 강희 도자기 이중 모란, 달 그림자 매화; 옹정도자기의 가지구; 건륭

도자기의 무늬는 꽃 더미, 금상첨화와 같이 두드러진 시대적 특징을 보여준다.

태유약에 근거하여 감정하다

유약의 경우 시대와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유약의 성분과 발사 방법 모두 어느 정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도자기를 감정할 때 이 점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고자를 관찰하고 에나멜의 두께와 광택에 주의하세요.

새롭고 오래된 것, 거품의 크기와 밀도. 예를 들어, 오래된 도자기에는 소위 "빛" 또는 "파삭 파삭 한 빛" 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는 일반 신자 유약에 나타나는 이른바' 부광' 과는 달리 옥처럼 지방 같은 광택을 담고 있다.

빛은 내부에서 나오고 빛은 외부에서 나옵니다. 이런 깊고 윤기가 나는 유약은 연대가 오래되어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다. 새 도자기에는 부광이라는 눈부신' 불' 이 있다. 하지만 어떤 모조품들은 차에서 끓이고, 풀을 섞고, 약을 담그고,

이 "불" 은 또한 흙을 묻힌 후에 소멸될 수 있다. 반대로, 잘 보존된 오래된 도자기도 참신한 유약을 잃게 된다. 예를 들어, 개봉하지 않고 지금까지 보존된 강, 용, 감 3 대 도자기는 개봉하면 광택이 여전히 썩어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새로운. 따라서,' 실광' 에 의존하는 것은 역사 시대의 증거로 믿을 수 없다. 법랑색을 관찰할 때 유약층의 두께, 유약 수축, 물방울 상태도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송군가마의 유약에는 기름이 많고, 가마의 유약에는 눈물자국이 있다.

명청 시대의 도자기 유약은 알커튼이나 옥처럼 얇았는데, 당연히 가치 있는 특징이다. 그러나 이후의 모방도 대체로 비슷할 수 있다. 그래서 다른 방면의 특징을 참고해서 내부, 입, 발에 집중해야 한다. 여강

한 가지 설법은 서랑가마의 붉은 유약이' 솔혀 한 입' 이라는 것이다. 이런 도자기 유약은 짙은 루비 유약을 위주로 하고, 기물구 유약은 비교적 옅기 때문에 "불쑥" 이라고 부른다. 기물 바닥의 유약은 다채롭고 유약색은' 발걸이' 라고 불린다. 유약은 흘러내렸지만, 그렇지 않았다.

넘침은 "랑이 흐르지 않는다" 라고 불린다. 이 기술적 특징은 랑요홍이 가장 모방하기 어려운 곳이다.

태아의 질을 감정하는 것은 주로 발을 관찰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원대 도자기의 밑부분이 노출되어 태질이 거칠다. 명청시대에 돈을 가지고 온 도자기 바닥에 유약을 달았고, 청중엽 이후에는 태아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이 그릇이 어느 시대든, 무릎의 가장자리에 있든,

태아가 노출된 대부분의 곳에서 화장의 특징을 볼 수 있다. 원대 도자기 태가 거칠고, 부싯돌이 붉고, 명청 도자기가 희고 섬세하며, 불순물이 적고, 부싯돌홍이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주로 원자재 자체의 품질 변화의 결과이다.

제조 방법과 경화 시간의 차이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자연은 조만간 참과 거짓의 분수령을 형성하게 된다.

요컨대 유약을 분별하려면 눈으로 그것의 색깔, 두께, 얇은 조각, 기포를 분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손으로 비벼서 두께를 판별하고 손가락으로 두드려 소리를 관찰해야 한다. 귀, 눈, 손을 동시에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태질과 유약색을 보면 연대와 가마구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4000 년 전의 상주청자, 원시 청자라고도 하는 청자는 청자의 저급한 단계이다. 그 타이어는 회백색, 회갈색, 태질이 단단하여 도자기와 같다.

학력이 높다 유약 색은 파란색이고 유약 층은 얇고 균일하지 않다. 당시 유약법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5 대 유약색은 하늘색이다. 5 대 후주 () 의 차이 세종 () 은 비가 온 후 날씨가 맑다는 뜻으로 법랑 () 색을 어달라고 하는 관원에게 "비가 온 후 청운이 터져서 미래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5 대 도자기 유약은 제임스 왕이 결정한 것이다.

하늘을 위한 푸른 색. 이런 유약은 반들반들하고, 유약은 얇고, 녹색에는 은은한 파란색을 띠고 있다.

송대 용천가마 매청 유약. 이것은 송대 용천에서 가장 좋은 색이며, 청유약 중의 정품이다. 그 색깔은 고급 비취와 견줄 만하다. 유약층은 비교적 두껍고, 유약은 윤기가 나고, 유리화 정도가 높으며, 유약에는 줄무늬가 없고, 질은 옥과 같고, 색깔은 이나무와 비슷하다.

숲에서 자란 자두.

명대 영락, 청대 선덕, 청대 강희의 강서자 유약은 각각 특색이 있다. 영락시대는 흰 유약으로 가장 유명하며, 법랑채는 두껍고, 윤은 지방처럼, 순백은 옥처럼, 유약색은 맑고 영롱하다. 태색은 순백색이고 태질은 섬세하며 두께가 고르지 않다.

코끼리. 예를 들어 강한 빛 아래에서 유약이 분홍색, 고기 빨강, 새우 빨간색인 것을 볼 수 있다. 이 특징은 다른 도자기에는 없는 것이다.

명대 선덕과 명대 영락의 시간은 가깝지만 도자기 유약색의 차이는 크다. 같은 그릇은 영락할 때는 두껍고 선덕할 때는 얇다. 선덕시 블록버스터, 칼밑에는 유약이 많고, 노태에는 늘 붉은 점이 있는데, 속칭' 부싯돌 붉은 반점' 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청대 강희옹정의 모조선덕자는 이런 특징이 없다.

청대 강희 시대 도자기의 유약색은 희고 순수하며 섬세하며 단단하여 태체가 각 조대의 동기보다 가장 무겁다. 또한 이 기간 동안 두 개의 흰 유약이 동일한 컨테이너, 즉 컨테이너의 내부, 가장자리 및 외부 바닥에 자주 적용됩니다.

분백색 유약은 유약이 비교적 얇으며, 늘 작은 유약 수축 현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바닥에는 여전히 빈 타이어의 회전 흔적이 있습니다. 가공물에 유약을 입히는 것은 청유약으로, 그 유약은 밝고 밝으며, 유약의 결합은 매우 견고하다. 한 그릇에 두 가지 유약을 적용하는 것은 청대 강희년 사이에 가장 많이 생산된 도자기이다.

큰 특징.

각 왕조의 도자기 타이어와 유약의 주요 특징을 파악하는 것은 우리가 고대 도자기 연대와 가마구를 감정하는 믿을 만한 근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