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송산 송양서원은 어떤 관광지입니까?

송산 송양서원은 어떤 관광지입니까?

산양서원은 정주인문경관의 유명한 명소이다.

양서원은 산남기슭에 위치해 쌍계강을 마주하고 계준봉, 서림소석산, 동림만세봉을 등지고 있다. 산들은 아치로 둘러싸여 있고,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환경이 아름답고, 경치가 쾌적하다. 하남 수주응천서원, 호남 악기루 서원, 강서백록동서원과 함께 송대 4 대 서원이라고 불린다.

송양서원은 북위 태화와 8 년 (기원 484 년) 에 창설되었다. 본명 송양사는 불교 사원이다. 양디 대제 시대 (기원 605-6 17 년) 에는 송양사로 등재되어 도교활동의 장소가 되었다. 네, 황제는 팬을 두 번 방문했는데, 모두 양양관을 행궁으로 삼았습니다. 5 대 이후 당나라 청나라 시대에 진사 폼스는 송양에 모여 강의한 적이 있다. 그 후 일주일 동안 태을서원으로 바뀌어 유가 행사센터가 되었다. 송초에 태사관으로 이름을 바꿨다. 송인수경월 2 년 (서기 1035 년), 태사서가 재건되었을 때 송양서원으로 지명되고 원장이 교무를 담당했다.

북송 전성기에 이학 대사인 정호, 정이, 나파 이학 대사가 이 강의에 운집하여 서예의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북송 4 대 서원 중 하나가 되었다. 북송 () 의 유명한 유생 사마광 (), 범중연 (), 리강 (), 주 (), 육해 () 등도 이곳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김원 시대에 송양서원은 승천궁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명대 () 후대 () 는 서원을 재건하고, 양서원 () 을 개명하고, 이정사 () 를 지었다. 청대, 단풍과 강개중수로 서원이 부흥할 수 있게 되었다. Geng jiejie 는 개인적으로 코칭, 패스, 효과가 현저했습니다. 이후 양양서원은 줄곧 유교 사상이 전파되는 중요한 성지였다.

송양서원의 설립은 간결하고 우아하며 대범하다. 서원의 중심축은 각각 대문, 제 1 전, 보고청, 도관, 장서루 등 다섯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 절에 가장 먼저 모시는 것은 공자와 4 대 제자의 동상이며, 도관에는 주공, 우우, 제요의 동상도 있다. 도서관은 원래 유교 고전을 보관하는 서재였다. 강당 뒤에는 연못가, 유교 제자가 돌아와 공자를 그리워하는 곳이다. 중축선 양쪽의 배방은 모두 경산건물, 즉 주성묘, 이택당, 보옥재, 비랑 등이다. 송양서원의 건물을 보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장관이다. 또한 송양서원에는 한대 베리 장군비, 북송 황정견시사비, 명대 4 속담비, 한대 베리 장군비, 등봉현 석각비 등 50 여 곳이 있다.

송양서원의 동쪽에는 4000 년이 넘는 키가 큰 백나무가 있는데, 이는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백나무이다. 한대 에는 세 가지 장군 노송 () 이 있는데, 한무제 () 가 송산 () 을 유람할 때 나무가 높아서 각각 장군 노송 (), 2 장군 노송 (), 3 장군 노송 () 으로 명명되었다. 삼장백은 청초에 불타고, 현존하는 2 장백과 2 장백이 있다. 그중 2 장백은 높이가 약 30 미터, 둘레 15 미터인 장관이다. 나무껍질이 벗겨지고 있고 줄기는 종형이지만 여전히 생기발랄하다. 줄기 아랫부분에 마른 구멍이 하나 있는데, 남북을 관통하여 출입구처럼 구멍 안에 몇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 날개처럼 구부러진 거대한 나뭇가지 두 개가 좌우로 뻗어 날개를 펴고 있는 독수리와 날고자 하는 금닭 같다. 유명한 시인 박초에는' 송양에는 백주가 있고, 삼천 년은 계속된다' 는 시구를 쓴 적이 있다.

서원의 백장군, 나이가 어린 사람은 장군이라고 하고, 나이가 많은 사람은 두 장군이라고 한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기에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전한 원풍 원년 (1 10 년 전), 한무제 유처가 송산을 유람하러 왔을 때 송산 남쪽 기슭의 송양서원에 도착했다고 전해진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키가 큰 노송 나무 한 그루가 특이하고 잎이 무성한 것을 보았다. 황제는 고개를 들어 오랫동안 쳐다보며 아무렇게나' 장군'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두 번째 마당을 지나다가' 장군' 보다 더 높은 백나무 한 그루를 보았다. 황제는' 금구옥언' 이라 장군이 이미 봉했기 때문에, 나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2 장군' 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었다. 수행관원은 무제가 봉봉하는 것이 불합리하다고 생각하여 황제에게 건의하고 싶었지만, 단도직입적인 답변을 받지 못하고, 측면에서 황제에게 암시할 수밖에 없었다. "이 나무는 앞뜰에 있는 나무보다 훨씬 크다! 클릭합니다 한무제는 고집이 세서 "무슨 큰일이냐, 먼저 와서 오너라!" 라고 말했다. 수행관원이 잠시 말이 막혔다. 한무제는 계속 뒤로 가다가 더 큰 백나무 한 그루를 보고 실수를 거듭하며' 삼장군'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한무제의 불공정으로 세 장군 모두 감정이 격해졌다. "장군" 은 자신의 이름이 부실하다고 느껴서 고개를 들어 사람을 만나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점차 지도자의 나무가 되었다. "두 장군" 은 화가 나서 배가 폭파되어 속이 빈 나무가 되었다. 삼장군' 은 더욱 분노하여 스스로 불태워 죽었다. 이를 위해 등봉현에는 널리 알려진 민가 한 곡이 전해지고 있으며, 더욱 형상적으로 이 일을 서술하였다. "큰 봉은 작은 봉대이고, 먼저 입주를 위주로 하여 우스갯소리가 되었다. 세 장군은 노여움을 참지 못하고 스스로 불태워 죽었다. 두 번째 장군은 그의 위에 매우 화가 났다. 장군은 크게 웃으며 성벽에 엎드려 마음이 허술하고 고개를 숙였다. " 2 천년 동안 옳고 그름이 뒤바뀌었다. 누가 금옥언에 대해 논평할 수 있습니까? ""

송양서원 명대 명대 석각' 등봉군도' 는 만력 4 년 (서기 1593) 에 새겨져 있다. 지도에는 송산지역의 명승고적 분포와 산, 강, 길, 마을, 읍의 이름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문물 지도를 등봉하는 동시에 현성 지도를 등봉하는 것이다. 등봉현 문물은 지방지에 기재되어 있지만, 단 한 폭의 등봉현 석각지도가 지도의 형식으로 직접 묘사되어 있다. 이 석각지도는 윤곽이 선명하고 위치가 정확하다. 이 지도를 보면 현성과 문화재 분포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명대 석각' 등봉현지' 는 얻을 수 없는 예술 보물이며, 등봉지리 문화재 역사를 연구하는 희귀한 자료이기도 하다.

송양서원 입구 남쪽에는 당비, 높이 9 미터, 너비 2.04 미터, 1.05 미터 등 송산지역에서 가장 높은 비석이 있다. 이 비석은 당현종 천보 3 년 (기원 744 년) 에 새겨져 송양도사 손태충이 당현종 이롱기를 위해' 단구전' 을 수련하는 이야기를 주로 담고 있다. 이 () 는 문장 () 을 쓰고,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는 해서체로 쓰고 있다. 그의 글씨는 정강이 둥글고, 조금도 빈틈이 없고, 강유하며, 점잖고, 점잖고, 점잖으며, 서예의 진귀한 보물이다. 비석의 뒷면과 양쪽에는 구양영수의 후기와 여행객의 제사가 있어 저자를 비하하기 위해 많이 만들어졌다.

비석은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비석의 아랫부분에는 조각된 직사각형 석베이스가 있고, 사방에는 10 개의 석당이 새겨져 있다. 처음 세 개, 양쪽 두 개, 사당에는 10 개의 엠보스 전사 조각상이 있다. 비문은 중앙의 비석에 새겨져 있다. 기념비는 세 층으로 나뉜다. 상층부는 밑받침이 달린 소색 허리띠입니다. 구체 양쪽에 돌사자 두 마리가 있다. 뒷발이 보주의 받침대에 밀렸고, 앞발이 보주를 받치고, 사자가 입맞춤을 하며, 생동감 있고, 장관이었다. 중간층이 크고, 위에 연속 엠보스가 있는 큰 구름무늬; 아래층 사면은 비석보다 약간 크며, 정면에는 이마가 새겨져 있고, 이마 양쪽에는 쌍용, 기린이 돋을새겨져 있다. 비석은 조각이 정교하고 정교하며 성숙하다. 당대의 석조예술의 보물로 송양서원의 역사와 종교를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사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