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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고의 정보와 소개

반고

[판 g 사이]

중국 신화 속의 창조주

반고 () 는 일명 반고 () 라고도 하며, 중국 고대 신화 전설의 창세신이다. 그것은 혼돈 속에서 태어났고, 모양은 계란 같다. 잠에서 깬 후 탁기를 위아래로 퍼뜨려 천지를 형성하고 결국 피로로 쓰러졌다. 소리, 가스, 몸의 모든 부분이 세상의 만물이 되었다. 반고 신화 (Pangu University) 는 최초로 민간 전설을 통해 동한 () 로 전해졌으며, 삼국 시대까지 문자 기록이 없었다. 그것은' 당문선' 이 인용한 삼국오인의' 3 월 5 일 달력' 에서 처음 발견됐다. [10][ 15]? [22-23]?

오행력의 기록에 따르면 반고는 세계 최초의 인간형이며, 외모는 팔다리 오체인 사람, 머리카락, 수염이 있다. "이상물화" 에 따르면 전 세계는 반고의 화신으로 머리 위에는 네 개의 산이 있고, 눈에는 해와 달이 있고, 초목이 자라고 있다. 광오포지' 에서 반고는 거대하며 용의 머리나 사람의 얼굴과 뱀의 몸 모양을 가지고 있다. 명청시대의 초상화는 종종 반고를 풀치마를 입은 긴 수염의 사람으로 묘사하며, 대부분 동물의 모양이 아니라 사람의 모양이다. 한 버전의 선구적인 로맨스와 도끼 치즐.

역사적 연원

삼국 시대

"서른다섯 달력" 은 "천지의 혼돈은 닭과 같고, 반고는 그 속에서 태어났다" 고 기록하였다. 팔천 세, 천지가 열리고, 맑으면 하늘이 되고, 흐리면 땅이 된다. 반고는 하루 아홉 번 변하고, 신은 하늘에 있고, 성은 세상에 있다. 하늘은 높이 10 피트, 땅은 두께 10 피트, 반고는 길이 10 피트이다. 이렇게 팔천 살이고, 일수가 매우 많고, 땅수가 매우 깊고, 반고가 매우 길다. " 오력력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원기가 잉태되어 중화되고, 사람 됨됨이가 있다. 첫 번째로 태어난 반고는 죽어서 인간으로 화신하고 있다. 그의 목소리는 레이, 그의 왼쪽 눈은 태양, 그의 오른쪽 눈은 달, 그의 사지는 사극오악, 그의 피는 강, 그의 힘줄은 지리, 그의 근육은 들판, 그의 머리카락은 별, 그의 털은 식물, 그의 이빨은 석두, 그의 본질은 진주와 옥석, 그의 땀은 비, 그 이 신화 전반부는 음양분천지, 임산부, 후반부에는 반고의 몸을 화생으로 묘사한다. " "세속적 전설, 반고는 하루 70 회, 하늘을 가리고 땅을 억제하며 8 만 수생을 마감했다" 고, "동기" 는 기록은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세속, 세속, 세속명언). " (당사정관' 대범광불 화엄경 수서연의지폐' 권 42 인용)

동진

베갯잇 중서' 는 "과거의 두 가지 의례는 아직 나뉘지 않았고, 홍몽 시스템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고 기록하였다. 천지의 일월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마치 닭처럼 어지럽고 노랗다. 반고 () 와 천지 () 의 정정 () 이 있는데, 원초 () 에서 헤엄쳐 ... 두 번의 강도 끝에 그녀는 갑자기 태원 성모를 낳았다 ... 원초, 그 하류가 내려가는 것을 보고, 서로 통풍을 익히고, 회궁을 청하였다. 한 번의 약탈 후, 위안은 사태원의 어머니로서 열세 황제를 낳았다. 나중에 지황, 지황십일, 지황생 구제, 각각 삼만 육천세였다. "

남조 시대

Yishu Ji 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Pangu 는 세계의 모든 것의 조상입니다. 그러나 생명은 반고에서 시작된다. 어제 반고의 죽음은 사산의 첫 번째, 일월의 눈, 강과 바다의 지방, 풀의 발이었다. 진한 () 나라 사이의 풍습에 따르면 반고두 () 는 동악 (), 복은 중악 (), 왼팔은 남악 (), 오른팔은 북악 (), 서악 () 으로 충분하다. 옛사람들은 눈물이 강이고, 기가 풍뢰이고, 눈동자가 전기라고 말했다. 옛말 구름: 기쁨은 맑으면 맑고, 노여움은 흐리다. 오초는 반고 부부, 음양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오늘날의 남해에는 300 마일이 넘는 고분이 있다. 이른바 후세 사람들이 반고혼을 추장하고 있다. "

중당

"관우서 유" 는 이렇게 기록하였다. "옛말은 반고의 죽음을 말하는데, 그 머리는 오악이고, 눈은 해와 달이고, 지방은 강과 바다이며, 초목이 되기 때문이다. 또 구름이 있다: 머리는 동악, 복부는 중악, 왼팔은 남악, 오른팔은 북악, 발은 서악이다. 또 구름이 있다: 울음은 강이고, 가스는 바람이고, 소리는 천둥이고, 눈동자는 전기다. 또 구름: 기쁨은 맑은 날, 분노는 흐린 날입니다. 노포도는 "나를 믿어라, 반고가 죽기 전에 해천산천도, 초목도 없다" 고 말했다. : 위에는 태양과 달 바람과 구름, 번개가 없습니다. 중간에 맑고 둥근 결핍이 없다. 그런데 반고의 소망은 왜 생겨날까요? 반고천지 만물의 시조가 시작되었다는 뜻이다. "예문집" 은 쉬정 35 달력 기록을 인용한다. "천지는 닭처럼 어지럽고 반고는 그 속에서 태어났다." "당개원 젠정" 은 "서현삼이오기" 를 인용해 "천하가 닭처럼 어지럽고 반고가 태어났다" 고 말했다.

북송

익주의 명화록' 은 "흥평 원년, 진위주 지사, 청두옥당 석실, 동석실, 주공강당 자칭" 이라고 기록했다. 그 벽에는 반고와 이로 등 신의 사진과 역대 황제의 조각상이 있다. (비문이 완전하지 않아,' 익주의 명화록' 에서 보충된다.) 원기론' 은 "초생반고, 임종 화신, 가스가 가득 차고, 소리가 천둥이고, 왼쪽 눈은 날이고, 오른쪽 눈은 달이고, 팔다리 오체는 사극오악, 피는 강, 힘줄은 땅, 근육은 흙, 별은 별, 털은 초목, 이빨은 돌, 체내의 벌레는 바람에 느껴져 이위가 되었다. 그 머리는 검은색이기 때문에, 첸수라고 불리며, 리시라고도 불린다. 그 밑에는 창고 머리라고 한다. 요즘 사람들은 흑두충이나 알몸벌레라고 합니다. 개반고 이후, 황삼 이전에는 모두 적나라했다. " 태평목란' 은' 삼오력' 을 인용해 "천하가 닭처럼 어지럽고, 반고가 그 속에서 태어났고, 팔천 살이다" 고 말했다. "운칠정 권삼" 은 "신은 천성적으로 다르다" 고 기록하였다. 반고가 실제 사람이라면 반고라고도 한다. 클릭합니다 "원풍구어지" 는 "동백산, 화이하. 회도사, 반고사. "

남송

「도사 1 세기」 (나평주) 에 따르면, "최근 2 일 동안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나방이 있어 모양이 형성되지 않았다. 천지는 닭처럼 생겼고, 혼돈현묘하고, 반고는 실물이고, 천지의 정밀이며, 원초부터 헤엄쳐 다닌다. 천왕의 이름은 옥경산이고, 산 속의 궁전은 으리으리하다.

원나라 시대

"통감 계속" 은 "반고 태극생 양기, 양의생 4 상" 이라고 기록하였다. 사방이 변하여, 모두 무수히 많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첫 번째 어사는 반고 () 라고 불리는데, 일명 혼턴 () 이라고도 한다. 반고는 아직 견고하고, 혼돈은 조운을 모른다. 황제는 반고가 광야에서 태어났고, 내일 길을 알고, 양에 이르면 삼재의 첫 왕이 되어 혼동했다고 말했다. 황제의 성은 13 으로 반고의 통치를 답습하고 ... 사람에게는 여전히 비교적 나쁘다. 판고가 나보다 먼저 군주인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명나라

서유기' 는 "반고에서 홍몽 시스템을 깨고, 이로써 탁하다 ... 반고가 열렸다고 느끼는데 ... 반고는 지금까지 바람을 보았고, 악풍과 같지 않다." "봉신연의" 는 "혼돈의 초분반고, 태극양의사상건 ... 반고의 복구 이후 여러 해 동안 통계가 없었다 ... 혼돈은 반고를 나누지 않았다 ... 반고생 태극, 이의사상이 뒤따랐다" 고 기록했다. "해박사" 는 "반고의 왕, 용수뱀의 몸, 쉿, 비바람, 번개, 눈 뜬 날, 눈 감은 밤"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죽은 후에 관절은 산이고, 강해로서 피는 화이고, 초목으로 발돋움한다. " "영아승람" 은 이렇게 기록하였다. "왕괴의 측면에는 한 산이 구름을 침범하고 있다. 산꼭대기에서 발자국 소리가 난다. 석두, 2 피트 깊이, 8 피트 길이로 들어갑니다. 구름은 선조 아옹위현자, 즉 반고의 발자취라고 말했다. " 개척연의 부록인' 신선천지의 심판' 은 "우르릉 소리를 내며 지하에 던져져 하나로 변했다" 고 기재했다. 복숭아처럼 뭉치고, 핵은 자식처럼, 세상에서 뒹굴다. 약 7749 회전, 그는 점점 한 사람으로 성장했고, 길이는 3 피트 6, 머리는 험상궂고, 눈썹은 노여우며, 송곳니는 크고, 온몸에 털이 났다. 네가 몸을 펴자마자 하늘이 점점 떠오르고 땅이 떨어진다. 하늘과 땅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들은 왼손에 끌을 들고 오른손에 도끼를 들고, 도끼로 쪼개거나 절개하는 것이 자연히 신의 힘이다. 길면 천지가 갈라지고, 두 기가 오르내린다. 청자는 하늘이고 탁한 자는 땅이다. 내가 그 위에 십자가를 새겼으니' 나는 반고, 나는 천지를 개척한다' 고 말했다. 「대프산 푸」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예전에는 반고가 그의 집을 사용했다. ""

청나라

강희사전' 은 "첫 황족은 반고라고 불린다. 임방의 다른 이야기의 서술: 반고 부부, 음양의 시작, 만물의 조상. 오늘 남해의 반고인들은 모두 반고를 성으로 한다. " 육요' 는 "반고 제 1 황족,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이 번잡하게 변했다" 고 기록했다. 전설에 따르면 제 1 황족은 반고씨, 혼돈씨라고 한다. " "고금의 도서 통합: 경년의 작품" 권 83 권은 "반고의 사람, 신, 일변, 개원의 혼초, 자연의 주" 라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스무디" 는 이렇게 기록하였다. "그러나 반고는 위에 있는데, 어찌 군락이 없단 말인가?" " 잘 모르겠어요. "'동백현지' 는" 옛날을 생각하면 반드시 호수와 보라색 음양, 반고가 하늘을 찌른다고 말할 것 "이라고 기록하였다. ""동백산푸 "는" 반고가 하늘을 열고, 초현이다. ""

모던 시대

1988 년 광서민족출판사 편집장 황선범은 가요인' 반고 창세기의 노래' 를 썼다 반고는 천지를 열고, 산천을 나누고, 삼차를 열고, 곳곳에 길이 있다. 반고는 천지를 열고 해와 달과 별을 만들었다. 반고로 사람이 빛을 얻다. "

2003 년 반고의 이야기는 장쑤 봉황교육출판사가 출판한 초등학교 4 학년 국어교재 제 1 권과 같은 구 초등학교 국어교재의 내용에 수입되었다. 13 문자' 창조' 에서는 반고 창조의 신화 전설과 반고가 손발로 세계를 지탱하는 컬러 삽화를 담고 있다.

20 19 베이징 인민교육출판사 온루민 편집장의 초등학교 4 학년 국어교재 제 1 권에도 반고가 수록됐고, 12 과 4 단원도 그래픽 각도에서 반고 전설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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