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몇 개의 역사 시기 중국 문언소설의 발생, 발전, 휘황찬란함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몇 개의 역사 시기 중국 문언소설의 발생, 발전, 휘황찬란함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명초, 우우의' 가위등 이야기 신편' 이 문단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 책에는 * * * 4 권 문장 20 편과 부록이 있습니다. 이 소설들은 대부분 원말천하대란 이야기를 써서 이상한 색채를 띠고 있다. 이 작품들 중 많은 부분이 황당무계한 형식으로 난세 문인들의 심리상태를 기록했다. 예를 들어' 화정이 고인을 만나다' 는 국군이 고모수를 포위했을 때, 일어나 장사성의 전체와 자두자를 도왔고, 패배로 인해 물속으로 죽었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야혼은 교외에서 옛 친구를 만나 난세의' 궁핍한 사재' 와' 부유하고 위태로운' 궁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당시 선인들의 심정을 잘 반영하고 있다. 그들은 한신, 유정 등' 영웅',' 죽은 사람은 모두 외국인에게 벌을 받았다' 고 감개했다. 이것은 명나라 왕조 가 영웅을 죽일 때, 이것은 자명 하다. "수문사인전" 에서 작가는 인물의 입으로 현대인을 비판했다. "뇌물을 주고, 집에 들어가고, 그 모습을 과장하고, 헛되이 가져갈 수 있다" 며, 작가가 어두운 사회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다.
책에는 많은 사랑 결혼 이야기가 있어 일부 시민들의 숨결을 발산하고 있다. 세속적인 민간인과 상인들이 소설의 주인공이 되기 시작했다. 그들은 윤리를 경멸하고 대담하게 결혼의 자주성을 추구한다. 예를 들어, 한 쌍의 부유한 자매인 설과 설은 똑똑하고 아름다우며 시를 쓸 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어느 날 장사꾼 정성이 강가에서 목욕을 하자, 그는 "한 쌍의 리치를 내던졌다" 며 주동적으로 호의를 보였다. 밤이 되면 죽주머니를 드리우면 정성은 고층 건물에 걸려 "당연히 황혼은 없지만 없다" 고 말했다. 양가 부모들은 알고 나서 예교에 따라 훈계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계몽하고 완성시켰다. 이런 새로운 결혼관은' 최광전' 에서도 두드러진다. 소설 속 여주인공 최광은' 회안 시민의 딸' 이다. 그녀는 사적으로 동창 김정과 연애한 후 부모님께 공개적으로 말했다. "나는 이미 승낙했다. 만약 내가 그것을 따르지 않는다면, 나는 죽을 것이다, 나는 영원히 다른 문으로 가지 않을 것이다! 남자가 가난해서 자각하여 문간에 졌다' 고 감히 강경하게 승낙할 수 없을 때, 여자 부모는 "결혼은 부에 관한 것이며, 부를 벗어나는 방법이다" 고 말했다. 나는 남편을 고르는 법을 알고, 다른 것은 모른다! "분명히 그들은 봉건 예교에 관심이 없다. 나중에 최광은 전쟁에서' 동정을 잃었다' 고 말했고, 작가는 무심코 그녀를 비난했다. 마지막으로 한 쌍의 커플이 항상 함께 있다. 부록' 추향정 이야기' 는 상승과 양이 어릴 때부터 연애를 했고, 두 사람은 결혼을 약속했다. 원말에 두 사람은 별거했고, 결국 연인이 가족을 이루기가 어려웠다. 오색비단 가게를 연 왕과 결혼하다. 이 비극은 자서전적이지만, 난세가 국민에게 가져온 재난을 객관적으로 묘사하며 상인의 힘의 성장을 반영한다.
"가위등 이야기 신편" 의 일부 작품들은 선인의 명작을 분명히 모방한 흔적이 있고, 삽입된 시구는 때때로 좀 지나치지만, 전반적으로 서문에서 말하는 것처럼, "부의치, 어휘 묘미, 갑자기 일가의 말이 되었다" 고 말했다. 읽는 자는 사람을 기쁘게 하고, 슬픔과 눈물을 감추며, 덮개도 있다. " 이것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그것은 소위' 시정이 경박한 사람들이 읊을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유토가 태어나고, 많이 가르치지 않고, 밤낮으로' ('영종실록' 권 90) 을 기록하게 할 수 있다. 그것의 출현은 명대 전설소설의 출현을 상징하며, 명대와 청대의 문어소설 창작에 강한 영향을 미쳤다. 그 후 명대에 전설의 소설이 속속 등장했고,' 가위등' 의' 연화면과 그네회',' 화집' 의' 강심석 이야기',' 소등 찾기' 의' 계잠몽감' 과 같은 작품들도 등장했다. 집자와 첨부된 별집, 이를테면' 네거티브',' 구슬자수 셔츠' 등이 모두 특색이 있다. 말의' 중산늑대전' 과 같은 다른 전설적인 소설들도 널리 알려져 널리 퍼지고 있다.
전설적인 소설사의 독특한 점은 명대에' 중편소설' 이 나타났다는 것이다. 이런 작품들은 모두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초홍집' 의 영향을 받아, 모두 사랑 이야기를 쓴 것으로, 편폭이 1 만 자를 넘고, 어떤 것은 심지어 4 만 자를 넘는다 (예:' 연련기 찾기'). 영락년' 가위등' 에서 자화운의 회생 이야기와 성화 말년 어풍 주인이 쓴' 애미기' 는 모두 청남녀의 순결한 사랑에 대한 집념 추구를 묘사하며 우여곡절이 생생하며' 초홍기' 와 맞서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와는 달리' 자화운귀혼' 은 희극의 꼬리를 잡아당겨 비극의 색채를 약화시켰고,' 애미의 마음' 은 완전히 희극의 재결합으로 끝났다.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에 홍치에서 가정까지 중편전설 창작의 고조가 나타났다. 초기 작품들은 젊은 남녀가 대담하고 적극적으로 결혼 독립을 추구하고, 전통적인 불합리한 결혼 제도에 충격을 주며, 가끔 사회를 소재로' 용회란지',' 이사기',' 이정전',' 회춘야집' 등 폭로했다. 특히' 요양 해신전' 은 휘장 정현이 해신을 사랑하게 되고 장사에서 부자가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상상이 특이하고 글이 아름답다는 것은 당시 상업무역의 상황과 상인의 지위 향상을 반영해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인욕에 대한 여론의 지나친 선전과 세풍이 나날이 퇴폐됨에 따라, 가정 시대에는 방정욕과 심지어 성난을 중점적으로 묘사한 작품들이 몇 편 등장했다. 이 소설들은 거의 모두 과학의 공명과 불후의 업적을 동시에 선전하며, 인간의 개인적 욕망의 과도한 팽창을 충분히 드러내면 필연적으로 인간성의 전면적인 왜곡으로 이어질 것이다. 나중에 유승은 연꽃의 이야기가 이 작품들을' 잔인하고 유치하다' 고 비판하는 것을 발견했다. 만력후서 쓴' 쌍쌍전' 과 함께 퇴폐적인 바람을 살리고' 감정' 에 다시 접근하려고 노력하며 사회 정상질서에 대한 존중을 보여 성격이 반등했지만 결국 훌륭한 대표작이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명대의 각종 필기는 수량이 풍부하고 종류가 완비되어 당송 () 보다 훨씬 낫다. 주운명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사루의' 더 사편', 양의의' 고파이편', 민문진의' 이설 이야기', 서창제의' 화합사', 홍응명의' 선 인간성을 동경하는 것은 기문 일화를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육용의' 정원 잡기' 와 같은 일화를 기억하는 것이다. 그는 문필이 정교하고, 이야기를 하고, 풍속을 기억하고, 역사 사건을 의논하며, 때로는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장의' 두열신서' 는 각종 사기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다루며 명말 물타기 사상의 세풍을 광범위하게 폭로했다. 매정조의' 청진흙 연꽃의 이야기' 에는 역대 매춘부들의 사적이 기록되어 있으며, 그들이 수렁에서 튀어나온 연꽃이라고 칭찬하며, 오염되지 않고 자유와 사랑에 대한 추구와 그들의 비참한 처지를 표현했다. 또 다른 종류는 지방지인의 필기인데, 어떤' 옥림' 보다도 유명하다. 그것은 한나라에서 원대까지 2,700 여 개의 오래된 이야기를 수집했다. 절단 주조를 거쳐 자신의 시대적 특징과 개성적 색채가 있고, 서체 풍격이 통일되어 있으며,' 수수하고 우아하다' ('스쿠전서 무종 호석옥림'). 전반적으로 명대라는 괴괴괴하고 인간적인 필기소설은 당시 문인들 사이에서 여전히 광활한 시장을 가지고 있었지만 결국 예술 발전이 부족했다. 만명에 이르러 시정의 정취를 지닌 익살스럽고 우스갯소리가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였다. 이는 당시 상업경제가 활발했고, 사상이 비교적 자유롭고 개방적이었고, 문인들이' 재미있는' 사회 풍조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명말의 농담은 30 여 가지가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풍몽룡' 고금담 개관' (개명' 고금의 웃음',' 웃음사') 과' 웃음집' 이 있다. 이 두 권의 책은 거의 2500 개에 달하는 고금의 민간 농담을 모아 봉건관리, 무량한 간상, 무능의사, 현학적 교사 등을 또렷한 문필로 풍자하며, 한 쪽에서 2000 년 동안 봉건사회의 폐단과 인간성의 약점을 폭로해 우스갯소리를 한 정점으로 끌어올렸다.
중국 고전 소설의 번영과 독자의 취미로 각종 중국 고전 소설을 수집하고 출판하는 것은 이미 보편적인 관행이 되었다. 사실,' 수수께끼의 시',' 청진흙 연꽃',' 옥림',' 고금의 절대개관' 등과 같은 이 책들은 모두 소장성을 가지고 있다. 이 책들 중에서도 풍몽룡의' 사정사' 도 유명하다. 역사상 870 여 개의 사랑 이야기를 편집해 24 권으로 나눈다. 그중 많은 사람들이 봉건예교에 대한 반발을 긍정하고 순결하고 충직한 사랑을 칭찬하며 비교적 새로운 사랑관을 보여 앞으로의 희곡 소설 창작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비교적 유명한 소설 선본이나 총서에는' 이안변',' 옥초지',' 고금해어',' 호크 삼기',' 구 소설',' 광사편',' 연해',' 연성' 이 있다 이 책들은 고대부터 명대까지 대량의 문어소설을 수집하고 보존하는 데 큰 기여를 했지만, 대부분의 편집자들은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편찬한 것으로 태도가 그다지 심각하지 않다.
명대의 문언소설 창작은 일류 작가와 작품을 생산하지는 않았지만 문학사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청대 문언소설에서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라마단' 등의 작품은 제재의 선택, 줄거리의 구상, 표현 수법, 심미 의향, 매력에 모두 영향을 받았다. 명대의 문어소설과 백화소설도 서로 영향을 주고 보완한다. 백화소설의 제재가 광범위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줄거리가 우여곡절, 편폭이 길어 문어소설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문어소설의 정교한 언어, 섬세한 필법, 고아한 내용, 함축적인 정취가 백화소설에도 진급 작용을 했다. 특히 명대의 문어소설은 백화소설과 희곡의 창작과 발전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하여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엄욱이편 등 책에서 받은' 왕전' 은 1200 단어밖에 없다. 나중에 백화소설 후총교묘하게 화적청 () 으로, 왕 청조 () 가 허명산의 죽음 (흥), 호소보평 일본 전공 (서호 제 2 회), 오즈의 마법사, 희곡 양향환 () 이 되었다. 세계 문단에서 명대의 문어소설도 꽤 영향력이 있다. 18 13 년 베트남 시인 응우옌우가' 김전' 을 같은 이름의 시신 소설에 이식해 세계 문단의 명작이 됐다. 가위등 신화는 15 세기 중반에 한국에 전해졌고, Si seup Kim 은 곧바로' 김오신어' 라는 책을 베껴 한국 소설의 원조가 되었다. 16 세기 일본에 소개되자 곧 각종 번역본과 개편본이 나왔다. 도쿠가와 막부 시절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중학교 교과서처럼 새겨져 있다' (동강' 서보담용' 권). 16 세기 초 베트남인 응우완은' 등불을 자르는 새로운 말' 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첫 번째 레전드 소설' 레전드 수필' 을 써 베트남 소설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등불 깎기 관화' 가 정통 년 동안 금지돼 상당한 기간 동안 국민들에게 점점 더 무시당하고 있어 감동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