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미아오 루셍 댄스의 역사적 진화

미아오 루셍 댄스의 역사적 진화

갈대춤의 기원에 대하여 묘족은 간단하고 멋진 전설을 가지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반고가 천지를 열었을 때 대지는 온통 황량했다. 당시 묘족 선민은 날짐승과 짐승을 사냥하여 의식주를 제공하였다. 새와 짐승을 잡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한 똑똑한 젊은이가 숲에서 나무와 대나무를 벌목하고 갈대를 만들어 새와 짐승의 울음소리와 동작을 흉내 내고, 그것을 불어서 각종 새와 짐승을 유인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그 이후로, 사람들은 모든 사냥에 대 한 수확을가지고, 그래서 lusheng 댄스 생활 필수품, 대대로 이어집니다. 이런 전설은 지금도 새와 짐승의 노래, 조형을 모방하는 갈대 곡조와 춤 동작을 모방하는 현상과 일치하지만, 여전히 역사 방면에서 검토하여 그 연원을 찾아내야 한다.

아모고사의 전설에 따르면, 먼 옛날에는 묘족 선민이 적의 번개 섬이 악색미프에서 공격하여 격전력은 적을 제압할 수 없었고, 이어서 남풍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이동했다고 한다.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는 도중에 묘족의 조상은 소를 타고 황하를 건넜다. 저녁에 강을 먼저 건너는 사람은 후배들이 헤어질까 봐 갈대를 불고 모닥불을 피워 사람들을 모았다. 추위를 몰아내기 위해 사람들은 갈대의 멜로디와 함께 갈대춤을 추었다. 갈대는 피리와 마찬가지로 묘족 남청년의 친밀한 동반자이다. 묘족 무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남자 청년이 피리를 등에 업거나 피리를 허리띠에 꽂고 갈대를 부는 것이다. 운남 소수민족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갈대 곡조가 묘족 가정의' 쓰기' 라고 생각한다. 비스듬한 산, 갈대가 울려 퍼져서, 항상 노래와 춤이 있다.

Lusheng 댄스 활동의 역사에 관해서는 과거에 많은 참고가 있었다. 출토된 서한 청동의 갈대 () 악무 () 를 보면, 갈대 () 춤은 적어도 2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명청 이래 문헌과 지방지에서 더 많이 볼 수 있다. 아민 니켈 티 의 \ "남조 야사 \" 에 따르면, 맹근세 도약 달 때마다 남자가 루성 을 불고, 여자는 일제히 징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하루 종일 춤을 추며 지칠 줄 몰랐다. Lusheng 댄스는 오랫동안 미아오 전통 축제 활동의 중요한 부분이되었으며 한동안 인기가있었습니다.

갈대집 금계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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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족 금계춤은 역사가 유구하다. 간아계 묘족 선민들이 동부 대평원에 살다가, 나중에 잔아더미사라는 여울밭으로 이주하여 홍수로 인해 단채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주의 역사 과정에서 아름다운 금닭이 조상이 마지막 정착지를 찾도록 도왔고, 벼의 씨앗을 가져와 조상을 위해 즐거운 날노래를 만들었다. 묘족 선민이 단채현에 정착한 후 밭을 경작하고 사냥으로 허기를 채우다. 금계는 그들이 곡식 씨를 얻고 기근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었기 때문에 그들의 행운의 별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상술한 곳에 거주하는 묘족 동포들은 매년 성대한 명절에 성대한 월동 행사를 열고, 징과 북을 치고, 금계춤을 추고, 투우를 날리며, 그들의 조상을 기념하고, 자유와 평화와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아름다운 금닭을 기념한다.

이런 식으로, 해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묘족 동포, 특히 여성 동포는 일 외에 여가 시간에 각종 색실로 각종 꽃새 무늬를 정성껏 수놓고, 새옷을 꿰매고, 리본을 짜고, 수화를 짜고, 은장식을 준비한다. 축제 행사에서, 특히 갈대 파티에서, 나는 여자들이 모두 높이 솟아 있는 것을 보았다. 머리에는 금계은장식을 쓰고, 상체에는 카디건 짧은 자수 원피스를 입고, 하체 밖에는 초단 주름치마를 수놓았다. 치마의 앞뒤에는 각각 직사각형 꽃허리를 묶고, 뒷허리에는 각종 손으로 엮은 꽃리본을 묶고, 목에는 은목걸이를 묶고, 손발에는 은팔찌를 끼고 있다. 갈대춤을 출 때, 갈대 멜로디가 빠르면 느린 박자에 따라, 여자 머리 위의 금닭은 도약을 하고, 은각관은 조금씩 흔들리고, 다리 위의 꽃은 반짝이며, 주름치마 밑의 흰 깃털이 흩날리며, 마치 금닭이 날개를 펴고 춤을 추는 것 같다. 마치 고대에 기재된 자두처럼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그래서 민간에서는 금계춤이라고 부른다.

Lusheng 우 드럼 드래곤 드럼 타이거-창산 드래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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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룡북호포룡은 역사가 유구하여 이미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꽃모종에 의한 용숭배에서 유래했다. 용은 바람과 비를 부르고, 일월을 삼키고, 세상을 더 좋게 만들고, 묘족 인민을 위해 근심을 풀어줄 수 있다. 그들은 그들이 숭배하는 신이다. 묘화의 조상은 고사라는 보토를 찾아 수십 세대의 자손을 낳고 번창하는 것은 모두 용신의 도움과 보우에 달려 있다고 한다.

미아오 후아 출신 장시 주시 레인, 구이 저우 망명 후. 그녀는 개양현의 강변을 거쳐 귀정현의 무촌으로 이사했다. 한 차례의 농사 활동에서, 옛 선조는 모내기 닭의 울음소리를 듣고, 수원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어 일일이 찾아다녔다. 그들은 천연 용형정동을 찾았는데, 용신이 길을 인도하여 마을로 이사를 가서 황무지를 개간하여 고사촌을 지었다고 생각했다. 용신의 은사에 감사하기 위해 할아버지는 매년 양력 2 월 초일, 봉촌 (낯선 사람과 외지인이 마을에 들어오지 못하게 함) 이 소를 죽이고 용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마을 규칙을 세웠다. 그들은 재키 찬 흉내를 내고 용처럼 춤을 추며 용부우를 위해 기도했다. 사람들의 경건함은 신들을 감동시켰고, 신령은 그들에게 갈대를 만들라고 가르쳤고, 그들에게 용과 갈대가 결합된 긴팔 갈대춤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이후로 이런 춤은 먀오족 동포들 사이에서 전해지고 있다. 이것은 북용호인 긴팔룡의 기원에 관한 수많은 전설 중 하나이다.

명대 곰' 대송중흥사' 에 따르면 송대에서는 흑만룡이 악비 항금 공로를 따라 용호 장군으로 봉쇄됐다. 나중에 악비 아버지와 아들 펭 boting 이 살해 되었기 때문에, 울고 콧물, 단식 며칠 동안 죽었다. 사람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북룡 북호포룡으로 이 묘족 영웅을 기념한다.

갈대가 춤을 추고 산대나무를 굴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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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족의 갈대춤, 산죽, 본명 지룡롤경, 묘어 () 는 자로도 () 이다. 구이저우 () 성 나옹현 양돈장 묘족 () 이족 () 향으로 전해 내려오는 것은 묘족 인민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갈대춤 중의 하나이다. 고원에 빛나는 구슬이라고 할 수 있다. 갈대 연주, 춤 공연, 곡예 예술을 하나로 모으고, 머리에 깃털모자를 쓰고, 자수 흰 가운을 입고, 발이 마샌들을 신고, 때로는 머리를 족히 하고, 때로는 사람들과 어깨를 오르고, 물이 가득 찬 그릇 사이에서 갈대를 치며 춤 기예를 선보이며 문화부 지도자들에 의해 구이저우 고원 명주로 칭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