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송대 의상 특징 개론

송대 의상 특징 개론

송대 의상은 대체로 당나라의 유풍을 답습하여 한복에 속한다. 그러나 소박하고 간결한 복장 특징에 더욱 신경을 써서 당대의 의상에서 화려하고 럭셔리한 럭셔리를 덜하게 하여 중국 고대 전통 의상의 특징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송대에서는 황친국척이든 일반인이든 스트레이트 칼라 더블 버클의 상의를 즐겨 입는다. 편안하고 우아하게 입기 때문이다.

북송 초년, 의상이 커스터마이징되지 않아 외국의 영향을 받아, 거란 복이 등장해 기복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관료복은 일반적으로 사치스럽고, 백성들은 옷차림에도 신경을 쓴다.

여장: 송태조에서는 3 년 전 궁중여장 색깔이 의사와 함께 변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일반인은 오색기복을 채택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했다. 인종, 영종, 종신, 7 년 동안 정부는 의류 개선을 제창하여 더욱 호화로워졌다. 백성들은 이 규정들에 대해 귀담아듣지 않고, 육령은 금수로 마음대로 취한다. 베이징의 일부 귀족 규방들도 여러 가지 옷차림 방식을 독창적으로 설계하여 참신하고 색다른 것을 추구했다. 재료를 고를 뿐만 아니라 옷을 입는 것도 특색이 있다. 어떤 사람은 대범하게 머리를 빗고, 어떤 사람은 어깨를 묶고, 어떤 사람은 능숙하게 이마의 금봉황을 받치고, 가난한 사람은 종이 커팅으로 머리를 장식하고, 몸에 향을 피우고, 발에 수를 놓는다.

북송 시대 여성의 전족 현상은 보편적으로 청대 3 인치 김련보다 빠르지는 않지만 청대보다 크다. 스시는 발에 얽힌 시를 쓴 적이 있다. 화 상모 () 는 한 걸음 더 나아가지 않고, 긴 근심은 양말을 가지고 링보 () 에 갔다. 나는 춤이 공중으로 돌아가는 것을 보고, 자취를 감추었다. 태산, 이중 드롭 과 같은 해적 궁전 안정; 정교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손바닥에서 꼭 봐야 한다.

남성복: 관복, 상복, 사복, 선비복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색상 구분이 뚜렷하다. 유니폼처럼 색깔로 등급을 구분하다. 9 급 이상 관원은 청색, 7 급 이상 관원은 녹색, 5 급 이상 관원은 붉은색, 3 급 이상 관원은 보라색을 사용한다. 원풍년 동안 보라색은 4 품 이상, 성홍은 6 품 이상, 녹색은 9 품 이상에 쓰였다. 당시 규정에 따르면 보라색과 성홍색 의류에는 금은으로 장식된 어백이 배합되어 어백에서 위치의 높낮이를 한눈에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