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성운 스님의 선당에서의 생활과 청정규칙
성운 스님의 선당에서의 생활과 청정규칙
선당' 은 선수자가 앉을 수 있는 곳으로, 줄곧 문을 닫고 나라를 가두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선당에 대한 신비감을 가지고 있다.
선당의 건물은 보통 길이가 6 ~ 10 피트, 너비가 4 ~ 8 피트이지만, 선수에 참가하는 사람 수 (때로는 400 명까지) 에 따라 다르다. 단기 밀집 명상을 하는 선당도 있고, 한 사람만 있는 초라한 집, 심지어 외진 동굴도 명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선당은 선인의 마음속에서 크기, 소박함, 위치에 차이가 없다. 일단 선경에 들어가면 삼천세계의 폭이 바로 지금이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많은 선자들은 선당에서 인생의 도리와 자신의 본성을 깨닫고 한 세대의 명사가 되었다. "선당" 의 공헌은 없어서는 안 된다.
선당 설비는 폐쇄적이다. 마치 우리가 지금 강의하는 곳에 창문이 없는 것처럼. 유일한 차이점은 현재 보고실에 좋은 에어컨과 통풍이 있다는 것이다. 선은 외적인 것이 아니라 자아를 추구하기 때문에 선당에는 창문이 없다. 주로 참선의 사람들이 마음을 집중하게 하고, 창밖의 풍경과 따로 생각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참선의 의미를 잃게 된다.
다모조사, 선종의 시조, 하남 송산에 살던 소림사가 하나 있다. 과거에는 그 대문이 출입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네가 쿵푸로 주변의 높은 담을 뛰어넘지 않으면 너는 대문을 나갈 수 없다. 즉, 당신은 이 높은 담을 뛰어넘고, 산문을 나서고, 소림사의 얼굴을 잃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소림사의 무공은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다. 마찬가지로, 선당은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있지는 않지만 폐쇄적이다. 주로 외부의 오염, 망상, 고민이 선당으로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선사는 초보자에게 일단 선당에 들어가면 모든 외적, 과거의 물건을 선당 밖에 두고 내면에서 노력해야 한다고 거듭 경고했다.
선당에는 보통 두 개의 문이 있다. 앞문에는' 눈은 정기를 감추고 있다' 라고 적혀 있고, 뒷문은 속칭 편의문이라고 불리며, 선수들이 씻기 편하다. 앉을 때는 선문의 커튼을 내려놓아야 한다. 일단 커튼을 내리면, 너는 들락날락하거나, 왔다갔다하거나, 소음을 낼 수 없다. 특히 조용한 판자를 두드리면 세상은 단번에 조용해지는 것 같다.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선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
오늘 제가 여러분께 소개할 것은' 선당의 생활과 청정함' 입니다. 저는 네 가지로 나누어 설명하겠습니다.
1. 불교 물품과 도장
선문에서 참선하는 사람은 모두 가능한 적은 소재가 있어야 하는데, 어느 정도입니까? 현재의 체중에 따르면, 소위' 옷 2 근 반, 열여덟 가지가 있다' 는 것은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적을수록 원하는 것이 적기 때문이다. 일이 많을수록 우리에게 주는 고민과 번거로움이 많아진다. 예를 들어 스님처럼, 우리는 이 옷만 가지고 있고, 아침에 일어날 때 이 옷, 손님을 접대할 때 이 옷, 지금 여기에 서서 너와 이야기할 때 이 옷밖에 없다. 그러나, 사회적인 사람, 예를 들면, 한 아가씨, 오늘 외출할 것이다. 치파오를 입는 건 어때요? 아니면 치마를 입을까요? 빨간색은 어떠세요? 아니면 노란인가요? 옷이 많기 때문에, 그녀는 고민이 많아서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 선남은 긴셔츠가 하나밖에 없어서 고를 필요가 없어서 고민이 없다.
선당의 선사는 사용하는 것이 간단하고, 물질로 인한 고민이 적고, 욕망이 적기 때문에 마음이 자연히 자유로워진다. 사실 선사가 쓰는 재료는 작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3 천 개의 세계가 있다.
일상생활에서 그의 옷은 겨우 2 파운드 반이다. 만약 그가 출가한 선승이나 운승이라면,' 불교 18' 이라는 18 가지 물건을 가질 수 있다.
1. 버드나무 가지: 우리는 아침에 치약과 칫솔로 양치질을 하고, 선사는 버드나무 가지로 양치질과 양치질을 합니다. 치약과 칫솔로 입안에는 많은 질병이 있고, 버드나무 가지로는 치아에 질병이 거의 없다.
2. 옷 3 벌: 즉, 옷을 3 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상가로족으로 외투, 조복, 잡복, 법복, 25 복이라고도 합니다. 두 번째는 여돌로승, 일명 외투, 칠옷, 옷입니다. 셋째, 앙투안 클럽, 일명 한복, 숙박복, 속옷, 오복, 작업복 등이다.
3. 좌구: 선수자는 어디를 가든 좌구를 펼쳐 언제든지 그 위에 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앞의 세 벌의 옷을 통칭하여' 삼복 한 벌' 이라고 부른다.
4. 목욕 콩: 목욕 콩은 현재의 비눗가루와 비누에 해당한다. 예전에는 비눗가루가 없었을 때 목욕콩은 일종의 세제였다.
5. 그릇: 스님이 밥을 먹는 도구입니다. 스님은 사발로 구걸하는데,' 사발로 구걸하다' 라고 한다.
6. 병: 물을 담는 그릇입니다.
7. 향로: 향로는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모시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산림 물가에서 향기를 맡고, 모기를 쫓을 수도 있다.
8. 여과기 가방: 여과기 가방은 지금의 주전자와 보온병입니다. 이전에 선수들이 유람을 참관할 때 모두 여과기 가방이 있어서 쓰는 물이 비교적 위생적이다.
9. 수건: 수건.
10. 칼: 제초를 위한 것이고, 비상시에는 나쁜 사람의 침입을 막을 수 있다.
1 1. 장서: 중은 자신을 지키기 위해 장서를 데리고 갔다.
12. 리안: 거울 상자.
13. 핀셋: 핀셋 변경 핀셋.
14. 성구와 법률.
15. 불상.
16. 불상.
17. 부싯돌: 점화용 석두.
18. 밧줄 침대: 때때로 비가 오는 날에는 땅이 너무 젖어서 한 나무에서 다른 나무로 밧줄을 묶어 그 위에서 잠을 잘 수 있어 밧줄 침대가 생기게 된다.
지금 우리는 보통 무장해야 야외 활동, 여기저기 여행, 심지어 등산까지 할 수 있다. 이 뿌리는 역대 선사의 방문과 여행을 물려받았다고 할 수 있다.
개인이 18 불물을 사용하는데, 예를 들면 집단이 거주하는 불사와 같다. 안에서 가장 중요한 물건은 종판과 목어입니다.
"종", 선당의 시계에 대해 말하자면, "종전 삼천계 내, 불전 조국" 이 있다. 공덕으로 세계 평화를 기도하고 이익으로 태나에게 보답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판", 절의 판자는 1 판, 2 판, 3 판, 4 판, 5 판으로 나뉜다. 몇 년 전, 두 명의 프랑스 한학자가 대만성에 와서 가오슝 사범대학교 총장 설광조 씨의 동행으로 불광산에 갔는데, 이 절이 왜 삐걱거리는 소리를 내는지 연구하기 위해서였다. 왜 여기서 싸울까요? 어디서 세 번 전화해야 하나요? 나는 정글 속의 선당에서 자라는 특권을 누렸고, 나는 그에게' 판' 의 진정한 의미를 알려주었다.
고대에는 시계가 없었고, 시간은 "많이" 로 측정되었다. 한 개 더, 두 개 더 ... 닷새 더 밝습니다. 등등. 저녁에 절에서 모두들 휴식을 취하는데, 이것은' 개대정' 이라고 한다. "듀엣! 이것은 판자 한 장으로, 모두가 쉬고 있음을 나타낸다. 통지한 후에' 도' 를 치다! 두 사람 그룹. "끝을 의미합니다. 새벽 3 시쯤 대요 (주방) 에 가서 머리를 깨워서 물을 끓이고, 쌀머리를 끓여서' 도' 를 세 번 치겠습니다! 두 사람 그룹. 듀오! " , 라오스 사람들이 일어나서 준비해야 한다. 4 시쯤에' 도' 를 치다! 두 사람 그룹. 많이! " 주위를 둘러보니, 이것은 전사공이 일어나 손을 씻고 아침 햇살당으로 가는 것이다. 사판 뒤에서 오판' 도라도! 많이! " 시계를 접수하다. 이것은 한 판에서 다섯 개의 바둑판으로의 회전이다.
선당의 종판은 대중의 지휘자, 이른바' 용천귀' 로 반드시 존중해야 한다. 종판 조합은 때때로' 시계 1 판 1 목어' 를 의미하고, 때로는' 두 판 1 목어' 또는' 3 판 1 목어' 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는데, 모두 특별한 의미를 나타낸다. 결론적으로, 선민의 생활은 매일 간단한 명령에 따라 질서 정연하고 무의미하다.
시계와 판은 선종의 명령이다. 너는 왜 나무로 생선을 만드는가? 특히 경을 읽을 때 목어를 치고 불교는 자비를 중요시하는데 왜 물고기 머리를 쳐야 합니까? 잔인하지 않나요? 물고기는 아주 특별한 습관이 있는데, 물속에서 헤엄치거나 가만히 서 있어도 눈은 활짝 열려 있고 쉬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불교는 그 근면을 이용하여 목어를 치고, 선수들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고, 게을리하지 않도록 격려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종판에도 "생사는 크고, 무상은 빠르다" 고 적었습니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은 기다리지 않는다 "며, 항상 명상하는 사람들이 시간을 소중히 여기도록 경계한다. ""
선당의 가장 중요한 지도자는 불교에서' 나위' 라고 불리는데, 그의 자리 옆에는' 군중의 지혜는 너 혼자만 있다' 는 작은 간판이 있다. 무시하면 유죄다. " 즉, 선당에서는 모두가 나웨이의 지도하에 규칙과 제도를 준수한다는 것이다. 이른바' 모두의 지혜' 는 나웨이가 잘 지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집행이 잘 되지 않는 것이 나웨이의 죄다.
게다가, 선당에는' 향판' 이 하나 더 있어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눈길을 끈다. 훈향판에는 여러 등급이 있습니다.
1. "경찰책" 향판: 여러분을 격려하는 데 쓰이는 것입니다.
2.' 순향' 향판: 명상이 어두컴컴한 사람을 순시하는 데 쓰인다.
3.' 향감' 향판: 일곱 번째 선수 때 사용하며, 보통 방장, 첫 번째, 서당, 나위, 규찰 등에 의해 집행된다.
4.' 규정' 향판: 중사건이다. 명확한 규칙이 위반되면, 명확한 규칙향이사회는 그것을 처벌하도록 초대될 것이다.
그에 더해, 일부 신도들은 향판 (향판) 소화업에 힘을 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향판" 은 선종의 전파에 오래 사용되지 않는다. 청나라 옹정제는 이전의 불교도인 옥림 불교도를 매우 그리워했다. 양주 고민사에 옥림불학의 제자가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그를 북한으로 불러 선공을 가르침을 청했다. 그는 황제에게 그가 매우 부끄러워서 선종 방면에 나무를 세우지 않았다고 대답했다.
황제:' 너! 부처님 세대, 어떻게 이렇게 못난 후손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너에게 일주일 동안 깨달을 시간을 줄까? 만약 네가 일주일 안에 깨달지 않는다면, 나의 칼이 너를 죽이러 올 것이다. ""
그 후로 매일 경비병들은 선당 밖에 서서 칼을 휘두르며' 오늘은 첫날이다!' 라고 말했다.
오늘은 다음날이다! `
오늘은 셋째 날입니다! `
옥림불학의 제자들은 오늘 목숨을 구할 수 없다. 그러나 7 일째가 되자 그는 마침내 황급히 깨달았다.
원래 그는 경호원의 손에서 칼을 빼앗아 옹정을 불러 그에게 말했다.' 너는 도대체 내 머리를 원하니? 아니면 나는 너의 머리를 원한다. "옹정일청, 매우 기쁘다. 만약 그가 깨닫지 못했다면, 누가 이렇게 큰 말투를 가졌을까? 옹정도 선사로 선에 대한 기대가 크다.
그래서 선문의 선당은 폐쇄적이든 크든 작든, 주로 선수의 깨달음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깨달음을 주기 위한 곳이다.
2. 선사의 말과 업적
참선한 사람은 항상 한 가지 화제를 제기하여 참여한다. 한 가지 화제를 이야기하다' 는 선학을 배우는 사람에게 중요한 첫걸음이다!
말하는 머리' 란 주로 어디서 시작했는지 한 가지 생각을 하는 것이다. 어디에서 파괴합니까? 이 생각과 이 대화를 꽉 잡고, 너의 이성으로 돌아가, 너의 자아를 실현해라. 세션 헤드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의미 있고 의미 있는 세션 헤드입니다. 하나는 무의미한 의미말이다. 상식으로 해석할 수도 없고, 논리적 추리도 할 수 없다. 의미가 없기 때문에 단독으로 토론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의미있는 대화는 우리가 보통 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는 불성이 있습니까? `
우리가 꿈도 없고 생각도 없을 때 영웅은 어디에 있습니까? `
모든 법률은 하나에 속하고, 하나는 어디에 속하는가? `
누가 염불하고 있습니까? `
저는 염불입니다. 저는 누구입니까? `
누가 우리에게 매일 시체를 가지고 다니라고 했습니까? `
당신은 어떻게 서방에서 배웠습니까? `
이른바 대화 주제는 이렇게 쭉 가다가 질문을 하는 것이다. 마지막까지 갑자기' 오!' 라고 말했다. 허황된 세상이 무너졌다. 이번에는 잠시 기다리는 기적이다. 아! 그 느낌은 다르다. 이것이 바로 깨달음이다.
말을 할 줄 아는 머리' 는 대부분 선사가 언급한 것으로 우리에게 계시를 주었다. 때때로 선사가 대화를 언급했지만, 우리는 그것이 무슨 뜻인지 모른다. 예를 들어, Longya 선사가 Lin Tiao 선사를 방문했을 때, 그는 물었다:' 그 아버지는 어떻게 서쪽에 왔습니까?'
임길: "선판 좀 갖다 주세요."
나중에 레아 선사는 청미선사를 방문하여' 시조사는 어떻게 서방에 왔습니까?' 하고 물었다.
청웨이:' 민들레 가져와!'
이런 대답은 전혀 묻지 않고, 당나귀 머리가 말부리에 맞지 않으면 선심에서 큰 도리가 있다. 또 옥상 덕소선사가 정혜선사를 방문했을 때' 조XI 는 왜 물 한 방울인가?' 라고 물었다.
경휘:' 조계의 물 한 방울이에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는 것은 많은 불합리하지만, 선 (禅) 의 세계에서 그는 모순을 통일하고 시공간을 조화시키며 모든 중생을 통합하고, 너 없이는 모든 것이 평등하다.
선지 대사, 일명 대사, 시:
\ "빈손으로 괭이, 버팔로 도보 를 타고; 사람이 다리를 건너면 다리가 흐르지 않는다. \ "라고
이 시를 지금의 국어 선생님께 보여 준다면 안 될 것이다. 왜요 두 손이 텅 비었으니, 어찌 호미가 있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걷고 있다면, 너는 어떻게 물소를 탈 수 있니? 사람이 모두 다리를 건넜는데, 다리 위의 물이 어떻게 흐르지 않을 수 있니? 이것은 전혀 통하지 않는다.
우리는 종종 세상을 본체와 현상, 너와 나로 나눈다. 이 우주 사이의 경계가 있으면 세상은 산산조각이 나고 심지어는 만신창이가 될 것이다. 선사는 치료, 뿌리, 현상을 초월할 수 있다. 그래서 상호관계도 없고, 시공도 없고, 왔다갔다 하지도 않고, 운동도 없고, 크기도 없고, 모든 것이 같고, 모든 것이 평등하고 초월적이기 때문에 고민도 없고, 모든 것이 통일되어 있다. 선사의 자유자유의 경지이자 선사의 삶이다.
어떻게 앉을 수 있습니까? 대화를 시작하는 방법? 우리는 집 침대, 바닥, 소파에 앉아 생각을 집중하고 정신을 통일했다. 이것은 대화라고 합니다. 고양이가 쥐를 잡고, 눈을 쳐다보고, 발을 땅에 대고, 털이 곤두서서, 모든 힘이 한 가지 생각에 집중되는 것과 같다. 이것이야말로 대화의 지도자가 해야 할 노력이다!
랑야선사는 여제자가 있는데, 그에게 어떻게 말하느냐고 물었다. 마스터 랑야 는 말했다:' 당신은 말한다,' 그냥 가자! `
여제자는 이 말을 듣고 물러서지 않았다. 어느 날, 누군가가 그녀에게 말했다:
이봐! 너의 남편과 예쁜 여자 한 명이 극장에 가서 술을 마셨다! `
놔줘! `
또 누군가가 그녀에게' 아아! 너의 집은 오늘 강도를 당해서 많은 물건을 도둑맞았다.
놔줘! `
만약 그녀가 이렇게 대답하는 것을 듣는다면, 우리는 그녀 때문에 조급해할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이런 일이 그에게 남겨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응?
어느 날,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튀김 튀김 튀김 튀김 튀김 튀김 스틱, "삐걱 거리는! 클릭합니다 한마디, 깨달음. 그녀가 조용히 냄비를 떠나자 남편이 소리쳤다.' 이봐! 이봐! "어떻게 떠나셨어요?"
그녀는 대답했다. "그를 보내줘!"
남편:' 너 미쳤어? 솥 안의 기름이 뜨거워졌는데, 어떻게 하면' 내려놓을' 수 있을까? ""
우리는 이 여성이 도리를 따지지 않고 도리를 따지지 않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가 말했다. "그러세요!" " 이 세상에서 안심하고 사라질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가끔 두 사람이 속삭이는 것을 볼 때, 그들이 거기에서 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냥 내버려 둬!" 남의 생활이 정상이 아닌 것을 보고, 너를 방해하지 않는 한, "그냥 가자!" " 다른 사람을 보면 좋고, 질투하지 않는다. "놓아라! 만약 네가 이 말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놓아라! \ "당신은 명상 계몽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의 삶은 매우 쉬울 것입니다.
3. 약육강식의 제도와 규칙
정글 시스템이 인기가 많나요? 주체평등, 분업협력 하에 각자의 직무, 생활, 예절, 법률 업무를 관리하는 것, 예를 들면, 나웨이는 규칙의 절차이다. 전좌는 아들의 성감이며, 식생활을 조절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샹등은 불당의 청결과 사무를 책임진다. 물 관리에는 민생이 필요하다. 사람마다 뿌리가 다르기 때문에 주둔지는 자신의 성적 취향에 따라 자신의 자리를 마련하고, 진정으로' 사람이 재능을 다하고, 물건을 최대한 활용하는' 선림 스타일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월단 선사 증운은 세 등급의 스님이다.
1. 중생을 널리 결속시킬 수 있고, 관계를 잘 맺는 사람은 훌륭한 스님이다.
2. 불법을 대중에게 전파할 수는 없지만 절을 보호하고 도장을 보호할 수 있다. 이것은 중간 스님이다.
3. 불법을 대중에게 전파할 수도 없고 도장을 보호할 수도 없다. 너는 먹고 자는 것만 안다. 이것은 하등 스님이다.
아산 선사는 그의 가족도 말했다.
1. 망치 한 망치의 타격, 때리기, 욕설, 억울함, 타격을 견딜 수 있어 모두 강하다. 이것은 일등승이다.
2. 나는 참을 수 없거나 억울함을 당하지만, 내가 그에게 잘해 준다면, 그는 너의 자비와 너의 선함에 감사할 것이다. 이것은 중간 스님이다.
3. 억울함을 조금도 감당할 수 없고 감사할 줄 모른다. 나는 반감과 불만만 있을 뿐이다. 나는 항상 네가 나에게 잘해 주는 것을 살고, 그는 나에게 좋지 않은 비교를 한다. 선 () 이 없으면 즐거움이 없고, 이것은 하등승이다.
실제로 아산 선사가 스님에 대해 이야기할 때 반드시 가족을 지적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 국가의 모든 구성원, 회사의 모든 구성원, 가족의 모든 구성원은 이렇게 측정할 수 있다. 우월한가? 아니면 보통인가요? 억울함을 참을 수 있는 것은 남보다 우월한 것이다. 상대방의 자비와 감사를 알고 있다. 아무것도 모르는 것은 열등한 것이다. 이렇게 하면 주변 사람들을 시험하고 중생의 모든 측면을 감상할 수 있다.
선종 정글의 모든 것은 평등하다. 우리는 그것의 각종 명사에서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방장 스님은 여러분을 식사에 초대하려고 하는데,' 총초대' 라고 합니다.
마스터 선생님은' 총진술' 이라는 진술을 해야 한다.
객실은 질서 정연하게 일하고, 일하고,' 푸포' 라고 부른다.
편안한 생활을 하는 사람이 차를 마시려면' 보통차' 라고 부른다.
플러스 "일반" 단어, 모두가 평등, 동일 하 게 의미 합니다. 이 밖에도 정글에는' 육화존' 체계, 즉 이윤과 평등, 계명과 순종, 분명하고 이해력, 동거, 입과 다툼, 의와 즐거움이 있다. 모든 사람은 취미, 규율, 관점, 언어, 사상, 생활에서 모두 평등하다.
선종은 법가의 계율만큼 복잡하지 않고, 규칙은 간단하고 질서 정연하다. 예를 들어, 어떤 선당에는 참선의 규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1. 요가사를 모욕하지 마세요.
2. 삼보를 모독하지 마세요.
3. 명상단체를 파괴하지 마세요.
4. 형사범죄 (살인, 절도, 강도, 투옥) 를 위반하지 않는다.
5. 당신의 업적을 발표하지 마세요.
또한 baizhang 선사에는 "정글 20 규칙" 이 있습니다.
정글에는 무칙창이 있고, 수행에는 염불이 있으면 안정적이다.
근면은 금계를 주병으로 하고, 감식을 탕제로 한다.
환난 속에서 치욕을 참는 것은 보리의 옳고 그름이며, 다투지 않는 것은 해방이다
대중과 함께 진정한 집사가 되어 전심전력으로 공헌하다
언어는 직접 환원하고, 선량을 미덕으로 삼는다.
공부는 근면함에서 시작되고, 인과는 이해에서 끝난다.
늙어 죽는 것은 무상을 기초로 하고, 불법은 엄함을 기초로 한다.
손님을 성실하게 대하고, 문정은 만년에 엄숙하다.
모든 일에 준비할 것이 없고, 모든 일에 겸손하다는 것은 일리가 있다.
조난은 무질서하게 결정되지 않고 자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것은 선림의 중요한 규칙과 목표이다.
4. 선종의 생활과 실천
선인의 자세와 이미지는 모두 일상생활의 행선, 생활, 좌식, 거짓말 사이에서 나타난다. 소위 "바람처럼 행하고, 종처럼 앉아, 소나무처럼 서 있고, 활처럼 누워 있다" 고 할 때, 그는 바람처럼 빠르고 조용하며, 곧게 펴지 않는다. 시계처럼 평온하고 엄숙하게 앉다. 서 있을 때 소나무처럼 곧게 서 있다. 잘 때 활처럼 오른쪽으로 눕는다. 선종 대사의 풍격을 묘사하는 시가 있습니다.
\ "부처님 소리를 잡고, 천천히 경전을 읽고, 거리에서 기러기를 걷다.
두 손을 물처럼 교차시키고, 그 위에 기름처럼 서 있다.
앞을 보고, 뒤를 보고, 가볍게 움직이고, 좌우로 돌리고, 눈을 반쯤 뜨세요.
위망이 왕왕 이렇게 출가할 자격이 있다. ""
염불 소리는 흐르는 물처럼 천천히 낭송한다. 기러기처럼 줄을 서서 걷고, 가지런히 획일적이다.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물을 받치는 것처럼 곧다. 서 있을 때 머리에 기름 한 접시를 이고 정신이 충만한 것 같다. 과거 중국 궁궐의 빈궁들, 심지어 지금의 미스 월드, 미스 중국도 몸태와 용모를 훈련시키기 위해 머리 위에 물건을 이고, 선인의 존엄성도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또한, 선 (禅) 수행자는 앞뒤로 걷고, 동작은 부드럽고, 물건을 보면 절대 두리번거리지 말아야 한다. 그들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아본 반쪽 눈, 위풍당당하고, 동작은 영원히 엄숙하다.
물론 세속적인 안목과 견해의 영향을 받지 않는 선승들도 있다. 예를 들어, 파영 스님은 옷이 찢어지고 코가 부러져서 코가 아래로 흘러내리도록 일깨워 주고 빨리 깨끗이 닦아야 한다고 말하곤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옷명언) 그는 또한 대답했다:
나는 그 저속한 남자에게 코를 닦을 시간이 없다! `
한번은 황제가 북한에 가서 그를 만나라고 했지만, 중법영은 거절하고 노래를 한 곡 썼다.
\ "긴 문제, 마운드 만큼 좋지 않다;
덩굴 밑에 누워서 돌베개를 들다.
황제에 오르지 않고 제후를 부러워합니까?
나는 생사의 걱정이 없다. \ "라고
그는 세상의 모든 것이 예측할 수 없다는 뜻이다. 우리 선승과는 달리 물가에서, 덩굴 아래, 나무 아래에서 석두 한 조각을 베개로 삼아 편안하게 잠을 잔다. 천자가 반드시 경배할 필요는 없다. 나는 어떤 왕자를 부러워해야 합니까? 나는 생사를 신경쓰지 않는다. 또 무슨 걱정과 걱정을 할 만한 것이 있습니까?
선사의 일생도 다른 노래로 묘사할 수 있다.
\ "옷 목록 2 파운드 반, 얼굴 세안 2 파운드 반;
세 번 먹고 다섯 번 생각해 보세요. \ "라고
선승이 가지고 있는 옷은 합해서 2 근 반밖에 안 되는데, 세안을 하는 물은 마침 두 번 얼굴을 적실 수 있어 매우 소박하고 복보를 소중히 여긴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밥을 먹기 전에 두 손을 합친 다음, "부처를 부양하고, 스님을 부양하고, 중생을 부양해야 한다" 고 읽어야 한다. 밥을 먹을 때, 그들은 깊이 생각해야 한다.
1. 얼마나 많은 공을 계산하고 어디서 왔는지.
2. 자신의 덕행이 부족하다고 느끼다.
3. 자신의 마음을 떠나지 않도록 조심하고 끝없이 욕심을 부리다.
4. 기업의 좋은 약은 바로 치료입니다.
5. 직업이 되기 위해서는 이런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이들은 모두 선수들이 불법과 지혜를 수행하면서 공양과 식량을 받아들이는 태도와 관행이다.
평소에 우리는 음식도 맛있을 뿐만 아니라 맛도 좋고, 만족할 줄 모르고, 싫어하는 것에 대해 매우 까다롭다. 선사는 맛있기 때문에 많이 먹는 것도 아니고 싫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도 아니다. 그들은 단지 휴식을 취하고 열심히 일하고 싶어한다. 그들의 마음속에서,' 하루 종일 밥을 먹고 쌀 한 알을 물지 않는다' 는 자유는 바로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이다.
선 (禅) 생활의 요점을 요약하면-
1. 굴욕을 참다
2. 일 (일에서 좋은 소식을 기르다)
행복을 키우십시오 (행복 배양에서 지혜를 키우십시오)
4. 감사 (감사에서 기쁨을 얻는다)
5. 선수
한 선사가 매일 모두에게' 행복! 행복해! \ "나는 너무 행복하다! 클릭합니다 한번은 그가 실수로 물에 빠져 죽을 뻔했는데, 그는 여전히 무서울 정도로 웃었다. 하지만 나는 늙어서 병상에 누워 매일 울었다:' 아파! 고통! \ "나는 너무 고통 스럽다! 클릭합니다
주지스님은 듣고 나서 그에게 말했다.
너는 항상 이렇게 아프다고 외칠 수는 없다! 나는 네가 물에 빠져 죽을 뻔했을 때 너는 두렵지 않다고 생각한다. 왜 지금 늙어서 병이 났는데 자꾸 아프다고 외쳐요? 당신은 어디에서 집업합니까? `
Tan Zhao:' 내 인생에서 고통을 외치고 있다고 했니? 아니면 기쁨을 외쳐라. "
사실 선사의 말에 따르면, 그의 의식의 경지는 기쁨이나 고통을 외치는 것이 아니라 그가' 행복' 을 외치는 이유다! 행복해! "나는 모두가 시간을 소중히하기를 바란다. 그래서 "아파! 고통! "생사무상의 무서움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선사는 어떻게 수행합니까? 선종 대사의 깨달음의 이야기로 끝내겠습니다.
한 노부인이 부처를 잘 보살펴서, 한 선사가 20 년 동안 수행해 온 것을 지지했다. 어느 날 할머니는 선사가 어떻게 수행했는지 알고 싶어 예쁜 손녀에게 선사에게 밥을 보내라고 하고, 밥이 도착하면 선사를 안고, 선사가 어떻게 말하는지 보고, 돌아가서 그녀에게 말해 달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손녀는 선사의 숙소로 가서 할머니의 지시에 따라 음식을 내려놓고 선사를 껴안았다. 선사는 움직이지 않고 차갑게 말했다.' 고목은 한암에 기대고, 삼겨울에는 난방이 없다.' ♫
나 같은 수행자가 죽은 나무처럼 차가운 절벽에서 차갑다는 뜻이다. 3 겨울 후, 내 마음이 너무 춥고, 사람과 나 사이의 옳고 그름, 미색, 방탕, 부귀 ... 나에게 영향을 줄 수 없고, 더워질 수도 없다.
손녀가 돌아와서 할머니께 이 두 글자를 말했다.
할머니는 "내가 20 년 동안 한국을 키웠을 줄은 몰랐어!" 라고 실망했습니다. " 화가 나자 그는 선사를 쫓아내고 선사 수행의 오두막을 불태웠다.
선사 수행은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보살처럼 자비로운 마음으로 중생을 대해야 하며, 이기적이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수행에서 해야 한다.
1. 자기 관찰, 자기 추구,
2. 자기 갱신 및 진화,
3. 자아수련을 하고, 외구를 구하지 않고,
4. 자퇴하여 승부를 가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