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불교도들은 대부분 석가모니나 관음보살을 믿는다. 도교는 무엇을 믿는가? 모산도학이란 무엇입니까?
불교도들은 대부분 석가모니나 관음보살을 믿는다. 도교는 무엇을 믿는가? 모산도학이란 무엇입니까?
쓰촨 대읍학명산
하명, 일명 후명산은 쓰촨 성 청두시 서부 대읍현 서북 12km 에 위치한 하명향 삼봉촌에 위치하고 있다. 민산산맥에 속하며 해발 1000 미터입니다. 이 산은 웅장하고, 사방은 울창한 숲이며, 모양은 날개를 펴고 서 있는 학과도 같다. 그것은 유명한 풍경관광지이자 피서지이다. 북쪽은 청성산 (약 30km) 을 경계로 하고, 남쪽은 아미산 (약120km) 을 경계로 하며, 서쪽은 오중산 (약10km 산모양이 학 같고, 산중장석학, 두루미, 명대 저명한 지리학자 나홍헌' 학명산암동에는 고학이 있고, 선인은 읊조리고 있다' 는 말이 있다. 그리고' 시경' 의 시구는' 학명이 9 고, 소리는 하늘에서 듣는다' 고 한다. " 이 이름을 얻다. 그것은 고대 강남의 4 대 명산 중의 하나이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동한 (142) 순제한인 장령 (장도릉), 배국봉 (오늘 장쑤 풍현) 이 대읍현 학명산에서' 의맹권' 을 제창하는 길, 노자 이이를 선두로, 노자' 오 따라서 학명산은 세계가 인정하는 중국 도교의 발원지, 세계도교순례지, 도교승지의 우두머리가 되어' 도교선도도',' 도교조정' 으로 불린다. 장도릉이 이 종교를 창설할 때까지 호명은 줄곧 다른 사람이 수행하는 곳이다. 진나라의 광과 서한의 주일산은 두루미 (동진 화교가 쓴' 자양 실물 주군전' 은 주일산' 등산, 김단 경전, 구정심단투회 양' 이라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은둔자 노기의 후예 이연은 이 산에 은거하여 학을 동반하고, 바둑을 두며 깨달음을 얻고, 하산하여 하명을 들었다. 역대 많은 저명한 도사들이 이곳에서 수행하였다. 당말 5 대 두광정, 북송 () 의 진희 (), 명대 유명 도사 장삼풍 등이 모두 이곳에서 수행해 왔다. 일부 황제들도 하명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예를 들어, 명나라 가징 황제는 호명산을 5 대 성지 중 하나로 지정해 전국기도 천국과 영생을 거행하는 데 사용하였다. 명나라 개국황제 주디가 친필로 성지를 적어 용호산도사 오백례에게 건네주니 장삼풍래호명을 환영합니다. 나중에, 오백례는 하명산 기슭에 응현정을 지었다. 당대의 두광정, 송대의 문, 명대의 육유, 양, 청대의 유명 인사들은 모두 학명산에서 시를 불렀다. 관광지 내의 고적과 시는 곳곳에서 볼 수 있고, 인문 경관은 매우 풍부하다. 주요 관광지로는 삼궁사, 문창궁, 태청궁, 사원정, 팔괘정, 응현정, 건설 중인' 도원성도' 가 있다. 학명산도관은 1985 년 청두시 정부에 의해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비준되었고 1987 년에는 도교 개방점으로 비준되었다. 중국도교문화제' 도 학명산에 분회장을 설립했다.
삼청: 장엄하고 숙숙숙한 도교 삼청전에서, 보통 세 존엄의 신을 모시고, 도교의 최고신' 삼청' 이다. 삼청, 도가 철학' 삼위일체' 이론의 상징은 옥청 원불, 상청영보불, 태청덕불입니다. "도덕경" 제 42 장은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생만물" 이라고 말했다. 만물은 부정적이고 양지를 잡고, 충동적이고 화목하다. " 무명대로에서 카오스 원기, 원기에서 음양, 음양합생만물까지. 14 장도 "이름을 보지 않으면 외국인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당신이 듣는다면, 당신은 그것을 희망이라고 부를 것입니다. 때리지 않으면 미정이라고 한다. 이 세 가지를 탓할 수 없고, 하나만 섞어라. " 나는 1 이 3 이고 3 이 1 이라고 생각한다. "사용은 세 가지로 나뉘는데, 이것은 영원히 하나이다. "나중에 도교는 이것으로부터 세 신을 이끌어 냈다. 그래서' 삼청' 신은 도교 신선 체계 중에서 가장 존경받는 신이다. 도술피벗' 제 7 권은' 태진과' 를 인용해 "로다가 높고 당당하며 삼청천도로 변했다. 하루 맑은 하늘, 시작이다" 고 말했다. 다음날, 물고기 비가 청나라에 갔다. 세 번째는 하늘이 너무 맑고 분위기가 신비하다는 것이다. 이때부터 각각 세 가지 가스가 탄생했다. "'운칠도',' 법원의 길' 등 도교 서적에 따르면 청자 청청, 혼혈이 너무 허무하고, 그 기운이 푸르고, 진도가 성경, 천보존 (원신) 통할로 올라간다. 물고기 비 는 맑은 날 에, 그 가스는 노란색, 요정 도로 는 진실, Lingbao 동상 으로 상승했다; 하늘이 너무 맑고, 기현백하다. 인문학은 선경으로 올라가고 도가는 안에 산다. 문은 이렇게 말했다. "이 네 종류의 사람과 하늘, 즉 삼계보다 네 가지 사람과 하늘이 분명하다. 삼청 위에는 대라전이 있고, 원대 부처는 이곳에서 거주하며 강의한다. 천보군지는 옥청 경지에 있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다. 영보군은 청대, 즉 물고기 우천야, 신보존 (도덕천존) 이 청대, 즉 천야를 크게 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7 년 구름" 볼륨 3, "도초") "집주 석진" 구름 "경략" 에 따르면, "삼청 서식지 옥청성지, 원나라가 거주하기 시작했다. 청 거룩한 환경, 타오 6 월 거주; 태청선경, 어르신이 사시는 곳. 동시에 도교의 삼청신령에 대한 숭배는 도교의' 삼굴진경' 에 대한 신화를 반영한다. "구름 7 장" 권 6 ~ 3 공경 교처 구름: "대문 위에 구름에는 세 구멍이 있는데, 그 구멍이라고 한다. 선통은 멋지고 세 개의 시스템이 있어서 구름에 구멍이 세 개 있다. 제 1 홀은 사실이고, 제 2 홀은 신비하고, 제 3 홀은 신이다. 세 장면의 신비한 목적이자 8 대 정신장이다. "'위청신위 위청도법 허브' 볼륨 1 에 따르면 도법회 원; 원초 성조는 묘도 동부를 대표하여 태현을 보좌하고 위청학파를 전파했다. 위청현조는 경령부여에서 대군을 초빙하여 동현경부를 대표하고, 태평을 보좌로 하여 영보파를 물려받았다. 태청도덕 오령의 시조 현노군은 동신경과를 대표하고, 태청을 보좌하며,' 일맹일위' 의 길은 삼굴을 관통하며 도덕파와 정통파를 전파한다.
삼청존신의 형상에는 역사적 과정이 있다. 한순제년 (126-144), 학명산, 장도릉 (현재 쓰촨 성 대읍현) 이 5 두미도를 만들어' 태상노군' 을 최고신으로 공경했다. 그 후, 코우 겸손 개혁 스승도' 태상노군' 을 최초의 지극히 높으신 신으로 삼았지만,' 도덕천존' 이라는 명칭은 이미 나타났다. 우리가 본 바에 따르면' 삼청' 이라는 이름은 도홍경이 남량에서 쓴' 진영업도' 에 처음 등장한다. 책에는 신선의 순서가 7 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각 층마다 중앙값이 있다. 제 1 중위를 논하고, 허제도군을 논하면 원시천존이라고 불러야 한다. 둘째, 나는 고경성태에 가서 천여황원대로 (만물의 주인) 로 갔다. 3 위 태극금문제, 성리 (인신이 태평주를 가르치다). 넷째, 태청이 노인보다 너무 낫다. 폐하께서 최고무상의 길에 계십니다, 선생님. 그중에서도 청태청의 이름을 분명히 제시했지만, 삼청의 이름 순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3 위는' 김밸브제' 로, 태상노군은 4 위에 올랐다. 이후' 삼청' 의 명칭은 점차 변화하고 발전하여 당대에야 비로소 확정적인 학설이 되었다. "도장 태평부 삼혈주낭" 볼륨 7 은 노선생의 성지를 인용해 말했다. "이것은 옥청 경지, 원초존신위, 35 일이 지났다. 이것은 상한선이다. 도상이 너무 높다. (영보천존), 34 일 이상. 너무 맑고 눈에 띄는데, 낡은 왕좌보다 33 이상 우월하다. " 그래서' 삼청' 은 도교의 최고 신이 되었다.
원씨 천존
원석 천존, 일명' 옥청원석 천존'. 삼청' 에서, 그것은 가장 존경받고 도교신선 중의 제 1 신이다. 역대 신선경' 은 그를' 주재천정의 조상' 이라고 부른다. 비록 그의 지위는 매우 높지만, 그는 노인보다 늦게 나타났다. 도교가 형성된 초기에는' 초불' 이라는 말이 없었고,' 태평경',' 향아주' 에도 기록이 없었다. 중국의 신화 전설에서는 기원을 찾을 수 없다. 도교에 따르면' 원시' 의 초기 명칭은 진의' 베개 중서' 에 등장했다. 기록에 따르면 혼돈이 열리기 전에 천지의 정밀이' 원세의 왕' 이라고 불리며 헤엄쳐 다녔다고 한다. 2 차 의식 이후 원나라 천왕은 천심 위에 살면서 날씨를 들이마시고 지하샘물을 마셨다. 몇 차례의 재난을 거쳐 태원 옥녀와 친밀하게 지내면서 황제, 서왕모, 황제의 출생지, 황제를 낳았다. 나중에 그녀는 서강에서 태어났고, 신농도 묘족의 혈통이었다. 그는 또 "두선의 수도는 옥정 중의 칠보로, 세 개의 궁전, 즉 상궁, 중궁, 하궁이 있다" 고 말했다. 진정한 반고, 원나라의 왕과 그의 아내, 성모 마리아가 이 궁전을 참관했다. " 이 시점에서 선왕의 이름만 남았다. 남조 시대까지 양도홍경의' 진령업도' 는 비로소' 원신' 이라는 칭호를 갖게 되었다. 책의 첫 번째 순서에서 중위신은' 무대에 올라 허제, 도군' 으로,' 원시천존' 으로 불리며 주로' 옥경청 원시천존' 으로 불린다. 그러나 책에는 또 하나의' 원신' 이 있는데, 중간 위치의 사신, 왼쪽 위치의 사신으로 열거되어 있다. 수서 경기의 후계자' 는 원신에게' 태원 전에 태어났다' 고 외치기 시작했다. "부처님의 몸은 꺼지지 않고, 세상을 떠날 때마다 밀도를 주는 것을 강도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한 번도 빼앗기지 않았기 때문에 엄강, 지명, 한룡, 황카이가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의 칭호입니다. 그들의 문제는 40 억 년 떨어져 있고, 모두 상급 신선이다. 태상노군, 태상장임, 진디, 오제, 신선을 포함한다. \ "수이 사제 는 부처님 에게' 음악 명상'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수당 시대에는 반고가 고대 신화 전설에서 진실된 지위에 대한 이야기를 제기했다. 원초 도교 신도 신불을 설명하다.
원초 불명에 대해' 초학경' 권 23 은' 태견진 이희정' 을 인용해' 무교파 지상은 만물의 시작이며, 그 이름은 원시였다' 고 설명했다. 복중 만물은 극존하고, 늘 2 위이고, 천외를 벗어나서 천존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복중, 복중, 복중, 복중, 복중) "역대 신선경" 은 "사람은 위안이다. 이것도 마찬가지다. 시작, 시작, 타고난 가스. 클릭합니다 원시작을 본원으로 생각하고 모든 신선 위에 군림하여' 천존' 이라고 부른다. 도경의 묘사에 따르면 태초 천존자연의 가스는 우주 만물 앞에 존재한다. 그의 본체는 불후의 것으로, 천지가 완전히 소멸되더라도 그의 존재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새로운 세계가 형성될 때마다 부처는 이 세상에 와서 비법을 전수하고 사람을 강탈한다. 피측자는 모두 상급신선으로 태상노군, 천진한 황제, 오방천지 등 신선을 포함한다. 신세계가 열릴 때마다 연강, 계명, 한용, 황카이 등과 같은 연호가 있다. , 연간 수치는 최대 465,438+0 억년 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원초의 부처는 최고급' 대라천' 에서 36 일 동안 줄을 섰고, 사는 선부는' 두선옥정' 이라고 불렀다. 옥전은 궁전에 칠보, 보옥, 왕헌, 현현, 선경, 선보, 선부가 중앙에 살고, 양면은 선전이다. 이런 스타일은 분명히 지구의 제왕들이 모방한 것이다.
원대 부처의 진화를 살펴보면,' 원' 자는 원래 도교가 세계의 기원을 설명하는 철학 용어로, 나중에 도교에 의해 신화되어 도교의 최고신으로 변해 삼청 중 1 위에 올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도교가 도교로 발전한 역사와 완전히 일치한다.
역대 선인경' 에 따르면 원신은' 원광이 72 색을 입는다' 며 도교삼청전의 원신을 모시고, 보통 신광을 쓰고, 홍환을 들고, 또는 좌우로 들고 있는 것은' 천지가 형성되지 않고, 혼돈이 열리지 않고, 만물이 태어나지 않을 때' 무량한 영역' 을 상징한다. 오랫동안 원초의 부처는 줄곧 제왕성현들의 숭배를 받아 민간신불남녀까지 내려왔다. 옥황상제 옥황상제는 치우옥청궁에 살고 있으며, 전체 이름은 "하늘, 하늘, 김궐, 지존자연, 미라에서 진옥황상제신" 이다. 그 이름을 따져 보면 옥제 성명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옥제 성명은 강도 전 중세 시대에 숭앙을 받았고, 귀는 추앙을 받았다" 고 한다. 천하의 주선도와 감각현현 (), 각 사람은 각자의 지식을 가지고 있고, 각자의 편지는 그것과 함께 드러날 것이며, 신들의 이름을 존중하여 작위를 정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옥황상제에는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치우옥황상제, 하나는 치우원흥, 하나는 범천옥황상제, 세 번째는 옥황상제, 세 번째는 한애제이다. 사위 자옥제, 한광제가 간 후 군호를 맡다. 그들은 모두 옥제가 아니다. 이 옥황상제, 호천금 밸브, 최고무상, 자연스럽고 훌륭하다. 또 궁창 높이는 옥황상제라, 하늘을 죽이고 땅을 죽이고 영원히 꺼지지 않을 것이다. " 그의 신앙을 얻었고, 고대 종교로 인해, 먼 옛날에는 태양과 달과 비바람 등 자연변화와 운세, 생사, 길일 등 인간의 생명의 운명을 지배하는 지극히 높으신' 황제' 와' 신' 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서주 이후에는' 제천',' 호천',' 제천' 이라고도 불린다. 남조 도홍경' 진령업도' 에는 이미' 옥제도군',' 옥제고' 라는 칭호가 있어 옥청삼원궁 오른쪽 1 1, 19 위에 올랐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옥제' 신앙이 널리 성행하였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백거이의' 몽선' 시에는' 옥황대왕에게 경의를 표하고, 진심으로 기대하고 있다' 는 말이 있다. 시인 원직' 이주부 짱 롯데' 시에는' 나는 옥제향안사' 라는 문구도 있다. 당송 전후' 상고옥제집' 에 쓰여진 중요한 도교전적은 옥제의 내력과 기원을 상세히 묘사했다. 옛날에 아름답고 신기한 나라가 있었는데, 왕 경덕과 왕후백은 늙어서 아들이 없어 도사에게 기도를 하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꿈 후에 도사는 아기를 안고 황후에게 주었다. 깨어난 후 그들은 임신했다. 임신 1 년, 병오 정월 초 9 시, 궁중에서 태어났다. 태자가 자라서 계승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자신의 나라를 포기하고, 푸밍향연산에 가서 불법을 행하고, 그때부터 몸을 뒤척였다. 김선을 증명하기 위해 3 천 강도를 썼다. 1 억여 강도, 단지 옥제를 증명하기 위해서이다. 송신종 대중상부 (1008- 10 17) 8 세 (1100 송휘종 정화 (111-1118)
도교는 옥제가 신들의 왕으로 도교등급체계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가장 큰 신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도경에서 그는 아름답고 웅장하며 불법무상의 호천금 밸브 미라궁에 살고 있다고 한다. 그분은 하늘을 통제하고, 모든 성신을 전면적으로 지휘하며, 우주를 지배하고, 하늘을 교화하고, 천도를 배우고, 천덕을 전파하고, 만물을 창조하고, 사람들을 돕고, 삼계를 저울질하고, 만령을 통제하며, 무한한 차원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는 하늘에서 가장 높은 신이며 만천황제이다. 간단히 말해서, 도교는 옥황상제가 삼계 (하늘, 땅, 빈), 열방 (사방, 4 차원, 상하), 사명 (태생, 난생, 습생, 화생), 육경 (하늘, 사람)
매년 섣달 25 일에 옥제는 친히 성지 하계로 가서 각 방면의 상황을 시찰한다. 중생의 선악에 근거하여 선을 장려하고 악을 벌하다. 정월 초구는 옥제의 크리스마스로, 속칭' 옥제회' 라고 불린다. 천지의 모든 신선들이 이 날을 성대하게 축하할 것이며, 옥제도 생일날 오후 육안과 천궁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한다. 그때 도관에서 성대한 경축식이 거행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