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누와는 어디서 왔나요?

누와는 어디서 왔나요?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창조의 여신 지안누와. 와제(皇帝), 누와(河皇)라고도 알려진 누와 씨족은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중화민족 인문학의 창시자이자 나라를 축복하는 정의로운 신이다. 전설에 따르면 누와(Nuwa)는 하루에 70가지의 변화를 겪는 인간을 창조했으며, 자신을 모방하기 위해 황토를 사용했고,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무너지자 인간 사회와 결혼 제도를 만들었다고 한다. 하늘을 수선하고 거북을 잘라서 사천을 일깨우고 하늘을 수선한 누와의 신화와 전설을 극적으로 남긴다. 누와는 하늘을 수습하고 세상을 구한 여주인공이자 땅에서 인간을 창조한 여신일 뿐만 아니라, 만물을 창조하고 만물을 존재로 변화시키는 자연의 신이기도 하다. 그녀는 매일 적어도 70가지의 물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녀는 세상의 창조물이므로 땅의 어머니라고 불린다. 그녀는 창조의 신이자 사람들이 오랫동안 숭배하는 어머니 신이다.

초기 고전에는 누와(Nuwa)가 인간을 창조했다는 언급만 있을 뿐 점토를 사용하지는 않았다. "Huainanzi"는 Nuwa가 인간을 창조했을 때 다른 신들이 도와주러 왔다고 믿습니다. 황제(黃帝)는 음양(陰陽)을 만들고, 상편(商篇)은 귀와 눈을 만들고, 상림(崇吉)은 팔과 손을 만들었다. 그들의 도움으로 누와는 70번의 시도와 변화를 거쳐 마침내 인간을 탄생시켰다.

누와가 점토로 인간을 창조했다는 기록은 나중에야 등장했다. 태평위란(Taiping Yulan)은 여와(Nuwa)가 황토를 사용하여 사람을 빚었지만 작업이 무거워서 할 수 없어서 진흙 속에서 밧줄로 그녀를 때렸고, 튀어 나온 진흙은 수많은 인간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결혼 생활

신장에서 인간의 머리와 뱀의 몸을 가진 시 누와(Xi Nuwa)의 사진. 그중 누와는 규칙을 지키고 복희는 규칙을 지킨다

누와가 인간을 창조한 전설적인 기원은 누와가 결혼의 신이라는 정체성에서 비롯된다. 이러한 이미지는 바로 누와(Nuwa)가 결혼제도를 창안했기 때문에 확립된 것이다. 『도로사』에서는 누와가 결혼은 성으로 정해야 한다고 규정했다고 믿습니다. 성은 모계의 혈통을 표시합니다. 여와(Nuwa)와 복희(Fuxi)는 형제자매로 결혼했기 때문에 성(姓)이 같았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같은 성을 가진 사람끼리는 결혼하지 않는다는 결혼 규정이 생겼다.

결혼은 인간 사회의 기본 윤리이기 때문에 한 왕조 이후 누와 복희는 결혼의 법칙을 상징하는 나침반과 통치자를 들고 있는 모습으로 자주 묘사됩니다. 천상의 신비).

악기 만들기

누와(Nuwa)는 성황(Shenghuang)을 만들었습니다. 셩(Sheng)은 조롱박에 대나무 통을 넣어 만든 것으로 오늘날의 조롱박 비단과 비슷합니다. 갈대는 sheng 파이프의 갈대입니다. Wen Yiduo는 Fuxi Kao에서 Fuxi와 Pangu가 모두 조롱박과 관련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Nuwa가 조롱박과 대나무 통을 사용하여 성을 만들었다는 전설도 그녀의 형제 Fuxi와 관련이 있습니다.

후대들도 누와의 탄생을 상징하는 '생'을 '탄생'의 의미로 받아들였다. [5]

돌을 정제하여 하늘을 고치다

'삼황기'의 기록에 따르면 수신 공공은 불신 주롱과 싸웠다. ***일꾼은 주롱에게 패하고 서쪽의 천하의 기둥인 부주산을 머리로 쳐서 하늘이 무너지고 천하강물이 세상에 쏟아졌다. 누와는 인간의 고통을 견디지 못해 오색 돌을 만들어 하늘을 고치고, 신 거북이의 발을 부러뜨려 네 기둥을 지탱하고, 홍수를 잠잠하게 하고, 들짐승을 죽여 인간이 살 수 있게 했다. 평화.

다른 의견도 있습니다. 『도로사』에는 태호씨(복희씨)에 이어 한나라 공씨가 혼란을 일으켜 홍수를 일으켰다고 기술되어 있다. 누와는 공씨와 싸워 공씨를 물리치고 세계는 평화를 되찾았다.

누와가 하늘을 수선한다는 것은 아주 유명한 신화이다. 이 신화는 "붉은 저택의 꿈"의 첫 번째 장에 인용되어 있습니다. 여와는 하늘을 고치기 위해 36,501개의 돌을 정제하고 36,500개의 돌을 사용하여 사용하지 않고 환생했습니다.

여와가 돌을 만들어 하늘을 고치는 날을 천천일(Tian Chuan Day)이라고 부른다. 7일, 9일, 19일, 20일, 21일, 23일, 25일이다. 중국 각 지역의 음력 1월 1일 날짜는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음력 1월 7일부터 1월 25일까지이며, 음력 1월 20일이 음력 1월 20일입니다.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누와가 음력 1월 20일부터 23일까지 3일 동안 하늘을 수리했다고도 합니다. 여통은 "일월 바늘이 뽑히고, 다섯 별의 실이 하늘을 고친다. 사흘 동안 고친 뒤에도 사위 집으로 돌아가기를 거부했다"고 말했다.

명나라 양신의 '자빈'에는 "송나라 이전에는 음력 1월 23일이 천천일인데 누와는 이날 하늘을 수선하는 데 사용했다. 부침개를 놓는 풍습이 있었다. 이 관습은 오랫동안 구식이었습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거의 항상 음력 1월 20일이었습니다. 장저우의 객가족과 민난족은 하늘을 수선하는 날을 음력 1월 20일로 부른다. 취안저우 산이(Sanyi)의 호키엔(Hokkien) 사람들은 하늘과 태양을 입고 싶지 않기 때문에 5월 5일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누와(Nuwa)의 하늘 패치를 기념합니다.

문학 이미지

여와에 대한 찬미

위조지의 "여와 송가": 고대 왕은 갈대와 성을 만들었으나 선물을 받기 전에 Xuanyuan은 인간의 머리와 뱀의 모양을 가진 Cheng 또는 Yun Erhuang을 편집하여 70 년 동안 신격화했는데 얼마나 고결한 정신입니까?

신은 가루 같은 얼굴에 하얀 이빨과 붉은 입술, 두 발과 다섯 발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어린 나이에 매우 총명한 장주오 형제는 결혼식의 중매인이며 중요한 인물이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신성한 중매인이며 황제는 그를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복희씨가 멸망한 후, 대신들은 여와씨를 왕으로 선출하고 황후로 임명하고 중황산에 도읍을 정했습니다.

신들의 낭만

소설 '신들의 낭만'에는 은상나라 주왕이 사찰에 향을 바치고 있을 때의 이야기가 나온다. 갑자기 돌풍이 불어와 막이 걷힌 누와황후. 주왕이 누와신상에서 나왔을 때, 마치 루이궁의 선녀처럼 누와의 아름다운 자태와 아름다움에 매료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리고 달궁의 항아(昌威)는 궁궐 내벽에 시를 썼다. 감탄을 표현하는 것은 누와에게 무례한 일이다. 여와가 궁궐로 돌아와 자신이 본 것을 보고 노하여 선원묘 세귀(그 중에는 대계로 가장한 천살암여우)에게 명하여 주왕이 황실을 무시하도록 미혹하게 하였다. 600년의 역사를 지닌 성당의 기초를 무너뜨리고 상왕조의 멸망을 앞당깁니다.

기념

고대

왕충은 『운행』에서 동중수의 말을 인용하며 비가 오랫동안 내리고 하늘이 맑지 않으면 말했다. , 누와가 희생 될 것입니다. 이는 오래전부터 누와에게 희생이 있었음을 보여준다. 원래 의미는 누와는 음계에 속하는 고대 황후이며 장우(長雨)도 음상이므로 숭배를 받는다는 것이다.

북송의 『신정구어지』 제1권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맹주에는 “황무산(여화산)이라고도 하며 그 위에 사찰이 있고 가뭄과 홍수가 났을 때 기도하는 곳”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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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와는 당나라 수종 때부터 결혼의 신으로도 숭배되었다. 그리고 그녀를 왕으로 만든 것은 결혼을 확립하는 데 기여한 것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여와의 묘는 산시성 서성현 남서쪽의 황하 유역에 위치해 있으며,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부터 '제사를 지낸다'고 합니다. 유명한 "펑링두(Fenglingdu)"라는 이름이 여기서 유래되었습니다. Wang Guowei Xiao : "Yu Lan"은 Dai Yanzhi의 "Western Expedition"을 인용하여 "Fuxi와 Nuwa는 Feng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Nuwa의 무덤임에 틀림 없습니다"... "Huanyu Ji"는 "Hedong County의 Sanli Feng"이라고 말합니다. " 능묘는 여와의 무덤으로 진·한 시대부터 숭배되어 왔습니다."

제사일

누와의 축제일은 인간의 날, 천상 수복제, 생일.

전설에 따르면 누와(Nuwa)의 생일은 동지, 정월 초하루, 음력 1월 7일, 정월 10일 등 여러 곳에서 다르다고 한다. 월, 2월 15일, 3월 3일, 3월 15일, 3월 18일, 5월 5일, 5월 9일, 7월 18일, 9월 5일, 9월 15일, 10월 18일, 11월 5일, 12월 8일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하지만 현재는 3월 18일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와궁은 허베이성 서현현에서 북서쪽으로 12km 떨어진 중황산에 위치해 있으며, 북제시대에 처음 건축되었습니다. 매년 음력 3월 18일은 와궁(Wa Palace)에서 누와 성모님의 생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사원 박람회는 3월 1일부터 18일까지 지속됩니다.

중국 전역의 희생

예배로 유명한 누와사(Nuwa Temple)는 산시성 린펀시 홍동현 자오청진 허우촌에 위치한 성의 문화 유적 중 하나입니다. 보호 유닛. 2004년 6월 10일 산시성 문화재 보호 단위로 수여된 고대 건축물입니다. 또한 산시성 지현 런주사(仁祖寺)에서 누와(Nuwa)의 희생과 관련 유물에 대한 보고도 있다. 또한 리산 중국 누와 문화 연구회와 전국의 유명 전문가 및 학자들은 리산 산 꼭대기에있는 "인주 사원"이 전국 시대에 건립 된 복희 누와 사원이라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마카오의 누와 사원(Nuwa Temple)과 같은 다른 장소에도 제사 사원이 흩어져 있습니다. 축제일은 음력 1월 7일이고, 천공축제는 음력 1월 20일이다.

후대에 미치는 영향

누와는 중화민족의 문화적 조상이자 중화민족의 어머니이다. 누와문화는 역사가 길고, 내용이 풍부하고, 선사문명이며, 중화민족의 뛰어난 전통문화이기도 하다. 선사 문명.

선진 문학과 고서 '시주변', '초자', '의례서', '산해경', '회남자', '한서', '관습과 진한(秦族) 이후의 풍속(Customs)'과 '황제세기(Emperor's Century)', '도의지(Duyi Zhi)', '여시(Lu Shi)', '이시(Yi Shi)', '사기(史史)' 등의 사료에는 모두 여와(Nuwa)에 대한 기록이 남아 있다.

고대문화 계열 전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인류 발전사와 민속 연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 가치:

① 뛰어난 역사적, 문화적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문명과 민족 정신을 계승하는 데 중요한 역사적 자료입니다. p>

② 국민 단결을 강화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③ 기업가 정신을 강화하고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창고를 풍요롭게 하며 문화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독특한 민속 및 민속 문화 현상을 구현하고 생활 예절, 인간 생존 및 문화 유산에 광범위한 역사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