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제지 공정 7단계

제지 공정 7단계

종이 생산 공정의 7단계 다이어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재료 선택: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원료에는 목재 펄프, 폐지 등이 있습니다. 목재 펄프는 목재를 자르고, 담그고, 조리하고, 표백하는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폐지는 재활용, 분류 및 가공을 거쳐야 합니다.

2. 펄프화: 원료를 분쇄하고, 담그고 조리한 후 셀룰로오스가 분해되기 시작합니다. 불순물을 제거하고 셀룰로오스를 분리하기 위해 알칼리성 산화물(수산화나트륨 등), 황산 등의 화학물질을 슬러리에 첨가합니다.

3. 스크리닝: 슬러리를 스크린에 붓고 물이 스며 나오면 섬유가 스크린에 종이층을 형성합니다. 스크린은 일반적으로 와이어로 구성되며 메쉬의 크기에 따라 종이의 두께가 결정됩니다.

4. 압착: 압착 롤러의 작용을 통해 종이층의 수분을 더욱 제거합니다. 이 단계는 종이의 밀도와 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건조: 종이를 뜨거운 공기나 태양 에너지에 노출시켜 잔류 수분을 제거합니다. 종이가 고르게 건조되도록 건조 과정에서 온도와 습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6. 표면 처리: 필요에 따라 종이의 질감과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표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공 방법으로는 코팅, 엠보싱, 매끄러운 표면 처리 등이 있습니다.

7. 절단 및 포장: 큰 종이를 절단기로 필요한 크기로 절단한 후 포장합니다. 포장에는 일반적으로 종이를 쌓거나 말아서 상자나 필름으로 보호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종이의 품질과 성능이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전체 종이 생산 공정에서는 슬러리 농도, 온도, 압력, 건조 조건 등 각 링크의 공정 매개변수를 엄격하게 제어해야 합니다.

고서에 나오는 대마의 주요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백마 종이: 서한 시대에 출현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식물 섬유 종이입니다. . 초기에는 종이의 백색도가 좋지 않고,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구조가 촘촘하지 않아 필기용으로 사용할 수 없었다. 동한시대에는 글을 쓰는 데 사용되었고, 수당시대에는 상류층의 중요한 문화지가 되었다.

2. 황마 종이: 흰색 린넨 종이를 내부에 넣으면 황마 종이가 되어 벌레를 쫓아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염색지입니다. 진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당나라 때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3. 장장지: 당, 송, 원시대에 노란색으로 염색한 종이로서 불경을 쓰고 새기는 데 특별히 사용되었다고 하여 장장지라고 부른다. 사용된 재료에는 대마, 가죽, 대나무가 포함됩니다. 티베트 경전 종이는 두꺼운 종이와 얇은 종이로 구분됩니다. 얇은 종이도 일반 종이보다 두껍고 광택이 없으며 두껍지만 단단하지 않습니다. 귀중한 희귀 도서의 액자 마크로 사용됩니다.

4. 단단한 노란색 종이: 당나라에서 시작되어 노란색 경작지로 염색하고 양면에 왁스칠을 한 후 특별히 불교 경전을 복사하는 데 사용되는 유명한 종이입니다. 송나라에서는 왁스칠하고 캘린더링한 진수샨 티베트 경전 종이로 발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