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4 대 고전 소설의 저자는 누구이며 어느 왕조입니까?
4 대 고전 소설의 저자는 누구이며 어느 왕조입니까?
4 대 고전소설의 4 명의 저자가 조설근 (1715-1763) 청대 소설가를 소개했다. 이름, 단어 멩 Ruan, 번호 눈 피아노 번호, 일명 피아노 스펙트럼, 서진. 원산지인 요양은 원래 한족이었고, 뒤이어 만주 정백기' 옷 싸기' 를 했다.
조설근 (약1715-약 1763), 청대 유명 소설가 요양인. 조설근, 내무부 한군 기수인 조설근은' 백년 세가' 를 가진 대관료지주 가정에서 태어났다.
조설근의 증조할머니 손씨는 강희의 유모이고, 그의 할아버지 조인은 강희의 시종이다. 강희 2 년부터 옹정 5 년까지 증조할아버지 조조 할아버지 아버지 조청 숙부 조우가 연이어 강녕 직공을 60 여 년간 맡고 있다. 직부는 특별히 조정을 위해 견직물과 각종 일용품을 구매한다. 관직은 높지 않지만, 비만이다. 일반적으로 황제와 친해지지 않는 사람은 영원히 채울 수 없다. 그러나' 과감한 정부' 는 여러 관료 파문 중 (마지막에는 원인조차 찾을 수 없음), 조씨네 몰락, 조설근이 인간의 괴로움을 맛보았다.
조설미나리는 사상이 개방적이고 취미가 넓어서 금석학 시 그림 원예 한의학 직보 공예 음식을 배운 적이 있다. 그는 끈기 있는 정신과 다년간의 고난으로 마침내 매우 사상적이고 예술적인 위대한 작품인' 홍루몽' 을 창작하였다.
조설근의 고향 서산
20 15 년 9 월 22 일은 대작가 조설근 서거 250 주년 기념일이다. 베이징 청년보 기자는 해전구 정부로부터 내년에 베이징 식물원이 황엽촌을 핵심으로 조설근 고리서산을 재건하고 그 생애를 재현하고' 홍루몽' 을 쓰는 장면을 재현할 것이라고 들었다.
베이징 식물원 원장 조세위는 현재 조설근의 당시 생활상황을 반영하는 유일한 건물은 황엽촌 정백기 39 호원 조설근의 옛집이며 그 해의 역사적 모습을 완전히 반영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해전구' 삼산오원' 역사문화관광지 건설을 추진한 뒤 조설근 서거 250 주년을 맞았다. 서산 조설근 고리 재건축 공사는 곧 일정을 잡고 내년에 건설을 시작하여 2 ~ 3 년 정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완공되면 박물관으로 청대 기영 문화와 홍학 역사를 전시할 것이다. 조설근은 어느 조대의 것입니까?
북청보 기자는 베이징 식물원의 소재지가 청대에 정백기영에 속하며 조설근이 거주하고' 홍루몽' 을 쓰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료에 따르면, 정백기 캠프는 완비되어 있고, 건물은 줄지어 지어져 있으며, 건물마다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사랑채 정원은 당시 팔기 좌익 장관의 사무실이었고, 노점은 호적 서류를 보관하고 급식비를 지급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대학 광장은 정백기영 자녀들이 교육을 받는 곳이었다. 이 밖에 정백기영에는 관제묘, 사초지 등의 명소도 있다.
조설근의 고향인 서산은 정백기 척영에 위치해 있어' 문 앞에 비뚤어진 목나무 한 그루, 작은 다리 흐르는 물 한 그루 야생 샐러리 한 그루' 로 묘사된다. 250 년 전 조설근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환경이 그윽하고 고목이 하늘을 찌르는 세외도원에 살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세위는 조설근 고리서산의 재건은 주로 사료와 현장 답사에 따라 황엽촌 생가 부근에서 그 해의 역사 유적을 발굴하고 찾아 역사를 존중하는 기초 위에서 점차 원래의 모습을 회복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재건이 아니라, 그해 정백기영의 생활 장면과 문화적 특색을 재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위는 또 북청보 기자에게' 홍루몽' 에서 언급한 식물은 200 여 종이라고 밝혔다. 조설근 고리서산이 재건됨에 따라 식물원은 약 100 종의 식물을 재배하여 역사문화와 자연생태를 완벽하게 융합시켜 후세 사람들이' 홍루몽' 과 조설미나를 더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중국 고대의 유명한 작가인 슈나이암은 원말명 초에 태어나 소설' 수호전' 의 저자이다.
슈나이암 (1296-1370), 본명 석연단, 원말명 초인. 대명 (남직리) 은 양주 흥화백마농장 석가교 (오늘 장쑤 태주 흥화석가교) 에서 태어났다. 원말, 장사성은 백고마장 (지금은 흥화 대풍) 봉기에서 평강 (쑤저우) 을 수도로 하는 반원정권을 세우고, 스스로 오왕 (주원장 역시 오왕) 으로 자립했다. 슈나이암은 장사성을 위해 효력을 발휘한 후, 슈나이암은 혼란을 피하기 위해 흥화로 이사했다. 수포양산의 108 명의 영웅은 사실상 원말 봉기군 장군의 그림자이다. 그는 원말명 초에 유명한 문학가이다. 루오 Guanzhong 선생님 슈나이암, 소주 긴 문 밖에 살 때 지아 레인, 전당 에서 공식 이었다.
살아 있는 생활 자료: 슈나이암의 생애에 관한 자료는 매우 적고, 수집한 기록들 중 일부는 상당히 모순적이다. 1920 년대 이후, 장쑤 성흥화, 대풍 등에서 시씨 족보, 시족보 등과 같은 관련 자료가 속속 발견되었다. 또한' 흥화현지 계속' 보충 13 에는 65,438+0 편의 슈나이암 전기가 실려 있고 14 에는 65,440 편의 명초 왕도생이 쓴 스나이암 묘명이 실려 있다.
슈나이암은 공자의 72 제자 중 하나인 석지창의 후예이다. 만당 () 시 이시창 () 의 후예 () 는 쑤저우 () 를 집으로 삼았다. 그의 아버지 는 위안 드 라고, 어머니는 총통 (총통 의 후손 도 장쑤 성 대풍시 로 이동) 이다.
슈나이암은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재능이 넘치고, 효도하고 용감하다. 19 세는 수재, 28 세는 리프트, 36 세는 유백온과 함께 수재다. 원연우 원년 (13 14), 중진사, 태정원년 (1324), 순2 년 (/kloc-0) 곧 전당현의 윤을 맡았는데, 가난한 사람을 감싸는 것이 현관에게 견책 을 받아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슈나이암은 어느 왕조입니까?
위안 13 년 (1353), 백거창염농 장사성 등 18 장사, 율부 강력봉기반원. 장사성은 도문의 군사 전략을 존중하여 여러 차례 그를 군막으로 초청했다. 슈나이암은 야심차게 그곳에 가서' 왕도악부' 를 건설하고, 장사성에게 많은 공성 탈지 전략을 제공했다. 나중에, 장 Shicheng 의 자만심 때문에, 자신의 전용 라인을 차단, 자신의 측근 에 피난처를 데리고, 충량 을 소외, shineian 여러 번 설득 하려고, 장 Shicheng 은 채택하기를 거부했다. 그래서 화가 나서 평강을 떠나,' 추강 송별' 한 곡을 막하의 육연, 유량 등에 선물했다. 그 후로 나는 줄곧 강호를 돌아다니며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었다.
나중에 강음축당의 부자 서기가 박물관에 앉아 있었다. 가르치는 것 외에도 그는 그를 스승으로 모시는 나관중과 함께' 삼국연의' 와' 수평 삼마전' 을 배워 북송 말 수포양산 송강이 이끄는 108 인봉기의 이야기를 모아' 강호객전' 을 쓰기 위한 소재를 마련했다. 정청 27 년 (1367), 주원장이 장사성을 멸망시킨 후 곳곳에서 장사성의 부하를 정찰했다.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슈나이암은 흥화의 절친한 친구 고트에게 조언을 구하고 백거이에 집을 짓고 은거해' 강호상전' 창작에 전념했다. 강호의 행상인 전설이 쓰여진 후, 바로' 수호전' 으로 명명되었다.
나관중, 본명, 원명 초 소설가. 그의 대표작은' 삼국연의' 로, 우리는 통칭하여 4 대 고전 소설 중의 하나로 불린다. 나관중의 아버지는 상인이다. 당시 그는 나관중을 데리고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는 항주를 데리고 있었다. 원래 나관중의 아버지는 아들이 바다에 나가 장사하기를 원했지만, 후에 나관중은 장사에 관심이 없어 아버지의 동의 하에 문인을 사귀기 시작했다. 나관중은 1356 년 장스성의 집에 손님으로 왔고, 시네암은 장사성과 친분이 있어 이 기간 동안 나관중이 시네암의 주인이 되었다.
슈나이암이 죽었을 때 나관중은 통속적인' 삼국연의' 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마스터 슈나이암의 유작' 수호전' 을 처리했다. 작품을 완성한 후 나관중은 이미 60 대 노인이다. 그는 푸젠건양에 가서 책을 출간했고, 나관중의 작품은 출판되지 않았다. 널리 전해지는' 삼국연의' 와 슈나이암이 쓴' 수호전' 외에도 나관중의 작품에는' 수당연의',' 당오사연의',' 삼수강요전' 등이 있다. 그러나 통속적인' 삼국연의' 는 나관중 작품 중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황건봉기부터 서진의 최종 통일에 이르기까지 나관중은 거시적인 관점에서 삼국 시대의 복잡한 정치군사투쟁을 묘사하였다.
나관중의 사료는 그가 어느 해에 죽었는지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다. 1385 부터 1388 까지는 일관된 소식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나관중의 본적은 처음에는 논란이 있었지만, 나관중의 족보가 산서태원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학자들은 나관중이 산서태원인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나관중은 각지에 많은 발자국을 남겼지만, 사서에는 그에 대한 기록이 매우 적다. 그래서 계속 열심히 Luo Guanzhong 을 발굴해야합니다.
나관중은 어느 왕조에 속합니까?
나관중은 원말명초, 1330 년부터 1400 년까지 살고 있다. 나관중은 장혜체 소설의 원조이다. 그동안 인터넷으로 나관중의 문화 수준을 토론한 사람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7 살에 책을 읽었다고 생각했고, 14 세에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를 따라 소주항주에 가서 장사를 했다. 얼마 후 자계로 가서 당시 저명한 학자 조보봉과 공부했고, 65,438+0356 년 장사성에 갔다. 나중에 장 Shicheng 실망, 집으로 돌아갈 계획, 하지만 소주 에서 슈나이더 암, 이후 xiangshou 을 만났다.
나관중은 7 세부터 14 까지 사립학교에서 공부하는 현재 중학생 수준인 것으로 추정되지만 조보봉이를 따라도 독학으로 성재가 돼 실제 문화 수준은 예측할 수 없다. 그러나 고대인의 문화 수준은 현대인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고대에는 14 세, 심지어 12 세가 부유함을 배웠기 때문에 그들의 경험은 현대인과 다르다. 삼국연의' 는 청대 모종강 부자편집장의 통속적인 버전이지만, 나관중 창작' 삼국연의' 는 사료적 근거가 있고, 작품은 민간 작가의 재능과 경험을 반영하므로 나관중의 문화 수준은 우리 현재 많은 사람들보다 높다.
나관중의 사료가 너무 적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나관중의 정체를 논의하고 있다. 역사상 많은 사람들이 나관중과 우연의 일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슈나이암은 나관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슈나이암은 나관중의 스승일 뿐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두 사람이 이미 수백 년 동안 죽었다고 추측할 수 밖에 없다.
나관중의 이야기.
역사서에는 나관중과 관련된 이야기는 드물지만 민간에는 나관중과 관련된 이야기가 몇 가지 전해지고 있다. 오늘은 나관중 기지가 실은을 회수하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나관중의 아버지는 상인이어서 그의 마을에 전당포를 하나 열었다. 전당포가 어떻게 이윤을 냈는지 아시죠? 차액을 벌거나 환전하지 않은 물건을 고가로 팔아버리는 것이다. 나관중의 전당행은 당시 부업이었고 가게는 다른 사람이 관리한다.
어느 날, 누군가 팔찌 하나를 돈으로 가져갔다. 팔찌는 매우 정교하여, 와서 입을 열면 120 원입니다. 당시 가게 주인은 보지 못하고 500 원에 팔았다. 나중에 검사를 거쳐 속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팔찌는 값어치가 없기 때문에 가게 주인은 손실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그러나 나관중의 아버지는 성실하여 아쉬워했다. 두 사람 모두 선택의 여지가 없을 때, 나관중은 아버지에게 그것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했다. 다음 날, 나관중의 아버지와 사장은 마을 사람들을 모두 모아 그들이 50 냥의 값진 보물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값진 보물이라고 들었는데, 모두 이 아기의 모습을 보러 왔다.
나관중은 그 유명한 티베트인들과 결탁하여, 그의 손에 팔찌를 든 모든 유명인사들이 연이어 좋다고 말했기 때문에 보는 사람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나관중은 팔찌를 들고 사람들 앞에서 전시를 하다가 손바닥에 맡길 때 실수로 팔찌를 떨어뜨렸다. 값진 보물이 갈기갈기 찢어져서 모두들 매우 후회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작은 마을이 퍼졌다. 다음 날, 한 사람이 팔찌를 되찾기 위해 50 냥을 가져갔다. 당시 전당포 주인이 당물을 내놓지 못하면 전당포 주인에게 두 배의 가격을 지불해야 했다. 남자가 득의양양할 때 사장은 팔찌를 고스란히 꺼냈다. 백은 50 냥이 성공적으로 회수된 것은 나관중의 생각이다.
오승은 (150 1 년-1582), 한족. 여충, 사양인, 중국 명대 소설가, 중국 고전 4 대 명작 중 하나인' 서유기' 를 저술했다. 산양현 (이 장쑤 성 회안시 추주구) 사람. 아버지 오예 () 는 글자가 매우 기이하여, "문걸채 ()" 를 팔았다. "담담 () 은 좋지만 좀 불공평해서, 몇 번의 노탄과 우울함을 어루만져야 한다."
오승은은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들이야기와 기괴한 소설을 즐겨 본다. "그는 우장기, 단크곡 등 당인이 쓴 전기를 좋아하고, 글쓰기에 능하며, 그들에 관한 책을 한 권 쓰고 싶어한다." "그는 나이가 많고, 회이에서 유명하다." 는 관료, 명사, 향신의 칭찬을 많이 받았다.
Jiajing 8 년 (1529), 오승은은 회안 지사 갈목이 설립한 용계서원에 가서 갈목으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주씨는 자신이' 천하책을 다 읽을 수 있다',' 가족의 그림사와 반을 나눌 수 있다고 생각했다' 고 생각했다. Jiajing 29 년 (1550), 40 대 정도에 1 세 공물생을 수여받아 상경후보관으로 선발되지 않았다. 6 년 후, 어머니의 고향이 가난했기 때문에, 그는 저장장흥현정 신분으로 외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친구 주씨와 술을 마시고 배달을 자주 했다. 결국 무고를 당해 2 년 만에 가출했다. 만년에 그는 문장 판매로 생계를 유지했다. 67 세에 항주에 가서 거의 80 년을 살았다. 밤의 경치는 어둡다.
오승은은 40 대 중반까지 한 살 공물생을 받지 못했다. 그는 북경에 가서 분배관직을 기다렸지만 뽑히지 않았다. 어머니가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장흥에 가서 현장이 되었다. 결국 그는 무고를 당하고 2 년 후에 가출했다. 만년에 산문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82 세 정도를 살았다.
"회안 천계록" 은 그를 "민감하고 슬기롭고 광범위하게 섭렵하며 시를 위해 지은 청아수려하고 진소유풍이 있다" 고 평가했다. 좋은 농담 후, 몇 가지 기타 메모, 때로는 유명한 순간 이있다. "하지만 그것은 그가 죽은 후였다. 그는 일생 동안 창작작품이 풍부했지만,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자식이 없어 작품이 대부분 실전되었다. 기록에 따르면,' 라마단 이성 정우집' 은 이미 실전되었다. 현재 사양 생존 원고는 4 권밖에 남지 않았다. 그는 중국' 서유기' 의 최종 저자로 인정되지만, 그가 아니라는 견해도 있다. 이는 학계에서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다.
셋. 4 대 명작 가이드 4 대 명작은 중국 문학사의 고전이자 세계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이 네 편의 명작은 중국 문학사에서 분리할 수 없는 지위로, 그들은 모두 높은 문학 수준과 예술적 성과를 가지고 있다. 그 안에 들어 있는 상세한 묘사와 깊은 사상은 역대 독자들의 칭찬을 받았으며, 그 중 이야기, 장면, 인물은 중국인의 관념과 가치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국 문학사의 4 대 풍비라고 할 수 있다.
홍루몽
본명:' 석두기',' 금릉 12 차이',' 달의 이야기' 등.
저자 소개: 조설근 (약 17 15- 약 1763), 본명 제임스, 본명, 본명, 본명, 본명 청대 소설가 시인 화가.
내용 설명:
홍루몽' 은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사랑의 비극을 주선으로' 자, 돌, 왕, 설' 4 대 가문의 흥망에 대한 묘사를 통해 넓은 사회생활의 시야를 드러내며 다채로운 세속적 인정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들은' 홍루몽' 이 한 시대의 역사적 용량을 포함하고 있으며 봉건주의가 끝나는 백과사전이라고 말한다.
이벤트:
1, 바오 차이 티 펄럭이는 나비
2. 유 할머니는 처음으로 대관원에 들어가셨다.
3. 다이옥장화
[문학 작품] 서유기
작가 소개: 오승은 명대 소설가. 여충이라는 단어는 사양산과 회안 (장쑤 회안) 양산에서 나왔다.
내용 설명:
서유기 7 회는 손오공이 출세한 이야기를 묘사하는데, 마치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는 것 같다. 이후 손오공이 당승의 서천취경을 따라 길을 따라 엑소시즘을 쫓는 이야기를 썼다. 책 속의 당승, 손오공, 저팔계, 사승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규모가 크고, 구조가 완전하며,' 서유기' 는 불교 색채가 풍부하고, 의미가 깊고, 의견이 분분하다. 불도 속세의 세 가지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 고전 소설 중 위대한 낭만주의 문학 작품이다.
캐릭터 이미지:
당승: 키가 크고 유아하며 자미선목으로 불경에 정통하다. 그가 서학을 배울 때 81 난을 만났을 때, 그는 시종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 손오공, 저팔계, 사승의 도움으로 온갖 어려움을 겪었고, 마침내 불교 뇌음사에서 35 편의 진경을 되찾았다. 결국' 단향의 불상' 으로 명명되었다.
손오공: 그는 원한을 품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인내하고, 용감무쌍하다. 취경 후' 두불'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저팔계: 성격은 온화하지만 비교적 게으르다. 작은 이득을 차지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형의 말을 듣고 스승에게 충성하며 당승의 경경을 위해 칸마 공로를 세웠고, 결국' 단주사자' 로 봉쇄되었다.
사승: 당승 서천취경을 보호하는 길에 그는 성실하고 충실했다. 취경 후' 김나한'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벤트:
1 .. 손오공이 천국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웠다.
8 링 대 liushahe
3. 손행자 삼음 파초 팬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삼국연의
작가 소개: 나관중, 원말명 초 소설가, 연극가. 명부, 글자의 관문. 항주 사람, 본적 태원.
내용 설명:
삼국연의' 이야기는 황건봉기로 시작해 사마씨로 오진카이를 소멸시켰다. 전쟁을 묘사하는 것을 위주로 위 () 오 () 간의 정치군사투쟁을 반영해 동한 말 서진 () 초 거의 100 년 동안의 역사적 풍운 () 을 보여주며, 한 무리의 풍운 영웅 인물을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프로필:
조조: 저는 어려서부터 방탕한 편이지만 재능이 있고 수완이 많으며 임기응변에 능하다. 당시, 여남에는 인물에 대해 논평을 잘하는 유명인이 있었는데, 허소라고 하는데, 그는 조조를 "천하를 관리하는 유능한 사람, 난세의 간인" 이라고 평가했다.
제갈량: 현자와 지혜의 상징, 충후하고 성실하며, 인위현, 겸손하고 신중하며, 성실하고 성실하다.
유비: 한 세대의 효웅, 후한 인자함, 인재를 갈구한다.
관공: 충성, 지혜, 용기.
이벤트:
1 .. 도원 삼결의
2. 적벽을 불태우다
3. 초선은 칼을 빌려요
4. 관공의 오관 육장.
5. 제갈량은 공성계를 사용한다.
수호전
작가 소개: 슈나이암, 원말명 초 소설가.
내용 설명:
수호전' 은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고대 백화로 농민 봉기를 찬양하는 장편회소설이다. 송강이 이끄는 봉기군을 주요 선율로 양산영웅이 억압과 용감투쟁에 반항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북송 말년 통치계급의 부패와 잔혹함을 폭로하고 당시 첨예한 사회갈등과' 관강제 민반' 의 잔혹한 현실을 폭로했다.
프로필:
송강: 호마이, 충후함, 호탕함, 대범하다.
이규지: 무모하고 효도하고 용감하다.
송무: 용감하고 수완이 많아요.
이벤트:
루 거꾸로 늘어진 수양버들.
임충봉 설산사
송무타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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