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태극의 의미
태극의 의미
태극이란 우주가 무한에서 태극까지, 심지어 만물화생까지 밝히는 과정이다. 이경계사: "태극이 생기기 쉽고, 양의생이다." 여기서 태극은 천지가 열리고 혼돈이 음양으로 나뉘기 전의 상태이다. 이 두 가지 기구는 태극의 음양기구이다. "계사전" 도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라고 말했다. 。 광대한 우주의 모든 사물과 현상은 음양과 안팎을 모두 포함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그것들은 대립하고 상호 의존적입니다. 이것은 물질 세계의 일반적인 법칙이며, 많은 것들의 절차와 기원이며, 사물이 생겨나고 파괴되는 근본 원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천지의 길은 음양으로 만물을 창조한다. 천지, 일월, 천둥, 비바람, 사시, 오전, 남자, 방금 부드러움, 움직임과 정적, 눈에 띄게 수렴하고, 만물은 음양에 관계없이 인생의 도리는 바로 음양이 백해를 자양한다는 것이다. 경락, 혈육, 복등, 오장, 육부, 심지어 일곱 가지 손해와 팔익까지 모두 음양과 양립 할 수 없다. 이 이론은 이미 2, 3 천 년 동안 건립되어 여전히 사람들에게 만상을 묘사하고 있다.
사람과 자연 사이에는 일종의 상호 작용 관계가 있다. 사람은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고, 해와 달과 일치하며, 일체의 이익과 결손의 소식은 모두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으며, 사물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선현들은 용병과 무예 속에서 한 가지 이치를 깨달았다. 천하에 상승의 길이 있다. 즉, 날은 부드러워야 하고, 물은 선하고, 부드러워야 강함을 극복할 수 있고, 실제를 피해야 하늘을 이길 수 있고, 미래가 앞서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중국의 고전 철학, 도가 양생이론, 한의학 경락 이론, 손자병법 등 풍부한 무술 이론과 경험, 이경, 중국에 옥토를 구축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태극권의 끊임없는 발전과 오늘의 성장도 역대 대사의 거대한 공헌과 무수한 영웅들의 노력에 달려 있다. 사해 안에서는 이렇게 복잡하고 완벽한 이론을 가진 권법이 한 번도 없었다. 수백 년 동안 태극권은 외국에서 전파되어 중원에서 대강남북까지, 외진 지역까지, 특히 1950 년대 이후 태극권이 빠르게 전파될 수 있었다. 상속과 혁신 과정에서 많은 유파가 생겨났다. 태극권의 각종 개산 시조; 모두 무림 중의 전당급 인물이다. 그들은 모두 태극권에 대한 자신의 이해로 태극권을 해석한다. 각 유파의 형성과 발전은 태극권의 풍부함과 발전을 상징한다.
태극권의 이론에 대해 여러 차례 설명했지만, 세로와 가로의 관점에서 보는 경우는 드물다. 세관을 피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뉘앙스를 깊이 소중히 여기고, 학생들은 볼 수 없다. 제한된 기술 어떤 사람들은 주먹의 본질을 엿보고, 이런 공자의 관점에 따라 연습하는 것은 옳지 않지만, 정말 사람을 가르치는 것도 옳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권법 이론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하지만, 그것이 허무맹랑하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말하면 더욱 사람을 해친다.
태극권 종사인 진공법크와 육합문 종사인 공호진 () 은 평생의 정력과 지혜로 태극권의 참뜻을 깨닫고 실천했다. 풍지강 선생은 운이 좋게도 두 대사로부터 배워서 그들의 가르침을 융합했다. 그는 태극권에 대한 깊은 이해로 전통적인 진식 태극권을 성공적으로 계승하고 발전시켜 혼심 태극권 (이하 혼심 태극권) 을 창설하여 만물의 본모습을 깊이 반영하였다. 혼합, 모든 것을 가져 가라. 원, 최초의 근본 의미. 풍선생은 무술과 권투에 대한 그의 견해를 인류의 마음을 축복하기 위해 아낌없이 세계에 기여하였다. 우리의 세계는 운동의 세계이다. 수억 년 동안 자연계에서 태양은 달을 지나고 별은 원을 궤도로 삼았다. 물방울이 구슬로 떨어지고, 석두 갈아서 알을 만들고, 석두 물에 붓는 것은 모두 원의 법칙에 부합한다. 동물과 동물의 상승도 원호 궤적을 남겼다. 인류는 기술을 발전시켰고, 오늘날 비행기의 프로펠러는 차량의 바퀴이다. 전기 기계, 심지어 물질의 미시적 구조도 둥글지 않은 운동이다. 직선은 무한 원의 한 부분이고, 점은 무한히 작은 원이며, 나선은 국가와 기타 요인의 조합이다. 원주 운동은 만물 운동의 본질이며 건곤 대로이다.
인체의 음양은 왕왕 불균형하기 때문에 기혈이 응고되어 질병이 발생한다. 혼원태극권은 내가권으로 공덕을 기초로, 주먹을 어머니로, 수련을 위주로 한다. 내공을 수련하는 방법으로 원공의 일련의 방법을 혼합하여 경락을 소통시키고, 음양을 진정시키고, 내기를 자양하고, 내공을 증가시킨다.
권투를 연습하려면 반드시 무극부터 시작해야 하고, 음양개합은 진지해야 한다. 혼원 태극전의 착석, 동정을 겸비하고 안팎을 겸비하며 인생을 이중수한다. 그것의 각종 권투대는 진공발부 권투대를 기초로 발전하여, 자기부터 시작한다. 기존 기계는 천성적으로 태극이고, 음양으로 나뉘며, 운동은 나선형으로 우여곡절된다. 음양생, 개합 마지막으로, 그것은 무한에 속하며 만물의 운동 법칙을 완전히 구현한다. 그 권투대의 특징은 고리가 겹치고, 나선이 감겨 있고, 움직임이 결합되어, 강유상제 ... >; & gt
태극은 무슨 뜻인가요? 태극은 아비의 《도덕경》에서 따온 것이다.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너 중에 내가 있고, 나 중에 네가 있다는 뜻이다.
입양을 구하다
태극이 빙빙 도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예를 들면 무거운 것을 피하면 가벼워지고, 책임을 회피하는 등.
태극도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가? 태극도는 흑백어 문양으로 구성된 원형 패턴으로, 흔히 음양어라고 한다. 태극은 중국의 오래된 철학 용어로 만물의 근원을 유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태극도는 음양교체가 만물의 발생과 변화의 근원이라는 철학적 사상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태극그래픽은 서로 전환되고 비교적 통일된 형식미를 보여준다. 그것은 나중에 중국 민족 도안의 독특한' 아름다움' 구조로 발전했다. 예를 들면' 희영',' 부부화목',' 용봉청상' 등은 모두 한 번 올라오고, 반반반반하는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길조 도안으로, 민간의 사랑을 받고 있다.
"태극권 그림" [노래] Zhou dunyi
무극과 태극. 태극은 움직이면 해가 나고, 움직이면 매우 고요하고, 정적이면 음산하고, 정적이면 또 움직인다. 동정이 서로 뿌리를 내리다. 음양을 나누고, 두 가지 의리를 세우다. 양은 음이고, 불, 물, 나무, 금, 흙이 태어난다. 오기가 순조로워서, 4 시에 어떻게 합니까? 오행위는 음양이고, 음양은 태극이고, 태극은 무궁하다. 오행의 생신도 다르다. 무한한 진실, 25 와 25 의 미묘함. 큰길은 남자가 되고, 쿤도는 여자가 된다. 두 기상이 생기고 만물이 변한다. 만물이 생겨나고 변화가 무궁하다. 단지 사람이 예뻐야 하고, 가장 영성이 있어야 한다. 모양은 타고난 것이고, 신은 그것을 안다. 오성동, 그러나 선악분분, 만물 소멸. 성인은 정직하고, 인자하고, 정적인 자를 결정하고, 백성을 위해 나서기로 했다. 그래서 성인과 천지와 그 덕목, 해와 달, 그리고 그 명, 사계절과 그 순서, 귀신과 길흉이 있다. 신사 수리, 길; 악당이 반항하고 사납다. 그래서 "입천의 길은 음양이다. 발붙일 길은 부드럽고 강건하다. 사람을 세우는 길은 인의도 있다. " 그는 또한 "가장 먼저 최종을 거스르기 때문에 우리는 삶과 죽음에 대해 알고 있다" 고 말했다. " 위대하게 되는 것은 쉽고 최고다.
소개:' 태극도' 는 중국 송대 주돈이가' 태극도' 를 위해 쓴 해설이다. 전문은 249 자. 이 글은' 태극' 이 우주의 본원이라고 생각하는데, 사람과 만물은 모두 음양과 불, 물, 나무, 금, 토오행이 상호 작용하여 형성된다. 오행은 음양에서 통일되고, 음양은 태극에서 통일된다. 문장, 인간의 가치와 역할을 강조 하 고 주장: "오직 사람들이 자신의 아름다움과 정신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인파 속에서 성인의 가치와 역할은 특히 두드러진다. "성인의 정의는 인의의 선인이고, 조용한 사람은 군계군으로 군림한다." " 이 문장 () 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고, 판본이 매우 많다. 주씨의' 근사록' 과 황종희의' 송원 사례 연구' 가 모두 수록됐다.
태극도:
마: 초, 조, 지존. 극: 가장 극단적 인 위치 및 구조 요소. 태극의 문자적 의미: 최고급, 표준, 가장 완벽한 의미; 태극의 참뜻: 사물의 존재와 운동의 이치, 방적기를 운동 형식으로, 조화를 운동 품질로 삼는다.
태극도는 가장 간단한 도안, 가장 풍부한 내포, 가장 완벽한 형태다. 동서고금의 어떤 모델도 이렇게 깊은 내포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것은 우주, 생명, 물질, 에너지, 운동, 구조를 요약하여 우주, 생명, 물질의 기원을 밝혀낼 수 있다.
태극도는 사물운동의 원인과 구조의 도식도로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1. 태극도의 S 선은 태극도를 두 개의 관련 부분으로 명확하게 나누어 모든 사물 내부에 구조가 있음을 나타낸다.
2. 태극도의 두 부분은 서로 다른 색으로 구분되어 음양으로 나뉘며 S 선으로 분리되어 이 두 부분이 독립적이며 혼동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3. 태극도의 두 독립 블록은 각각 상대방의 작은 점을 가지고 있다. 즉, 공블록에는 음점의 작은 점이 있고, 모블록에는 양의 작은 점이 있어 같은 사물 구조의 독립 부분이 상대방과 명확한 포함 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즉, 양은 음음, 음함, 서로 견제하지만, 블록이든 점이든 절대적으로 독립적이며, 서로 혼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4. 태극도는 동그란 그림이다. 첫째, 동작과 구조가 규칙적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둘째, 모션이 회전을 기반으로 한다는 의미입니다. 셋째, 동작이 부드럽고 둥글다는 뜻이다.
5. 태극도는 대칭도, 전체 구조균형대칭으로 안정된 구조내부 에너지 균형, 독립쌍방의 에너지 균형, 구조적 지위가 평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6. 안에 절대적으로 대칭인 원형도 태극의 운동이 진동과 진동이 없는 회전 운동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7. 태극도의 모블록과 공블록은 모두 작은 꼬리 모양을 가지고 있어 사물의 움직임이 방향성이 있음을 나타내며 태극도의 정방향 방향을 나타낼 수 있다.
8. 태극도에서 모블록과 공블록의 작은 꼬리도 모블록과 공이 회전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 >>
태극도 태극도의 상징적 의미-'. 나중에 도교는 그것의' 상징' 태극도인' 물질 세계 운동의 변화를 지배하는 보편적인 법칙을 표현하는' 도' 를 사용했다. "도덕경" 제 42 장은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지, 노여움이 화목하다" 고 말했다. 의미: 만물에는 모두 음양, 음양 상호 작용이 있어 통일을 이룬다. 이것은 노자 철학 중의 변증사상을 구현한다. 노자의 변증사상은' 도덕경' 이라는 책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제 2 장은 "서로 길고, 보완하기 어렵고, 길이가 같고, 높낮이가 같고, 음성이 조화를 이루고, 앞뒤가 일치한다" 고 말했다. 제 40 장은 "반대자들은 도를 위해 움직인다" 고 말했다. 제 58 장은 "불행은 복이다. 축복이여, 재앙이여. " 즉, 모순된 쌍방은 서로 대립하고,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연계되고, 상호 작용하고, 상호 보완하고, 상호 전환하는 것이다. 요컨대, 노인은 자연현상과 사회현상에서 대립통일의 법칙을 밝혀냈다. 이 모순의 대립통일 법칙은 도가의 태극도 (음양어) 로 표현하면 정확하고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태극' 이라는 단어는 도가의 개념이다. 도경에서' 태극' 의 의미는 다르다. 아니면 태극이 천지 만물을 나누는 우주본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위의 큰 구멍은 묘경이다. "태극의 길, 과거도 없고, 현재도 없고, 시종일관 없다. 태극도 천지의 근본이다. " 또는 태극은 천지가 형성되기 전 기화의 5 단계를 망라한다. 당대의 고도성 현영이' 장자' 에 주석을 달았을 때' 태극, 오기' 라고 생각했었다. 도는 오기 위에 있고, 청고에 있지 않다. " 앞서 언급한 도교 우주론에서 도교는' 태극도' 를 도교 창세기 2 세기를 상징하는데, 처음에는 혼돈으로 판단하여 음양이 뚜렷하다. 또한' 도장' 이 받은 <역경> 은 태극을 지극 우주의 본원으로 여긴다.' 태극이 생기기 쉽고, 태극이 생기기 쉬우며, 이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라고 한다. 이런 말에 따르면,' 태극' 은 보이지 않는' 무극' 이다. 필자는 여기서 감히'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필자는' 태극도' 의 외환을' 무극도' 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태극도가 무극도의 표에 나타난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무극", "무물" 도 태극자, 있다. "없음" 은 "예" 뒤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 있다' 는 것도 분명하고, 분명히' 없음' 의 표상이다. 명백한' 태극' 은 숨겨진' 무극'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예' 는' 없음' 으로 태극과 태극 # 12 라고 불린다. 그러므로' 무한함' 을 부여하는 의미는 여전히' 도' 이며 우주 만물의 근원이다. 태극' 의 의미는 두 가지 (주요) 측면이 있다. 하나는' 도생일, 생명 2, 생명 3, 생명만물' 중' 2', 즉 음양' 이다. 두 번째는 물질 세계 운동의 변화를 지배하는 보편적인 법칙인' 도' 를 가리킨다. 도교의 상징인 태극도는 도교의 기본 신앙과 교리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태극은 무슨 뜻인가요? 태극이란 우주가 태극을 존중하지 않고 만물화생까지 가는 과정을 밝히는 것이다. 이경계사: "태극이 생기기 쉽고, 양의생이다." 여기서 태극은 천지가 열리고 혼돈이 음양으로 나뉘기 전의 상태이다. 이 두 가지 기구는 태극의 음양기구이다. "계사전" 도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라고 말했다. 。 광대한 우주의 모든 사물과 현상은 음양과 안팎을 모두 포함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그것들은 대립하고 상호 의존적입니다. 이것은 물질 세계의 일반적인 법칙이며, 많은 것들의 절차와 기원이며, 사물이 생겨나고 파괴되는 근본 원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천지의 길은 음양으로 만물을 창조한다. 천지, 일월, 천둥, 비바람, 사시, 오전, 남자, 방금 부드러움, 움직임과 정적, 눈에 띄게 수렴하고, 만물은 음양에 관계없이 인생의 도리는 바로 음양이 백해를 자양한다는 것이다. 경락, 혈육, 복등, 오장, 육부, 심지어 일곱 가지 손해와 팔익까지 모두 음양과 양립 할 수 없다. 이 이론은 이미 2, 3 천 년 동안 건립되어 여전히 사람들에게 만상을 묘사하고 있다.
태극팔괘는 무슨 뜻인가요? 두 가지 개념:
1 태극:
두 흑백의' 음양어' 가 섞여 있다. 흰 물고기는 양을 나타내고, 검은 물고기는 음을 나타낸다. 흰 물고기 가운데에는 검은 눈이 있고, 검은 물고기 가운데에는 흰눈이 있는데, 이는 양중에는 음이 있고, 음중에는 양이 있음을 나타낸다.
2 가십:
건조 구아 일, 아버지, 강, 건강, 양 구아 해야합니다;
진괘는 천둥, 움직임, 흉악함, 흉악함, 양괘여야 한다.
불을 위해, 빛을 위해, 열을 위해, 염증을 위해, 위를 향해, 양낭이 되어야 한다.
부르고뉴 는 산, 지금까지, 사실, 매우 무거운, 양 구아 해야합니다.
쿤괘는 땅, 어머니, 부드러움, 순순함을 위해 음괘를 해야 한다.
점괘를 택으로 바꾸고,' 택은 물웅덩이다',' 이슬',' 물',' 낮음',' 움푹 패인 곳',' 음괘' 로 바꿔야 한다.
칸구아는 물, 쇠퇴, 부드러움, 약함, 하로 음이어야 한다.
점괘는 바람, 겸손, 바람도 텅 비어 있고 보이지 않으므로 음괘여야 한다.
태극은 무슨 뜻인가요? 1 .. 태극이란 무엇입니까? 태극이란 우주가 무궁에서 태극까지, 심지어 만물화생까지 밝히는 과정이다. 태극보다 더 원시적이고 궁극적인 상태입니다. 계사상: "태극, 즉 2 의생, 2 의생 4 상, 4 상생 가십이 생기기 쉽다." 구멍' 영달스파': "태극은 천지가 분리되기 전에 원기가 이미 하나로 섞였다. 즉 시작과 초이다."
송서 학자들은' 태극' 이' 리' 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사이토 유자유파' 권 75: "태극은 음양, 강유, 기커플을 포함한 모호한 이치일 뿐 어디에나 있다." 왕경부지의' 장자가 쪽지 한 장을 받고 있습니까? 태화: "도자 천지인의 이치, 이른바 태극이다. ""
3. 천궁과 천계라고 합니다. 응우옌웨이' 삼국지 영회' 책 (72): "때와 도가 다투고 있는가?" 태극은 비상할 수 있다. 김갈홍' 포박자? 무씨: "정원에서 숲에 가려고 하는데, 관수는 태극을 위반한다." 운칠정' 권 8: "태극에는 원정의 왕이 있고, 선삼일 촬영자도 있다."
태극이란 무엇이며 태극은 무엇을 포함합니까? 태극이란 우주가 무궁에서 태극까지, 그리고 만물을 밝히는 화생이다. 이경계사: "태극이 생기기 쉽고, 양의생이다." 여기서 태극은 천지가 열리고 혼돈이 음양으로 나뉘기 전의 상태이다. 이 두 가지 기구는 태극의 음양기구이다. "계사전" 도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라고 말했다. 。 광대한 우주의 모든 사물과 현상은 음양과 안팎을 모두 포함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그것들은 대립하고 상호 의존적입니다. 이것은 물질 세계의 일반적인 법칙이며, 많은 것들의 절차와 기원이며, 사물이 생겨나고 파괴되는 근본 원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천지의 길은 음양으로 만물을 창조한다. 천지, 일월, 천둥, 비바람, 사시, 오전, 남자, 방금 부드러움, 움직임과 정적, 눈에 띄게 수렴하고, 만물은 음양에 관계없이 인생의 도리는 바로 음양이 백해를 자양한다는 것이다. 경락, 혈육, 복등, 오장, 육부, 심지어 일곱 가지 손해와 팔익까지 모두 음양과 양립 할 수 없다. 이 이론은 이미 2, 3 천 년 동안 건립되어 여전히 사람들에게 만상을 묘사하고 있다.
사람과 자연 사이에는 일종의 상호 작용 관계가 있다. 사람은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고, 해와 달과 일치하며, 일체의 이익과 결손의 소식은 모두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으며, 사물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선현들은 용병과 무예 속에서 한 가지 이치를 깨달았다. 천하에 상승의 길이 있다. 즉, 날은 부드러워야 하고, 물은 선하고, 부드러워야 강함을 극복할 수 있고, 실제를 피해야 하늘을 이길 수 있고, 미래가 앞서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