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전 중의 중국
고전 중의 중국
1900 년 중국 돈황 막고굴 천년정에서 이 사서를 발견했다.
"상서" 는 정서의 조상, 사서의 근원, 문화의 원천전이다. 첫 번째 통일된 멜로디, 도량형 등을 기록하다. 공자가 만년에 편찬한 것이다.
코드: 표준 및 사양
이 책을 읽는 것의 이점:
성현의 통치의 기초를 이해하다.
왕조의 흥망의 원인을 알다.
개인 수양의 중요성을 알다.
중국 문화의 핵심 개념:
고대 정치가 야오 순우, 규슈 설정;
하상주, 공명흥망, 예덕치국.
민본사상: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고, 민심을 잃는 자는 천하를 잃는다.
8. "고전중의 중국" 과 "사기"
사기' 는 본명' 태사공서', 서한 사마천이 지은 최초의 기전체 저작으로 130 편이 있다.
전기 12
표 10
여덟 번째 책
가족 30
전기 70
《사기 오제 열전》은 처음부터 황제를 기록하였다.
황제 (), 성 () 공명 () 은 헌원 () 이고, 공손명헌 () 은 중국의 도덕 본보기이자 인격 본보기이다. 중국의 인문학의 시조이기도 하다. 황제는 전투를 잘하고, 얼굴은 농경을 잘하며, 염황연맹 (조합) 을 잘한다.
정사: 국가사, 국가 전공. 《24 사》, 《사기》가 1 위를 차지했다.
전 4 사: 태사공서, 한서, 후한서, 삼국지.
청사: 관리가 될 수 있고, 사람을 키울 수 있다. 누구나 읽을 수 있고, 모두가 읽어야 한다.
노신: 길을 알려면 반드시 역사를 읽어야 한다. 사서를 읽는 사람은 반드시 사기기록을 읽어야 한다. "사기" 는 역사가의 걸작으로 무운을 부른다.
시마 키안 리 링 (리 guang 의 손자) 재해 에 의해 부패, 역사 기록을 썼다;
저우 wenwang 이 공제 될 때 \ "변화의 책 \" 을 연기한다;
공자 난세 편찬' 춘추';
숨어 위안 강등, 푸 \ "리 사오 \";
좌구는 맹목적으로 표준어를 한다.
손빈 은 손빈병법을 쓰기 위해 무릎뼈를 도려냈다.
이 300 편의 시 중 대부분은 성현이 분노로 쓴 것이다.
"사기" 한 상자는 처음 쓰러졌을 때 일찍 집에 샀는데, 언제 열릴지 모르겠다.
증국판은 베이징 시험에 불합격하여 집에서 100 을 빌렸다. 결국 그는 길에서 사기를 샀다. 집에 가서 하루에 열 페이지를 보고 이듬해 시험을 본다. 그래서 나는 사기가 문인의 마스코트라고 생각한다.
7. "고전 중국" 과 "논어"
논어' 에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 16000 자가 기재되어 있다.
켜기: 컴파일. 언어: 말하기, 말하기.
《논어》를 읽고 학자, 남자, 정치가가 되는 법을 안다.
《논어》의 핵심은' 인' 이다. 인자함은 사람에게 주고, 사람은 인자해야 한다. 인은 바로 두 사람이고, 바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이다.
공자는 55 세로 이상을 가지고 출발하여 세계 일주 14 년을 여행했다.
1) 용서-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충성과 용서의 길-당신이 일어서서 사람이 되고 싶다면, 누군가에게 도달하고 싶다면, 당신은 자신과 사람을 밀어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2) 듣기 쉽다. 좋은 말은 귀에 들리지만 마음은 평온하다.
3)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냉송백: 역경 속에서 의지가 확고하고 성실을 지키는 사람을 일컫는다.
4) 《논어》를 읽는 것은 공자로부터 배우는 것이다. 어진 사람 애인, 덕립인; 천하는 공이고, 천하는 하나이다. 공통점을 찾고 차이를 보존하고, 화목하고 다르다. 조화로운 사상.
5) 루즈: (스승님) 예의바르게 문자를 보내주세요. 만약 네가 듣는다면, 너는 저녁에 죽을 것이다.
6) 학습은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7)' 논어' 에서 어떻게 사람이 되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에 더 많은 기여를 하는지 배운다. 《논어》에서 영혼의 힘을 흡수하여, 우리는 인생의 지혜가 바로 옛날부터 현재에 사용되었다는 것을 깨닫고, 새로운 것을 내세워 과거를 성인으로 만들어 성취를 얻고, 만세를 태평하게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 공자의 세 애인: 자공 (부유하고 선물에 능하다), 안회 (가난하고 즐겁다), 루즈 (공자를 지켜준 지 40 년).
9) 공자는 가난할 때 자신을 격려했다: 군자는 가난하고 소인은 가난하다.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10)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일을 잘 하려면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칼을 갈아도 나무꾼은 틀리지 않는다.
너는 선생님께 네가 일생을 따를 수 있는 말을 한 마디 요구할 수 있니?
공자 학생회.
네가 천리 밖에 있을 때, 너는 꿈속에서 너의 선생님을 그리워할 거니?
공자 학생회.
자공이 대사에게 묻다 (4 문제)
1 .. 주인은 무엇을 원합니까?
모든 사람은 군자가 되는 법을 배우고, 천하의 인심을 실현하고, 천하의 대동을 쟁취한다.
신사가되는 법을 배우는 법?
군자는 대로를 의지로 하고, 덕을 기초로 하고, 인을 의지로 하고, 육예를 수리로 삼는다. 도, 덕, 인, 예술에 관해서는.
3. 인자란 무엇인가?
사랑, 효도, 충서, 모든 것을 베풀다.
4. 대동이 뭐예요?
큰길 여행도 대중을 위한 것으로, 현자, 편지, 수리를 선택해야 한다.
6. "고전적인 중국" 과 "손자병법"
손자, 손오천의 성은' 손' 과' 자청청' 이라는 성을 부여받았다. 그는 제나라의 한 군인 가정에서 태어나 병사의 성이다. 스무 살에' 손자병법' 을 완성하고, 일생동안 이 군사 거작과 군사 과학 고전을 보완했다. 그는 백대 화자의 시조, 6000 자, 13 편이다.
무원, 글자서, 초나라 사람이다. 손무의 좋은 친구, 좋은 형제.
"손자병법" 의 첫 번째 문장: 병사, 나라의 대사, 생사의 땅, 생사의 길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
손자병법의 군사 철학: 신중하고 싸우지 않는다.
손자병법의 핵심 사상: 중전, 신중전, 고전군.
1) 중화민족은 선전하지 않지만 지병을 알고 있다. 군인을 이해하지만 전쟁을 잘하지 못한다.
세상은 안전하지만 전쟁을 잊는 것은 위험할 것이다.
2) 전쟁은 평화를 바라는 삶이고, 전쟁은 평화를 얻는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다.
3) 외교와 군사는 모두 국익을 보호하는 수단이며, 외교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군사없이 해결할 수 있다.
4) 병법은 인본위여야 한다. 사람 중심적이고,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선한 자도 있다. (서양속담, 전쟁속담)
(5) 오국흥, 손무와 우 () 병사가 반드시 다투는 곳, 여곡, 부곡창, 부병고, 6 년 동안 군대를 건설하여 에너지를 축적하겠다는 전략적 결심으로 백마 () 의 전쟁을 이겼다. 왕은 휴양하고 싶지 않아, 손오씨는 오국 산간 지방으로 물러났다.
6) 조조는' 손자병법' 을 주석하고, 송조인은' 손자병법' 주 11 편을 주석했다.
"도덕경" 은 5 천여 자, "손자병법" 은 6 천 자이다. 그냥 못 알아듣겠어요. 그렇지 않으면 정말 보고 싶어요. [치아]
5.' 고전중의 중국' 과' 서하객 여행기'
서홍조, 하객, 명나라 강음인. 서씨네 포트, 실크, 여름과 겨울이 따뜻하다. 서씨네 천을 짜서 천을 사다.
해외 여행, 남편은 푸른 바다를 마주하고, 하늘은 어두컴컴하다.
장강의 발원지-금사강. 구척산은 창오산이라고도 한다. 서하객은 산천 사이를 30 년 동안 걸었다. 쑤의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만리는 3 년여의 시간을 들여 장강을 탐험했다.
삼강원은 황하, 란창강, 장강의 발원지이다.
황산의 연화봉은 최고봉이다.
5 월 19 일은 중국 관광의 날입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좋아, 만리발 밑에 뿌리가 있어.
서하객은 여행을 다녀와서 그동안 본 것을 어머니께 알려드립니다. 허무수원 8 1 입니다.
후베이 가시문 곽점 초간.
4. "고전적인 중국" 과 "도덕경"
중국 철학의 개산-라오 츠츠 (Lao Tzu) 의 "도덕 성경"
라오 어 손자, 중국 철학의 창시자
숙본화: "도덕경" 은 이성에 관한 학설이다.
노자: 우주의 근본은 도예요. 노자의 성공 깨달음은 물과 관련이 있으며, 그는 물로 깨달음을 얻었다.
철학은 세계관, 가치, 방법론에 관한 지식이다. 우주 만물의 기원과 보편적 법칙을 탐구하다. 사람과 세계의 관계를 탐구하고,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도록 인도한다. 철학자는 우주의 법칙을 연구한다.
도는 자연이다-'도' 는 세상 만물의 활동과 법칙을 따른다. 천지 무궁무진한 대로.
일출과 일몰. -삶의 자연스러운 리듬을 따르십시오.
어떤 것이든 어느 정도는 있는데, 이 도를 넘으면 파괴와 생태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선함은 물과 같다. 탄력성은 강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물이 만물을 촉촉하게 하는 미덕을 배우다. 하늘의 길, 땅의 길, 사람의 길은 만물에 있어서' 물' 과 같다. 유연성은 힘보다 낫다. 물 같은 성격 배경을 가지고 있다.
하늘이여, 만물을 보우하라 땅, 모든 것을 성취하다. 인생의 만물.
다 읽을 수 없는 책만 있고, 갈 수 없는 사람은 없다. 고전은 등불처럼 세상을 비추고, 매일의 축적은 각오를 향한 한 걸음이다.
깨달음을 얻는 길에 이도와 제청, 싯다르타, 조문다는 절친한 친구이자 공부의 파트너였다.
은: 자색은 동양에서 왔어요.
도서관의 역사, 국립 도서관 관장.
이 선생님-상영씨: 결백을 지키세요. (질문선생-당신이 질문을 해야 대답할 수 있어요. ) 모든 철학자들은 문제로 시작합니다.
"바다" 는 가장 넓은 물, 가장 똑똑한 물, 가장 낮은 곳에 남아 있어 가장 크게 자란다.
물고기 머리는 노인을 향해서 왔다
"고전적인 중국" 과 "변화의 책"
"쉽게" 의 정수: 천건, 군자는 자강불식, 지부, 군자는 덕재물이다.
천도의 기원: 천애인을 공경하다.
벼성화부는' 천애 존중' 을 자신의 인생철학으로 삼았다.
이경과 <역경> 하나가 되다.
변화의 책은 하늘과 땅의 그림이며, 제인의 길을 그렸다. 군경의 으뜸, 대로의 근원, 중화원전이다.
공자 (살구단에서 강의하다): 몇 년 더 추가하면 50 세에도 쉽게 배울 수 있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쉽게' 를 읽는 것은 세상의 진상을 익히기 위해서이다.
열심히 공부
장사마왕더미에서 출토된 비단서' 이전' 은 공자가 만년에' 이전' 을 즐겨 읽는다고 말했다. 시, 책, 의식, 음악, 쉬운 봄과 가을의 "쉬운".
이경은 중국인들이 세계를 인식하고, 사상 성과를 총결하고, 중국인들이 세상에 살도록 지도하는 가이드이다.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는 길-"아는 것은 행동의 이념이고, 행동은 아는 쿵푸이다. 아는 것은 줄의 시작이고, 행동은 아는 성취이다. "
지식은 행동의 두뇌이고, 행동은 지식의 실현이다. 참된 지식은 행동의 시작이고, 행동은 참된 지식의 성취이다.
지식과 실천의 단결-당신이 진실을 알게 되면, 당신은 일의 진상을 검사하고 추론하고 싶습니다.
쩡자는 말했다: "나는 그것을 볼 수 없다! 클릭합니다 대사가 한 말을 적어서 실천에 적용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공자의 제자는 선생님의 말씀을 기록하여 《논어》를 얻었다.
왕양명의 제자가 선생님의 말씀을 기록하여 《핸드북》을 받았다
성현-천리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천리에 따라 행동하고 백성을 위해 행복을 도모할 수 있는 사람이다.
12 세, 왕양명은 거룩하기로 결심하고 천하를 위해 복을 도모한다. 왕양명은 성인이 되어 문무를 겸비하였다.
HD 비디오, 사베이닝 말했듯이 독자가 400 년 후의 왕양명을 만난 것은 매우 상쾌하다! 추워졌어요 ~
본초강목' 1.92 만자, 편찬 30 년, 교정 10 년.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습니다.
마음은 석두 보다 강하다.
아버지의 야망을 잊고
죽음은 어렵지 않다.
-응? -이시진
작풍-실사구시, 진실과 실용을 추구하다.
위대한 의사는 진실하다. 환자를 사랑하는 사람을 대하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회전 꽃 수프 (포터): 낚시 손실, 혜택 에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