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중국의 어느 곳에서 어떤 종류의 오페라가 공연되나요?
중국의 어느 곳에서 어떤 종류의 오페라가 공연되나요?
중국 향토 오페라
소개
향토 오페라
중국 오페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에서 독특한 연극 예술입니다. 중국의 광대한 영토와 수많은 민족, 다양한 방언으로 인해 경극 외에도 풍부하고 다채로운 향토 오페라가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는 전국에 300개가 넘는 지역 오페라가 있는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많다고 할 수 있다. 그중에는 쿤 오페라(Kun Opera), 핑 오페라(Ping Opera), 광동 오페라(Cantonese Opera), 화이 오페라(Huai Opera), 월 오페라(Yue Opera), 유 오페라(Yu Opera),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 등이 더 큰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쿤 오페라
쿤 오페라는 우리나라의 고대 오페라로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 형성되었습니다. 장쑤성(Jiangsu Province) 지역에 속하며 "곤산 곡(Kunshan Tune)"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 가경시대의 뛰어난 오페라 음악가 웨이량푸는 곤산 오페라에 대대적인 개혁을 단행했습니다. 그는 남부 오페라의 다양한 창법, 진원 시대 북부 오페라의 선율 창법, 장강 남부의 민속 노래 및 기타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여 부드럽고 완곡한 "수이모 곡"을 만들었습니다. Xuan과 동시에 극작가인 Liang Chenyu는 Kunshan 방언을 위해 특별히 희곡 "Huansha Ji"를 썼습니다. 이 작품은 공연 후 강남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빠르게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곤극은 한때 번창했고, 예술적으로 세련되고 완성도가 높아져 전국적으로 호평받는 오페라 장르가 되었습니다. 건륭기에는 곤곡예술이 지배층에 의해 약탈당하고 그 내용이 궁궐 중심적인 경향이 있어 대중과 분리되어 해방 직전에는 점차 쇠퇴하기 시작했다. 죽어가는 중. 해방 이후에는 쿤오페라가 대본에 참여했다. 가사. 노래 등의 부분을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개편하였습니다. 1956년 절강성 곤수오극단이 베이징에 상륙해 '십오관'을 성공적으로 공연해 전국에 돌풍을 일으켰다. 1957년 주 총리의 지시에 따라 북곤곡극장(North Kunqu Opera Theatre)이 설립되었습니다. 고대 오페라인 곤곡 오페라(Kunqu Opera)가 예술적인 젊음을 되찾았습니다. 핑거 오페라 유교아 신펑샤
핑거 오페라: 허베이성 탕산에서 유래되었으며 베이징, 텐진, 중국 화북, 중국 동북부에서 인기가 높은 향토 오페라입니다. 원래 허베이 민속 랩 "연꽃 폭포"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다른 오페라와 민속 랩의 음악 및 공연 형식을 연속적으로 흡수하여 청나라 말기에 평 오페라를 형성했습니다. 핑오페라(Ping Opera)는 활기차고 자유롭고 생기가 넘치며 현대적인 삶을 잘 표현합니다. 유명 배우로는 소백위솽, 신펑샤 등이 있고 대표작으로는 '진상련', '소사위', '유교아' 등이 있다.
광동 오페라
광둥 오페라는 광둥성의 주요 오페라 형식으로 주로 광둥, 광시 및 푸젠성 남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광동 오페라는 또한 동남아시아, 미국, 유럽 및 오세아니아의 화교, 중국인 및 홍콩, 마카오 동포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많은 중국 오페라 유형이 광동으로 퍼졌습니다. 이들 오페라 유형의 목소리는 광동 음악 및 민속 노래와 결합되어 점차 새로운 유형의 오페라인 광동 오페라를 형성했습니다. 청년 레퍼토리 옥잠자리
광둥 오페라는 광둥 방언으로 노래되며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유명 배우로는 홍현여, 마사등 등이 있고, 대표적인 연극으로는 '수서원', '관한경' 등이 있다.
월극
월극: 고대 월국이 있던 절강성 소흥에서 유래되었으며, 절강성의 주요 지역 오페라로, 저장성, 상하이, 장쑤성, 장시성, 안후이성 및 기타 장소. 월극은 청나라 말기에 형성되었으며, 처음에는 남자 배우들이 공연했지만, 1930년대에는 여성 배우들이 공연하게 되었습니다. 월극은 완곡한 노래와 섬세하고 서정적인 연주로 북경 오페라에 이어 두 번째로 중요한 오페라 유형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유명 배우로는 원설분, 왕원주안, 서위란 등이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홍루몽', '양산박과 주영태' 등이 있다.
허난 오페라
허난 오페라 장샹위
허난 오페라: 허난 성의 주요 지역 오페라로 허난 방즈(Henan Bangzi), 허난 하이(Henan High)라고도 불립니다. 프로필. 허난성 및 인근 지역에서 인기가 있으며 3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허난 오페라의 목소리는 높고 활기찬 것부터 슬프고 여운까지 다양합니다. 650편이 넘는 전통 연극이 있으며 국가적 영향력을 지닌 오페라의 한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유명 배우로는 장상우, 우덕초 등이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목계영령', '중매', '칠급참깨관', '뮬란', '조양구' 등이 있다.
황메이 오페라
옌펑잉의 <견우와 직녀>
황메이 오페라: 안후이성의 향토 오페라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주로 안후이(Anhui), 장시(Jiangxi), 후베이(Hubei) 지역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황메이 오페라는 호북성 황메이의 차 따기 노래에서 유래되었으며, 안후이 성 안칭에 소개된 후 지역 민속 음악을 흡수하여 이러한 오페라 형식으로 발전했습니다. 황메이 오페라는 노래와 춤, 완곡하고 선율적인 노래, 소박하고 아름다운 공연, 풍부한 삶의 풍미로 사람들의 널리 환영을 받았습니다. 유명한 배우로는 Yan Fengying, Wang Shaofang, Ma Lan 등이 있으며 전통 연극에는 "선녀의 성냥", "부인", "견우와 직녀" 등이 공연됩니다.
상하이 오페라
상하이 오페라: 상하이 지역 오페라 형식으로 오방언 지역의 탄황계에 속합니다. 상하이 오페라는 "소민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상하이에서 노래를 불렀던 수탄(Sutan), 용탄(Yongtan) 등 다른 탄황들과 구별하기 위해 현지 탄황(Tanhuang)과 신탄스디아오(Shentan Shidiao), 줄여서 '벤탄(Bentan)'이라고 부른다. 1914년 Shao Wenbin, Shi Lanting, Ding Shaolan 등이 해변을 개선하기 위해 "Zhenxin Ji" 조직을 설립하고 이름을 "Shenqu"로 변경했습니다. 1941년에는 "상하이 호 오페라 협회"가 설립되어 Shenqu의 이름을 "상하이 오페라"로 변경하기 시작했습니다. 뛰어난 작품으로는 "Luohan Qian", "Ludang Fire", "The Encounter of a Star" 등이 있습니다. 회극의 대표작 중 하나: 치아 이야기
회극
회극: 강회극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강소성, 상하이 및 안후이성 일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회극의 언어는 오늘날 건호현의 방언을 바탕으로 극화를 통해 형성된 무대언어이다. 청나라 중기에는 민요, 들가, 모내기 노래로 발전한 랩 형식인 멘탄이 장쑤성의 옌푸(옌청, 푸닝)와 칭화이바오(화이안, 바오잉) 지역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가사는 한 사람이 혼자 노래하거나 두 사람이 듀엣으로 노래하는 형태로 되어 있으며, 대나무 판만 두드려 노래를 부른다. 나중에는 신을 기리기 위해 장쑤성 북부의 민속 향극과 결합하여 장북소서(江bei Xiaoxi)라고 불렸습니다. 이후 안후이 오페라(Anhui Opera)와 북경 오페라(Peking Opera)의 영향을 받아 화이 오페라(Huai Opera)는 노래, 공연, 레퍼토리 측면에서 점차 풍성해지면서 화이 오페라(Huai Opera)를 형성했습니다. 옛날 회극의 대표작으로는 <칠십이첩과 십삼영웅>이 있고 대표작으로는 <금룡과 하루살이>, <강에 던진 팔소녀>, <영원한비> 등이 있다. , Shanghuai의 "벙어리 소녀의 불평", "원한 이야기", "아홉 벌의 옷", "이빨 자국", "멍 리군", "란치 게게", "내각의 가장자리", "이상한 결혼" ", "샘물의 강은 동쪽으로 흐른다", "십급촌 관리들", "해바라기", "약속" 등.
루 오페라
루 오페라: 중국 산둥성의 향토 오페라이다. 예전에는 민속 랩 아트 "Shandong Yangqin"에서 발전한 "Cosmetic Yangqin"또는 "Dulcimer Opera"라고 불렸습니다. Chizhou Nuo Opera
Hebei Bangzi
Hebei Bangzi: 원래 이름은 "Zhili Bangzi"였지만 나중에 Zhili Province는 Hebei Province로 이름이 바뀌고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산시진희(陝西秦奇)의 방즈(房子) 체계에서 유래했다. 청나라 중기에는 산서성 푸저우(浦州) 출신 방자가 하북성(河北省)으로 흘러들어 점차 발전했다. 청나라 말기 베이징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방자와 비황은 같은 무대에 올라 서로 소통하고 흡수하며 방자를 더욱 예술적으로 완성시켰다. 베이징의 Zhili Bangzi가 Pihuang의 본질을 흡수 한 후 "Beijing Bangzi"라고도 불립니다. 1911년 혁명 이후 뛰어난 방지여배우들이 속속 등장하여 방지창극에 새로운 국면을 가져오며 노래와 음악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허베이방즈가 유행했을 때 우리나라 북부와 동북부 사람들, 특히 허베이 중부와 북부, 베이징, 텐진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Hebei Bangzi의 노래 스타일은 고음, 열정, 활기차고 정직합니다. 주로 Adagio, Erliu, Liushui, Pointed Ban, Crying Ban, Counter Tune 등이 포함되며 무대 반주에 사용되는 약 100곡이 포함됩니다.
츠저우나오페라
츠저우누오오페라: 토템숭배의식에서 유래되었으며, 주로 구이치현, 스태이현, 칭양현 기슭 반경 100km에 퍼져 있다. 중국 불교의 성지인 구화산(구)은 특히 츠저우시 구이치구의 류지에, 메이지에, 마오탄 등 성에 수십 가구가 밀집해 있다. Nuo 없이 완료됩니다." 전문 극단이나 전문 예술가는 없으며, 조상을 숭배하고, 악령을 쫓아내고, 행운을 불러오고, 신과 조상을 즐겁게 하고, 가면을 착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공연 단위로 여전히 씨족을 사용합니다. Chizhou Nuo 오페라에는 "Nuo 의식", "Nuo 댄스" 및 "Nuo 오페라"가 포함됩니다. '메인오페라' 전체는 드라마틱한 구성과 공연절차, 역할, 배역, 무대구성, 기타 오페라의 특징을 모두 갖춘 '오리지널 오페라'다.
매년 7일부터 7일까지 '봄 축제'와 '가을 축제'가 거행됩니다. 매년 음력 1월 15일. '가을 축제'는 음력 8월 15일에 거행되며 일반적으로 거행되지 않습니다. Chizhou Nuo 오페라는 고대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역사적 시대에 걸쳐 다양한 분야와 분야를 포함하고 매우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광범위하고 심오한 문화적 의미와 매우 높은 문화 인류학, 연극 및 종교학을 숨기고 많은 문화 정보를 축적하고 침전 시켰습니다. 학문, 미술, 역사, 고고학, 민속학 및 기타 학문적 연구 가치를 바탕으로 여전히 단순하고 투박한 독창적인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중요한 민속 의식이며, 중국에서 가장 민족적 특성을 지닌 문화적 상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중요한 문화적 상징입니다. "가장 오래되고 가장 완전한" 고대 오페라 중 하나입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006년 5월 20일, 츠저우누오극은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단락의 오페라 유형 개요 편집
베이징 - Kun Opera, 베이징 오페라 및 Yue Opera
Tianjin - Pingju Opera Shanghai - Yue Opera, Kun Opera, 상하이 오페라, 화이 오페라 풍자극, 드라마, 어린이 연극, 인형극 및 그림자극 장쑤 쿤 오페라, 화이 오페라, 양 오페라, 시 오페라, 수 오페라 허베이 - 핑 오페라, 허베이 방즈, 실크 스트링스, 올드 튠 하하 튠, 루안 탄, 핑 튠 루오자, 듀오 오페라, 당나라 오페라, 우안누오 오페라 롱야오 양코 오페라, 딩저우 양코 오페라, 탕산 그림자 인형극, 남부 허베이 그림자 인형극 산시 - 진 오페라, 베이루 방즈 오페라, 푸 오페라, 상당과 함께하는 어린이 놀이 방즈(Bangzi), 2인용 무대, 공고극 만완창(Wanwanqiang), 숴저우 양코 오페라(Shuozhou Yangko Opera), 판즈 양게 오페라(Fanzhi Yangge Opera), 샤오이 그림자 인형극 및 곤 오페라
북산시도 사랑 오페라, 임현도 사랑 오페라, 나뤄 오페라, 내부 몽골 – 듀오 오페라, 만한 오페라 랴오닝 – 핑 오페라, 트럼펫 오페라, 랴오난 오페라 푸저우 그림자 연극, 링 오페라 소스 그림자 인형극, 요서 인형극, 길림 – 지 오페라, 신성 오페라, 황룡 오페라 흑룡강 – 룽장 오페라 산시 – 친창, 만완강, 메이후, 한 디아오 환환 한 디아오 얼황, 상뤄 화고, 시안반 치앙화현 그림자 인형극, 화인 라오장, 아공치앙, 허양 인형극, 간쑤 - 장극, 둔황 오페라, 화팅 오페라, 환현도칭 그림자 인형극, 황메이 오페라
닝샤 - 화얼 오페라, 칭하이 ——칭하이 핑시안 오페라, 황난 티베트 오페라, 신장 —곡곡 오페라 산둥—Lv 오페라, 마오창 오페라, 우인 오페라, 류친 오페라, 랑관 오페라, 이고우 산둥 방지, 라이우 방즈, 류지 오페라 허난—허난 오페라, 월극 곡, 허난 오페라, 완방 다핑 곡, 태강도청, 대현 오페라 회방 곡, 사평 곡, 난러 목련 오페라 화이 오페라
안후이 - 황메이 오페라, 회극 , 루 오페라, 쓰저우 오페라 청양 오페라, 츠저우 누오 오페라, 풍양 화고 오페라, 웨시 가오 오페라, 혜주 목련 오페라, 줘자 오페라 절강-월 오페라, 오 오페라, 쿤 오페라, 소 오페라, 용 오페라, 시안 가오 오페라 , 송양 가오 오페라, 오우 오페라, 신창 디아오 오페라, 닝하이 핑 타오, 루안탄 하이닝 그림자 인형극, 타이순 야오파 인형극, 후 오페라 장시간 오페라, 난창 차 따기 오페라, 간난 차 따기 오페라 이양 오페라, 칭양 오페라, 핑샹 차 따기 오페라, 회극, 지안 차 따기 오페라, 광창 맹극 이황 오페라 듀오
푸젠 - 포현 오페라, 리위안 오페라, 가오자 오페라, 상극 및 복건 오페라, 대강 오페라, 사평 오페라 및 메이린 오페라, 서부 복건 및 한 오페라, 베이루 오페라, 취안저우 현악 인형극, 진장 가방 인형극 및 장저우 가방 인형극 광동 - 광둥 오페라, 테오추 오페라, 정자 오페라, 광둥 한 오페라 서진 오페라, 메이산 산 오페라, 백자 오페라 화차오 오페라, 루펑 그림자극 가오저우 인형극, 조주 철분 인형극 대만 - 게지 오페라 게지 오페라
하이난 - 경극, 링가오 인형극 광시 - 구이 오페라, 까이 디아오, 장 오페라, 구이난 차 따기 오페라 호남 - 곤 오페라, 호남 오페라, 제나라 오페라, 진허 가오창, 발링 오페라, 호남 화고 오페라, 소양 박 창더 가오창 오페라, 첸허 목련 오페라, 징허 오페라 동누오 오페라, 원링 천저우 누오 오페라 호북 - 한 오페라, 추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 징저우 화고 오페라, 강한 평야 그림자극 사천 – 사천 오페라, 북 쓰촨 등 오페라, 북 쓰촨 오페라 인형극 충칭 – 사천 오페라, 양산 등 오페라 운남 – 운남 등 오페라(우시 등 오페라) 사천 오페라
전극, 바이 오페라, 다이 오페라, 이 오페라 귀주 - 구이저우 오페라, 신안 등불 오페라, 더장 누오탕 오페라 부이 오페라, 이타태지 오페라, 동 오페라 안순 디 오페라, 시첸 인형극 티베트 - 티베트 오페라, 산난 멘바 오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