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왜 우리는 텔레비전에서 고대의 립스틱이 종이라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지금 대련용 종이를 쓰는 것과 같다. 정말 그래요?

왜 우리는 텔레비전에서 고대의 립스틱이 종이라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지금 대련용 종이를 쓰는 것과 같다. 정말 그래요?

사실 텔레비전에 나오는 것처럼, 이 물건의 본명은' 점' 과' 연지' 로 알려져 있는데, 관련 설명은 다음과 같다.

중국의 미녀 기록은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었다. 초사' 는 "하얗고 검고 향기로운 입술" 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고대 여성들이 눈썹을 장식하고 향기로운 물감으로 입술을 미화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대 중국에서는 립스틱을 연지라고도 했다. 예를 들어' 홍루몽' 에서 자보옥은 처녀의 입에 있는 연지를 즐겨 먹는데, 사실은 립스틱을 가리킨다. 연지는 문어문에서도 "(월연) 가지", "연지" 등으로 쓸 수 있다. 문헌에 따르면 기원전 1320 년경에 립스틱과 연지가 사용되었습니다. 「중국 고대와 현대 노트」 (China hina general notes) 에 따르면 루즈는 "입에서 시작하여 (달빛) 가지, 빨강, 파랑 주스로 응축된다" 고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한비자의' 학기': "그래서 우리는 미나리 면의 아름다움을 바르는 것은 좋지 않지만, 지방과 가루를 쓰면 두 배가 된다." 한대에는' 화장점',' 분화장',' 화장' 등의 전문 용어가 있다.

여기서' 통통' 과' 점' 은 사실 립스틱을 가리킨다.

당대의 입홍화장은 이미지를 만들고 미화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초보적으로 입홍화장의 예술성을 형성하였다. 당현종의 딸 영락공주는 직접 각종 화장품을 만들었고, 정원을 열어 각종 향신료와 향화를 심었다. 그중 연지와 립스틱을 만드는 식물은 20 ~ 30 종에 불과하다. 우리나라 당대의 립스틱 제작 기술이 이미 보완되고 다양화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립스틱으로 대표되는 화장품이 이미 우리의 일상생활에 스며들었다. 매일 모두가 사용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의 기원에서 볼 수 있듯이 미용장식은 인간의 본능적 욕망이자 문화 발전의 상징이다. 여자, 아이, 남자도 화장품을 사용한다. 립스틱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연령 범위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립스틱이라고 할 수 있는 사회 문화적 의의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립스틱은 여성의 역사를 동반할 뿐만 아니라 점차 전 인류의 역사로 들어간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한 입술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립스틱의 다양화 추세는 사람들이 건강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욕구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모든 과학 기술 발전 과정은 인간인지의 과정과 마찬가지로' 단순에서 복잡까지, 다시 단순으로 돌아간다' 는 긴 회귀주기를 거치게 될 것이다. 성숙의 최종 상징은 이성과 직감의 결합으로, 기술과 예술의 통일이 조화되고, 간결하고, 무작위적인 경지에 이르렀다. 세계 립스틱의 문화 발전사도 마찬가지다. 아래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중국의 립스틱의 역사적 흔적;

(1) 중국 제품은 빨간색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볼터치와 립스틱, 동쪽이든 서쪽이든 처음에는 엄격하게 구분되지 않았기 때문에 중국, 한대 이전에는 여성의 붉은 화장이 화장면과 화립에 많이 사용되었다.

① 워단, 소목, 보라색 마리나

붉은색은 장식색으로 혈거인 시대부터 시작되었다. 고고학자들은 산꼭대기동인의 유적에서 적철광가루로 붉게 물든 각종 석두, 뼈, 조개류 장식품을 발견했다. 나중에 채도기 문화의 붉은 검은 내용은 매우 풍부해서 염색 천으로 발전했다. 상주 시대에는 빨간색 염료가 소스 (연한 누빔), (빨강), 훈제 (연한 빨강), 주홍 (짙은 빨강), 고르기 (파랑빨강) 등 다양한 색으로 발전하여 빨간색 물감의 범위를 얻었다. 장미 등등.

주사는 일명 단으로' 춤' 을 한다. 시경 진풍 중남' 에는' 연여무' 라는 문구가 있고,' 고편' 에도' 그가 자물쇠를 잡는 것 같다' 는 문구가 있다. 한유희는' 명해' 에서 "입술지방은 단이다. 진사 메이크업과 립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시경' 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주사부터' 명석' 에 이르기까지 주사에 대한 정의까지 최근 몇 년간 고고학자들이 장쑤 해주, 호남 창사 한묘에서 출토한 칠기 속 지성 주사고, 북위 자스훈이' 제야민서' 에서 주사립지 제작 방법에 대한 소개를 고려해 볼 때, 추론할 수 있다. 시험에 따르면, 이 주사연고들은 지하에 2000 년 동안 묻혀 있었지만 출토 당시 여전히 붉은색이었다. 제야민서' 에 따르면 주사고는 버터나 나무수, 라일락, 향주, 청유 등 지성 원료를 섞어 끓여 가는 주사가루를 넣어 붉은 기름으로 응결시켜 장식에 사용할 수 있다.

주사뿐만 아니라 고대인들이 연지를 만드는 재료로 사용한 특이한' 보라색 광산' 도 있다. 이런 자광은 사실 비광물로 성질이 상당히 산호형이다. 아민 이시진은 "보라색 광산은 남쪽에서 시작되고, 가는 벌레는 진드기의 가지인데 ... 오늘 오인은 연지를 사용한다" 고 말했다. 보라색 광석은 자교충 (개미 진드기) 의 분비물로 이루어져 있다. 이 곤충은 나무에서 태어나 분비물이 자홍색, 수지, 매우 예뻐서 착색제로 쓸 수 있다. 중국 윈난 티베트 대만성 등지에서 생산된다. 고대에는 상아, 유향과 함께 공물에 들어가 민간에서는 유행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