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홍루몽에 관한 고등학교 작문 자료
홍루몽에 관한 고등학교 작문 자료
홍루몽에 관한 고등학교 작문 자료
홍루몽' 이라는 문학적 보물과 그 문학적 가치, 철학 종교, 원림건축, 희곡 오락에 대해 쓸 수 있는 것이 너무 많다. 。 。 。 。 。 고대와 현대인의 명예를 얻었다. 홍루몽' 이 가장 나를 매료시킨 것은 그것의 각종 인물이다. 작가는 바로 이 인물들의 생활을 묘사하여 봉건 가정의 여러 가지 복잡한 모순을 표현하고 폭로함으로써 봉건결혼, 도덕, 문화, 교육의 부패와 타락을 표현했다. 귀족, 민간인, 노예 출신 여성의 비극적인 이미지를 그려내고, 매우 넓은 봉건 사회의 전형적인 생존 환경을 보여주며, 우여곡절은 그 사회의 필연적인 붕괴와 쇠퇴의 역사적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홍루몽' 이 빚은 인물은 사람들이 항상 사회 형태와 개인적 경험의 변화에 따라 서로 다른 미적 판단과 가치 취향을 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것은 특히 임대옥 및 설보채 분야에서 두드러집니다. 허약하고 병든 임대옥, 서양아이처럼 생겼고, 의심이 많고, 고상하고, 거만하고, 제멋대로이며, 모든 사람이 그녀와 사이가 틀어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설보채, 건강한 여자, 식견이 넓고, 관용이 넓고, 사람됨이 유순하고, 침착하며, 위에서 아래로 모두 인심을 얻는다. 임대옥 다정하고 순진무구하며, 솔직하고 단순하며, 설보채 철이 들고, 마음이 총명하다. 이 두 이미지는 태어나자마자 개인생활의 과정과 사회 형태의 변천에서 번갈아 변동한다. 개인으로서, 나는 실의에 빠졌을 때 임대옥 () 를 깊이 이해할 수 있지만, 득의양양할 때는 설보채 () 에 진심으로 탄복한다. 한 사회에서 임대옥 () 는 독재가 억압될 때 추앙을 받았고, 설보채 () 는 평화롭고 평온할 때 추앙을 받았다. 문학 비평에서는, 모두는 임대옥 칭찬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의 생활에서, 왕 멩의 낱말을 빌릴 수 있다: "당신의 딸이 임대옥 인 경우에, 그녀는 재 수가 있을 것 이다; 설보채 성격이라면 그녀는 아름다운 미래를 가질 수 있다.
가보옥 하나
홍루몽' 의 인물을 평론하는데, 첫 번째는 주인공 가보옥이다. 책 전체를 관통하는 인물로서 저자 조설근은 그에게 가장 많은 심혈과 깊은 신뢰를 쏟았다. 그는 이미 중국 소설에서 가장 성공적인 예술 전범 중 하나가 되었으며, 심지어 모두가 이 이미지가 조설근 본인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실, 이 전형적인 이미지는 저자가 직접 만든 것이 아니라, 작가는 실생활에서 같은 유형의 인물에 근거하여 자신의 상상력과 결합하여 창조한 완벽한 예술 이미지이다. 세 번째 회에서는 임대옥 () 가 자우촌 () 의 본업으로 돌아가 아버지를 버리고 북경에 갔는데, 두 개의' 서강월' 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보옥을 이렇게 묘사했다.
아무 이유도 없이 슬픔과 증오를 찾는 것은 때때로 미친 것처럼 보인다. 타고난 피부가 좋아도 배는 거칠다. 가난하고 무지하고 어리석고 문장 보는 것을 두려워한다. 행동이 외지고 괴팍하다, 그것은 세상에 대한 모독이다!
부유함은 즐거움을 모르고 가난은 처량할 수 없다. 국내와 국내의 좋은 시절을 저버리지 않는 것은 희망이 없다. 천하 무능 1 위, 고금 무쌍. 부잣집과 하이라이트에게 메시지를 보내라: 이 모양에 영향을 주지 마라!
일부 독자들은' 서강의 달' 이라는 두 편의 시를 보고 보옥이 파우더만 좋아하는 천적 [3] 으로 인정받았다. 하지만 사실 이 두' 서강월' 은 모두 봉건 통치자의 사상에 기초해 봉건부모들이 지주계급의 사업을 계승하기 위해 보옥이 승진하여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양고심' 을 반영하고 있다. 작가는 바로' 서강월' 을 통해 표창을 결합해 보옥의 가장 두드러진 점인 반항적인 성격을 충분히 요약했다.
가보옥의 반항정신은 그가 봉건 생활의 길을 단호히 거절하는 것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그가 대담하게' 남존여비' 에 도전하는 봉건 전통 관념을 표현했다. 물론 그의 성격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세속 남성에 대한 증오와 경멸, 그리고 여자에 대한 특별한 사랑과 존중이었다.
임대옥
독자의 마음에 대한 임대옥 영향은 지아 바오 유 (Jia Baoyu) 와 비슷합니다. 그녀는 작가가 정성껏 빚은 또 다른 봉건 귀족층의 반역자이다. 매번 홍루몽을 다 읽을 때마다 그녀는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녀는 그녀의 예민함과 의심, 그녀의 반항, 그녀의 고통과 눈물, 심지어 그녀의 사랑으로 통치계급의 억압에 반항했다. 그러나 동시에 그녀도 많은 약점이 있다.
임대옥 성격은 그녀가 자란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귀족 가정에서 온 그녀는 어려서부터 부모의 총애를 받았기 때문에 고귀한 숙녀 성격을 길렀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그녀의 성격 중 가장 두드러진 점은 봉건예교에 대한 반란이다. 그녀는 개방된 남방에 살고 있고, 부모는 그녀를 사랑하고, 그녀는 소년으로 교육받아 더욱 활달하고 재능이 있다. 부모가 일찍 세상을 떠난 후, 그녀는 자씨네 집에 살았고, 매일 증오, 싸움, 경쟁, 사기가 있었다. 이렇게 험악한 환경에서, 다이옥은 어떤 기쁨도 얻지 못했다. 그러나 동시에 험악한 환경도 그녀의 반항적인 성격을 키웠다. 그녀는 영원히 설보채 매끄럽게 배울 수 없고 봉건 통치자의 비위를 맞추는 것도 배울 수 없다. 그녀의 눈에는 모래가 비비지 못하지만, 마음속으로는 뾰족한 꽃을 용납할 수 없다. "부드럽고 돈후한" 봉건 규범의 존재를 소홀히 했다. 그녀는' 칼보다 못하다' 는 글로 귀족 가정의 각종 어둠과 추악함을 폭로하고 조롱했다. 우리는 종종 다이옥이 제멋대로이고, 의심이 많고, 민감하고, 조심스럽다고 말한다. 그러나 사실, 우리는 그녀가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봉건예교의 속박에 반항하는 것을 보아야 한다 [4].
하지만 슬프게도, 바오 다이유 사이의 사랑은 비극이 될 운명이다. 완고한 봉건 예교는 그들 사이의 사랑이 존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녀는 병이 많은 몸과 작은 집을 싫어하고, 한 번에 한 번씩 그들의 사랑을 경고했다. 김옥양연' 에서' 혜자연이의 사랑말 시험대옥',' 청웬의 죽음' 까지. 아름다운 이상은 결국 파괴되었다. 다이옥은 사랑을 얻었지만 행복한 결혼을 얻지 못했다.
임대옥 예술 이미지가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어 독자들을 감동시켜 동정을 자아낸다. 그녀의 복잡한 성격, 뚜렷한 약점, 감히 반항하고 사랑을 추구하는 뚜렷한 개성은 살아있는 개체를 구성한다.
3 설보채
오랫동안 설보채 평가가 엇갈렸다. 이런 성격에 대해 우리는 완전히 부정할 수도, 완전히 긍정할 수도 없다. 비록 그녀는 봉건예교의 수호자이자 봉건세력의 방범이지만, 동시에 그녀는 봉건세력에 의해 억압되어 독살된 천만 인물 중 한 명이다. 그래서 이 인물을 묘사할 때 작가는 동정적이고 비판적이다.
작가는 그녀를 동정했고, 그녀도' 불행사' 에서' 생명이 있지만 복이 없는 사람' 이었다. 저자도 그녀를 칭찬했고, 그녀의 재능, 그녀의 생김새는 모두 눈에 띄었다. 그녀는 많은 책을 박람하고 다재다능하며, 체스와 서화, 시사가부, 모든 것을 다 알고, 풍토와 인정과 생활 백태를 가지고 있다. 심지어 의학 이론까지도요. 바오 차이 (Bao Chai) 도 조금 알고있다. 그래서 보옥은 늘 찬탄한다. 그녀의 예술적 조예는 매우 깊어 대관원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시 영감, 종종 자신의 첫 번째 군인, 대옥과 비슷합니다. 그녀의' 대옥보다 더 매력적이고, 더 풍류하다' 는 매력에 대해 보옥은 늘 부러워한다. 확실히, 설보채 는 재모가 겸비한 아가씨이다.
그러나 작가가 그녀의 재능을 과장하고 칭찬할수록 사람들은 그녀의 봉건도덕을 더 잘 비판할 수 있다. 그러나 저자도 그녀를 광대로 쓰지 않고 보비녀를 비판함으로써 봉건제도를 비판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비하 중에는 칭찬이 있고, 칭찬에는 비하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나는 이것이 저자의 설보채 태도라고 생각한다.
사왕희봉
홍루몽' 에서 작가는 모두에게 성공의 부정적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다. 바로 왕희봉이다. 그녀에게는 봉건 통치 계급의 계급 본질, 탐욕, 잔인함, 악독, 간교함이 드러났다. 저자의 성공 묘사를 통해 독자들은 왕희봉과 함께 통치계급 자체를 보았다고 할 수 있다.
작가의 고명한 필법은 왕희봉의 모습을 매우 활기차게 한다. 조설근은 여러 가지 경우에 봉언니를 묘사하며 재능, 오만, 탐욕, 위선 등 그녀의 성격의 다른 측면을 단계적으로 드러냈다. 이 묘사를 통해 그녀는 완전하고 살아있는 왕희봉이를 썼다. 왕희봉의 성격에 대한 충분한 묘사는 봉건 통치계급의 추악함과 봉건 사회의 어둠을 강력하게 폭로했다. 왕희봉에 대한 작가의' 판단' 은' 당국자의 팬' 으로 청청의 생명을 계산한다.
결론:' 홍루몽' 은 큰 사건과 큰 장면을 통해 인물을 인생 갈등의 소용돌이에 몰아넣고 자신의 언행으로 인물의 성격과 정신모습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대관원을 베끼는 것이 좋은 예이다. 이것은 봉건 통치세력이 반군에 대한 집중 탄압이다. 이런 날카로운 갈등을 통해 더 넓고 깊은 의미에서 많은 인물을 성공적으로 묘사했다. 왕 부인은 봉건 통치 계급의 입장에 서서 이번 대수색을 책동하고 계획했다. 풍은 옆에서 무관심한 척하며 양면파의 수작을 부렸다. 기습에 따라 우리는 정원의 많은 인물들의 다양한 표현을 보았다. 봉건통치계급에 기꺼이 의지하는 습격자들은 기습이 그녀에게 유리하다는 것을 알고 조금도 개의치 않고 검사를 받았다. Qingwen 은 단호하게 저항합니다. 맑고도 평온하지만, 분명히 큰 혐오감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화명언) 석춘 소심, 자신을 해치지 않도록 자신을 깨끗하게 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사지에는 추진력, 강인함, 자신감 등이 있다. 동시에, 모든 인물의 사상적 면모와 성격 특징이 모두 드러났다. 홍루몽' 의 깊은 사상 내용과 완벽한 예술 형식이 고도로 통일되어 고전 소설 현실주의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