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도교 부적과 도술은 무엇입니까?
도교 부적과 도술은 무엇입니까?
도교는 중국의 본토 종교이다. 다른 종교에 비해 도교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수행을 강조하는 것이다. 도가 수련의 궁극적인 목표는 장생불멸이다. 그래서 도사는 끊임없이 불로장생의 방법을 찾는다. 바로 역대 도사의 끊임없는 시도로 중국 고대 과학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도사들은 실천에서 많은 도교 부적을 발명했다. 도가와 도교의 이런 신기한 힘은 객관적으로 사회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럼 도사는 어떤 구체적인 도술이 있나요? "도학" 은 도교에서 따로 보아야 한다. 타오 는 도로, 수술 은 수술, \ "구름 qiyue \" 구름, \ "타오 는 단지 이유 입니다; 연기자도 변화의 신비한 수법이다. 예술은 사람들을 돕기 때문에 길은 보이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큰길은 보이지 않고 예술은 도가 세제민을 구제하는 수단이다. 인간은 만물의 영으로서 도교를 공부함으로써 도를 얻을 수 있다. "운기 칠절절" 에 따르면 수법은 주로 부, 기, 약이다. 복영은 항상 도사가 장악하고 있는 주요 요술 중 하나였다. 최초의 도가 중 하나인 오두미도는 복수로 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쌀길 5 두에 가입했다고 합니다. 오미두도, 즉 한 칼은 줄곧 중국 도교의 주류 교파였다. 나중에 도가의 부적신공이 끊임없이 발전하여 용호산, 모산, 그아궁산을 핵심으로 하는 삼산부추파를 형성하였다. 부적마술이 발달한 후 모든 부적의 모양이 개발되었다. 6 개의 정과 6 개의 자호와 같은 가장 강력한 부호들은 수백만 명의 적을 상대하는 원자폭탄보다 더 강하다고 한다. 가장 낮은 부적은 보통 사람이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옷을 벗고 부호를 풀다" 라는 부호가 있는데, 그중에서 용법을 추측하기 어렵지 않다. 일정한 의식 절차 외에, 더욱 중요한 것은 정신을 그림에 통합하는 것이다. 용기 없는 상징은 휴지 한 장에 불과하다. 만약 당신이 강력한 부호를 발견한다면, 그것이 반드시 보물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그것은 그것을 그린 사람의 기술 수준에 달려 있다. "가스" 는 도교에서 신비한 개념이다. 바로' 기' 가 있어야 신선이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변화자는 단지 가스의 다른 조합일 뿐이다. 현대 과학의 발견처럼, 역시 탄소 원자이며, 서로 다른 조합은 금강석과 흑연의 차이를 형성한다. 도가 () 는 "일산형 () 은 기풍 () 이고, 일집합형 () 은 태상노군 () 이라는 말이 있다. 변화는 단지 가스의 재편성일 뿐이다. 당대의 모산파 도사 오윤은 신선이 배울 수 있는 관점을 제시했는데, 신선과 필사자가 모두' 가스' 에서 바뀌었기 때문에 일반인들도 선선으로 수련할 수 있었다. 송대 이후 도사들은 고명한 도학인 레이법을 장악했다. 뇌법은 기호를 통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즉, 뇌기호를 그리고 만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은 "가스" 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레이파는 일종의 기공에 대해 말하는데, 일할 때 공기 수신기의 소음을 일으키는 것은 마치 천둥치는 것과 같다. 오뢰법, 신뢰법 등. 즉, 신선에게 전해지는 것은 단지 고명한 무공일 뿐이다. 또 다른 중요한 도교는 의학이다. 고대 주술사는 도교와 한의학의 가장 중요한 원천 중 하나이다. 옛날에 오붕이라는 위대한 주술사가 있었다. 도교에는' 삼시체' 가 있는데, 일명' 삼봉', 즉 상시체 펑숙, 중시신 펑지, 하사체 초붕이라고도 한다. 상속 관계를 명확하게 볼 수 있다. 고대 도사는 의술을 알고 있었는데, 하나는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고 신도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서였다. 둘째, 도사가 산에서 수행을 하는 것은 약간의 약리자구를 알아야 한다. 갈홍, 도홍경, 손사우는 도교명의의 걸출한 대표이다. 도교의학의 더 중요한 방면은 연금단이다. 도교 창시자 장도릉은 송산석실에서 연단 비법' 황제 구정 단결정' 을 받은 뒤 용호산에서 선단을 태웠다. 그러나, 세계와 사람들을 돕기 위해, 그들은 즉시 음식을 가져오지 않고, 서쪽으로 쓰촨, 돌천로를 창조했다. 도교가 창설된 이래 연단은 줄곧 도사의 큰 수행이었다. 당나라 말년이 되어서야 도사들은 연외단의 위험이 너무 크다는 것을 발견하고 내단의 수련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선단' 외단' 이 점차 걸작이 되었다. 모든 사람이 도교의 선약을 먹고 싶어하는 것은 아니다. 라마단에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호색한 선비인데, 그의 마음은 여귀에게 파헤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제의 지도 아래 수재들의 아내는 장터에 가서 인맥이 넓은 꾀죄죄한 거지를 찾아 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거지는 여자에게 온갖 모욕을 퍼붓고, 결국 그녀의 입에 가래를 뱉었지만, 여전히 남편을 구하려고 하지 않았다. 그 여자는 실망해서 돌아와 죽은 남편과 함께 있었다. 그녀는 울음을 참지 못했다. 진한 가래가 여자의 입을 따라 흘러내려 남편의 마음에 떨어지면서 새로운 마음이 되었다. 이' 진한 가래' 는 바로 선약이다. 이것이 소설가의 설법일 뿐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사실 포송령은 근거가 있다. 신선은 스님이 도를 구하겠다는 결심을 떠보기 위해 종종 극단적인 방법으로 목표 대상을 심사한다. 북부 웨이 shitian 코우 키안 예배 신 쳉 gongxing 교사, 쳉 gongxing 그를 위해 다양한 시험 관문 을 설정, 코우 키안 원활한 통과. 결국 정공흥은 그에게' 선약' 을 복용하게 하여 그를 영원히 살게 했다. 코우 한 번 보면 구역질이 난다. 선약은 어디에 있습니까? 전부 똥이야! 결국, 감히 코우를 잡지 못했다. 쳉 공흥 (Cheng Gongxing) 은 안타깝게 말했다: "당신의 불멸의 삶은 아직 불멸이 될 시간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나중에 코우 겸지는 북위의 주장이 되어 석천도의 개혁을 이끌고 북석천도를 창설했다. " "운칠정" 은 상징은 해와 달과 별의 기운의 이미지와 글이라고 말한다. 가스는 음과 양과 만물의 영이다. 약은 오행의 정밀이고, 천지의 정밀이다. 누구나 실천도교를 통해 도를 얻을 수 있다. 도교의 신통은 세제민을 구제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도교를 전면적으로 이해하려면 우리 모두 더 많은 도교 지식을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