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1 학년 고서 상권
1 학년 고서 상권
제 4 단원' 고시 3 곡' 의 시작은 송대 육유의' 수자', 송대 임승의' 임안부제', 청대 공자진의' 제해잡시' 가 모두 시인의 강한 애국감을 표현했다.
공부에서 필기와 관련 자료를 결합해 학생들이 시의 의미와 시인의 감정을 이해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첫째, 수업 전 예습에는 두 가지 임무가 있다.
(1) 학생들은 관련 자료를 수집하여 시인의 생애 정보와 그 생활의 조대 배경을 주시하고 있다.
관련 자료의 수집과 이해는 시와 시인의 감정을 깊이 이해하는 촉매제이며, 학생이 목적을 가지고 자료를 찾고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1. 육유: 어릴 때 김병이 중원을 침략했을 때 가족들은 오랫동안 망명생활을 하며 집에서 많은 애국주의 교육을 받았다. 그들은 일찌감치 금흥국에 대항하는 이상을 확립했다. 서기 1 163 년 남송의 유명한 제금 명장 준을 위해 북벌을 기획했다. 불행하게도, 북부 원정 실패, 토지 투어 는 사무실 에서 축출 되었다. 7 년 후, 당신은 쓰촨, 왕 연의 안티-골드 군대에 합류, 안티-골드 전쟁의 최전선에 잠시 동안 머물렀다. 군 생활이 그의 시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그는 평생 흥국에 저항하겠다는 주장을 고수해 영주와 권력파의 증오와 억압을 받아 사망할 때까지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지 못했다. ("송시백수", 상하이 고서출판사, 1997 에서 선택)
2. 북송멸망: 북송수도 개봉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였다. 북경의 상업은 매우 번영하여, 많은 길가 상점들이 이른 아침부터 영업을 시작하여 한밤중이 되어서야 쉬었다. 일부 식당은 심지어 밤새워 영업하기도 한다.
북송선화와 6 년 10 월, 김태종은 송조를 침범하여 연경에서 남쪽으로 내려가 오늘날의 허베이 보정을 넘어 허베이 정주를 공격했다. 12 월, 송휘종은 소식을 받고 즉시 태자 조항이를 개봉부 목사로 임명하여 개봉부를 지키게 하고, 선위를 조항에게 양보해 친종을 기다리고 있다. 나는 남쪽으로 도망쳤다.
정강 원년 정월, 황하 김병남도, 병림 개봉성 아래. 1 1 월, 송군이 패했고, 개봉은 황하 김군에 의해 점령되었고, 송휘종과 송진종은 황하 김병에 사로잡혀 북쪽으로 호송되었다. 황실 직계 종친, 후비 등 400 여 명이 두 차례 호송돼 북송 멸망했다.
3. 남송편안: 송휘종, 송진종이 포로가 된 후 조구가 즉위하여 송조를 재건하고, 사칭 남송, 정도린안부 1 138, 즉 오늘의 항주를 재건했다. 남송은 강남에 입각하여 금감합 국책을 실시한다. 조정의 대다수 관원은 향락만을 원하고, 국가의 부흥을 위해 싸우고 싶지 않다. 1 14 1 년, 송, 김은 사오싱 평화회에 들어간다. 악비는 살해된 후 진회가 권력을 잡고 반금파를 박해하며 당우를 임명했다. 법정은 연기가 자욱한 상태에 있다. (2, 3 자료는 진진' 송사', 상하이 인민출판사, 2003 년 개정) 에서 발췌한 것이다.
4. 청조의 정치통제: 청정은 소수의 통치자로 중원에 들어간다. 한족과 다른 민족의 민중을 상대로 만주족 통치를 수호하는 취향은 그들의 통치 수단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한족 민중을 겨냥한 이전 세대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정치적 고압태세를 이루고 있다. 청정은 한족 문인의 정치 활동을 엄격히 통제한다. 문자옥을 반복해서 선전하는 것은 이런 고압통치의 표현 중 하나이다.
학생들이 수업 전에 정보를 수집하도록 안배하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정보를 수집하도록 지도할 수 있으며, 또한 학생들에게 정보의 정확성에 주의를 환기시킬 수 있다.
(2) 새로운 단어의 발음을 읽고, 새로운 글리프를 외우고, 고시를 잘 읽는다.
"Nai" 의 이니셜은 비음 n 입니다. "예" 는 혀소리이니, "그것" 과의 차이에 주의해야 한다. "y ○ n" 과 "어두운" an 의 차이점; "Zhuo" 는 혀 소리, s ࿋u 입니다. "자신의 바다" 는 "J ࿔H I" 로 읽혀지고, "J ࿔G I" 로 읽혀서는 안 된다.
"가제" 의 "제물" 은 "저녁" 이 아니라 두 가지가 위에 있다. 훈제' 글자의 상반부는' 무거운' 글자로 쓰지 말고, 상하 간격에 주의해야 하며, 두 번째 가로가 가장 길다. "슬픔" 과 "쇠퇴" 의 차이는 명확해야 한다. "나이" 라는 글자를 쓸 때 필순에 주의해라. 첫 번째 교차 후크, 두 번째 펜 왼쪽.
고시를 처음 읽을 때는 정확하고 유창하게 읽어야 한다. 이미 가지고 있는 학습 경험을 통해 고시의 리듬을 읽으려고 노력하며, 자독으로 대략적인 사고방식을 이해할 수 있어 시의 감정 기조를 파악하고 감정을 가지고 읽는 연습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둘째, 시를 읽고 고시를 이해하다. 너는 시에서 어떤 정보를 알 수 있고, 너는 무슨 의문이 있니?
예를 들어,' 시자' 라는 시의 제목은 이 시가 아버지가 아들에게 쓴 것이라고 지적하며, 학생들이 생각하도록 인도할 수 있다.' 아버지가 왜 아들에게 시를 써야 하는가?' ? 당신은 무엇을 썼습니까?
임안부제' 제목은 시를 쓰는 곳을 지적하고, 임안이 어디에 있는지, 작가가 왜 거기에 시를 쓰는지 생각하도록 지도한다.
기해잡시' 라는 제목은 시의 집필 시간을 지적하며 학생들이 생각하도록 유도했다. 당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저자에게 이렇게 깊은 감명을 주었을까?
학생들이 시에서 얻은 정보를 고시에 대한 이해와 연결시키도록 유도해야 한다.
셋째, 자료와 결합하여 고시를 이해하고 시인의 심정을 체득하다.
학생들이 수집한 자료들은 시 전체를 이해하기 전에 시인의 생애와 시를 쓰는 역사적 사건을 보여줄 수 있다.
그중에는 시를 배우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가 몇 개 있는데, 예를 들면' 수아' 라는 시와 같이' 그러나 슬픈' 의 의미를 이해하고, 시인들이 죽기 전에 놓을 수 없는 말을 학생들에게 생각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서호가무는 언제 쉬는가' 라는 말을 가르치고 남송의 자료와 결합해 달관 귀인이 중원 회복의 대계를 토론하러 온 것이 아니라 재미를 찾아 저자의 분노한 의문을 이해하는 이유를 이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기해잡시를 가르치는 것은 어떤 상황입니까? 청대 문자옥 통치의 자료와 결합해서 학생들은 작가 개혁 현황에 대한 강한 열망을 이해할 수 있다.
넷째, 학생들은 시 상상력에 따라 시의 내용과 시인의 감정을 깊이 이해한다.
"시자" 앞의 두 시는 비교적 직설적이어서 학생들이 필기를 결합하면 대의를 알 수 있다. 학생들은' 모든 것이 비어 있다' 고 생각할 수 있고, 앞으로' 슬프지만 슬픈'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일을 깔아 놓을 수 있다. 전체 시의 내용과 결합하여, 육유가 이 시를 쓸 때의 상태, 표정, 심리활동 등과 같은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상황에서 시인과 함께 노래하도록 유도하고, 조국에 대한 집착, 깊음, 열렬함, 진실한 사랑을 이해하며,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중원을 평정하기를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글삽화나 코스웨어를 통해 학생들은 아름다운 습자호, 청산과 고층 빌딩이 연결되어 있는 가무승평한 광경을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 두 문장을 둘러싸고 남송권자들이 국난, 태평, 쾌락을 잊는 행동을 상상해 보세요. 학생들은 시인이 장면의 상처를 입었다는 것을 깨닫고, 그의 마음은 국가의 운명에 대한 걱정과 평화만을 추구하며 평화를 훔치고 외부에 항복하는 통치자에 대한 분노로 가득 찼다.
제해잡시' 에서 학생들은 처음 두 편의 시가 제공한 이미지에 근거하여 생기발랄한 산천의 웅장한 경치를 상상했지만, 이 생기발랄한 장면에서 말은 고개를 숙이고 노래를 부르지 못하여 시인의 마음속의 분노를 느꼈다. 후자의 두 시는 시인이 하나님과 대화하는 장면을 상상하고 시인 개혁의 결심과 기백을 체득할 수 있다.
다섯째, 감정적 독서와 암송.
고시 교수를 관통하는 시종일관 낭독하다. 학생들은 고시 기조를 정확하게 파악한 기초 위에서 시인의 사상을 감동적으로 암송하였다. 수아' 는 시인의 고민을 읽고 산천을 되찾으려는 그의 소망을 읽어야 한다. 임안부제' 는 통치자의 평화 절도에 대한 시인의 비분과 국우민의 심정을 읽어야 한다. 제해잡사' 는 만마치치에 대한 시인의 애석함과 사회개혁에 대한 기대를 표현했다. 음운과 감정의 아름다움을 읽다.
마지막으로 익숙하고 외워야 한다. 빠르기만 추구해서는 안 되고 고시의 표현은 무시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