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대 중국 왕조의 메이크업 특징

고대 중국 왕조의 메이크업 특징

1. 진 여자는 오렌지 메이크업을 선호하고, 눈썹 메이크업의 유행은 한당까지 이어졌다. 그것은 부상학의 고전적인 눈썹이다. 요점은 눈썹이 굵고 눈썹이 옅다는 것이다.

2. 당의 민풍이 개방되어 당녀의 화장이 크게 달라졌다. 첫째, 후세의' 하얀 얼굴이 삼추를 가린다' 는 고전적인 하얀 얼굴을 이끌고, 작은 눈썹도 다른 다양한 메이크업 (예: 심산대, 청대, 유엽대 등) 을 이어갔다.

3. 송대의 민풍이 매우 보수적이어서 당대의 여성 개방 풍조가 크게 억압되었다. 그래서 송대 여성의 화장은 매우 수수하다. 메이크업은 산뜻하고 단아함을 위주로 자연스러운 피부색을 강조하며 기질을 높이는 주제다. 눈화장이 진까지 뻗어 있지만 더욱 자연스러워 보인다. 관자놀이로 살짝 비스듬히 날아가는 눈모양은 송대 벼슬녀도 중 많은 곳에서 검증될 수 있다.

4. 원대 여자 몽골 궁정은 다홍색 메이크업으로 소박하다. 원대 민간 여성이 소면풍을 성행하여, 전 양조의 옹용화귀와 큰 대조를 이루었다. 전체 메이크업이 캐주얼하다.

5. 명대 여성 메이크업은 주로 산뜻하고 밝은 색채가 성행하며 청대까지 이어진 각종 눈썹 메이크업이다.

6. 청나라의 여성 메이크업은 궁중의 사람들과 대조가 크다. 관원과 궁중 여성의 색은 진나라를 답습하고 오렌지색을 위주로 하며, 밝은 색채 장력은 청대 상류사회의 화장 패션이다. 유미, 수미, 평미, 비스듬한 눈썹이 주제를 차지한다. 눈화장이 수수하다. 볼은 검고 입술은 선홍색으로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