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귀곡고서 원문
귀곡고서 원문
신생 ④ 법용무 ⑤. 정신은 오기 () 가 있고, 신은 갈망하고, 마음은 버리고, 덕은 행한다. 안식처는 도에 속한다. 도, 천지의 시작은 10 이고, 그 기조도 1 1 이다. 사물로 만들어졌고, 하늘에서 태어났다. 훔볼트는 무형이며 타고난 것이다. 그는 그의 모양을 보고 그의 이름을 알지 않는 한' 신' 이라고 불린다. 옛 길을 가는 사람은 모두 신원이고, 그 중 하나는 12 이다. 덕으로 오기를 기르고, 마음을 얻는다 13, 일종의 기술이다. 시술자, 마음의 길; 포기해라, 신이 그것을 창조하셨다. 구경 12 주택은 14, 가스 포털, 총심은 15 입니다. 생년월일은 17 로 실물이라고 합니다. 진정한 사람은 하늘과 한 몸이 된다. 그것을 아는 사람은 내수를 통해 그것을 아는 사람을 성인이라고 부른다. 현자 18 은 19 반에 알려져 있습니다. 오랜 친구 한 명이 천성적으로 화학 20 에서 왔다. 클래스가 2 1 이고 의혹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그것이 두뇌와 연결되어 있다면, 기술은 효과가 없을 것이다. 또한 통달되고, 오기가 자양되고, 임무는 사령이다. 이것을 변환이라고 합니다. 가스 23 에는 5: 지, 사상, 신, 마음, 덕, 신이 그 중 하나이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자는 기운을 북돋우고, 양기를 하는 자는 화해를 얻는다. 네 사람은 오래 지속되고, 사방의 기세는 모두 하고 있다. 그들은 신화되고 육체에 속하며 실물이라고 불린다. 진정한 사람은 하늘과 조화를 이루고, 일스물 다섯 살에 여러 가지 사람을 키우고, 천심과 덕을 아끼고, 무위하고 그 뜻을 생각하고, 권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서인은 학문이 있고, 신의 번화함은 기개를 키울 수 있다. -응?
양지 26 법계령 27. 그 야심찬 사람들은 그들의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것을 갈망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일어나게 하고 싶어한다. 더 많은 것을 원한다면, 이성을 잃고 이성을 잃으면, 당신은 생각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그래서 지치고 싶지 않으면, 영원히 의지를 잃지 않고, 의지를 잃지 않고 열심히 생각하게 된다. 입다는 조화롭고, 조화의 통칙은 가슴에 번거롭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내부 xiuzhi, 외부인 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지존고원 () 은 마음이 분명하고, 남의 선임 () 을 알면 직책이 분명해진다. (서양속담, 일속담) 만약 당신이 그것을 사람들에게 적용하고 싶다면, 당신은 그들의 야망을 예측해야 합니다. 인기를 알고 흥망 성쇠하고, 그 뜻을 높이다. 그의 안전을 보고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안다. 뜻을 올리지 않고, 마음이 굳지 않다. 마음이 굳지 않으면 사상이 시대에 맞지 않는다. 네가 잘 생각하지 않으면, 너의 의지는 진실이 아니다. 의지가 사실이 아니며, 반응은 치열하지 않을 것이다. 대응은 맹렬하지 않고, 뜻을 잃고, 마음이 허술하다. 의지가 상실되고, 마음이 부족하면 정신이 상실된다. 하나님의 장례식은 마치 30 인 것 같은데, 마치 3 1 에 참가하는 것 같다. 포부를 키우기 전에, 너는 스스로 32 를 만족시켜야 한다. 앤 경우, 필수 에 야망; 의지가 굳으면 권력이 분할되지 않는다. 신선들은 왕왕 견지할 수 있지만, 또한 나눌 수 있다.
사실 독사 33 호입니다. 진정한 의미의 34 도 걱정입니다. 마음은 고요하고, 멀리 가고 싶다. 마음의 평화는 신선의 영광이고, 심대한 고려는 전략이다. 신선의 영광은 어지럽지 않고 성공하면 성공한다. 자세히 생각하면 안전하고, 앤은 행하고, 신은 안전하다. 지령은 삼팔팔에서 비롯되고, 악령은 반드시 따르고, 기만은 반드시 미혹되고,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신앙술 39 는 진리를 그대로 유지하고, 마음을 다해 사람을 대하고, 그냥 내버려 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변호사, 추기경 40. 생각하지 않으면 4 1 을 들을 수 없고 기다릴 수 없다. 만약 이 계획이 실패한다면, 그것의 의미는 믿을 수 없고, 공허하고, 진실이 될 것이다. 따라서 전략의 고려는 진정한 의미에 있다. 진정한 의미는 마음에서 시작해야 한다. 활동하지 않고 고요함, 42 내장, 43 내장을 구하다. 정혼이 굳게 지켰지만, 그 안을 엿볼 수 있었다. 그 말을 듣고, 그 마음을 정하고, 너무 허망하게 생각하고, 그 마음이 오기를 기다리며, 천지개합, 만물의 성을 보고, 음양의 끝을 보고, 인사의 원정리를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천하의 일을 알기 위해 집을 나서지 않고, 천하의 일을 엿보지 않는다 45. 죽어도 보이지 않는 것을' 도' 라고 부른다. 신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선함의 결핍과 신의 체류를 전제로 해야 한다. -응?
위펜 46 파복곰 47. 권력을 나누는 사람도 신에게 가려졌다. 그러므로 마음이 평온하고 의지가 확고하고 하느님이 그의 집으로 돌아오신다면, 당신은 어찌할 바를 모를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힘이 모든 것을 압도한다면, 그것은 견고하다. 내부가 단단하다면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지 않으면 하늘의 움직임과 같은 다른 사람의 힘을 빌릴 수 있다. 실제를 취하고, 허실을 취하고, 실제를 취하고, 태국 바트 49 라고 하면. 그래서 움직이는 사람은 반드시 노래를 부르고, 손가락을 긁고, 나머지를 보고, 움직이고, 모양을 보고, 할 수 없다. 화합의 관점에서 볼 때, 때로는 만나고, 움직이고, 분명하며, 권력은 나눌 수 있다. 변화를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포부를 높이고 한 번 봐야 한다. 그 견고함을 아는 자는 자립도 한다. 자신을 하고 다른 사람을 지지하다. 그래서 신은 병사를 구해 정세로 죽었다.
타조 50 산세법. 잠재력을 분산시키는 사람도 신의 사자다. 만약 네가 그것을 사용한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따라야 한다. 소위 내부는 번영하고, 글자의 행간은 물결을 일으키고, 기세는 흩어진다. 남편이 흩어지면 마음이 허술하다. 힘에서 우러나와, 영은 특별하지 않고, 그 말은 변화무쌍하다. 그래서 그것의 포부를 한 도로 보는 것은 상상력으로 일을 말하고, 둥글고, 장단이 일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가까이 가면 흩어지지 않는다. 세력을 분산시키는 자는, 때와 시기가 바뀌기 쉽고, 세력이 나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므로 사고하는 사람은 반드시 정진하고, 활력이 있어야 하며, 바깥의 허실을 보고, 움직이고, 헤어지지 않는 실정을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움직이면 마음대로 하고, 그 수법을 안다. 잠재력, 이익의 결정, 우연성의 힘. 흩어진 사람은 신을 보지 않는다.
합법적인 짐승 5 1 으로 돌아가다. 빙빙 도는 사람은 무한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무한함, 반드시 성인의 마음이 있어야 한다. 원래 헤아릴 수 없는 지혜로. 예측할 수 없는 지혜, 생각으로 운영되고, 신도의 혼돈을 하나로 하여 변화가 무궁무진하다. 지혜와 전략은 서로 다른 묘사를 가지고 있다. 원이나 방, 음이나 양, 길이나 흉악, 다른 사건이 있다. 그래서 성인은 이 목적을 품고 있다. 원을 그리며 찾다. 그래서 창조주를 시작으로, 모든 것을 포용하고 신의 경지를 보는 것이다. -응?
천지는 무한하고 인사는 무한하다. 그것의 전략을 보면 그것의 좋고 나쁨, 성패의 결말을 알 수 있다. 돌아서거나, 복을 돌리거나, 흉악을 돌리는 사람들. 성현은 도적으로 생사를 예지하지만 몸을 돌려 방향을 따라 걷는 법을 안다. 원, 그래서 언어; 당, 그래서 잘못된 54; 트랜스포머, 그래서 전략을 보세요. 수신기, 그래서 진퇴의 뜻을 보다. 모두가 볼 수 있습니다. 매듭을 위해 그것을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응?
법에 대한 피해, 55. 교환을 잃은 사람은 56 의 위험에 의해 결정될 것이다. 매사에 모두 자신의 처지가 있고, 매사에 모두 자신의 성패가 있다. 기계가 위험에 처했을 때 너는 무시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성인은 무위치덕으로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은 쓸모가 없다. 환전하는 사람은 모두 알고 있다. 진 사람, 해라. 모두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지만, 성인은 끊지 않는다. 그래서 지혜로운 사람은 말을 잃지 않는다. 그래서 사직은 59 를 귀찮게 하지 않고, 마음은 텅 비어 있지 않다. 뜻이 어지럽지 않고 뜻이 악하지 않다. 어려울 때, 그것을 위해 노력하라. 자연의 길도 마찬가지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동그란 것은 할 수 없고, 네모난 60 여 개는' 대업적' 이라고 한다. 이익 손실은 전부 빈말이다. 권력으로 권력을 나누고, 권력을 분산시키고, 그것이 그것에 반대하는 기회의 위험이라는 것을 보는 것은 결정이다. 따라서 손해를 잘 보는 사람은 마치 킬로미터 제방에서 물이 깨지고 만 여천 물줄기에서 돌맹이를 뒤집는 사람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리고 이것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응?
번역?
사람을 활기차게 하려면 오룡을 모방해야 한다. 정기에는 다섯 가지 정신이 있고, 정신은 다섯 가지 정신의 총사령관이고, 마음은 다섯 가지 정신의 거처이며, 도덕은 인체에서의 정신의 표현이다. 무릇 정신을 고치는 자는 모두 "도" 에 속한다. 소위 "타오" 는 하늘과 땅의 기원과 법칙입니다. 만물이 창조된 곳이 바로 천국이 탄생한 곳이다. 천지 앞에는 만물을 낳는 기운이 있었지만, 그 모양을 본 사람도, 그 이름을 아는 사람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므로' 신' 이라고 부른다. 그러므로 "도" 는 신의 근원이고, "하나" 는 변화의 시작이다. 도덕은 오기를 자양할 수 있고, 마음은 오기를 독점할 수 있기 때문에' 술' 이 생겨났다. "예술" 은 영혼의 통로이자 영혼의 사자이다. 인체 내 9 혈 12 궁은 공기가 인체에 드나드는 관문이고, 마음은 이런 주관이다. 하늘에서 생명을 얻는 인재는 진정한 사람이고, 진정한 사람은 하늘과 하나가 된다. 이런 도수를 아는 사람은 내면의 수련을 통해서만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성인' 이다. 성인은 일거수일투족을 하면 무엇이든 이해할 수 있다. 사람과 만물이 함께 생성되는 것은 사물 변화의 결과이다. 사람이 사물을 알 수 있는 것은 주로 사물을 받아들이는 9 가지 "계략" 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어떤 일에 대해 의심이 생긴다면, 너는 반드시 일정한 조치를 취하여 그것을 없애야 한다. 그래도 안 된다면 그것은 부적절한 것이다. 구경이 잘 통하면, 오기가 자양되고, 오기가 자양되고, 정기가 살아난다. 이른바' 화' 라는 문화는 반드시 오기가 있어야 하고, 주로 지념, 사상, 영, 마음, 덕을 가리킨다. 그중' 영' 은 오기의 장군이다. 조용하고 평화로우면 기운을 기르고, 기운을 기르면 평온을 얻을 수 있다. 이 네 가지 측면이 약하지 않으면 주위에 위협이 없을 것이다. 이런 상황은' 무위' 로 대처할 수 있다. 오기를 넣는 것은 그 자체로 신화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신화가 자신에게 속할 때, 진정한 사람이다. -응?
소위 실물이란 이미 자연과 하나가 되어, 완전히 도에 순응하고, 무위통치의 법칙을 견지하여 만물을 교육하는 것이다. 그들은 자연의 마음과 광서의 덕목으로 오영을 자양하고, 무위의 법에 따라 지혜와 사상을 포용하며 그들의 위대한 힘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서인이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웅대한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자신의 심성을 수련할 수 있다. -응?
수양성의 방법은 거북이를 모방하는 것이다. 수양은 사유가 아직 인식에 이르지 못했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이 어떤 욕망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머리 속에서 열심히 만족할 것이다. 그래서 마음은 욕망의 사자일 뿐이다. 욕망이 많아지면 사상이 흩어지고 의지가 가라앉는다. 우울할 때는 사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마음이 한결같고, 욕망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욕망이 많지 않으면 의지가 가라앉지 않을 것이다. 의지가 의기소침하지 않으면, 사상의 맥락이 원활해진다. 사상적 맥락이 원활하면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 마음이 화목하면 마음이 어지럽지 않다. -응?
그래서 내면적으로 자신의 다섯 가지 정신을 수련해야 한다. 대외적으로 각종 사람을 관찰해야 한다. 자기 재배, 당신의 기분을 슈창 할 수 있습니다; 남을 잘 알고 선임한다. 한 사람을 중용하려면 먼저 그의 양기술을 이해해야 한다. 한 사람의 오장육부의 기복을 알아야 그의 오장육부를 계속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의 마음이 안정되었는지, 그의 재능이 얼마나 큰지 관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응?
만약 한 사람의 심성이 수양이 없다면, 오장은 안정되지 않을 것이다. 오장이 불안정하여 마음이 편치 않다. 마음이 불편하면 의지는 확고하지 않다. 의지가 확고하지 않으면 외부 세계에 대처하는 능력이 강하지 않다. 외부 세계에 대처하는 능력이 강하지 않다면 의지를 잃기 쉽고 공허함을 느낄 수 있다. 의지를 잃고 마음이 공허하면 이성을 잃게 된다. 사람이 이성을 잃으면 정신은 황홀한 상태에 빠진다. 일단 정신이 황홀해지면, 그의 의지, 감정, 정신은 모두 조화되지 않을 것이다. -응?
그래서 의지를 키우는 첫 번째 전제는 자신을 안정시키는 것이다. 당신이 당신의 의지를 확정할 때만, 당신은 굳건해질 수 있습니다. 의지가 확고하고, 힘이 흩어지지 않고, 정신이 굳건하다. 그래야 상대의 힘을 분산시킬 수 있다. -응?
의지를 굳히려면 바람을 따라야 하나요? 뱀. 굳은 의지는 다섯 가지 정신과 사상에 힘쓰는 것이다. 마음은 평온하고 조용해야 하고, 사상은 깊이 생각해야 한다. 마음이 평온하고 고요해야만 정신이 즐거워진다. 생각이 깊어야 전략이 성공할 수 있다. 당신이 행복하다면, 당신의 마음은 혼란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계획이 성공하면 성적을 지울 수 없다. -응?
의지와 사상이 안정될 수 있고, 마음이 평화로워질 수 있고, 정신이 평화로워질 수 있고, 행동이 틀리지 않을 수 있다. 용기와 기질이 잠시 맡긴다면 악은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오게 되고, 교활함은 기회를 틈타 시전, 하는 말은 심사숙고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러므로 마음을 다지는 법을 굳게 믿고, 순수함을 유지하고, 의지와 사상의 교차점을 조용히 기다리며, 이 기회가 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전략은 한 나라의 생존의 관건이다. 만약 사유가 의지에 맞지 않는다면, 네가 들은 것은 알 수 없을 것이다. 기다리더라도 시기가 오지 않고 전략도 역할을 잃는다. 그래서 의지는 의지할 수 없고 전략도 허무맹랑한 것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생각하고 계획할 때 의지가 강하고 냉정해야 한다. 무위는 오장의 조용함, 오장의 소통이 필요하며, 정신과 영혼이 결백을 지키게 하고, 외부에 움직이지 않는다. 그래서 너는 대내에서 자신을 살피고, 대외적으로 뉴스를 들을 수 있다. 꿈에 몰두하고, 환경을 헤매고, 신령과 교류할 기회를 기다리며, 창조물의 법칙을 관찰하고, 자연계 만물의 진화를 이해하고, 음양 변화의 법칙을 밝히고, 세계 치국 안방의 이치를 탐구하다. 이런 식으로, 외출하지 않으면 천하의 큰일을 알 수 있고, 창문을 열지 않으면 천정을 볼 수 있고, 백성을 보지 않으면 명령을 내릴 수 있고, 정령을 집행하지 않으면 천하를 통치할 수 있다. 이것은 소위 "타오" 입니다. 신령과 소통할 수 있고, 무한한 세계와 대응하여 신령이 마음속에 남도록 할 수 있다. -응?
분포가 은밀하고 기세가 있다면 곰을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권력 나눔이란 위신의 일부를 감추기 위한 것이다. 우리는 차분하게 우리의 포부를 견지하고, 우리의 정신을 우리의 내면으로 되돌려 놓아야 한다. 그러면 우리의 위망이 장애물 때문에 더욱 강해질 것이다. 위풍은 은폐로 강하고, 마음은 더욱 확고하고, 밑바닥이 있다. 마음이 확고하면 무적이다. 무너진 위풍을 이용하여 기세를 높일 수 있다. 그것을 하늘처럼 웅장하게 하다. 실재로 허를 취하고, 유유유무로 하는 것은, 쉽게 구슬로 부를 수 있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래서, 당신이 행동하는 한, 누군가 따를 것입니다. 네가 소리지르기만 하면 누군가가 동의할 것이다. 손가락 하나만 구부리면 다른 손가락을 관찰할 수 있다. 각 손가락의 활동을 볼 수만 있다면 외부인이 소외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네가 조화의 원칙에 익숙하다면, 너는 상대방을 멀리하여 적의 갈라진 틈을 넓힐 수 있다. 검사가 철저하면 적의 약점이 드러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행동이 맹목적인 것이 아니라, 힘도 분산될 수 있다. 행동을 하려면 먼저 자신의 심성을 수련하고, 자신의 의도를 숨기고, 상대방의 허점을 은밀히 관찰해야 한다. 자신의 의지를 견지할 줄 아는 사람은 모두 자양할 수 있는 사람이다. 겸손을 아는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이 정신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울 수 있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마음의 교류를 발전시키고 무장 투쟁을 화해시켜야 한다. 이것은 실현될 상황이다.
너의 동력을 펼치고 펴려면 황새를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만연의 기세는 정신이 주도하는 것이므로, 시행할 때는 반드시 틈을 따라 달려야 힘이 있다. 네가 빈틈을 찾아 달리면 그 기세가 흩어질 수 있다. 기세를 전파하는 사람은 모든 것을 포용하고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다. 마음이 힘을 잃으면 정신이 산만해지고 말이 드러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상대방의 의지의 정도를 고찰하여 헤아려 보고, 방원, 길이를 측정하는 기교로 큰일을 계획해야 한다. 격차가 없으면 기세가 흩어지지 않는다. 분산이란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는 것이다. 일단 행동을 취하면 기세가 흩어질 것이다. 따라서, 공간을 연구하는 데 능숙한 사람은 반드시 대내에서 오기를 장악하고, 대외적으로 현실을 관찰해야 한다. 행동하더라도 분산에서 자신을 잃지 않는다. 행동을 취한 후에는 상대방의 생각을 따라 상대방의 전략을 파악해야 한다. 기세가 있으면 장단점을 결정할 수 있고, 우연성이 있으면 승부를 위협할 수 있다. 일단 기세가 떨어지면 열심히 연구할 필요가 없다. -응?
고무공처럼 교묘한 사고를 운용하려면 맹수를 모방해야 한다. 돌아간다는 것은 무한한 전략이다. 무한한 계략을 가지려면 성인의 가슴으로 헤아릴 수 없는 지혜를 시전, 그리고 헤아릴 수 없는 지혜로 마음을 소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지어 신이 하늘과 섞여 있을 때에도, 우리는 사물 변화의 진상을 추론하여 우주의 무궁무진한 신비를 설명할 수 있다. 지혜, 전략, 지략 모두 각자의 형식과 내용이 있다. 계책이든 총강이든 음모가 있고, 계략이 있고, 선지가 있고, 사납고, 사납고, 사납다. 모두 일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러한 총명함과 지혜를 이용하여 성인들은 도와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서클에서 변화를 일으켰다. 만물을 창조하고 교육하는 사람으로부터 다양한 활동과 행위가 천도와 일치하며, 이는 한 사람의 내면세계를 반영할 수 있다. 천지는 끝이 없고, 인사는 끝이 없다. 이 모든 것은 그들의 특성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뉜다. 시찰 전략을 통해 우리는 성패의 결과를 알 수 있다. 소위 차례, 또는 좋은 차례, 또는 치열 한 차례. 성현이는 도상으로 생사 대사를 예측하기 때문에 한 바퀴 도는 것도 방용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소위 서클은 언어 전환을 용이하게하는 것입니다. 이른바 당 단지 일을 안정시키기 위해서일 뿐이다. 변화란 전략을 관찰하는 것이다. 연결이란 진퇴를 고찰하는 생각이다. 이 네 가지 방법을 종합해서 주요 관점과 결론을 총결하고 성인론을 발전시켜야 한다.
사물의 손익을 예측하려면 반드시 정신을 모방해야 한다. 손익이란 일이 막 싹트었을 때를 봐야 한다. 일의 발전은 시기적절한 문제이자 성패의 문제이다. 미세한 변화라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그래서 성인은 무위로 다스리고, 상대방이 말할 때 그의 말을 관찰하고, 상대방이 무엇을 했는지 평가한다. "이익" 은 이해해야 할 대상이다. 손해는 실행할 행동이다. 좋든 나쁘든, 때로는 안 된다. 성인도 억지로 논쟁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성인은 자신의 관점으로 다른 사람의 관점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말은 번거롭지 않고, 마음은 건조하지 않다. 뜻이 어지럽지 않고, 생각도 악하지 않고, 일에 부딪히면 계책이 있고, 자연 법칙을 내용으로 한다. 서클의 계획은 스스로 달리는 데 능숙하지 못하며, 광장의 계획도 마음대로 멈추는 것이 아니다. 이를 "위대한 업적" 이라고합니다. 유익하든 해롭든 모두 언어 도구를 이용하여 진행된다. 분권증세의 방법으로 정치투쟁을 처리하여' 교환' 의 힘을 반영하려면 일이 막 시작되었을 때 제때에 결정을 내려야 한다. 따라서 손해를 보는 데 능숙한 사람은 마치 천리 제방이 무너지고 천리 높은 산이 돌맹이를 굴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