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청대 문학의 역사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청대 문학의 역사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각종 사회문화적 배경이 청대 문학의 독특한 역사적 특징을 조성했다.
전대에 비해 청대 문학은 매우 복잡하다. 한편으로, 그것은 원명 이래 새로운 연극, 새로운 소설로, 입청 후에도 여전히 흥성하고 있다. 한편, 원명 이후 줄곧 약세해 온 시와 고문은 이미 쇠퇴하고, 보조지위로 퇴거한 단어, 문문은 청대에 들어선 후 다시 부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각종 문체에는 대부분 많은 저자가 있는데, 그들은 많은 작품을 썼는데, 이전 세대를 능가하고, 성행하는 그 시대를 포함한다.
청대 작가들은 대부분 각종 문체의 유형과 풍격을 물려받았다. 그들 중 일부는 모방하고,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방식으로 혁신하며, 상당히 많은 작가들이 높은 조예를 얻었다.
청대 문학에는 한때 성행하던 문풍이 다시 흥성했다는 두드러진 현상이 있는데, 이는 사실상 중국 문학 전통정신과 고전 심미 특징의 귀환과 웅양이다.
시가 당대에 정형되어, 풍격이 날로 완벽해지고, 성과가 매우 높아서 후세의 모범이 되었다. 송시가 보충된 후, 원명 작가도 걸음을 내딛고 개척과 혁신이 부족하다.
명청정혁 사회가 격동할 때, 시가 창작은 우국우민, 시인 유민의 외침, 비분, 다짐, 제 3 단 (문예논문) 의 다른 시인들의 표류, 서늘한 감정이 청초시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전반적으로 청초시는 중국 시가사를 관통하는 전통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전통 심미예술의 특징을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청초 문인들이 산문을 문학 일로 중책을 위임하여 산문 부흥의 서막을 열었다.
건가 시대에 이르러, 문성이 흥성하여 동성파 고문과 대치하는 것은 청대 사회환경의 불황, 문화학술사조의 복고 경향과 관련이 있으며, 한학학풍의 흥성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당시 산문과 고문의 논쟁에서 볼 때, 산문 부흥의 문학적 내포, 즉 문장 회복의 예술미를 구현한 것이다.
이런 고아한 문체는 작가와 독자가 모두 높은 지식과 문학적 조예를 필요로 하지만, 결국 청대에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고, 논쟁을 거쳐 일종의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이론을 만들어 냈으며, 당송고문운동 후의 일종의 역사적 보상이었다.
청대 문학도 신파의 아화 경향과 아속이 병존하고 상호 침투하는 국면을 보여 여러 가지 색채가 눈부신 빛을 발하고 있다.
청대에 들어선 후 전설과 잡극은 모두 만명의 조류를 답습하여 창작이 더욱 활발하다.
이어는 명대 전설극의 득실을 총결하여 체계적인 극본 창작과 연기 이론을 총결하여 명대 이래 희곡 창작의 중심이' 곡' 에서' 극' 으로 옮겨가는 것을 상징한다. 희곡의 본질적 특징에 대한 희곡의 귀환과 창작의 성숙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역사의식의 강화와 희곡 창작이 연극에 대한 중시와 결합해 희곡의 최고봉이 나타났다.
그 후로 희곡의 아화는 도덕교화에 빠지거나 순수한 책상 독서가 되어 고전 희곡이 예술적 생명을 잃었다.
...... 저자: 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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