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대 중국 문학 개념" 노트 읽기 (9)

"고대 중국 문학 개념" 노트 읽기 (9)

이 기록 제 4 1 46 조. 처음 다섯 편은 모두 표준어이다.

제 41 조는' 강일과 휴식', 검소한 여성이다. 육의사의 장인어른은 그의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이렇게 말했다. "이런 가정 조건으로 우리는 이 일을 더 해야 합니까? 그의 어머니는 노동에 관한 가장 빛나는 진리를 한 무더기 이야기했다. 공자는 "희가의 아내, 비기생도" 라고 평가했다. 이렇게 현혜로운 아가씨는 공자가' 창녀가 아니다' 고 말했을 뿐, 이 평가가 높았거나 공자가 여성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 악기슭판이 준 번역은' 노력하지만 방탕하지 않다' 는 것이다.

제 42 편 "아저씨가 가난하다" 는 것은 중국 문인들이 예로부터 가난과 청고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은 불쌍하다고 느꼈지만, 항목 삼촌은 그에게 축하를 표했다. 한은 내가 대관이지만 나는 가난해서 다른 대신들과 교제할 돈이 없다고 말했다. 당신은 왜 나를 축하합니까? 항숙은 "루안 무자가 대관으로 일할 때는 가난했지만 덕으로 유명하다" 고 말했다. 모두들 그에게 가까이 가서, 그와 합류하여, 진나라가 안정되고 순조롭게 되었다. 도처에서 재물을 모은 사람들, 예를 들면 환아와 차조자와 같은 사람들은 모두 좋은 결말이 없다. 자훤이 허리를 굽혀 사의를 표하다.

제 43 편' 왕론 저장보' 는 국민에게 유익한 것은 모두 국보입니다. 왕은 진나라를 방문했을 때 민중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조간자는 일부러 그의 옥을 자랑하며 백항 (초국의 가장 아름다운 옥) 이 아직 있는지 물었다. 왕은 백항에게 그것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물었다고 말했다. 왕손현은 초나라가 그것을 보물로 여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초나라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아버지가 이런 인재에 의지하고, 운몽택과 같은 큰 호수가 초나라에 번영과 발전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백항은 단지 장난감일 뿐이다. 한 나라의 보물은 다음 여섯 가지여야 한다: 하나는 인재이다. 둘째, 희생 옥 (성공을 위해기도 할 수 있다면); 셋째, 선과 악을 예측할 수있는 거북이; 네 번째는 진주 Baoyu (화재 예방이 가능한 경우) 입니다. 다섯째, 금속으로 만든 무기 (전쟁에 견딜 수 있어야 함); 여섯째, 물산이 풍부한 산천호. 추 야만인 땅 에 위치 하지만, 국보 아니지만, 소리 옥 의 종류 에 관해서는. 후자의 원문도 매우 문예적이다. "나라를 아는 보물은 여섯 가지에 불과하다: 성력은 모든 것을 만들 수 있고, 보국은 보배이다. 옥족으로 계곡을 가리면, 물과 가뭄이 없으면, 그것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거북이가 진실을 숨기기에 충분하다면, 그것은 가치가 있다. 불주는 불에 저항하기에 충분하므로 귀중하다. 금은 병황마란을 막아내기에 충분하므로, 미족귀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산림이 재정적으로 충분하다면 소중히 간직할 것이다. 남편이 이렇게 아름답다면, 추 (Chu) 는 야만적이지만, 소중히 여겨서는 안 된다. 클릭합니다

제 44 조' 주오국행' 주는 한 사람의 이름 이야기이고, 월국의 대신은 오월 전쟁을 하고 있고, 월국은 비교적 약하며, 주는 오국합에 간다. 오왕부차는 월국을 공격하기 위해 출발하고, 월왕 군웅은 강에서의 전투를 이끌었다. 월국대신 아야코 장관은 "오국유우 () 와 월든 () 호수, 그들이 이끄는 오군이 무너졌다. 우리는 이기기 어렵다" 고 제안했다. 그래서 적극적인 방어와 동시에 무릎을 꿇고 오국을 자랑스럽게 해야 한다. 그들이 왕을 제패할 생각이 있을 정도로 자만할 때, 백성은 생소하지 않고 천벌지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때 우리는 어부들의 이득을 차지하게 되었다. " 월왕은 채택된 건의를 받아들여 주씨를 파견하여 오와 화해하게 했다. "네가 이전에 우리를 물리치고 군웅을 사면한 것은 우리에게 큰 은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서명언) 우리는 감히 너의 큰 은덕을 잊을 수 없다. 월국은 오국에 물품을 모시는 곳이다. 군대를 이끌고 공격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왕자들이 매년 봄과 가을에 천자를 섬기는 것처럼 우리의 첫 번째 법률의 딸과 아들을 왕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대왕이 월국을 사면하고, 우리를 지원해 주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지금은 또 월국을 백멸하고, 사방의 제후들이 오국을 믿지 못하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왕이 우리의 평화를 자세히 고려하기를 바란다. "

제 45 편' 서월성', 이 문장 는 전편의 연속이고, 제 35 편' 오서월성' 도 같은 일을 하고 있다. 허신은 바로 우자서이다. 월국이 평화를 구하러 온 후, 오왕부차는 신하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월국합을 약속하여 제나라에 힘을 집중할 생각이다. 반대하지 마세요. 월국이 듣지 않으면, 나는 그를 다시 때릴 것이다. 클릭합니다 우 zixu 단호하게 평화에 반대: "베트남어 진심으로 평화를 추구 하지 않습니다, 베트남어 문학 클래스는 당신이 경쟁 하는 욕망을 알고, 그래서 의도적으로 당신이 듣고 듣고 말을 겸손." 그들은 우리가 중원 제후와 헤게모니를 벌여 어부의 이익을 얻길 바란다. 월왕 군웅은 국민에게 관심을 갖고 왕성한 발전세를 가진 군주이다. 악이 강해지면 우리는 대처할 수 없다. " 왕은 듣지 않는다. 혈맹할 때 월왕구천은 주에게 "만약 맹약이 유용하다면, 우리가 이전에 체결한 맹약은 여전히 유효하다" 고 요청했다. 성약이 소용이 없다면, 당신은 전에만 무력을 사용할 수 있다. " 왕은 뜻밖에도 동의했다. 그래서 언약도 서명하지 않고 화해했다.

이것은 관화 부분의 끝이고, 뒤에는 숫양전에서 뽑은 세 편, 마흔여섯 번째 편은 춘왕정월이자 숫양전의 첫 편이다. "숫양전" 은 의론논문으로, 약간 깊은 뜻이 있어 문체와 전작이 완전히 다르다. 이 문장 은' 춘추경' 첫 문장' 원년은 춘왕정월' 의 해석에 해당한다. 지난 2000 년 동안이 문장에 대한 토론과 설명이 많이 있습니다. 이 문장 만 간단히 번역합니다. 원년은 군주가 즉위한 첫해이고, 봄은 1 년의 시작이다. 국왕은 주문왕을 가리킨다. 왜 먼저 왕을 말하고, 나중에 정월을 말합니까? 주문왕이 확정한 첫 달이기 때문이다. 왕의 뜻은 천하가 통일되어 주조의 제도를 답습해야 한다는 것이다. 노은공은 즉위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없다. 은공이 결국 나라를 환공에게 돌려줄 것이기 때문이다. 후안 은 그의 어머니가 첫 번째 아내 이기 때문에 정통 왕위에 올라, 그래서 후안 은 첫 번째 아들이다. 은공은 비록 늙고 재능이 있지만,' 서서 길지 않다' 는 규칙을 깨뜨릴 수는 없다. 환공이 너무 어려서 대신이 그에게 충성하지 않을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주조의 장남상속제는 장남을 선택하는 것으로, 적계를 제 1 요소로 삼고, 상속인의 나이와 재능을 고려하지 않는다. 이 글은 이것으로 끝나서 주의 계승 제도를 서술한다. 루 yingong 과 루 Huan 의 이야기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여섯 번째 "zang Jian" 에서 언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