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베개 속의 고서를 기억하시나요

베개 속의 고서를 기억하시나요

나는이 책을 들었다 (또한 숙어 "백일몽" 을 보았다). 주로 수재가 북경에 가서 시험을 망쳤다. 나중에 그는 여동빈을 만나 여동빈의 신기한 방법으로' 춘추몽' 을 만들었다. 코난의 꿈과 비슷하다.

차이점:

꿈 코난-코난 지사 전기, 봄비 바취몽을 쓰고 대품안국으로, 코난 현 20 년을 임임하다. 잠에서 깨어나자, 그는 아카시아 안국이 집 남쪽의 아카시아 나무 아래 개미 둥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코난의 꿈' 을 사용하여 세계의 번영이 공허한 꿈일 뿐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이제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공허한 행복에 비유한다.

황량의 꿈은 코난의 꿈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전자는 그가 시험을 망쳤고, 그의 심성 (외적 요인' 도학' 으로 보완됨) 은 주관을 위주로 한다. 후자의 취몽은 그 때문이다. 얕은 층 의식은 대뇌피질 의식에 의해 제어될 수 없다. 그래서 이것은 수동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두 꿈과 장자의 주몽나비는 완전히 다르다.

주몽나비:

의미: 곤혹스러운 장면이나 과거에 대한 추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주몽나비, 주몽이 나비로 변했는지 나비몽이 주몽을 만났는지 모르겠다.

대의는 장자가 어느 날 자신이 나비가 되는 꿈을 꿨고, 깨어나 보니 자신이 장자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장자의 나비를 꿈꾸는지 장자의 나비를 꿈꾸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서 장자는 사람들이 진리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에 대한 철학적 질문을 제기했다. 꿈이 충분히 진실하다면 사람은 자신이 꿈을 꾸고 있다는 것을 알 능력이 없다.

나비를 나비로 만들고, 번잡한 생활에서 행복한 생활로 나아가는 것은 주앙 (Zhuang Zhou) 의 큰 행운이다. 나비몽은 주앙 () 으로, 근심 걱정 없는 경지에서 번잡한 인생에 발을 들여놓는 것은 아마도 나비의 비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주몽의 나비는 그가 갈망하는 경지이며, 그가 갈망하는 선택이다. 모두가 행복한 삶을 갈망하는 것은 아니다. 나비가 장주를 꿈꾸는 것은 나비의 선택이다. 우리는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이 이론은 철학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있고, 물건은 내가 무궁무진하다. 주몽나비는 장자가 제기한 철학적 논점으로, 사람이 현실과 허황된 것을 구분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