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조모의 문어문 번역.

조모의 문어문 번역.

1. 추의 어머니 조우의 어머니 원문과 번역문

원문

추도 어머니다. 맹모가 아니다. 그 집은 무덤 근처에 있다. 맹자는 드물어서 배회하는 것은 묘지 사이의 일이라 주동적으로 장례를 치렀다. 멩 어머니는 "이것은 내가 사는 곳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구루시로 가는 것입니다. 그것의 장난은 가인현이 파는 물건이다. 맹모가 또 말했다. "이것은 내가 집에 사는 이유가 아니다." 학교 궁으로 이전하다. 그 장난은 콩의 진퇴를 세우는 것이다. 멩 어머니는 말했다: "당신은 정말 내 아들 안에 살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곳에 살다. 맹자장 () 은 육예 () 를 배워서 대학자의 이름으로 죽었다. 이 선생은 맹모가 그라데이션에 능숙하다고 말했다. 한 시가 말했다. "당신은 어떻게 그것을 아이인 사람에게 줄 수 있습니까?" 이것도 부른다. 맹자는 매우 적지만, 그는 학업을 마치고 귀국했다. 맹모는 성공했다. "어디서 배웠어요? 클릭합니다

맹자는 말했다: "내 자아도. 클릭합니다 맹모는 칼로 그의 뜨개질을 끊었다. 맹자는 무서워서 그에게 왜냐고 물었다. 맹모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내 아들이 학업을 포기한다면, 나는 더 이상 천을 짜지 않을 것이다. 군자는 배우고 우월하면 벼슬을 하고, 한 번 물어보면 아는 것이 넓다. 그가 살아있을 때는 평화로웠지만, 그가 움직일 때는 상처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낭비는 오늘 필연적이지만, 재난을 멀리하는 것도 필연적이다. 왜 뜨개질과는 다른 성과를 먹고, 하지 않고 중도를 낭비해야 하는가? 주인을 꾸미는 것보다는 먹을 것이 부족하지 않다! 여자가 먹는 것은 낭비하는 것이고, 남자는 타락하여 수련하고, 훔치지 않으면 노예가 된다. " 맹자는 무서워서 하루 종일 부지런히 공부하고, 많은 사람들의 우두머리를 박채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가가 되었다. 신사는 멩 어머니가 어머니가되는 법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시에서 말했듯이, "왜 그에게 말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맹자는 결혼한 후 개인 주택에 들어가고, 아내는 벌거벗은 채, 맹자는 기분이 좋지 않아 들어갈 수 없었다. 여자는 맹모에게 작별을 고하며 떠나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부부의 방식을 들은 적이 있지만, 나는 내 개인 방에 주의하지 않는다. 오늘 나의 첩이 몰래 방에 떨어졌지만 주인은 나의 비를 보자마자 크게 화를 내며 손님의 첩이었다. 여의는 객숙을 지을 수 없다. 부모님 곁으로 돌아가세요. 그래서 맹자는 맹자를 불러서 말했다. "부례가 도입될 것이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 공물을 바쳤다. 만약 네가 수업에 간다면, 너의 목소리가 들릴 것이니 무례하지 말아라. 방에 들어서자마자 보았는데, 다른 사람을 볼까 봐 두려웠다. 다른 사람이 예의를 지키지 않는다고 비난하는 것도 지나치지 않다! " 맹자는 그에게 감사를 표하고 아내를 떠났다. 이 선생은 맹모가 매우 예의 바르지만, 그는 그의 이모보다 더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맹자는 화목하고 다르지만 걱정이 태산이다. 맹모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말했다. "만약 네가 걱정한다면, 왜 안 되니?" 맹자는 "민감하지 않다. \ "또 다른 날 외딴 곳에 살고 괭이를 들고 한숨을 쉬었다. 맹모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말했다. "내가 농촌에서 내 아들을 보았을 때, 나는 매우 걱정했다. 아니요, 지금 호미를 들고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왜요 맹자가 그에게 말했다. "군자가 자중하고 자리에 있다고 들었는데, 소득을 위해 상을 받지도 않고 영록을 탐하지도 않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제후는 듣지 않아 도달할 수 없다. 듣고 쓰지 않으면 연습하지 않는다. \ "이 도로, 가스 사용 하지 않고, 나는 어머니가 늙었을 때 그것을 하고 싶어, 그래서 걱정이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맹모는 "한 부부의 선물, 다섯 끼, 술, 아줌마와 삼촌을 키우고 옷을 꿰매는 것"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규각은 수행이 있고, 외국에는 야망이 없다. 쉽게' 중식, 우정 없음' 이라고 말할 수 있다. ♫ 시는' 예의를 지키지 않고 술과 음식만 논하라' 고 말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여자들은 규칙을 잘 정하지 못하지만, 갈 길이 세 가지 있다. 그래서 젊었을 때는 부모를 따라가고, 결혼할 때는 남편을 따라가고, 남편이 죽으면 아이를 따라가고, 예의를 갖춰야 한다. 나는 지금 어른이 되었지만 나는 늙었다. 아들의 행동은 아들의 의와 관련이 있고, 나의 행동은 나의 예의와 관련이 있다. \ "이 신사는 멩 어머니가 여자를 알고 있다고 말했다. 시에 구름이 있다: "산적이 분노하여 가르치다. \ "이것은 또한 불린다.

짱: 맹자의 어머니, 다른 사람을 교화하고, 예술을 처녀로 택하여, 아들이 대륜을 배울 수 없게 하고, 어떻게 기계를 깨뜨리고, 덕으로 삼는지, 천하의 왕관이다.

번역

맹자의 어머니 이름은 사람이다. 그녀의 집은 (묘지) 근처에 있다. (그래서) 맹자는 어렸을 때 모두 장례를 치렀고, 사랑 (학습) 무덤을 만들어 무덤을 묻었다. 맹모 (참조): "이것은 나와 아이가 사는 곳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맹자를 끌어들여) 이곳을 떠나 한 시장 근처로 이사했다. 맹자 (또) 는 속임수를 쓰는 법을 배웠다. 예를 들면 교활한 상인이 매매를 자랑하는 것과 같다. 맹모는 "내가 아이와 함께 살아야 할 곳이 아니야!" 라고 덧붙였다. 나는 또 집을 공립학교로 옮겼다. 이때 맹자가 노는 법을 배우는 것은 제사 예절, 허리를 굽혀 굴복, 진퇴도 (이런 예의 지식) 이다. 맹모가 말했다. "(이 곳) 정말 내 아들이 살 수 있는 곳이야!" 그래서 저는 여기에 정착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맹자는 자라면서 이순신, 술, 세, 리, 월, 춘추 등 6 예를 배웠고, 결국 유명한 유가 대사가 되었다.

군자와 성현들은 맹모 () 가 이용 (환경) 도야 () 에 능숙하다고 말한다.

2. 추의 어머니가 말한 육예는 무슨 뜻입니까? 맹자가 어렸을 때 추의 어머니는 매우 장난이 심했다. 예전에 그들은 묘지 옆에 살았다. 맹자와 이웃집 아이는 어른처럼 무릎을 꿇고 우는 법을 배웠고 장례식 게임을 했다. 맹자의 어머니는 눈살을 찌푸리며 "아니야! 나는 내 아이를 여기에 살게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맹자의 어머니는 맹자를 데리고 시장 옆에 산다. 그가 시장에 도착했을 때 맹자와 그의 이웃의 아이들은 상인이 어떻게 장사를 하는지 배우기 시작했다. 허리를 굽혀 손님을 맞이하고, 손님을 접대하고, 손님과 잠시 흥정을 했는데, 아주 잘했다! 맹자의 어머니는 이 일을 알고 눈살을 찌푸렸다. "이 곳은 우리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그들은 다시 이사했습니다. 이번에 그들은 학교 근처로 이사했다. 맹자는 질서 있고 예의 바르고 독서를 좋아하기 시작했다. 이때 맹자의 어머니는 만족스럽게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여기가 내 아들이 살아야 할 곳이야!" "그래서 그는 그곳에 정착했다. 맹자는 자라서 육예를 배워서 대학자의 명예를 얻었다. 이 선생은 이것이 맹모가 점차 계몽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질서 있고 예의 바르고 독서를 좋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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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 데이터:

주요 내용: 맹모가 세 걸음 걷는 이야기를 담았다.

건아들의 이야기는 가와바타 야스나리, 징 양조의' 한시전' 이 처음이었고, 사마천 780 년대 유향의' 열녀전' 이 뒤를이었다. 그가 기술한 내용은: 하나는' 삼천' 이고, 하나는' 망가진 직조' 이고, 셋은 장가 가는 것을 말리고, 넷은 맹자가 함께 가는 것을 찬성하는 것이다.

맹자는 공자의 인정학설을 계승하여 매우 포부가 있는 정치가이다. 맹자는 예리한 사상가로서 제후국이 연횡에 가입한 전란 시기에 시대의 특징과 추세를 깨닫고 자신의 이론을 구축했다.

공자와 마찬가지로 유교의 정치 이론과 치국 이념을 구체적인 국가 통치 이념으로 바꿔 전 세계적으로 실천에 옮기려고 시도했다. 당시 여러 사상가들이 자신의 정치적 주장을 실현하기 위해 각국의 통치자들을 로비했다. 이런 사회적 배경에서 맹자는 나라들을 주유하기 시작했고, 군주들 사이에서 로비를 하며, 자신의 정치적 관점을 선전하기 시작했다.

Zou 의 어머니의 전체 텍스트 번역, 자세한 번역 방법 번역; 맹자의 어머니 이름은 사람이다. 그녀의 집은 (묘지) 근처에 있다. (그래서) 맹자는 어렸을 때 모두 장례를 치렀고, 사랑 (학습) 무덤을 만들어 무덤을 묻었다. 맹모 (참조): "이것은 나와 아이가 사는 곳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맹자를 끌어들여) 이곳을 떠나 한 시장 근처로 이사했다. 맹자 (또) 는 속임수를 쓰는 법을 배웠다. 예를 들면 교활한 상인이 매매를 자랑하는 것과 같다. 맹모는 "내가 아이와 함께 살아야 할 곳이 아니야!" 라고 덧붙였다. 나는 또 집을 공립학교로 옮겼다. 이때 맹자가 노는 법을 배우는 것은 제사 예절, 허리를 굽혀 굴복, 진퇴도 (이런 예의 지식) 이다. 맹모가 말했다. "(이 곳) 정말 내 아들이 살 수 있는 곳이야!" 그래서 저는 여기에 정착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맹자는 자라면서 이순신, 술, 세, 리, 월, 춘추 등 6 예를 배웠고, 결국 유명한 유가 대사가 되었다.

군자와 성현들은 맹모 () 가 이용 (환경) 도야 () 에 능숙하다고 말한다.

번역을 간소화하다 추의 어머니 이름은 맹자 어릴 때 장난이 심했다. 예전에 그들은 묘지 옆에 살았다. 맹자와 이웃집 아이는 어른처럼 무릎을 꿇고 우는 법을 배웠고 장례식 게임을 했다. 맹자의 어머니는 눈살을 찌푸리며 "아니야! 나는 내 아이를 여기에 살게 할 수 없다! 맹자의 어머니는 맹자를 데리고 시장 옆에 산다. 그가 시장에 도착했을 때 맹자와 그의 이웃의 아이들은 상인이 어떻게 장사를 하는지 배우기 시작했다. 허리를 굽혀 손님을 맞이하고, 손님을 접대하고, 손님과 잠시 흥정을 했는데, 아주 잘했다! 맹자의 어머니는 이 일을 알고 눈살을 찌푸렸다. "이 곳도 우리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구나! 그래서 그들은 또 이사를 했다. 이번에 그들은 학교 근처로 이사했다. 맹자는 질서 있고 예의 바르고 독서를 좋아하기 시작했다. 이때 맹자의 어머니는 만족스럽게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여기가 내 아들이 살아야 할 곳이야! 그래서 그는 그곳에 정착했고, 맹자가 자랄 때, 그는 육예를 배웠고, 대학자의 명성을 얻었다. 이 선생은 이것이 맹모가 점차 계몽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5. 모친의 번역문을 구하는 조우의 어머니, 일명 맹자는 어렸을 때 장난이 심했다. 일단, 그들은 살았다.

묘지 옆에 있습니다. 맹자와 이웃집 아이는 어른처럼 무릎을 꿇고 울고 노는 법을 배웠다.

사물의 게임. 맹자의 어머니는 눈살을 찌푸리며 "아니야! 나는 내 아이를 살게 할 수 없다.

여기요! 맹자의 어머니는 맹자를 데리고 시장 옆에 산다. 시장에 도착하자 맹자는 또 이웃과 함께 살았다.

집에 사는 아이들은 상인이 장사하는 방식을 배운다. 허리를 굽혀 손님을 환영하고, 손님을 대접하고,

나중에 손님과 가격 흥정을 해서 아주 잘했다! 맹자의 어머니는 알고 눈살을 찌푸렸다.

"이 곳은 내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다시 이사했다. 이번에 그들은 이사를 갔다

학교 부근에 도착하다. 맹자는 질서 있고 예의 바르고 독서를 좋아하기 시작했다. 이때 맹자는

어머니는 만족스럽게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여기가 내 아들이 살아야 할 곳이야!" "그래서 저는 그곳에 정착했습니다.

맹자는 자라서 육예를 배워서 대학자의 명성을 얻었다. 이 선생은 이것이 모두 맹모의 점진적이라고 생각한다

깨달음의 결과.

6. 조모님의 번역문 (루) 의 어머니, 부르다. 그녀의 집은 (묘지) 근처에 있다. (그래서) 맹자는 어렸을 때 모두 장례를 치렀고, 사랑 (학습) 무덤을 만들어 무덤을 묻었다. 맹모 (참조): "이것은 나와 아이가 사는 곳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맹자를 끌어들여) 이곳을 떠나 한 시장 근처로 이사했다. 맹자 (또) 는 속임수를 쓰는 법을 배웠다. 예를 들면 교활한 상인이 매매를 자랑하는 것과 같다. 맹모는 "내가 아이와 함께 살아야 할 곳이 아니야!" 라고 덧붙였다. 나는 또 집을 공립학교로 옮겼다. 이때 맹자가 노는 법을 배우는 것은 제사 예절, 허리를 굽혀 굴복, 진퇴도 (이런 예의 지식) 이다. 맹모가 말했다. "(이건) 정말 내 아들이 살 수 있는 곳이야!" 그래서 저는 여기에 정착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맹자는 자라면서 이순신, 술, 세, 리, 월, 춘추 등 6 예를 배웠고, 결국 유명한 유가 대사가 되었다. 군자와 성현들은 맹모 () 가 이용 (환경) 도야 () 에 능숙하다고 말한다.

노래 책은 말했다: "그 아름다움, 내가 너에게 무엇을 보낼까? 클릭합니다 내가 말한 게 이거야!

맹자가 어렸을 때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자 어머니는 천을 짜고 계셨다. (돌아온 후) 그는 물었다: "당신은 어떻게 공부합니까? 클릭합니다 맹자는 "과거와 같다. 클릭합니다 맹모는 가위로 천을 잘랐다. 맹자는 매우 무서워서 어머니에게 물었다. "너 왜 이렇게 화를 내니?" 맹모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이 천을 자른 것처럼 너는 학업을 포기했다. 덕행이 있는 사람이 공부하는 것은 명성을 쌓고 식견을 넓히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평소에는 평안할 수 있고, 일을 하면 재난을 피할 수 있다. 지금 학업을 소홀히 한다면 반드시 * * * 이것은 뜨개질로 생계를 꾸리는 것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그녀의 남편과 아들은 중도에 그만두지 않는데, 어떻게 옷을 입고 장기적으로 식량이 부족할 수 있겠는가? 만약 한 여자가 생존에 의존하는 기술을 잃는다면, 만약 한 남자가 그의 수양을 게을리한다면, 그는 도둑이 되거나 포로와 노예가 될 것이다. " 맹자는 듣고 깜짝 놀랐다. 그 후로 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자사를 스승으로 삼아, 마침내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자가 되었다. 착한 사람은 맹모가 어머니가 되는 규칙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시경》에서 말했다. "그 미인, 내가 어떻게 너에게 말할까?" 내가 말한 게 이거야!

맹자가 시집간 후, 일단 안방에 들어왔는데, 그의 아내는 집안에서 벌거벗었다. 맹자는 기분이 안 좋아서 가버리고 다시는 들어가지 않았다. 그의 아내는 맹모를 작별하며 떠나라고 요구하며' 동방이 부부 사이의 규칙을 깨뜨릴 수 있다고 들었다' 고 말했다. 지금 내가 침실에서 게으름을 피우자 남편은 나를 보고 벌컥 화를 내며 나를 손님으로 삼았다. 여자가 되는 규칙은 남의 집에 살지 않는 것이다.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게 해주세요. 그러자 맹자는 맹자를 불러 그에게 말했다.' 예의상 네가 대문에 들어가야 한다고 해서 안에 누구냐고 묻는 것은 존중의 표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홀에 들어가려 할 때, 소리는 반드시 커야 한다. 이는 다른 사람에게 통지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집에 들어가려 할 때 반드시 고개를 숙여 사람을 부딪치면 어색해질까 봐 걱정해야 한다. 지금 너는 예의를 지키지 않는데, 이를 위해 남을 탓한다. 성인과 너무 멀지 않나요? 맹자는 사과를 하고 아내를 붙잡았다. 이 선생은 맹모가 예의를 알고 고부 관계를 어떻게 처리할 줄 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