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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에 관한 고서

"도시는 시골 표현의 고급 형식이며 사회 발전 지점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그 이후로, 중국의 고 대 주거 관리 체계는 처음부터 경제 보다는 정치에 봉사 했다, 그래서 중국의 주거 관리 체계는 처음부터 명확한 정치적인 특성이 있었다.

서주의 고서에서 알 수 있듯이, 초기의 민가는 "평평하고 널찍하며, 집은 꿈처럼, 문은 순서대로, 마당은 고요하다" 였다. 우리나라가 서주 () 시대부터 도시 민가를 계획하고 관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도시는' 이 ()' 또는' 루 ()' 라고 불리며, 그 법리는' 이주 ()' 에서 유래한 것이다. 르야' 의 해석을 통해' 예, 의도',' 제' 의 프로토타입은 서주에 이미 확립된 것으로,' 고시 공기' 에는 명확한 묘사가 있다.

장인이 나라를 다스리고, 방구리, 변방 세 문, 중구경, 상구궤. 좌조 (사당), 우사 (시골) 는 후시를 향하고, 도시는 부인을 마주하고 있다.

그러면 역대, 수도의 건설이 더 좋아질 것이다! 관설은 이런 제도가 세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1. 국민의 재배치. 둘째, 군주를 지키다. 셋째, 매매 거래가 편리하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주택 관리는 주조 황제가 도시를 짓는 방식을 모방한 것이지만,' 쌍성제' 형식, 즉 절 위주의' 궁성' 과 서민거주지, 상업구의' 곽성' 을 채택하는 것도 다르다. 즉 주택과 시장이 모두 개방된 것이다. 한말이 되어서야 진정한' 이방' 이 자라기 시작했다.

하나는 조조가 지은 요성으로 주택 시스템 관리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집에 살다' 라는 휘황찬란함을 구축했다.

현성은 춘추시대에 설립되어 중국 전통 역사 명성 중의 하나이다. 전설에 따르면, qihuan 은 taocheng 을 건설 한 최초의 사람입니다. 기원전 439 년에 봉성성이 위국도성이 된 것은 그 중요성이 자명하다. 동한 건안 18 년 (기원 2 13 년), 조조는 원사오를 물리치고 왕도를 세웠다.

조조 조조 () 는 조조 () 를 건설할 때 배치가 엄격하고 기능적으로 명확한 도시 구도를 만들었다. 도시 모양이 정돈되고 궁실은 성북 중부에 위치하고, 나머지 집은 동서남북의 여러 거리에 의해 폐쇄된' 주택' 으로 나뉜다.

조조가 건설한 요성은 동서 길이가 약 7 리, 남북폭은 5 리이다. 전통적인' 쌍성제' 를 채택하다. 동서 간선도로는 도시 전체를 두 구역으로 나누는데, 북쪽은 귀족 활동 지역이고, 궁성, 부야, 대신주택은 대부분 여기에 있다. 조조가 조조를 위해 지은 구리 새대를 포함한다. 전시에도 높은 담 플랫폼에 의지하여 성방 요새의 기능을 시작할 수 있다.

주요 도로 남쪽은 주거 지역으로, 몇 개의' 주택' 으로 나뉜다. 남북으로 향하는 3 개의 주요 도로는 남쪽의 3 개의 성문으로 통하고, 중축선 대로는 궁성 북문으로 직통한다. 성동문 밖은 성무역의 땅이고, 조위 외교의 게스트 하우스도 여기에 세워졌다. 시몬 밖은 황실원림과 수역으로, 수군이 지킬 수 있고, 성내 급수도 여기에 있다.

카오 카오 (Cao Cao) 가 건설 한 타이성 (Tiancheng) 은 전국 시대 이후 미야기 (Chongcheng) 를 중심으로 한 계획 아이디어를 계승 할뿐만 아니라 장안 미야기 도시 구조가 엄격하여 궁성 간선도로가 성문으로 직통되어 중국 고대 건축물의 중심축 대칭 배치 방식을 도시 전체에 적용하여' 주거' 의 주택 관리 모델을 고조로 끌어올렸다.

둘째,' 리' 에서' 방', 북위 건평성, 낙양,' 방리제' 가 성숙했다.

1 ..' 의식' 에서' 방' 과' 방리 체계' 로의 발전.

도무제 탁발 은 기원 398 년 도성을 낙성에서 평성 (대동) 으로 옮겼는데, 주로 이곳은 초원 남천 중원의 완충지대로 공수할 수 있고, 기동이 자유롭기 때문에 평성성에 선비 왕조의 신도를 세웠다.

평성의 수도는 새로운 소수민족 문화 풍모를 보여 주었다. 삼국시대 척발 예배 조조 () 에도 불구하고 건도는 조위 () 성 () 의' 이천제 ()' 를 그대로 옮기지 않고 실제에서 출발해 도시에 정규 방리 () 를 세웠다. 일찍이 하늘이 내려준 지 3 년 (기원 406 년), 척발화는' 외성, 분성' 의 도시 건설 계획을 세웠고, 중원에서 도시 건설에 능숙한 건축가 손티를 초청해 평성 건설에 참여했다.

평성방' 의 주요 특징은 서로 다른 민족의 사람들을 흉벽의' 이방' 에 배치하고 집중 절차적 관리를 실시하는 것이다. 각 이방의 입구에는 "골목은 거리와 연결되어 있고, 골목 안에는 높은 담이 있고, 이방은 성이다" 는 표지판이 있어 특전사와 관원이 관리한다. 규모, 형태, 구도, 기능체계에서 관리제도에 이르기까지' 이방체계' 를 갖춘 신형 주택관리체계를 형성하고 발전시켜 중국 고대 도시의 발전 추세에 새로운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 이런 제도의 의의는 영화 그리기, 분류, 진열을 생업으로 하고, 아침 시계 저녁 북을 신호로 문을 정기적으로 여닫는 것이다.

2. 북위가 다시 수도를 이전하여' 평성방' 에서' 낙양방' 으로,' 이방제' 가 성숙해지는 경향이 있다.

낙양석굴을 위해 싸우는 것은 운강석굴암의 연속이다.' 낙양광장' 건설은' 평성광장' 모델의 계승과 발전이어야 한다. 북위가 수도 낙양을 옮긴 후' 평성방' 을 모델로 더 큰 이방 건설을 펼쳤는데 낙양 갈람은 기록이 있다.

수도 동서 20 마일, 남북 15 마일 ... 묘회 조궁 밖, 방 300 보, 안에 4 문이 있습니다. 문 안에는 두 사람, 사관 여덟 명이 있는데, 모두 220 리를 걸었다.

낙양성 전체가 이방체계의 배치와 관리로 시몬 밖에는 80 리 (이방) 의 큰 시장이 있고, 동성은 창고의 땅이며, 부지는 20 리, 남성은 조화율 20 리가 있다. "사람은 안에 있고, 대나무는 노래를 부르고, 세상은 훌륭하다. 클릭합니다 경명 2 년 (기원 50 1),' 희발 오만조 건사정 323 방' 은 이방제도의 성숙을 상징한다.

의 도안은 중국의 상형문자' 하늘' 과 더 비슷하다. 그것은 어느 조대의 입국본이다. 논처럼 선비족 국가의 기초로 만들어졌듯이 상조의 채전, 조위의 둔전, 수당 등에 이르기까지. 기묘하게도 유목민족의 초원 부족 성원이 한족에 편입되어 한화 후 부족연맹에서 봉건사회로 빠르게 진입하였다. 나중에 북위의' 태화개혁' 에서 반포된' 삼장제' 도 이방제와 일치한다. 이 제도의 시행은 진한 () 이래 군현제를 강화하고, 전국으로 전파할 때 마을 단위의 조정 기층 관리 제도를 형성하여' 균전제' 의 출범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제공하였다.

셋째로, 당 () 시대에 장안 () 에서 흥성한 이방제도 () 는 중국 고대 민가 관리 제도 중 짙은 색채의 한 획이다.

평성의 형성을 거쳐 이방 제도가 점차 발전하여 국가 제도로 승화되었다. 낙양과 북제 북주 () 에서 수당 () 까지 거쳐 결국 당대의 장안시에서 정상에 이르렀다. 고대 민가 관리는' 리' 에서' 방' 까지,' 방시' 까지 역사적 진화를 마쳤다.

지난해 한 편의 대박 드라마' 장안의 가장 긴 날' 이 있었는데, 배경은 당나라의 장안이었다. 중간에 평강방, 안락방 등 방앗간 이름이 여러 차례 언급되었다. 사실 장안은 수나라 대흥성의 개명을 기초로 세워졌다. 일찍이 수나라 황카이 2 년 (기원 582 년) 에, 수문제는 새로운 수도를 건설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한나라부터 이 도시는 몰락한 지 오래되어 여러 차례 전쟁터가 되었다. 옛 산천이 수려하고,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맛있는 음식이 맛있고, 수도가 건설되어야 하고, 딩기원의 기초는 영원히 견고하고, 무궁무진한 산업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당대의 수제를 답습하여 당고종은 수나라의 대번영을 바탕으로 장안시 내 광장을 확장해 도시 계획에서 가지런하게 획일적으로' 구름 속의 학이 3 천 피트를 밟으며 안개 속의 만탑' 을 밟는 풍경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희망명언) 광장은 "일렬로 늘어선 거리, 일직선으로 예로부터 제도가 없었다." 이학 거장 주씨는 "주민들이 담장 안에 있고 관가에 담장이 있고, 백성의 출입구에 네모난 문이 있어 광장이 안전하다" 고 칭찬했다.

이방제도는 도시의 치안관리에 편리를 가져왔지만 시민들의 생산, 생활, 인간관계를 제한했다. 어렴풋이 문을 닫고, 5 시에 문을 여는 통행금지령으로, 이렇게 큰 장안성은 어둠이 내린 후의 고요함, 6 거리 북소리, 9 길 행인, 절대적으로 한산했다.

어떤 제도든 경제 발전의 법칙에 부합되지 않는다. 장안이라는 슈퍼 대도시가 상품 경제를 미친 듯이 발전시킨 후, 당중기 이후 장안 () 은 불법 건물이 빈번하게 생겨 제지하기 어려웠다. 당사에 따르면 함종원 () 년 동안' 장안광장 () 에는 밤거리 () 와 묘악 () 이 있었고, 지연명 () 은 없었다' 고 한다. 문종태와 5 년 (기원 827 년) 에 이르러 장안광장의 대문을' 북이 먼저 열리거나 밤이 깊어도 아직 닫히지 않았다' 고 썩은 교두가 나타났다.

중당 이후 상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점포는 이미 도시의 울타리를 어렴풋이 돌파하여 점포에 침입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장흥광장의 로비 가게, 도정광장의 호텔 등이 모두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말년이 되자 장안의 숭인 광장은 더욱 "거리가 가득 모여 두 도시가 함락되고 등불이 밤낮으로 울려 퍼지며 베이징의 광장은 비길 데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수나라든 당나라든, 그 디자이너는 선비족이 건설한 평성을 본보기로 삼았지만, 수당의 두드러진 특징은 궁성, 황성, 곽성이라는' 삼성제' 를 채택한 것이다. 중축선의 대칭성은 건물에서 더욱 두드러지고 황성은' 삼성' 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건축 양식의 대칭과 균형의 아름다움은 중국 유교 문화의' 중용의 길' 을 반영하고 이를 더욱 반영하고 있다.

국내외 봉건 중앙 집권 하에서 방제는 점차 보편적인 도시 계획 원칙으로 발전하여 다른 지역의 도시들이 유사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우리가 자료에서 역사 도시가 크고 작으며 구조적 차이가 없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당말 5 대 10 개국 난상이 빈번히 계속되면서 송태조에 송조를 건립하면서 송조 전체가 무역 열풍에 빠져' 팔기근 쟁선동' 으로 번영한 경제가 새로운 사조를 가져왔고, 도시 민가의 이방 제도가 마침내 막바지에 이르렀는데, 이것이 우리가' 청명 상하도' 에서 이방의 흔적을 볼 수 없는 이유다. 이방체계는 자급자족하는 농업경제의 산물이다. 상업의 활력은 이 폐쇄적인 체계가 자신을 돌파해야 하기 때문에 이방체계가 쇠퇴하고 있다.

당대의 방은 중국 이방 제도가 가장 흥성했던 시기로 먼 주조의 퀴리 제도와 멀리서 호응하는 북위 평성방과 낙양방의 계승과 발전으로 후세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이웃" 이라는 단어는 여기에서 유래합니다.

라벨

"리", "방", "방시" 는 민가 관리 모델로 여전히 인류의 집결과 거주 방식이며 봉건 사회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것은 사회 질서의 운행을 균형있게 할 뿐만 아니라 봉건 왕조의 통치를 위해 봉사한다. 그러나 이방체계가 중국 고대 도시 계획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 수천 년 동안의 안정적 구도와 생명력이 눈에 띈다.

정치적 수단은 결국 경제 발전에 위치할 것이다. 따라서 상업이 극도로 번영하는 송대에서 도시 자체의 이성적인 이방제도를 추방하는 것은 인민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를 실현하고 경제활동의 자연건강 발전을 가로막는다. 그래서 방벽의 철거는 세수징수관리의 시행과 함께 중국이 서주 이후 방성주거제도가 끝나고, 이에 따라 우리가 현재 잘 알고 있는 거리제도가 뒤따랐다.

그러나, 이방의 주택관리제도는 중국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5 세기에 고구려는 중국의 관리 모델을 빌려 평양성을 건설했습니다. 서기 6 세기 말 일본은 중국 이방제도의 모델을 흡수하여 새로운 수도 후지와라 () 를 건립했는데, 그 일반 규정은 평성방 () 과 비슷하다. ...

도시의 의의는 농경문화의 자급자족을 돌파하고, 사회 구성원을 모아 문화 전파와 상품 교역의 장소를 제공하는 데 있다. 도시의 개방은 도시의 적극적인 진보이다. 따라서 장안시라는 강한 정치적 요소가 있는 모델은 경제 발전에 따라 쇠퇴할 운명이다. 이는 도시 기능화의 수요이자 경제 발전의 필연성과 인간의 정신생활의 수요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