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장사" 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장사" 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진태추와 그의 우정 시기/여행

남북조: 유의경

진태추는 친구를 만났고, 약속 시간은 정오였다. 정오가 지나도 친구가 도착하지 않았다. 진태추는 더 이상 그가 떠나기를 기다리지 않았다. 진태추는 떠난 후 친구가 도착했다. 방원 7 세, 문 밖에서 놀다. 천태추의 친구가 방원 한테 물었다. "네 아버지가 계시니? 클릭합니다 -응? 혜원이 대답했다. "우리 아버지는 너를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네가 도착하기 전에 이미 떠나셨다." 친구는 화가났다: "비인간적 인! 클릭합니다 다른 사람과 동행하고, 다른 사람과 동행하다. 방원, "당신과 당신의 가족은 일본에 있을 것입니다. 일중이 오지 않으면 편지가 없다. 너의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 친구가 부끄러워서 차에서 내려 당기고 싶은 손을 내리자, 원방두도 차 문으로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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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태추와 그의 친구들은 정오에 만났다. 정오 이후, 그의 친구들은 오지 않았다. 진태추는 그를 기다리지 않고 떠났고, 그의 친구는 진태추가 간 후에야 도착했다. 방원 당시 일곱 살이었고 문 밖에서 놀고 있었다. 천태추의 친구가 방원 한테 물었다. "네 아버지가 계시니? 클릭합니다 방원 대답: "우리 아버지는 당신을 오랫동안 기다렸지만, 당신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떠났습니다." 친구는 화가 나서 말했다: "정말 인간입니다! 다른 사람을 만나지만 먼저 다른 사람을 떠나라. " 방원 말했다: "당신은 정오에 우리 아버지와 약속을 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오에 도착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신용을 지키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에게 아버지를 욕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내 친구는 부끄러워서 차에서 내려서 방원 손을 잡으려고 했다. 방원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집으로 들어갔다.

둘째, 후문과 위험한 시기의 사냥

한나라: 유향

위문후는 산지를 담당하는 관원과 함께 사냥을 하기로 동의했다. 이 날, 위문후와 모든 관원들이 즐겁게 술을 마셨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그가 약속에 나가려고 할 때, 그의 시종의 시종이 말했다. "오늘 술을 마시는 것은 정말 통쾌하다. 또 비가 와요. 어디가는거야? 클릭합니다 -응? 위문후가 말했다. "나는 다른 사람과 사냥을 하려고 하는데, 여기서 매우 즐겁지만, 어떻게 약속에 가지 않을 수 있습니까?" "?" 그래서 그는 약속한 곳으로 가서 직접 연회를 취소했다. 그때부터 위국은 강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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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문후는 산택을 담당하는 장교와 함께 사냥을 가기로 동의했다. 이 날, 위문후와 관백은 즐겁게 마셨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후문이 약속에 나가려고 하자 종업원이 말했다. "오늘 맛있게 마셨는데 또 비가 왔어요. 어디가는거야? 클릭합니다 위문후는 "나는 다른 사람과 사냥을 하기로 약속했다. 나는 여기서 매우 행복하지만, 어떻게 약속에 가지 않을 수 있습니까? " 그래서 나는 약속한 곳으로 가서 직접 술잔치를 취소했다. 웨이는 이때부터 강해졌다.

셋째, 오기는 믿을 만하다

명나라: 송영

오기는 문을 나서서 옛 친구를 만나 밥을 먹도록 남겨 두었다. 오랜 친구가 말했다. "그래, 내가 돌아와서 먹을게." 。 오기가 말했다. "나는 네가 함께 밥을 먹기를 기다린다. "."옛 친구는 밤에 오지 않았고, 오기는 밥을 먹지 않고 그를 기다렸다. 다음날 아침, 사람을 보내 옛 친구를 찾아갔는데, 옛 친구가 와서 그와 함께 식사만 했다. 오기는 밥을 먹지 않는다. 왜냐하면 자신이 오랜 친구를 기다리는 동안 말을 하는 것이 계산되지 않을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그는 그의 신용을 이 정도까지 견지했기 때문에 이것이 군대를 설득하는 이유였다. 군대를 설득하고 싶다면, 신앙을 고수하는 것은 좋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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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는 오기가 집을 나서서 옛 친구를 만나 남아서 밥을 먹었다. 오랜 친구가 말했다. "그래, 내가 돌아오면 (너희 집에서) 밥을 먹을게." 오기가 말했다. "네가 같이 밥을 먹기를 기다릴게." (하지만) 옛 친구는 밤에 오지 않았고, 오기는 밥을 먹지 않고 그를 기다렸다. 다음날 아침, (우 치) 옛 친구를 찾기 위해 사람을 보냈다. 옛 친구가 오면 그와 함께 밥을 먹는다. 오기가 밥을 먹지 않고 옛 친구를 기다리는 이유는 그가 신용을 지키지 못할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그는 군대를 설득할 수 있을 정도로 자신의 신용을 견지했다! 군대를 신복시키려면 식언을 해서는 안 된다.

넷째, 지아 식언

청나라: 조타오

지아 사람들은 강을 건너 자신의 배에서 죽고, 뗏목에 서식하며 큰 소리로 도움을 청했다. 일부 어부들은 배를 타고 그들을 구출했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자는 말했다. "만약 내가 돈이 있다면, 나는 나를 구해줄 수 있어, 너에게 100 원을 줄 수 있어!" 상륙한 어민들은 금화 열 개를 받을 것이다. 어부는 "서 100 금, 지금 10 금?" 이라고 말했다 가인은 흥미진진하게 말했다. "어민들도 참여한다면, 그들은 하루 고기잡이로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그리고 한 번에 10 금을 받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어부는 의기소침하여 철수했다. 어느 날, 지아 사람들은 여량에서 떠내려갔고, 배는 석두 보다 더 가늘었고, 또 덮었지만 어부는 중간에 있었다. 아니면, "왜 안되죠?" 어부는 말했다: "돈을주지 않겠다고 약속 한 사람입니다! 클릭합니다 얼마 전 지아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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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희는 한 상인이 강을 건널 때 배를 침몰시켰고, 그는 물 위에 떠 있는 수초에 엎드려 도움을 요청했다. 어부가 배를 타고 그를 구했다. 배가 아직 그 앞에 도착하지 않았는데, 상인은 재빨리 소리쳤다. "저는 제 북경대학교 가구입니다. 너는 나를 구할 수 있다. 나는 너에게 은화 백 냥을 주겠다. " 어부는 배로 그를 해안으로 옮긴 후 어부에게 은화 열두 냥만 주었다. 어부가 그에게 물었다. "내가 너를 구했을 때, 네가 직접 나에게 120 냥의 은을 주겠다고 약속했는데, 지금은 단지 120 냥밖에 주지 않는다. 이것은 불합리한가? 클릭합니다 상인은 즉시 안색을 바꾸어 말했다. "당신은 어부입니다. 하루에 얼마나 많은 수입을 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지금 내가 단번에 열두 냥의 은을 받았는데, 너는 아직도 만족하지 않니? 어부는 기분 나쁘게 가버렸다. 며칠 후 상인은 배를 타고 여량강 동쪽으로 왔다. 배가 바위에 부딪혀 다시 가라앉았고, 어부는 마침 그가 가라앉은 곳에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어부가 움직이지 않는 것을 보고 그에게 물었다. "너는 왜 그를 구하지 않느냐? 어부가 경멸스럽게 대답했다. "이것이 바로 나에게 은화 백 냥을 주겠다고 약속한 사람이지만, 그는 그런 뜻이 아니다. "그래서 어부는 배를 해안에 세우고 상인들이 물속에서 잠시 발버둥치며 강으로 가라앉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부, 어부, 어부, 어부, 어부, 어부, 어부)

다섯째, 과거 공격 루, 중심점 세트 를 추구합니다.

진 전: 좌추명

어제, 제나라 루 공격, 그에게 삼각대 를 요청했다. 루 guogong 제공 삼각대, 동맹을 요청합니다. 기군은 육군이 진짜 정송을 데려올 것이라고 믿지 않아 "유기가 진품이라고 하면 받아주겠다" 고 제안했다. 。 \ "루 6 월 리우 제나라 를 요청 했다. 유기는 "딩은 당신 나라이고 신도들은 우리 나라다. 지금 나는 나의 나라, 전체 군주의 나라를 깨뜨리기가 매우 어렵다. " 여후는 헌정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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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제나라 루 공격, 루 의 보물 을 요구-중심점 세트. 노국 국왕은 살금살금 기군에게 또 다른 삼각대를 바꾸며 기군에게 계약 체결을 요구했다. 기군은 노준이 진짜 정정을 보낼 것이라고 믿지 않고 "유기가 진품이라고 하면 받아주겠다" 고 말했다. 노준이는 유기에게 물어볼 수밖에 없었다. 유기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은 국가를 중시하고, 나는 신용을 일의 근본으로 여깁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지금 당신은 대신의 기초를 파괴하고 당신의 나라를 구하고 싶어, 대신은 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노준이는 어쩔 수 없이 사이틴을 기군에게 바칠 수밖에 없었다 .....

발전

첫째, 성실하다.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언행이 일치하며, 겉과 속이 똑같다. 신용을 지키는 것은 약속을 지키며 바람을 피우지 않는 것이다. 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이런 고어는 중화민족의 성실과 신용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중국의 수천 년 문명에서 사람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미덕을 칭송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

2000 여 년 전에 공자는 그의 제자에게 성실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공부에서, 너는 네가 아는 것을 알고, 너는 네가 모르는 것을 모른다. 그는 이것이 올바른 학습 태도라고 생각한다.

증자도 매우 성실하고 믿을 만한 사람이다. 한번은 증자의 아내가 장을 보러 갔을 때 아이들이 울며 떠났다. 아내는 아이를 달래며 가지 말라고 했다. 내가 돌아와서 돼지를 죽일 것이다. 그녀가 장터에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증자가 정말로 돼지를 죽이려고 하는 것을 보고 재빨리 앞으로 나가 그를 저지했다. 증자는 네가 아이를 속이면 그들은 너를 믿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말을 끝내고 그는 그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아이를 속이지 않고, 그들의 신용을 지키는 품성을 길렀다.

진 말기에 여포 () 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항상 약속을 지키며 약속을 지킨다. 사람들은 "100 파운드의 금보다 한 가지 약속을 받는 것이 낫다" 고 말한다. " 바로 이 성어이다. 친구의 도움으로 우리는 살아남을 수 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편지를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여러분을 얻게 될 것입니다.

과거에는 중국의 상점 문 앞에서,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진짜가 진짜라, 아이가 속일 수 없다" 고 적었다. 예로부터 상품 거래에서는 공정거래, 성실하게 손님을 대하고, 사기를 치지 않고, 거짓을 꾸미지 않는 것을 제창해 왔다.

당대 중국에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미덕도 발양되었다. 이런 미덕은 일과 공부에 있어서, 직업을 좋아하고, 성실하고, 실사구시하는 것이다. 사람들과의 교제에서, 그것은 진실하고, 서로를 신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가와 집단에 대한 태도를 표현하는 것은 규율을 준수하고 성실하고 성실하다는 것이다.

남북조 때, 명선빈이라는 매우 성실한 사람이 있었다. 그는 주 관직을 할 때 창고를 열어 빈궁을 구제하고, 조정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해직되었다.

어느 날, 그는 집이 정말 열리지 않는 것을 보고 아버지가 남긴 마른 소를 시장에 내놓아 팔았다. 그러나 집에 돌아와 아내의 아들의 입에서 소가 다리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되자 시장에 달려가 구매자를 찾아 상황을 설명하고 주동적으로 돈을 반씩 환불했다. 주위의 사람들은 모두 경탄해 마지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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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사람됨이 책임을 다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킨다.

"세 잔은 약속을 하고, 오악은 가볍다." 이백의' 협객행' 의 시로, 약속된 분량이 산보다 더 무겁다는 것을 묘사하며 성실함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중국은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문명고국이다. 성실은 줄곧 중국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미덕이었다. "사람은 믿음이 없어서는 안 된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중국이' 성실성' 을 숭상하는 역사는 유래가 깊다. 일찍이 수천 년 전에 공자는 "사람은 믿을 수 없고 없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는데, 이는 "편지는 그 가능성을 안다" 는 뜻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정직을 강조하고 존중해 왔다. 청렴한 풍조,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다. 멀리 삼국시대에, 모두 유비 삼구 초려의 이야기를 들었을 것이다. 제갈량은 유비를 보좌하고,' 사표' 가 말했듯이,' 전조 황제의 유조 덕분에, 지금은 멀리 피해야 한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한 () 에게 바치고, 칠출산 () 을 내고, 평생 심혈을 기울여 천고의 미명을 남기다. 성실이란 무엇인가? 제갈량은 성실하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약속을 이행하고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성실도 도덕건설의 기초이며, 매우 귀한 품질이다. 우리나라는 "일노천금" 이라는 말이 있다. "군자 한 마디, 말 한 마디는 따라잡기 어렵다." 그러나 오늘날 사회에서 어떤 사람들은 서구사조의 영향을 받아 "영원은 신경 쓰지 않고, 한때 가지고 있던 것만 신경 쓴다" 며, 생활 속에서 자신을 잃고, 미래의 생활을 잊고, 자신의 그 정도의 성실성을 대월하려고 노력한다. 상상할 수 있듯이, 이런 행동의 결과는 코스의 교훈이 되는 것이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천년을 기억할 것이다! 중국의 수천 년 역사에는 성실성에 대한 논술과 성실성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이런 가치 있는 논술은 오늘도 우리에게 깊은 계시를 줄 수 있다. 성실은 모든 도덕이 존재하는 전제조건이다. 만약 네가 식언을 한다면, 너는 어떤 일도 전개할 수 없다. 옛말: 암실에서 물건을 찾는 자는 불이 잘 나지 않는다. 로프웨이는 세상에 있어서 진실을 말해도 좋지 않다. 즉, 어둠 속에서 물건을 얻기 위해 빛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성실해야만 세인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고대인들은' 도가 많으면 도움이 된다' 는 것도 이해할 수 있지만, 우리, 당대 중학생으로서 정직해야 한다! 사춘기는 인생의 황금기이며, 인생의 참되고 순수하며 아름다운 시기이다. 성실은 가장 간단한 미덕이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성실을 인생의 좌표로 삼고, 성실하게 사람이 되고, 진실을 말하고, 성실한 일을 해야 한다. 남에게 성실하고, 자신에게 성실하며, 성실하고, 보름달처럼 성실하다. 더 높은 밝기와 함께 해야 삶의 태도를 부각시킬 수 있다. 정직은 무게와 같습니다. 만약 네가 그것을 생명의 저울에 올려놓는다면, 흔들리는 저울은 그를 향해 안정적으로 기울어질 것이다. 성실은 고산 흐르는 물과 더 비슷하며, 떠다니는 사회에서 납을 씻고, 위선을 씻어내고, 진정성을 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그래서 우리는 사회 전체에서 성실성을 대대적으로 제창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