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대에는 어떤 대련이 있었는가?
고대에는 어떤 대련이 있었는가?
김용의' 사조각 영웅전' 에서 곽정은 황용을 데리고 이대사 던을 만나러 갔다. 덩의 네 제자 중 한 명은 첫 번째 부분을 황용에게 넘겨주고 황용은 능숙하게 두 번째 부분을 만들었는데, 이것은 마침 네 아이의 절묘한 조화였다.
물론, 이 대련은 정말로 주자류들이 옳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황용이 옳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작가 김용도 고서에서 이 대련을 보았다. 대련은 한자의 글리프 특징을 이용하여 글리프가 비슷한 글자들을 한데 모아 교묘한 재미를 이루었다.
비슷한 대련은 아직 많다. 예를 들면 "비파, 하프, 비파는 팔왕의 우두머리이다. 매력적이고, 네 명의 작은 악마가 여러 가지 마음을 가지고 있다. " 예를 들어, "거문고 여덟 왕, 왕좌에 왕; \ "매력 4 작은 악마, 유령 옆에. 클릭합니다
또 다른 예는 "기마 타기, 긴 활, 거문고 여덟 왕, 왕 위, 단일 노래 전쟁; 일위원이 용의를 습격하고, 귀신들이 살고, 손잡고 함께 전진하다. "
두 부: 원근의 통로를 눈으로 보내다. 진퇴가 자유롭다, 빨리 수영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것은 마차점의 대련이라고 한다. 물론 마차는 달려야 하기 때문에 이 대련은 걸음걸이의 바닥을 기점으로 교묘하게 선택했고, 위아래 대련의 14 자는 모두 걷기의 밑부분이었다. 대련은 글자의 미감과 마차점의 업계 특색을 구현한 것이 정말 신기하다.
세 번째 쌍: 객가에 머물면서 차가운 창문에 머물러 외롭습니다. 떠돌아다니며 강호에서 떠돌아다닌다.
첫 번째는 모두 보물이고, 두 번째는 모두 삼분수이며, 매우 훌륭하다. 이 대련에는 또 하나의 이야기가 있다고 한다. 옛날에 선비가 여관에 살았는데, 오래 머물다가 좀 지루했다.
마침 여관의 마담은 약간 음유, 수재가 생각이 나서 수재가 특별히 이 첫 번째 것을 써서 마담에게 주면서 마담에게 두 번째 일을 도와달라고 했는데, 사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마담을 끌어들이고 싶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누라가 이 가난한 선비를 전혀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곧 대련을 만들었다. "천지를 떠돌아다니니 강호가 얕지 않다." " 마찬가지로 이 학자가 안목이 없다고 말하는 것도 희망찬 생각이다. 수재는 제 2 련을 보고 얼굴이 순식간에 붉어져 이 여관에서 묵을 면목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