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세상에 용이 없다고 하는데 그린 용은 무슨 근거가 있을까?

세상에 용이 없다고 하는데 그린 용은 무슨 근거가 있을까?

중국의 신화 전설에서 그것은 뱀의 몸, 도마뱀다리, 독수리 발톱, 뱀의 꼬리, 사슴 뿔, 비늘, 물고기 꼬리, 입에 호랑이 수염, 이마에 구슬이 있는 신기한 동물이다. 산해경' 에 따르면, 여름 후계 (), 수양 (), 주망 () 은 모두 "우룡 () 을 타본 적이 있다" 고 한다. 또 다른 비서,' 전호, 승룡, 사해',' 제호, 춘하, 승룡' 이 있다. 선인들은 용을 네 종류로 나누었다. 비늘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날개가 있는 사람은 응용이라고 하며, 뿔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뿔이 없는 사람은 용이라고 부른다.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용문은 8000 년 전 융융융 움푹 패인 문화의 차해 유적지 (융융융 움푹 패인 문화는 내몽골 오한기 융융융 움푹 패인 유적지 발굴로 이름이 붙여져 랴오닝 () 성과 인접해 있고, 차해 유적지는 랴오닝 () 성 신현 () 에 있다. 약 19.7 미터 길이의 용이 발견되어 적갈색 돌덩이가 쌓여 있다. 흥흥 움푹 패인 문화에서 이런 용의 발견은 중국의 용 숭배 역사를 8000 년 전으로 밀었다. 용의 초기에는 고대인들이 대부분의 자연현상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자신의 민족 토템이 비바람의 힘을 가지고 있고, 산의 웅장한 자태가 있어 물고기처럼 물속에서 헤엄치고 새처럼 하늘을 날 수 있기를 바랐다. 그래서 많은 동물들의 특징이 용에 집중되고, 용은 점차' 9 불상' (9 종의 동물의 특징) 으로 변한다. 이런 복합구조는 용이 모든 동물의 머리이며 전능하신 신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고서에는 많은 다른 용의 이미지가 있다. 그 중 한 명은 키가 훤칠하고 네 발, 호두사미가 있다고 한다. 비늘을 입으면 머리에 수염이 있고 발톱이 다섯 개 있다. 본초강목' 은' 용은 9 개의 유사성이 있다' 며 이질적인 동물로 각종 동물의 장점을 겸하고 있다. 그것은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 비늘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날개가 있는 사람은 응용이라고 하고, 뿔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며, 뿔이 없는 사람은 용이라고 한다. 작은 것은 애교라고 하고, 큰 것은 용이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숨길 수 있고, 상세하고 거대하며, 짧고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춘분은 하늘에 오르고, 추분은 잠수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태상동' 만트라경' 에는' 용왕품' 이 있고, 방위별' 오제룡왕', 바다별' 사해용왕', 세계 만물별 54 개 용왕, 62 개 용왕의 이름이 기재되어 있다. 당현종 때, 제단관을 설치하여 용왕에게 제사를 지냈다. 송태조는 당대의 오룡제사제도를 답습했다. 송휘종 대관 2 년 (1 108), 천하 오룡이 모두 왕위에 올랐다. 봉청룡신은 임광왕, 홍룡신은 가택왕, 황룡신은 푸영왕, 백룡신은 이희왕, 흑룡신은 링택왕이다. 청동치 2 년 (1863), 운하 용신은' 분수용왕의 신' 으로 봉쇄되어 강장이 제때에 희생되었다. 서유기' 의 용왕은 동해의 오광, 남해의 오친, 서해의 오윤과 북해의 오순으로 사해용왕이라고 불린다. 용의 기원에 대해 장기간의 연구와 고증을 거쳐 사람들은 마침내 비교적 일치된 인식을 이루었다. 용은 각종 동물의 종합체이며 원시 사회가 형성한 토템 숭배의 상징이다. 용의 원형은 신석기 시대 말기에 싹이 트어 하족 토템을 주체로 하는 가상 상상력이다. 고대인들은 이에 대해 여러 가지 해석을 했다. [TNG] 뱀은 발이 없어도 날 수 있다고 한다. 비늘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뿔이 있는 사람은 [언덕 포로] 라고 하고, 뿔이 없는 사람은 집합 용이라고 부른다. (참조 홍부가 인용한' 이소' 와' 광야' 참조. 긴 날개의 이름 (왕주). 어떤 사람들은 용이 개와 소 같다고 하는데, 렌형은 "용의 형상은 호두사미다" 고 말했다. 용의 모양은 사슴의 뿔, 소의 귀, 낙타의 머리, 토끼의 눈, 뱀의 목, 황새의 배, 물고기의 비늘, 호랑이의 발, 독수리의 발톱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것은 분명히 용의 이미지의 후기 발전으로, 원래의 용보다 점점 더 복잡해지고, 융합된 토템이 점점 많아지면서 그것이 끊임없이 풍부하고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학자들은 용의 주체 원형에 대해 많은 유익한 연구를 했다. 악어, 도마뱀, 말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용의 기조는 뱀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가장 초기의 시스템이 이 관점을 제기한 것은 많은 명작' 복희시험' 이다. 용은 큰 뱀이고 뱀은 소룡이다. Wen Yiduo 는 뱀 일족이 다른 일족과 합병 된 후 "다른 많은 토템 일족 (일족) 을 흡수했고, 뱀은 동물의 네 발, 말의 머리, 너구리의 꼬리, 사슴의 뿔, 개의 발톱, 물고기의 비늘, 수염을 받아 들였다" 고 믿는다. 많은 연구를 기초로 후세 사람들은 많은 충실함과 보충을 했다. 갑골문의 문자는 진화하고,' 용' 자는 뱀의 우두머리이며, 그 위에는' 신' 의 부호가 있어 일종의 칼형기를 나타낸다 (오른쪽 그림을 보면' 문자원류략' 에서 인용함). 갑골문의' 용' 자는 유형적이고 생동적이며 생동감 있고 고도로 요약된다. 첫째, 맹수는 흉폭함으로 유명하다. 특히 거대한 송곳니가 달린 맹수는 더욱 그렇다. 겹겹이 쌓인 번개가 구름층을 비출 때, 그것은 동물의 얼굴처럼 보인다. 화면 속 수두는 특히 치아 묘사에 신경을 써서 천노한 원망의 충격력을 준다. 둘째, 뱀의 몸은 막대 모양이다. 리본 번개도 리본입니다. 셋째, 뱀은 우여곡절 속에서 걷는다. 리본 번개도 일파삼할인이다. 넷째, 뱀은 어두운 곳에 숨어서 갑자기 나타났다. 막대 번개가 검고 빽빽한 구름층 속에 숨어 있어서, 그것의 출현이 더욱 갑작스러웠다. 다섯째, 뱀은 독극물이 있고, 일격은 치명적이며, 매우 무섭다. 많은 사람들은 심지어 천성적으로 뱀을 무서워한다. 막대 번개도 억지력이 있고, 번개 뒤의 천둥소리는 더욱 무섭다. 사람들이 야생 동물 나 뱀을 볼 때, 그들은 항상 두려워합니다. 갑골문에서 짐승과 뱀으로 용을 묘사하는 것은 그들이 공포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신비한 힘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갑골문에서' 신' 은' 구동' 이라는 뜻이다. 갑골문의' 용' 자는 이것이 일종의 구동력이고, 하늘에 의해 구동되고, 고대인의 눈에서 가장 높은 신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흥미롭게도, 먼 신화 전설에서 용은 확실히 사람에 의해 구동된다. 예를 들면, 우우를 도와 물을 다스리는 응룡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늘에서 용을 쫓는 것은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자연은 고대인들이 갈망하는 것이다. 그래서 갑골문의' 용' 이라는 단어는 하늘의 지배를 받는다는 개념을 나타낸다. 둘째, 그 소리는 덜컹 거리는 소리입니다. 셋째, 그 이미지는 번개이고, 한 동물의 머리와 뱀의 몸은 구름 속에 숨어 있다. 넷째, 그 도구는 구름입니다. 다섯째, 그 기능은 하늘의 뜻을 받아들이고 비를 뿌리는 것이다. 옛사람들이 이렇게 용을 묘사한 것은 사람이 그것을 두려워한다는 뜻이지만, 그것을 빼놓을 수 없고, 그것에 대해 경외심을 품고 있다는 것이다. 랴오닝 푸신 차해 원시 마을 유적지에서 출토된' 용형 조각' 의 고고학적 발견은 우리의' 시간 위치' 를 뒷받침한다. 차해 유적지는' 전홍산 문화' 의 유적에 속하며, 지금으로부터 약 8000 년 전이다. 용형 조각' 은 이 원시 마을 유적지의 중심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크기가 같은 적갈색 석두 로 만들어졌다. 이 용은 길이가 거의 20 미터, 너비가 2 미터, 첫 번째 입이 들쭉날쭉하고 등이 휘어지며 꼬리가 어렴풋하다. 이 석룡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전통 표기법의 용이다. (일부 문장, 산시 () 성 () 현 감 () 의 벼랑 위에 만년 어미사슴 용암화 한 폭이 있어 용의 가장 오래된 원형으로 여겨진다. 이 암화는 발표된 적이 없는데, 그것의 면모는 아직 알 수 없다. 이어 내몽골 오한기 융성곡에서 출토된 도룡문도 있고, 산시 () 성 바오지 () 시 북수령 () 유적지에서 출토된 채색도룡문도 있고, 허난성 푸양시 서수포 () 에서 출토된 용문도 6400 여 년 전이다. 1970 년대 내몽골 적봉시 옹우특기 삼성타라촌에서' C' 형 옥룡이 출토됐다. 고고학 조사를 거쳐 옥룡이 약 5000 년 전의 홍산 문화 유적에 속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1987 년 하남양서수파 유적지 45 호 무덤에서 용호 한 마리가 발견됐다. 고고학과 탄소-14 가 확정한 묘지 연대는 약 6500 년 전이다. 학자 이학근과 석풍의 연구에 따르면 45 번 무덤에서 발견된 용호는 중국 전통 천문학의 사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랴오닝 푸신 차해 원시 마을 유적지에서 출토된 적갈색 석두' 용형 조각'. 이 유적지는' 전홍산문화' 의 유적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8000 년 전이다. 용형 플라스틱 조각' 은 이 원시 마을 유적지의 중심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전체 길이는 약 20 미터, 폭은 약 2 미터이다. 그것은 첫 번째 입을 들어 올리고, 등을 구부리고, 꼬리가 어렴풋이 나타났다. 이 석룡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용이다. (산시 () 성 () 현 감 () 갯벌 절벽에는 지금만 년 전의 어미록 용암화 한 폭이 있어 용의 최초의 원형으로 여겨진다. 이 암화는 발표된 적이 없는데, 그것의 면모는 아직 알 수 없다. ) 새로운 이론의 유래인' 가뭄은 운네온을 본다' 는 국민으로 잘 알려져 있고,' 오랜 가뭄에 단린' 은 4 대 경사 중 하나로 꼽힌다. 비바람이 올 때, 왕왕 먼저 미약한 천둥소리로 자서전을 한다. 생활 속의 거의 모든 것은 빗물에 의존한다. 한하 선대는 일년 내내 희망을 심는 농지에 서서 시든 어린 묘목을 지키며 무력하다. 그들이 갑자기 북방 하늘에서 우르릉거리는 천둥소리를 듣고, 금빛 뱀이 두터운 구름층 속에서 춤을 추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비가 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그들은 잊지 못할 것이며, 우르릉거리는 소리에 대해 무한한 경의를 품고 있을 것이다. 한하 선민들이 유형 (번개) 소리 (우르릉) 라는 개념을 추상해 의성어로' 용' 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해마다' 용' 을 원하고' 우르릉' 소리가 비를 보내기를 기대한다. 문자가 나타난 후 선민은 이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 용' 이라는 글자를 만들어' 용' 으로 읽었다. 본 편집장의' 돤이훙 증거' 는 일본 오사카 시 술랑구 서룡사가 소장하고 있으며, 현재 일본 오사카 시 술랑구 서룡사에 보관되어 있다. 370 여 년 동안 잘 보존되어 왔다. 그것은 길이가 약 1 미터, 머리에 긴 뿔, 입에 수염이 나고 눈이 크다. 발톱 세 개만이 물용이어야 한다! 뒷발은 퇴화로 짧아지고 뱀 등이 있다. 온몸에 비늘이 가득 덮여 있고, 금칠을 하고, 방부 처리를 거쳐 표본을 만들었다. 전설의 용에 비하면, 그것은 분명히 조금 작고 미성숙한 용이다. 동한 건안 24 년, 황룡이 무양 적수에 나타나 9 일 만에 떠났다. 당시 황룡이 나타난 곳을 위해 사찰을 지었다. \ "당나라 왕조 보충 교재 \" 에 따르면, 당나라 xiantong 말년 어느 날, 청룡이 통성현에서 추락해 인후부상으로 즉사했다. 이 용은 길이가 10 여 피트이고, 반은 몸이고, 반은 꼬리이다. 꼬리는 평평하다. 비늘은 물고기의 비늘과 비슷하고, 머리에는 뿔이 있고, 입에는 길이가 2 피트이고, 발은 복부 아래에 있고, 발에는 빨간 막이 있어야 한다. 남송 소흥 32 년 (서기 1 162 년), 태백호 부근에서 용, 비늘, 복백등 녹색, 등에 지느러미, 머리에 높은 뿔, 수 마일 떨어진 곳에서 생선 비린내를 맡을 수 있다. 현지인들은 돗자리로 몸을 덮었고, 정부는 사람을 보내 직접 제사를 지냈다. 밤새 뇌우가 지나간 후 용은 사라졌다. 그것이 누워 있는 곳에 깊은 도랑이 하나 남았다. 1944 년 8 월 송화강 남연의 부유현 진가호자마을 뒤 모래사장에서 흑룡 한 마리가 모래사장에 누워 있는 것을 수백 명이 보았다. 아직 건재한 목격자 임전원에 따르면 이 용은 길이가 약 20 미터라고 한다. 이 동물은 네 다리 뱀처럼 보이는데, 그 얼굴은 그림 속의 용과 비슷하며, 7 ~ 8 개의 굵고 딱딱한 수염이 있다. 몸의 전반부의 지름은 약 1 미터이다. 네 발톱이 모래사장에 깊이 박혔다. 악어의 비늘처럼 생긴 비늘로 덮여 있습니다. 1953 년 여름, 알 수 없는 동물 한 마리가 예동 어딘가에 착륙했고, 많은 좋은 사람들이 몇 마일을 걸어서 구경했다. 목격자가 묘사한 모양에 따르면 이 물건은 거대한 상어처럼 보인다. 그것의 생선 비린내가 많은 파리를 끌어들였다. 이 물고기는 깊은 바다에 사는 희귀한 어류여야 한다. 왜 하늘에서 떨어졌는지는 용이 떨어진 이유와 관련이 있는 것 같다. 1960 의 겨울, 저녁 하얼빈 송화강변에서 두 사람은 먼 곳에서 얼음을 깨는 소리를 들었다. 멈추고 검사해라, 소리가 멀리서 가깝고, 속도가 매우 빠르다. 한 쌍의 원뿔형 뿔이 얼음 아래에서 뻗어나와 얼음을 찢고 빠르게 앞으로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추측은 아마 초조할 것이다. 당시 강바닥의 얼음을 깨뜨릴 수 있는 기계가 없었기 때문에, 얼어붙은 내륙 강은 말할 것도 없었다. 편집자 벤 돤이훙 (Ben) 의 형상용 () 은 중국의 신화 전설에서 신기한 동물로, 9 종의 동물의 이미지가 하나로 결합되었다. 도대체 어느 9 종의 동물이 논란의 여지가 있다. 전설에 따르면 용의 모양은' 구상 구와는 다르다' 고 한다.' 르야이' 는 용이 비늘벌레의 길이라고 한다. 왕의 외형은 아홉 가지 유사점이 있다. 머리는 낙타, 뿔은 사슴, 눈은 토끼, 귀는 소, 목은 뱀, 복부는 잠자리, 비늘은 잉어, 발톱은 독수리, 손바닥은 호랑이 같다. 그것의 등에는 8 1 개의 비늘이 있고, 수량은 9 와 구양이다. 그 소리는 동판 같다. 입 근처에는 수염이 있고 턱 밑에는 진주가 있고 목 밑에는 역비늘이 있다. 머리 위에는 보산, 일명 척목, 용무척목은 승천할 수 없다. 구름을 향해 숨을 쉬면 물과 불을 바꿀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입은 말처럼, 눈은 게처럼, 뿔은 사슴처럼, 귀는 소처럼, 갈기는 사자처럼, 비늘은 잉어처럼, 몸은 뱀처럼, 발톱은 독수리처럼."; 또 "머리는 낙타, 눈은 귀신, 귀는 소, 뿔은 사슴, 목은 뱀, 복부는 잠자리, 비늘은 잉어, 발톱은 독수리, 손바닥은 호랑이 같다" 고 덧붙였다 대만성 화가가 전해 내려오는 화룡 공식도 흥미롭다. "사슴 뿔 1, 새우 2, 개 코 4, 사자 갈기 6 비늘 5, 뱀 몸 8 불 7, 용구 그리기." 기억하면 생동감 있는 용을 그릴 수 있을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