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중국의 고서는 모두 같은 페이지에 있습니까?
중국의 고서는 모두 같은 페이지에 있습니까?
"중국" 이라는 단어는 주조의 "시경" 에 처음 등장했는데, 예를 들면 "야위민로", "이위국" 등이다. 그러나' 시경' 의 이런' 중국' 은 사실' 국가' 이지 실제 국가가 아니다. "중국" 이라는 단어는 국가를 가리킨다. 전국제자의 책에서는 이미 매우 흔하다. 예를 들어, "맹자 텐문공 상" 은 "진량본, 주중니공의 비위를 맞추는 길, 북학 중국의 길", "수발 새의 길, 중국에 넘겨주는 길" 이라고 말했다. 장자' 의 논자방: "중국의 군자, 의리를 알고 인심을 아는 겸손". 이것들은 모두 고대의 소위' 중국' 이 후세의' 중원' 을 가리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면적은 후세 중원만큼 넓지 않아 산시 대부, 산서남서부, 하남 북서부에만 해당한다. "중국" 이라는 단어는 사용 빈도가 매우 높은데, 주로 주 이후이다. 예기' 에는 구름이 있다. "중국은 야만인이고, 오방민들은 모두 성이 있다 ... 화하, 야만인, 이순신, 룽, 디는 모두 태평하다." 이 시점에서' 중국' 이라는 단어는 야만인, 야만인, 룽, 덕을 반대하는 데 쓰이는 것이 분명하다. 만약' 예기' 가 나중에 쓰여졌다면,' 주전 장공 31 년' 은 이렇게 말한다. "외족을 위해 네 공을 세운 제후는 모두 왕에게 바쳐야 하고, 왕은 이를 외족에 대한 경고로 삼아야 한다. 중국은 "아니다" 는 말은 춘추 초기에 "중국" 이라는 단어가 이미 야만인, 이순신, 룽, 디와 비교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중국' 은 누구를 가리킵니까? "숫양전 4 년" 은 "남이가 북제와 친구를 사귀면 중국은 끝이 없다" 고 말했다. 환공은 중국을 구했지만, 야만인을 상대하느라 바빴고, 야스쿠니 () 를 죽이고 그를 왕으로 세웠다. 제환공의 곽흥 곽위 등에 대한 구조는' 중국 구원'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이때' 중국' 이 이미' 하' 로 여겨지는 나라로 확장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 숫양이 공십오년으로 전해졌다' 는' 춘추 () 나라는 외하 (), 내하 () 는 외하 () 이다. 왕은 천하에 있고 싶어, 외언하기 쉽다. 동한 경학의 대가인 호수는 양공학파의 이론을 한층 더 발전시켜' 춘추' 에 기재된 242 년 역사를 3 단계로 이상화했다. 즉, "세상이 들었다", "세상이 들었다", "세상이 보았다" 입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세계의 통치는 쇠락과 혼란으로 시작되었다. 그래서 나라는 국내에 있고, 여름은 밖에 있다. ","천하의 통치가 상승하고, 하를 포함해서, 하느님이 밖에 계시다고 한다. ","천하태평, 제승관, 천하의 거리가 멀다고 한다. " 242 년의 역사 발전 사실은 그렇게 이상화되지는 않았지만, 우리는 이 개념이 민족 관계의 발전법에 대해 정확한 인식과 예견을 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여름 상인 시기는 중화민족의 형성 시기여야 한다. 중국 제도 문화와 정신문화를 결합한' 이주' 의 형성은 중화민족의 최종 형성의 상징이다. 여름, 상, 주, 춘추를 보면 각국이 끊임없이 분열되고, 어떤 나라는 한하 그룹에 들어가고, 어떤 것은 만, 이, 군그룹에 들어간다. 구오 () 와 같은 나라는 일찍이 이하 () 사이에서 흔들리고, 결국 한하 () 그룹에 들어가' 주하 ()' 의 일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