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중국 고전 여성들은 어떻게 자신을 자칭합니까?
중국 고전 여성들은 어떻게 자신을 자칭합니까?
부인' 은' 시경' 의' 리어왕 부인' 에서 유래한 것으로, 공은' 부인은 재치가 있는 여자' 라고 말하는데, 이는 여자다운 성취와 재능, 즉 지식이 있고 수양이 있는 여자에 대한 존칭을 의미한다.
여협',' 유림외사' (4 1) 는 "그녀는 여협이지만 많은 영웅이 있다" 고 기록했다. 이것은 노인 여성에 대한 통칭이다.
"아가씨", 구락부 "목란사" 에는 "동행한 지 12 년이 되었는데, 목란이 아가씨인지 모르겠다" 는 문구가 있다. 여중랑' 을 뜻하는 야망도 젊은 여성의 대명사다.
여성' 이라는 단어는' 진서' 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 여성의 머리 위에 여성을 대표하는 장식품이다. 당시 제갈량은 위를 공격하여 사마의에게 여러 차례 도전했다. 상대방이 접전을 하지 않자 제갈량은 여자 머리 장식을 남겼는데, 이는 그를 여자보다 더 나쁘게 모욕하기 위해서였다. 나중에 사람들은 종종 여성 중의 영웅을' 여영웅' 이라고 불렀다.
"여성사" 는 고대에 학문이 있었고 궁중 황후의 예절, 전적, 서기를 담당하는 관원을 맡은 여성을 가리킨다.
스커트' 는 고대 여성의 의상 장식으로, 일반적으로 여자를 가리킨다. 이 단어는 소설과 연극에 자주 등장한다. 홍루몽 (1): "저는 눈썹이 활짝 펴져 있습니다. 저는 성실합니다." "숙녀" 는 부드럽고 착하며 아름다운 여성을 가리키며 문학 작품에서 흔히 불린다. "시경 주남 관화": "관산비둘기는 강주에 있다. 숙녀님, 군자는 호호 () 입니다. "
"소녀" 는 풍화가 무성한 여자를 가리킨다. [절색미인] 은 세계 비길 데 없는 미인을 가리킨다.
안화조의 미녀는 많고, 미녀는 모두 안여옥이다. 따라서 젊고 예쁜 여자는 항상' 옥인',' 벽인',' 미인',' 옥녀',' 애교아',' Xi 석',' 유물',' 청아' 라고 불린다.
재녀' 는 문채가 있는 여자를 가리킨다.
"선비가 되지 않는다" 는 말은 재녀를 가리킨다.
[잎프러포즈] 는 경박하고 섬세한 여자를 가리킨다.
"연옥온향" 은 부드러운 젊은 여성을 가리킨다.
길가의 쓴매' 는 버려진 여자를 가리킨다.
"작은 집 벽옥" 은 작은 가정의 미녀를 가리킨다. 구락부의' 벽옥곡' 에는' 벽옥은 작은 여자여서 너의 덕을 오를 수 없다' 는 문구가 있다.
아름답고 충성스러운 여성을' 나포' 라고 부른다.
못생기고 현숙한 여자를' 무염' 이라고 부른다
남의 딸을' 천금',' 링원',' 여아들' 이라고 부른다.
남의 아내를' 부인',' 부인' 이라고 부르는데,' 회지',' 방인',' 방방' 을 제외하고는. 아내를' 아내',' 아내',' 아내',' 아내' 등으로 부른다.
여성의 호칭에서' 어머니' 는 가장 위대하고 고귀한 것이다. 청대' 냉록 잡식' 재재: 둘째 계집애는 그 어머니를' 콩',' 시경' 은 그 어머니를' 모씨',' 북제서' 는 그 어머니를' 자가', 후자는 그 어머니를' 태부인' 이라고 부른다. 또 다른 기록으로는 황제의 어머니는' 태후' 라고 하고, 관원의 어머니는' 태군' 이라고 하며, 일반인의 어머니는' 어머니' 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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